|
유게이 얼굴도장
추천 30
조회 61884
날짜 2020.05.03
|
pupki-pupki
추천 23
조회 47067
날짜 2020.05.03
|
블랙워그래이몬
추천 7
조회 15999
날짜 2020.05.03
|
유리★멘탈
추천 1
조회 14981
날짜 2020.05.03
|
죄수번호-20002
추천 19
조회 45156
날짜 2020.05.03
|
한니발 빌런
추천 60
조회 101646
날짜 2020.05.03
|
루리웹-8648505755
추천 60
조회 54013
날짜 2020.05.03
|
のぞえり 硝子の花園
추천 0
조회 8332
날짜 2020.05.03
|
Crabshit
추천 32
조회 50980
날짜 2020.05.03
|
유리★멘탈
추천 0
조회 5985
날짜 2020.05.03
|
한니발 빌런
추천 65
조회 45415
날짜 2020.05.03
|
슈퍼루리웹맨
추천 14
조회 27389
날짜 2020.05.03
|
????
추천 0
조회 10519
날짜 2020.05.03
|
Aoi tori
추천 52
조회 53425
날짜 2020.05.03
|
호노베리
추천 9
조회 18907
날짜 2020.05.03
|
페도필리아 죽인다
추천 72
조회 58983
날짜 2020.05.03
|
루리웹-4461750988
추천 22
조회 26673
날짜 2020.05.03
|
귀여운유게이쨩
추천 0
조회 7533
날짜 2020.05.03
|
촉툴루
추천 40
조회 24422
날짜 2020.05.03
|
한니발 빌런
추천 0
조회 5130
날짜 2020.05.03
|
쎆쓰드릴황달
추천 168
조회 89699
날짜 2020.05.03
|
루리웹-7446237552
추천 3
조회 11799
날짜 2020.05.03
|
나유타
추천 0
조회 4290
날짜 2020.05.03
|
둥근테 안경
추천 21
조회 29865
날짜 2020.05.03
|
슈퍼루리웹맨
추천 4
조회 14054
날짜 2020.05.03
|
유리★멘탈
추천 0
조회 7050
날짜 2020.05.03
|
사진이사진일픽쳐
추천 110
조회 84230
날짜 2020.05.03
|
앨릿 마가린
추천 1
조회 8916
날짜 2020.05.03
|
본문
BEST
하고싶은대로하면되지 입시미술도 아니고 팍팍하게 하면 재미없어서 하기싫어짐
흠 그건 확실히 그럴거같다
도화지에 일정간격으로 수평선 그려서 몇등신으로 할지 정하고 인체비율 따지면서 그려보는게 실력향사에 도움 될거요
으엌 너무 어려울거같다
너무 어렵게 설명했나... 그럼 재미좀 붙여볼려면 인터넷에서 사람 서 있는 포즈 보고 인체 비율, 형태만 따라 그려보고 거기에 모작해볼 캐릭터를 그려넣는 식으로 해보세요. 그걸 응용하면 창작 캐릭터도 가능해지니
https://m.ruliweb.com/family/3518/board/300548/read/2521169 예전에 몇번 포즈까진 따라했었는데 이런거 다시해볼까 근데 비율이 좀 머라하지 사진 그대로 하면 좀 너무 만화같지가 않고, 내가 대충 비율 데포르메하면 그냥 버릇처럼 대충하게되던데 적정선을 모르겠더라
그 방법 좋은데, 캐주얼하게 그리길 원한다면 굳이 인체비례를 깍듯이 지킬 필요는 없음. 하던대로 "포즈찾기->인체비례 맞추기->그위에 창작이나 모방할 캐릭터 올리기" 꾸준히하면 실력 빨리 올리기 좋고 채색이나 묘사같은건 욕심내서 더 잘하고 싶으면 최신 인기많은 모바일게임들 일러스트 참고하는거임 아무래도 트렌드 따르는 그림이 호응 얻기도 좋으니
흐 인체비례 깍듯이 안지켜도 된다는게 너무 달콤하게 들리는걸 사실 당장은 채색이나 묘사보단 사람답게 보이는게 우선인거같긴 함
캐주얼 그림체는 인체비례 너무 맞으면 오히려 짜리몽땅하거나 뚱뚱해보일 수 있음. 이건 반실사 그림체도 마찬가지긴한데 일부러 허리를 더 잘록하게 넣는다던지 허벅지를 길게 늘려 키커보이게 한다던지 실제로 두면 말도 안되는 몸매가 될수 있지만 그림으로써 보면 예쁜 체형이 탄생하거든
흠...이게 먼가 다시 질문으로 돌아오는거 같아서 미안한데 평소 그리던거 그리면서 틈틈히 뭔가 하나 한다고치면 1) 해부학 책 파보기(석가책 사둠) 2) https://drawabox.com/ 이 사이트 파보기 3) 위에서 말한 모델 사진같은거 보면서 그려보기 당연히 셋 다 언젠간 해야되겠지만 하루에 그림그릴 시간이 적으니까 우선 하나만 한다고 치면 뭘 먼저하는게 좋을거같음?
3번과 1번을 병행해서 기존의 모델 인체 형태에 해부학책 참고해서 근육조직을 간단하게 그려넣게되면 실력향상에 도움이 큼. 하다보면 부위별 근육형태도 이해되고, 나중에 따로 몸을 그릴 때 이게 어색한 자세,구도인지 아닌지 스스로 판단이 가능해짐.(손, 발 포함) 2번의 경우는 그 이후에 참고해서 연습해볼만하고 만약 그럴 시간도 없으면 3번 방식이 효과적이긴함
의외로 2번이 먼저가 아니구만 그럼 가능하면 3이랑 1을 병행해서 하루에 조금씩이라도 해봐야겟다
아무래도 사물이나 동물보다 사람을 더 많이 그리게 될테니깐.. 홧팅!
읔 사실 먼가 맨날 해야지 해야지 하고 안해서 그것도 문젠데 이렇게 인터넷에 올려두면 그거 생각나서라도 하겠지 설마ㅋㅋㅋ
고맙다
캐주얼의 경우는 인체비례 칼같이 맞출 필요 없다고는 했지만, 그것도 기본적으로 인체비율을 알고 있어야 간보는게 가능함 예를들면, 게시글 맨 첫번쨰 그림의 경우엔 팔이 묘하게 짧아보이지 않아?
듣고보니 그런데 그릴땐 눈치를 못챘음 어느정도까지 비례를 익히긴 해야되겠네
왜 안되겠어
덜배운채로 창작할땐 걍 생각없이 할거같은데 그럼 먼가 배우는게 흐지부지될거같아서그랬음
창작하면서 이상한 버릇이나 꼼새가 몸에 박히는것만 아니면 괜찮음 팬아트를 그리면서도 생각하면서 공부하듯이 그리면 도움됨
이상한 버릇이 좀 걱정되드라 사실 이미 들만큼 든거같긴 한데 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