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지금부터 현대배경의 FPS게임을 할 거야.
기본무장으로 5.56mm탄 30발이 장탄된 소총 한자루를 받게 되.
적이 눈으로 보일랑 말랑한 거리부터 싸울 수도 있고, 적이 달려드는 걸 막자고 위협사격을 쏟아부어야 할지도 몰라. 1개뿐인 라이프를 지키기 위해 총알 소모가 심해질 수도 있단 뜻이지. 보급은 보통은 주기적으로 해주겠지만 주기를 거르고 넘어갈 때도 있음.
그리고 너한테는 슬롯이 4개 정도 주어지고 다음의 장비를 넣을 수 있어.
-30발 들이 탄창 1개. (슬롯1개 소모)
-권총과 탄창 2개 (슬롯 2개 소모)
-대검 (슬롯 1개 소모)
첫번째 질문:
그렇다면 넌 이 슬롯을 어떻게 쓸래?
슬롯 하나는 500g정도를 상징한다고 보면 될 거야. 권총은 K-5기준 24발, M11기준으론 26발 정도 된다고 보면 됨.
당연히 정확도, 사거리, 살상력의 총합은 소총>>>권총>대검임.
그리고 또 스탯도 찍어야해. 300정도 스탯포인트가 있고, 각 무기의 레벨이 오르면 효율이 오르고 고장확률이 내려감. 근데 무기 레벨 1올리는데 찍는데 드는 스탯포인트가 소총1 권총 5 대검 3임.
그만큼 소총이 스탯을 찍기 쉽고 체감효과도 크단 뜻이야.
적이 눈앞에 있는데 무기가 고장나면 죽기 딱 좋겠지.
너는 그래도 양호한 인간이라고 가정해서 스킬포인트를 300정도 줬는데, 폐급인 애들은 100도 안나옴. 그런 애들은 소총에 스탯 몰빵해도 '심각한 고장'으로 소총이 손에서 터질 수 있다. 이런 애들도 우리와 함께 이 게임을 해야한다면 참 슬픈 일일 거야.
두번째 질문:
그럼 너는 스탯 어떻게 찍을래?
이 게임에는 무기 파손시스템이 있어. 한발 한발의 위력이 치명적인 이 게임에서 적탄이 넓다란 니 몸통 냅두고 하필 니 총에 박히거나, 니가 총기에 스탯을 넉넉히 안찍어서 고장이 나거나, 제대로 쉴틈 없이 연속으로 전투를 하는 막장상황이나, 기타 사고에서 일정확률로 겪을 수 있음.
니가 스탯이 200대 후반 넘는 양호한 인간이고 소총에 스탯을 몰빵했다면 고장으로 파손되서 못쓰게 되는 일은 보기 어려울 거야. 하지만 분명 다른 원인으로 파손될 수는 있을 거야.
스탯 200을 소총에다 몰빵할 수도 있지만 권총이나 단검에 분배할 수도 있음. 스탯이 200으로 제한되는 건 한정된 훈련기간 때문임.
세번째 질문:
소총에 충분한 스텟을 찍은 사람이 소총을 못쓰게 된다면, 소총이 파손되서 못쓰는 경우가 많을까? 아니면 총알이 떨어져서 못쓰게 되는 경우가 많을까.
근데 말야, 백병전의 필승 전략을 아는 사람 있냐?
백병전의 필승전략 살을 내주고 뼈를 취한다!
퍼페토
정답
소총에 몰빵해야지 ㅋㅋㅋ
1. 실외다 -> 권총 대검 안씀 실내다 -> 권총 하나쯤 챙김 2. 스탯은 뭔소린지 모르겠으니 패스 3. 소총은 쉽게 고장나지 않는다
물론 권총 챙기는건 내가 권총을 충분히 다룰 스킬이 있을때 이야기고 ㅇㅇ 땡보병은 소총이나 잘 챙겨라 이거야
The law of the bayonet says the man with the bullet wins. 백병전의 법칙 - 총알 남은 놈이 이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