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잡담] 브레이트 엔진으로 강제 감속 괜찮을까?

일시 추천 조회 296 댓글수 21


1

댓글 21

몰라.

Insanus | (IP보기클릭)222.109.***.*** | 20.04.07 00:35
Insanus

나도

nline오너다 | (IP보기클릭)223.38.***.*** | 20.04.07 00:38

고알피엠에서 단수 내리면서 엔진브레이크 잡으면 당연히 무리 갈거 같은데

살아있는혁명가김히틀러 | (IP보기클릭)180.68.***.*** | 20.04.07 00:35
살아있는혁명가김히틀러

고알피엠에서 내리는게 아니라 고속에서.... 고알피엠에서 내리면 바로 레드존 뚫고 엔진이 멱살잡으려고 엔진룸 탈출해서 나올 걸?

nline오너다 | (IP보기클릭)223.38.***.*** | 20.04.07 00:39

그거 한번 실수하면 바로 레드존 뚫고 엔진 나가는거 아니냐

칭찬만 하는사람 | (IP보기클릭)211.227.***.*** | 20.04.07 00:36
칭찬만 하는사람

보통 한단만 가지고는 문제 없어 2단 이상으로 내려야 문제 생기지 실제 벨N초기에 문제 터진것도 이 케이스고

파멸한세상 | (IP보기클릭)121.129.***.*** | 20.04.07 00:39
파멸한세상

요호호 한단씩 낮추면 된다는 거군

nline오너다 | (IP보기클릭)223.38.***.*** | 20.04.07 00:40

바로 기어 변경하면 그건 안갈수가 없을거같은데. 말마따나 어느정도 감속 한게 아니면...

찌찌추적자 | (IP보기클릭)219.249.***.*** | 20.04.07 00:36

과도한 엔진브레이크는 엔진 내구성에 영향을 주겠지만 한계치를 안넘어가면 큰 문제 없을듯.

wwiizz | (IP보기클릭)122.42.***.*** | 20.04.07 00:36
wwiizz

그리고 왠만한 스포츠 성향의 고성능 차가 아닌이상 미션보호가 들어가니까

wwiizz | (IP보기클릭)122.42.***.*** | 20.04.07 00:37
wwiizz

아, 엔라인은 고성능은 아니니까 괜찮다는 말이군. 캄사합니다.

nline오너다 | (IP보기클릭)223.38.***.*** | 20.04.07 00:46

갑자기 본문을 보니까 내가 꼬이는데 힐엔토는 브레이크도 같이 써야되니까 하는거 아냐?? 일반 주행에서야 마진이 있어서 감속하면서 변속을 해도 발을 천천히 움직여서 따로 따로 해도 괜찮지만 레이싱 처럼 달리는 환경에선 그거 할 시간이 없으니 빨리 하려고 힐엔토를 해주는거고

파멸한세상 | (IP보기클릭)121.129.***.*** | 20.04.07 00:42
파멸한세상

다 같은 이유 아닐까? 복합적인 이유러고 봄. 일단 힐앤토라는게 브레이크 밟고 클러치를 밟는 순간 엑셀로 알피엠 올리고 올라간 알피엠으로 동일한 속도를 저단에 맞추는 기술이잖아. 결국 그걸 하는 이유가 빠른 변속에서 생기는 변속 충격 완화와 그 변속 충격으로 생기는 손실을 최소화 하려고 나온 기술이라거 나는 알고 있어

nline오너다 | (IP보기클릭)223.38.***.*** | 20.04.07 00:45
nline오너다

물론 고 알피엠 유지 후 다시 치고 나가기 위한 부분도 있겠지

nline오너다 | (IP보기클릭)223.38.***.*** | 20.04.07 00:45
nline오너다

같은 이유는 아니야 힐엔토는 감속과 제동을 위해서 쓰는거고 레브매칭은 그냥 변속을 위한거지 이거(레브매칭도) 가속을 위해서 RPM을 유지하면서 저단으로 내려서 고 RPM으로 끌어올리려고 쓰는거냐 아니면 감속을 저단으로 내리는 용도로만 쓰냐로 나눠지고 N은 오토 레브매칭 있지 않음? 이거 있는 수동차를 안 타봐서 얼마나 보정해줄지 감이 안 잡히는데 정 궁금하면 N 카페에 올려봐 설명 잘해줄거야

파멸한세상 | (IP보기클릭)121.129.***.*** | 20.04.07 00:49
파멸한세상

본질은 변속 충격 아닌가?? 여튼 선생님. 저는 엔라인입니다. 엔이었으면 자부심을 가지고 나 나름 고성능인데로 시작했을 겁니다. 엔이라는 글을 거두어 주세요.

nline오너다 | (IP보기클릭)223.38.***.*** | 20.04.07 00:51
nline오너다

ㅇㅇ.. 솔직히 충격보단 올바른 변속 타이밍 이라고 생각함 과거 아버님들이 운전하던 수동이 다수이던 시절에는 변속 못 하는 차 타면 울컥울컥 하는 사람들 많았으니까

파멸한세상 | (IP보기클릭)121.129.***.*** | 20.04.07 00:54

이거 보니까 해치백 타고싶다 ㅠㅠ

wwiizz | (IP보기클릭)122.42.***.*** | 20.04.07 00:48
wwiizz

오세요. 같이 와인딩 조지러 가면 여기 미친인간들 많아요 ㅋㅋ

nline오너다 | (IP보기클릭)223.38.***.*** | 20.04.07 00:51
nline오너다

휠베이스 짧은 차가 코너돌때 느낌이 좋음. 긴차 타면 뒤가 따로 도는 느낌이라 ㅠㅠ

wwiizz | (IP보기클릭)122.42.***.*** | 20.04.07 00:54
wwiizz

그런 당신에게 드리프트를 추천드리겠습니다. 고속도로에서 카운터스티어 암행? 잠행? 경찰 출동

nline오너다 | (IP보기클릭)223.38.***.*** | 20.04.07 00:55
댓글 21
1
위로가기
유게이 얼굴도장 | 추천 30 | 조회 62030 | 날짜 2020.05.03
pupki-pupki | 추천 23 | 조회 47121 | 날짜 2020.05.03
블랙워그래이몬 | 추천 7 | 조회 16071 | 날짜 2020.05.03
유리★멘탈 | 추천 1 | 조회 14991 | 날짜 2020.05.03
죄수번호-20002 | 추천 19 | 조회 45230 | 날짜 2020.05.03
한니발 빌런 | 추천 60 | 조회 101783 | 날짜 2020.05.03
루리웹-8648505755 | 추천 60 | 조회 54072 | 날짜 2020.05.03
のぞえり 硝子の花園 | 추천 0 | 조회 8336 | 날짜 2020.05.03
Crabshit | 추천 32 | 조회 51029 | 날짜 2020.05.03
유리★멘탈 | 추천 0 | 조회 5996 | 날짜 2020.05.03
한니발 빌런 | 추천 65 | 조회 45480 | 날짜 2020.05.03
슈퍼루리웹맨 | 추천 14 | 조회 27429 | 날짜 2020.05.03
???? | 추천 0 | 조회 10544 | 날짜 2020.05.03
Aoi tori | 추천 52 | 조회 53493 | 날짜 2020.05.03
호노베리 | 추천 9 | 조회 18941 | 날짜 2020.05.03
페도필리아 죽인다 | 추천 72 | 조회 59048 | 날짜 2020.05.03
루리웹-4461750988 | 추천 22 | 조회 26702 | 날짜 2020.05.03
귀여운유게이쨩 | 추천 0 | 조회 7536 | 날짜 2020.05.03
촉툴루 | 추천 40 | 조회 24465 | 날짜 2020.05.03
한니발 빌런 | 추천 0 | 조회 5135 | 날짜 2020.05.03
쎆쓰드릴황달 | 추천 169 | 조회 89776 | 날짜 2020.05.03
루리웹-7446237552 | 추천 3 | 조회 11819 | 날짜 2020.05.03
나유타 | 추천 0 | 조회 4292 | 날짜 2020.05.03
둥근테 안경 | 추천 21 | 조회 29910 | 날짜 2020.05.03
슈퍼루리웹맨 | 추천 4 | 조회 14080 | 날짜 2020.05.03
유리★멘탈 | 추천 0 | 조회 7069 | 날짜 2020.05.03
사진이사진일픽쳐 | 추천 110 | 조회 84309 | 날짜 2020.05.03
앨릿 마가린 | 추천 1 | 조회 8924 | 날짜 2020.05.03

1 2 3 4 5

글쓰기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