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스킨문제
이건 나도 좀 애매하긴함
근데 사람들이 불탄 이유가
기존 보석으로 살수있었던 스킨들을
스킨에다가 등급을 나눠놔서 이젠 현금으로만 구매가 가능하도록 바뀌게됨
(동시에 가격도 상승)
등급이 오를수록 가격은 더 비싸지고
근데 스킨은 껴봐야 능력치 오르는거도 없고 말 그대로 스킨이라 안사도 되는데
줬다뺏는 느낌이 너무 심하니 사람들이 여기에 반발하는거고
2.카운터 사이드의 결제시스템
카운터 사이드 결제시스템은
주화(게임내 현금)
쿼츠(보석)
즉 주화를 현금으로 충전해서 주화로 쿼츠를 사고 쿼츠로 각종 과금질 하는데
패키지 같은 경우는 주화로만 살수있고 그런식임
근데 문제가 왜 되냐면
그동안 이게 주화랑 쿼츠 구매비율이 1:1 매칭이 안되서 사람들이 말좀 많았음
다만, 게임자체가 워낙 많이 퍼주고 퍼주다보니 화제성은 없었음
그냥 좀 이건 좀 아니지 않냐? 정도의 이야기만 나온정도 이걸로 크게 문제 삼는 것도 별로 없었고 그 이유는
문제가 뭐냐면 이번 패치로 구매비율 매칭을 시키는게 아니라서
주화로 쿼츠 사는거 보다 패키지 사는게 핵 이득이다보니
사람들이 주화로 쿼츠를 사는거 대신 패키지를 샀는데 문제는
기존 패키지를 다 없애버리고 새로만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3. 컨첸츠
지금 사람들이 제일 말이 많은게 컨텐츠임
이건 오픈때부터 계속 나오던 이야기 인데
그동안 딱히 그럴싸한 컨텐츠는 안나오고 오픈 초기부터 게임내 컨텐츠는 2달이 지난 지금까지도
변함이 없음
오픈한지 한달도 안되서 던전 다 뚫을 정도면 말 다했지
그동안 신규캐릭 푸는 형태로 그냥..... 신캐 키울겸 노가다 뺑뺑이 하라고
시간때우기 식으로 신캐 추가만 하는 형태로 패치를 했는데
중간중간 이벤트도 그냥 던전 돌면서 케릭 레벨링 노가다 하는정도의 뺑뺑이 시간끌기였고...
문제는 만렙을 찍어도 할께 없음....
어느 한 케릭 만렙 찍으면 부캐 가져와서 키우다가 만렙찍고
다키우면 또다른 부캐 키우다가 만렙찍고
지금상황이 딱 저상황
만렙 다 찍으면?
그때부턴 진짜 할거 전혀 없음
그리고 이번에 돌파시스템 나와서 말이 많은데
돌파시스템 나오는거 난 딱히 문제없다고 생각됨
문제는 돌파시스템이 문제가 아니라
돌파해서 만렙 확장 시켜도 할께 없다는거다...
신규 스토리나 신규 던전은 매주 패치때마다 하나씩 연다고 하는데
말 다했지.... 그마저도 신규 스토리 다 깨면?
기존처럼 그냥 케릭들 돌파 시스템으로 또 뺑뺑이 노가다 돌리라는 이야기지...
1. 타겜에 비해 싸긴했음 2.이거 정리하려고 요번패치맞음 3.그나마 메인 나오는데 이걸쪼개니 어이없을뿐 문제가 지난번것들은 남겨도 되는데 다갈아엎어서 그런게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