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터 -
화끈한 빨강 죽창딜
예장 없이 별 벌려면 멀린 보구 이후에나 가능하지만 일단 제대로 터져주면 화끈한 한방이 있음
멀린 무적이랑 지속 회복 HP증가 등으로 생존력 보장도 좋은 편
퀵 -
풀젤이나 젤릿이 있다는 조건형 보구회전
심지어 별도 잘 벌려서 3턴 동안 퀵 크리 평타가 미쳐날뛰는 장점도 있음
다만 스카디 보구 발동 전까지 안정성은 확실히 캐밥이나 멀린에 비해 떨어짐
아츠 -
조건을 안 타는 보구 회전, 시스템 안 돌아가는 대군 아츠 찾기가 더 어려울 정도
평타 때 살짝 현탐이 올 수 있고, 별도 안 벌리긴 하지만 보구 회전율로 떼우는 스타일
캐밥 3스킬 무적이랑 보구의 대숙정방어로 안정성도 확실히 가져감
어설프던 아츠가 확실해짐으로써
페그오 3색 전략의 컨셉이 명확해진 느낌
과연 다음 스토리 및 챌던은 얼마나 괴악한 난이도로 유저를 괴롭히려고
이렇게 개쩌는 컨셉으로 가지고 나오는건지...
사실 딜은 엇비슷한거같음 버스터는 이제 딜이 아니라 생존력임 힐붙어있는게 멀린이랑 타마모뿐인데 타마모 쓰려면 오체를 쓰거나 시스템이 안돌아가니
사실 아츠가 흑성배 끼고 주회를 돌 수 있고 퀵도 크리 땜에 버스터보다 실질 딜은 더 높음.
그래서 내 예상에는 만약에 멀린이 스킬 개선이 된다면 보구의 HP리젠량이 많아진다든가, 3스에 데미지 컷이 달리지 않을까 생각 중 그러면 좀 더 안정성은... 그래도 대숙정방어가 개쩌는거 같은데 ㅠ
그럼 멀린 스카디 캐밥없으면 시스템 안정적으로 못돌라는거임?
공명으로도 유사 시스템은 가능. 근데 어디까지나 유사 시스템이고 3연사 하려면 스카디나 캐밥 해야함
그 각 3명이 각 색깔 파티의 핵심코어인데... 그리고 버스터는 NP차지가 없어서 시스템이 안 돌아감, 그래서 가장 저평가 당하는 중인거고
근데 문제는 퀵이랑 아츠가 실질 딜량도 버스터보다 우월하게 돼서 버스터를 쓸 이유가 없음. 특히 아츠 떡상 후 아츠는 딜도 버스터보다 더한 주제에 보구 회전율은 미쳐 돌아가니 퀵은 크리랑 성능 좋은 대인 딜러들로 어떻게든 차별화가 되는 데 버스터는 쓸 이유가 없게 됨.
버스터가 그나마 차별화를 가져가려면 무적관통이나 필중이 달려서 어느때든 확실한 한방을 넣든가 아니면 아예 끈질기게 살아남는 생존력을 가져가야 할듯 근데 캐밥이 너무 우월해서 왠만해선 생존력을 넘기가 쉽지 않을거 같네;;
캐밥이 시스템 뿐만 아니라 유지력 측면에서도 사기니 더 버스터를 쓸 이유가 없음. 애초에 유지력 강화는 아츠 전유물이기도 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