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예무역을 한국인들이 한 것도 아니고, 역사적으로 없던걸 날조한 것도 아니며, 오히려 백인들에 대한 환상을 깨부시기 딱 좋은 요소였는데 이거 왜 삭제한지 모르겠다.
스마폰으로 이식된다면 이거랑 세계지도에 바이칼 호 좀 집어넣어줬음 함
노예무역을 한국인들이 한 것도 아니고, 역사적으로 없던걸 날조한 것도 아니며, 오히려 백인들에 대한 환상을 깨부시기 딱 좋은 요소였는데 이거 왜 삭제한지 모르겠다.
스마폰으로 이식된다면 이거랑 세계지도에 바이칼 호 좀 집어넣어줬음 함
노예무역의 효율이 좋으면 플레이어들이 '아 이러면 할만하네' 라고 노예무역을 옹호할테니까
어쨌든 플레이어가 노예무역을 해야할텐데 비인도적이잖아 막말로 아우슈비츠에서 유대인 죽이는 나치를 플레이어가 한다고 생각해봐
흑인 부족이 스스로 타 부족을 잡아다가 팔아치운 것도 나와야지 . 그러면. 미묘한 문제는 제대로 다룰 거 아니면 아예 없애는 게 낫다. 게임성에도 전혀 도움 안되고.
노예무역의 효율이 좋으면 플레이어들이 '아 이러면 할만하네' 라고 노예무역을 옹호할테니까
효율 개좇망임. 유통기한 존나 짧고 중량 존나 나가서 걍 지중해 무역하는게 압도적으로 나음
그러면 없어도 상관없잖아? 넣으면 사회문제 부각될만한 요소를 뭐하러넣겠어
원판(일본판)에 있던 요소를 일부러 국내 들여오면서 삭제한거임
그러니까. 국내에 들어오면서 문제가 될 요소를 삭제하는게 문제는 아니잖아?
ㅇㅇ 그건 맞아. 문제는 저게 왜 국내에선 문제가 되는 요소인지 이해가 안 된다는거임. 한국이 노예무역 했던 것도 아닌데 말이지. 왜 원작에 있던 요소를 삭제하면서 백인미화 하는건지. 중국에서 천안문 검색 막는거랑 동급이라 생각함
그게 왜 백인미화임? 오히려 '전체이용가 게임에서 애들이 노예무역을 하며 즐긴다' 라는 언론의 화살을 피하기 위함이지 천안문같은소리 하기이전에 게임이라는 것을 생각해
게임이면 오히려 더 창작의 자유를 존중해야하는거 아님? GTA한다고 현실에서도 살인한다는 논리도 아니고. 역사책에도 떡 하니 적혀있고 가르치는 노예무역 나오는게 뭐가 이상함. 오히려 원작에 있던걸 아득바득 삭제한게 더 이상한거지
GTA한다고 현실에서 살인하는건 아닌데 그게 19금인걸 까먹었나본데. 대항의 시대는 3살짜리도 가능한 전체이용가였고. GTA를 5살짜리도 가능하다 하면 당연히 문제되는거랑 같은거
어쨌든 플레이어가 노예무역을 해야할텐데 비인도적이잖아 막말로 아우슈비츠에서 유대인 죽이는 나치를 플레이어가 한다고 생각해봐
교육적인 측면에선 넣어도 될거 같은데. 그리고 저 게임은 노예무역하는게 메인이 아니잖음.
흑인 부족이 스스로 타 부족을 잡아다가 팔아치운 것도 나와야지 . 그러면. 미묘한 문제는 제대로 다룰 거 아니면 아예 없애는 게 낫다. 게임성에도 전혀 도움 안되고.
그것도 넣음 좋겠지만, 게임이 백인들 시점에서 제작된거니 없으면 할 수 없는거지. 거기까지 바라면 PC충들처럼 됨. 아니 그럼 그 시절 한국과 중국에선 이런거 저런거 있었는데 왜 안 넣음? 이런 식으로 끝이 없음 저건 원판엔 있던 요소를 삭제한거라 문제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