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츄오 신칸센
자기 부상열차로 주행시 약 150km/h까지는 차량의 바퀴로 주행하다가 그 이상속도로는 자기 부상으로 주행하게 된다.
공중부양으로 마찰이 없어져 기록적인 속도에 도달할 수 있으며 또한 마찰이 없어지니 기계적인 마모와 손상도 줄어들어
시스템 유지와 관리가 최소화되고 승객들도 조용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제 운행영상
영업속도는 505km로 할 예정이지만 이론상 800km도 가능하다고 함
도쿄 - 나고야 40분 (현재 기존 신칸센 최단 1시간 35분)
도쿄 - 오사카 1시간 7분 (현재 기존 신칸센 최단 2시간 24분)
목표라고 하며
도쿄와 나고야 간의 영업을 2027년에, 나고야와 오사카 간의 영업을 2037년에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요금은 기존 신칸센보다 약 6~7%정도 비쌀 것이라고 함.
[유머] 90조원 들여서 2027년에 개통되는 일본 고속철도
|
그냥남자사람
추천 176
조회 263762
날짜 2021.09.24
|
그을음
추천 59
조회 75439
날짜 2021.09.24
|
허무주의
추천 223
조회 191404
날짜 2021.09.24
|
되팔렘꼴통절단기
추천 20
조회 52044
날짜 2021.09.24
|
S.A.T.8
추천 8
조회 12977
날짜 2021.09.24
|
핵인싸
추천 920
조회 415346
날짜 2021.09.24
|
별빛 단풍잎
추천 5
조회 16789
날짜 2021.09.24
|
찐쿠아
추천 19
조회 28294
날짜 2021.09.24
|
Jade_2
추천 41
조회 181132
날짜 2021.09.24
|
닭도리탕 비싸
추천 26
조회 59135
날짜 2021.09.24
|
유우타군
추천 22
조회 63596
날짜 2021.09.24
|
가챠하느라밥이없어
추천 3
조회 5941
날짜 2021.09.24
|
니미핸드릭스
추천 28
조회 38138
날짜 2021.09.24
|
길가에e름없는꽃
추천 2
조회 8706
날짜 2021.09.24
|
루리웹-2122312666
추천 145
조회 70064
날짜 2021.09.24
|
긴박락
추천 3
조회 9144
날짜 2021.09.24
|
타카가키 카에데
추천 13
조회 17759
날짜 2021.09.24
|
꼬르륵꾸르륵
추천 3
조회 14317
날짜 2021.09.24
|
등대지기 공대생
추천 0
조회 9531
날짜 2021.09.24
|
no.777
추천 6
조회 14104
날짜 2021.09.24
|
루리웹-7309663092
추천 68
조회 61693
날짜 2021.09.24
|
이사령
추천 15
조회 20233
날짜 2021.09.24
|
달걀조아
추천 4
조회 7628
날짜 2021.09.24
|
얼
추천 3
조회 6019
날짜 2021.09.24
|
MK.II
추천 7
조회 12554
날짜 2021.09.24
|
고수달.
추천 3
조회 12085
날짜 2021.09.24
|
『EDEN』
추천 3
조회 5200
날짜 2021.09.24
|
Julia Chang
추천 78
조회 35902
날짜 2021.09.24
|
그런 당신에게 무궁화호를 타보는걸 추천 합니다.
와 2번짤 어캐 찍은거야
CG야
콤푸타그래픽
그리고 재래선 존나 폐지하겠지또 패스는 해당 안되게하고 패스 효용성은 계속 떨어지네
태풍 지진 와서 망가지면 타격 크겠네
두루랄민
저게 비즈니스쪽으로 크게 바뀌는게 뭐냐면 나고야-도쿄 출퇴근 하는 사람이 생겨버림. 지방 거점 도시간 연결이 더 활발해 질 수 있는게 장점. 당장 시즈오카-도쿄 출퇴근 하는 사람도 있는 마당에 40분이면 나고야 도쿄 출퇴근 쌉가능 ㅇㅇ 하는 회사가 생길것.
오사카-도쿄 구간이 엄청난 흑자 구간이거든.
두루랄민
ㅇㅇ만들정도 맞음 그러면 새마을만 타면 되지 ktx는 왜 깜? 이거랑 같은논리지...
느려도 좋으니 적당히싼가격이 좋울텐데
환타포도맛
그런 당신에게 무궁화호를 타보는걸 추천 합니다.
통일호는 타봄
할배....
ㅠㅠ
와 쩐다;
리니어를 진짜로 깔고 있어?
저긴 비행기가 더 싼거 같던데
싸네... 기존 신칸센보다 약 6~7%정도 비싸면... 기존 신칸센가 5천엔이면, 신형은 5300 ~ 5350엔이네.. 다들 저거만 타겠다.
기존 노조미선 대체할 것 같음.
참고로 국가에서 짓는게 아닌 JR동해 라는 일개 기업이 자기 회사 자본만 들여서 건설하는거라 국가가 그 어떠한 말도 못함. 다만 JR동해는 그만큼 돈도 많은 놈들이라 충분히 할수 있음. 그 이유가 도카이도 신칸센이 고질적인 선형문제로 더이상 소요시간 축소가 불가능하고 각종 유지보수 비용이 만만치.않아서 아예 새로 짓는것.
쟤네는 안그래도 교통비 헬인데 저기서 더비싸지면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