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 박사 연구진들이 테스트 여러번 돌려내서 만든 순정 메뉴얼 싹 무시함
그냥남자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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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을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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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무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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되팔렘꼴통절단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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찐쿠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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닭도리탕 비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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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우타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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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챠하느라밥이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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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lia Ch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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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기차 오래타는 아저씨들 특:그냥 공업사에서 넣으라는 제일 싼 엔진오일 넣고 가끔 가서 점검받고 고장있다그러면 수리하고 없다고하면 그냥 탐
오래 타는 사람 특
꼭 고급유쓰니 고급엔진오일이니 하는 사람들이 차 오래 못타고 빨리 고장내더라
??? : 니가 순정을 짓밟으면 그때는 나도 확 현기가 되는거야 마!
ㅇㅇ 첨가제 잘못넣었다가 엔진 날려먹음.
오일 지멋대로 섞은게 문제가 된듯
정확히는 두개의 성분이 섞이면서 ㅈ된거거든. 첨가제 안넣고 엔진오일만 넣었으면 저런일 안생겼음
옥스포드에 레고 끼워넣다 부서진거임
성분표도 제대로 없는 제품 썼다가 슬러지화 된듯
아냐. 이 언니 처럼 엔진오일도 뿌려주고 그래야 돼.
오버의 끝은 순정이라고
그건 아님. 쿨러는 좋은거 끼는게 좋음. ㅋㅋㅋㅋ. 그리고 엔진오일에 첨가제넣는거 그냥 미친짓....
토깽이때리는당근
??? : 니가 순정을 짓밟으면 그때는 나도 확 현기가 되는거야 마!
현기차 오래타는 아저씨들 특:그냥 공업사에서 넣으라는 제일 싼 엔진오일 넣고 가끔 가서 점검받고 고장있다그러면 수리하고 없다고하면 그냥 탐
그냥 그때 그때 소모품만 갈아주면서 타는게 역시 답인듯
ㅇㄱㄹㅇ 우리 아부지 이래서 45만탐
부모님도 항상 봐주는 분 있다고 거기서만 정비하고 때되면 시키는데로 손보고 새차 사는거도 그분 상담하고 추천받아 사고 얼마전 차 보험 만기되며 연장 거부당하니 그분 도움 받아 새로 보험 가입하심. 사고나서 폐차한거 빼곤 다 15년 이상씩 타신듯.
꼭 고급유쓰니 고급엔진오일이니 하는 사람들이 차 오래 못타고 빨리 고장내더라
고급유는ㄴㄴ 과정비랑 아무런 관련 없음
고급유 넣었다 일반유 넣었다 하면 별로 안좋은걸로 앎. 고급유 맥일거면 처음부터 끝까지.고급유만.맥이는게 좋음 이거 넣었다 저거넣었다 ㄴㄴ
고급유 차 메뉴얼에 넣으라고 하는 차 국산중에도 많은데 개소리를 왜 지랄맞게 쓰니
그건 잘못된 정보 차에 안좋은게 아니라 고급유 가 희석되서 일반유가 되서 돈낭비 되는것뿐 그건 매우 잘못 알려진 정보이구요 고급유 일반유 혼유하지 말라는건 고급유가 희석되서 일반유 되니깐 아까워서 나오는 소리에요 두 기름 차이는 단순 옥탄가 차이에요
고급유는 상관있어;;
고급유는 옥탄가 문제고 필요한 차량이 있기때문이야 고급오일의 경우도 바가지 때문에 더 비싸진탓이 있지만 필요한 고출력 차량들도 있어 거기다 현기 오일도 급이 올라서 꽤 비싸졌어 사외품보다 더 비싸
전공자도 아닌거 같고...
순정이최고라더라
오래 타는 사람 특
풀밝기안되면 안좋지 음음
9번 항목 핵심
9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번 ㅋㅋㅋㅋㅋㅋ
난 아래껀 뭔말인지도 모르겠더라
근데 언더코팅은 뭐 염화칼슘 부식때문에 하라는 얘기도 있던데 별로인건가
언더코팅 안좋아? 바다가라서 지역이라 필수로 해야한다길래 했는데
제대로 하는 집이 드무니깐 엉망으로 할꺼면 안하는게 낫지
가라로해서 어디는 코팅되고 어디는 코팅되다말고 부식성물질이 끼기만하고 빠지지않는 식이면 안하는게 나음 물론 제대로 코팅한데는 상관없음
요즘차는 언더코팅+ 하부 커버되어있음 굳이 안해도됨
이래서 내 쏘나타 30만째 타고있지
이거 농담 같아도 세겨 들어야 할 내용임. 안 그러면 저렇게 맞지도 않는 첨가제 넣었다 엔진오일 떡 만들고 망신 당함.
그거야ㅜ2000년초반얘기지 요새 현기가 방청이 얼마나잘되서나오는데
언더코팅이라고 해야하는 그냥 부분 부분 덧칠한 수준이라 언더코팅이라고 말하기가 좀 그래 제네시스 신차 나왔을때 리뷰하는 영상보니까 한달도 안된 신차에 하부 부식 상당히 진행된거 보고 리뷰하던 사람도 기가 차더라
저 두 오일 조합이 잘못된건가?
도라에멍멍멍
ㅇㅇ 첨가제 잘못넣었다가 엔진 날려먹음.
오일 아무거나 섞으면 족망할걸
오일은 좀 한계범위 안에서 택시기사마냥 점도가 높은오일을 넣는다던가 하는게 전부지 저따구로 첨가제 뭔지도 모른채 넣으면 엔진 줫됨
그냥 할인쿠폰 날라오면 그거에 맞는 한 5~8만원짜리 넣고 끝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족보행딸기
오일 지멋대로 섞은게 문제가 된듯
이족보행딸기
나도 차알못이긴한데 저건 괜히 섞지말아야할걸 섞어서 저 사단이 난듯 둘을 따로놓고보면 문제없을껄?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족보행딸기
정확히는 두개의 성분이 섞이면서 ㅈ된거거든. 첨가제 안넣고 엔진오일만 넣었으면 저런일 안생겼음
이족보행딸기
쟤는 섞어넣었자나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족보행딸기
옥스포드에 레고 끼워넣다 부서진거임
이족보행딸기
차마다 요구하는 엔진오일구성이 달라서 개인이 그거 모르고 성분 안맞는 사제넣었다가 털리는경우가 많음
안섞어도 생깁니다. 겪어보고 하는말임 노즐이 다른차보다 가는 차량에 고점성인거 넣었다가(센터에서 추천한 수입유) 날려먹음. 센터에선 다른 차 다 멀쩡한데 왜그러냐 발뺌. 그 뒤로 정비는 무조건 직영아니면 최소한 협력업체에서 합니다.
엔진오일을 왜 섞어???
mc2는 엔진첨가제지 엔진오일이랑 다름
광유넣으면서 mc2넣어서 관리했다는게 이해가 안되는데 합성유넣으면서 첨가제넣는것도 아니고
모임모임 기름만 넣으며는 가는게 차 아니었오!? ㅇㅅㅇ )/
마즘
차에 부품이 몇갠데 타다보면 그중 한둘이라도 탈 안 날 리가 없음.
환가비
아냐. 이 언니 처럼 엔진오일도 뿌려주고 그래야 돼.
으악 씨바!
저게 고스트라이더 차랑 제조법이죠?
진짜 순정오일 왜 무시하는지 모르겠어 ㄷㄷ
싸구려 느낌도 들고, 웬지모르게 엔진이 가지고 있는 원래 성능을 내기에는 부족해보여서?
휘발유는 잘못느꼈는데 경유차는 확실히 광유넣으면 달구지 되는시간이 짧더라 파오함량 적당히 들어간 프리미엄 오일은 정숙성이 조금 더 오래 보장되더라고
그게 다 남자의 로망같은거랑 관련이 있음 남자들은 아무래도 좀 내꺼만 좀더 특이할꺼같고 좀더 이뻐해주면 더잘달릴꺼라고 생각해서 막 이런거 저런거 줏어들은 지식들로 이것저것해주면서 튜닝해주는데 그게 결국 아무관심없이 모는사람들만 못한 상황이 자주나오게되는 상황.. 그냥 순정만 먹이면 좀 꿀려보여서? 뭐 결국은 허세 + 메카닉로망의 대환장 파티의 결실이 저거같음 ㅋㅋㅋ
공감 나도 업무상 포터 끌고 댕기는데 예전에 합성유로 1만 넘게 버티던게 바로 전에 광유 넣으니까 아직 4천대인데 달구지 됐음 고작 4만원 차이인데 이번에 다시 합성유 넣으려고
난 그냥 교환주기가 길다길래 합성오일쓰긴하는데.
휘발유 일반휘발유 오일류 그냥 순정오일 30년 운전하는동안 이로인한 문제 한번도 없었음
엔진오일 제때 갈고 급제동 급가속만 안해도 차 오래가죠 ㄹㅇ로
운전을 30년이요? 어르신 냉수는 드실수있나요
어르신 그때 엔진이랑 지금 엔진은 압축비랑 출력이 달라요...매뉴얼상에 맞는걸 쓰시면 되요
기름 이상한거 쓰면 쇠가 쇠가 아니게 되어버렸!
걍 정비소에 맡기라고...
아방이 오일 사용량이 3.6L 아님?
본인이 서킷 가서 조진다, 하루 한 번 씩 2-3km 정도 차를 움직인다 등등 대충 이런 조건인데 현기 순정 오일이 광유라서 피하고 수입 합성유를 쓴다? 애당초 요새 현기에서 나오는 순정 오일 베이스는 전부 GS 킥스 파오일 가능성 높고 몇 만원 더 얹어서 사는 수입 합성 오일 베이스도 GS 킥스 파오일 가능성 무쟈게 높음. 정 엔진 오일 믿을 수 없으면 걍 5천km 마다 갈고 하루 4-50km 이상 주행한다면 메뉴얼에 나온대로 1만 5천km 에 갈아도 상관 없음
걍 하란대로 하고 공업사에서 부르면 가서 엔진오일 갈고 하면 잘탐 근데 잘 만나야 함 공업사를...
공업사에서 하라는대로 하는게 좋지 하라는대로 했는데 문제생기면 공업사 책임이니
그냥 순정오일만 넣고 타자
넣은건 순정오일이 맞긴 함 순정오일하고 첨가제가 반응한거
난 소나타 몰고 있는데 솔직히 뭔 국산차에 할게 많겠냐라는 생각으로 대충 남들하는거만 하면서 탐 아반떼에 저짓할 돈 모아다가 옵션 올리거나 체급 올리겄다
신형 아반떼가 디자인이 즥이더라고요 삼각때 디자인 졷같이 해놓고 ...ㅋㅋㅋ
ㄹㅇㅋㅋ 이 생각 함 아반떼에 저럴 돈으로 쏘나타를 사든가 옵션을 올리든가
나는 삼각떼도 만족하면서 타는데...
아반떼 스포츠면 걍 소나타 가격임
아반떼가 나쁘다는 말 하려는게 아니었어 그렇게 들렸다면 미안해
본인이 괜찮으면 문제없는거죠 뭘 ㅋㅋ
신형 아반떼 내외부 디자인 ㄹㅇ 인정합니다
ㅋㅋㅋ 알지 나도 삼각떼 욕먹는거 아는데 내 맘엔 들어서 샀음 이번건 더 멋있더라
신형은 솔직히 한대 사고 싶을정도로 꼴리게 뽑아놓음 크파 끌고 다니는데..
나도 소나타 유저인데 아반떼 보면 배아파죽겠음. 면상도 이쁜데 빵뎅이도 개섹시함 박아버리고싶게
준중형에 돈쓰는게 지랄이라면 지랄이지만 제 구아방스 2800정도 주고삼 ㄱ- 어지간한 k5,소나타 보다 비쌈
본인이 차를 엄청 잘 아는거 아니면 직영서비스센터나 1급 공업사 같은 곳에 맡기면 됨
결론이 저 글쓴이가 나븐넘이란거지?
나쁜게 아니라 멍청한거지
성분표도 제대로 없는 제품 썼다가 슬러지화 된듯
모든 기계는 ㅈ도 모르면 그냥 매뉴얼 대로 쓰는게 맞다. 물론 아는 사람도 매뉴얼대로 한다.
아니 아무것도 모르면서 왜 멋대로 이짓 저짓 다하고 차 망가트리는겨 ㅋㅋㅋ
순정은 차팔아먹으려고 제조업체에서 대충 넣는 싸구려 오일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저러는거임
염화 파라핀 계열인가?? 근데 이걸로는 저렇게 안 되는데
엔진오일은 딱 네가지만 지키면 됨 1. 교환주기 2. 적정 규격 3. 덱소스 인증 4. 추가 첨가물 절대 금지
놀랍게도 1 지키는사람보다 안지키는사람이 많다.
난 6~7천쯤이면 가는데 그냥 불루핸즈가서 엔진오일용~
은평뉴타운
근데 솔직히 대부분의 사람들은 교환주기 1.5만킬로다 하면 2~3만 찍고 진짜 겔겔거릴 때 교환하는 경우가 많아서... 일부러 실제 설계주기와 표기주기를 일부러 다르게 표시하는 듯..
아방스는 터보씬이 순정이었던걸로...
제조사:일반인들이 자동차 잘모르니 그냥 가초관리만 하면 굴러가게 해야한다 이렇게 만들텐데 거기에 뭐 이거 저거 하면 무리가 갈듯
차에다가 이것저것 사제로 뭐 하는것만큼 돈 아까운 게 없다. 그럴 돈 있으면 그냥 순정 옵션을 더 넣던가 차급을 올리던가 해.
오일을 3800타고 바꾼다고?ㄷㄷ
오일류는 고열과 이물질로 산화되는데 이걸 얼마나 견디게 만들었냐가 수명일거임 거기에 들어가는 물질이 다른데 모르고 섞음 망하는거임
아방이 AD타는데 합성유고 나발이고 순정 5W20이 가장 조용하고 연비 좋고 가속 잘되서 돌고돌아 순정왔는데 괜히 제조사가 열심히 테스트 해서 만든건데 엉뚱한거 뭣도 모르면서 삥삥도는거 자제하야 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