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냥남자사람
추천 177
조회 264734
날짜 2021.09.24
|
그을음
추천 59
조회 75696
날짜 2021.09.24
|
허무주의
추천 224
조회 192057
날짜 2021.09.24
|
되팔렘꼴통절단기
추천 20
조회 52528
날짜 2021.09.24
|
S.A.T.8
추천 8
조회 13027
날짜 2021.09.24
|
핵인싸
추천 921
조회 416556
날짜 2021.09.24
|
별빛 단풍잎
추천 5
조회 16843
날짜 2021.09.24
|
찐쿠아
추천 19
조회 28443
날짜 2021.09.24
|
Jade_2
추천 42
조회 182022
날짜 2021.09.24
|
닭도리탕 비싸
추천 26
조회 59423
날짜 2021.09.24
|
유우타군
추천 22
조회 63917
날짜 2021.09.24
|
가챠하느라밥이없어
추천 3
조회 5958
날짜 2021.09.24
|
니미핸드릭스
추천 28
조회 38335
날짜 2021.09.24
|
길가에e름없는꽃
추천 2
조회 8729
날짜 2021.09.24
|
루리웹-2122312666
추천 145
조회 70280
날짜 2021.09.24
|
긴박락
추천 3
조회 9196
날짜 2021.09.24
|
타카가키 카에데
추천 13
조회 18038
날짜 2021.09.24
|
꼬르륵꾸르륵
추천 3
조회 14378
날짜 2021.09.24
|
등대지기 공대생
추천 0
조회 9567
날짜 2021.09.24
|
no.777
추천 6
조회 14148
날짜 2021.09.24
|
루리웹-7309663092
추천 68
조회 62110
날짜 2021.09.24
|
이사령
추천 15
조회 20372
날짜 2021.09.24
|
달걀조아
추천 4
조회 7647
날짜 2021.09.24
|
얼
추천 3
조회 6027
날짜 2021.09.24
|
MK.II
추천 7
조회 12624
날짜 2021.09.24
|
고수달.
추천 3
조회 12120
날짜 2021.09.24
|
『EDEN』
추천 3
조회 5219
날짜 2021.09.24
|
Julia Chang
추천 79
조회 36216
날짜 2021.09.24
|
본문
BEST
모두가 게임에서 하나씩 충격을 준 대표적인 작품인듯 스카이림 : 오픈월드의 비쥬얼과 이동의 자유로움의 정의 제시 GTA 5: 오픈월드 디테일과 게임성의 기준제시 위처3: 서브 스토리 디테일 제시 야숨 : 물리효과와 게임플레이의 원초적 즐거움 자유로움 제시 이러니 싸펑 기대감이 어? 그냥?
ㅋㅋ 사람들은 저걸 합친 무언가를 기대하고있지...
사실 멀리 갈것도 없이 울티마 시리즈만 봐도 ....멀리갔다
난 아직도 저중에 스카이림이 가장 재미있더라
처음에 PV 나올 때는 그냥 노래 좋고 미쟝센 좋고… 그러려니 했는데 그 다음부터가 진짜 자신있다는 듯이 나와서 기대감이 천정부지로…… 물론 결정타는 키아누 리브스였다고 본다.
근데 그타 5도 깊게 파보면 맵은 넓은데 할게 드럽게 없음 제작사가 모든 컨텐츠를 죄다 온라인에 몰빵해서 ㅠㅠ
가장 충격적이었던건 스카이림이었고 가장 재미있게한건 야숨
싸펑 제작진 울어요. 집에 못 가서 울어요.
데스스트랜딩도 뭔가 새로운 오픈월드를 보여줌. 기존에는 월드 내에 뭔가가 얼마나 들어차있고 그 안에서 할 거리를 제공 해야 하는데 데스스트랜딩은 이동 그 자체를 콘텐츠로 만들면서 텅텅 빈 맵이 마치 가득 찬 느낌을 들게 함. 그 안에서 유저들이 뭔가를 채우기도 하고.
정답은 유비식 오픈월드다...!
사실 멀리 갈것도 없이 울티마 시리즈만 봐도 ....멀리갔다
나는 울티마 온라인 이후로 그 이상의 오픈월드를 체험하지 못한거 같음
모두가 게임에서 하나씩 충격을 준 대표적인 작품인듯 스카이림 : 오픈월드의 비쥬얼과 이동의 자유로움의 정의 제시 GTA 5: 오픈월드 디테일과 게임성의 기준제시 위처3: 서브 스토리 디테일 제시 야숨 : 물리효과와 게임플레이의 원초적 즐거움 자유로움 제시 이러니 싸펑 기대감이 어? 그냥?
구글 구글
처음에 PV 나올 때는 그냥 노래 좋고 미쟝센 좋고… 그러려니 했는데 그 다음부터가 진짜 자신있다는 듯이 나와서 기대감이 천정부지로…… 물론 결정타는 키아누 리브스였다고 본다.
기대감 대로라면 사펑 발매와 함께 인터뷰에서 CEO모습이 좀비급이 되어야 할텐데 말이죠 ㅎㅎ
삭제된 댓글입니다.
엠페러따노스
저는 싸펑은 저것들을 뛰어넘을거라 기대합니다 고럼요 고럼요!
엠페러따노스
이게 맞지. 당장 저 중 가장 최신작인 야숨이 스카이림, GTA5, 위처3 의 완벽한 상위호환인 것도 아니고 각자 다 다른 맛이 있음.
모로윈드랑 오블 포라웃 어디감?
난 갠적으로 스카이림 이전 오블빌리언이었나? 그 자유도와 세상크기에 진짜 충격이었음. 지금 나오는 자유도 있는 게임도 오블만큼 충격을 못주더러
ㅋㅋ 사람들은 저걸 합친 무언가를 기대하고있지...
그 기대감이 지금 사펑으로 모이고있어
GTA5는 보석상 털때 와 하면서 했지...
보석상이 개손해
싸펑은 저 모든걸 합친뒤에 rtx찌찌 까지!
난 아직도 저중에 스카이림이 가장 재미있더라
난 폴아웃4ㅋㅋ
존망한 오픈월드 게임도 꽤나 있는데 기대감이 왜 높아지기만 하는겨....
위쳐만든 회사이라서..?
싸펑 제작진 울어요. 집에 못 가서 울어요.
첫짤보고 사람들이 드디어 용박이에 기대하기 시작했구나 했는데 내용은 딴내용이였네.
이제 이 모든게 더해진게 싸펑2077임
정답은 유비식 오픈월드다...!
레데리2 : 온도에 따라 수축하는 말 고홧
왜 진삼국무쌍8은 빼나요오..............
어설프다가 오픈월드 하다가 망한 겜
근데 그타 5도 깊게 파보면 맵은 넓은데 할게 드럽게 없음 제작사가 모든 컨텐츠를 죄다 온라인에 몰빵해서 ㅠㅠ
게임사들 : 시발 ㅈ같아서 오픈월드 안만든ㄷ
가장 충격적이었던건 스카이림이었고 가장 재미있게한건 야숨
난 태어나서 엔피시를 죽인다는 개념을 스카이림에서 처음 접했음 ㄹㅇ 충격이였지
난 그거 와우에서 처음 겪었는데 ㄹㅇ충격
난 데몬즈 소울에서...
유비 : 왜 저런 고생을 하지 ㅎㅎ?
???:이제 싸펑이 기준점이 되겠지? ㅎㅎ 기대감을 충족 못시켜주면 재미없을줄 알아!
이래서 유비식 오픈월드가 욕먹는거지 뭐 ㅋㅋㅋ 오픈월드 대작들이 오픈월드 게임의 눈높이를 계속 올려감... 유비도 오리진-오디세이로 이어지는 새 어크 시리즈는 나쁘지 않은 오픈월드였음. 근데 쟤네에 비하면 다 조금씩 부족함.
데스스트랜딩도 뭔가 새로운 오픈월드를 보여줌. 기존에는 월드 내에 뭔가가 얼마나 들어차있고 그 안에서 할 거리를 제공 해야 하는데 데스스트랜딩은 이동 그 자체를 콘텐츠로 만들면서 텅텅 빈 맵이 마치 가득 찬 느낌을 들게 함. 그 안에서 유저들이 뭔가를 채우기도 하고.
갠적으로는 오픈월드에 대한 새 비전보다는 재미에 대한 재정의를 한 거 같았음. sns가 게임이 된 거 같은 기분이기도 했고.
포켓몬스터 레드버전부터 시작한 모든 전 지역 통합판 저렇게 오픈월드 나오면 넘버 원 가능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