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 분들이 왜 브루노 마스에게 왜 곡을 같이??
그냥남자사람
추천 177
조회 264242
날짜 2021.09.24
|
그을음
추천 59
조회 75579
날짜 2021.09.24
|
허무주의
추천 224
조회 191690
날짜 2021.09.24
|
되팔렘꼴통절단기
추천 20
조회 52270
날짜 2021.09.24
|
S.A.T.8
추천 8
조회 13001
날짜 2021.09.24
|
핵인싸
추천 920
조회 416050
날짜 2021.09.24
|
별빛 단풍잎
추천 5
조회 16830
날짜 2021.09.24
|
찐쿠아
추천 19
조회 28362
날짜 2021.09.24
|
Jade_2
추천 41
조회 181598
날짜 2021.09.24
|
닭도리탕 비싸
추천 26
조회 59275
날짜 2021.09.24
|
유우타군
추천 22
조회 63794
날짜 2021.09.24
|
가챠하느라밥이없어
추천 3
조회 5950
날짜 2021.09.24
|
니미핸드릭스
추천 28
조회 38215
날짜 2021.09.24
|
길가에e름없는꽃
추천 2
조회 8717
날짜 2021.09.24
|
루리웹-2122312666
추천 145
조회 70175
날짜 2021.09.24
|
긴박락
추천 3
조회 9180
날짜 2021.09.24
|
타카가키 카에데
추천 13
조회 17915
날짜 2021.09.24
|
꼬르륵꾸르륵
추천 3
조회 14354
날짜 2021.09.24
|
등대지기 공대생
추천 0
조회 9553
날짜 2021.09.24
|
no.777
추천 6
조회 14137
날짜 2021.09.24
|
루리웹-7309663092
추천 68
조회 61914
날짜 2021.09.24
|
이사령
추천 15
조회 20293
날짜 2021.09.24
|
달걀조아
추천 4
조회 7640
날짜 2021.09.24
|
얼
추천 3
조회 6022
날짜 2021.09.24
|
MK.II
추천 7
조회 12586
날짜 2021.09.24
|
고수달.
추천 3
조회 12096
날짜 2021.09.24
|
『EDEN』
추천 3
조회 5207
날짜 2021.09.24
|
Julia Chang
추천 79
조회 36089
날짜 2021.09.24
|
갈라파고스화를 돌려말하는중
전체적으로 무슨말을 한건지는 알수없지만 저 말 한마디만으로는 비하의미가 아닌듯 왜냐면 실제로 서양시장쪽 노리는걸로 많이 바꼈으니까
뭐지 칭찬인가? 당연히 돈은 벌어야지.
어차피 소속사에서 시킨대로 말했을텐데 뭐
해석:아시아 시장은 일본미디어가 중심인줄 알았는데요
["한류는 올 만해서 온 거야. 나는 이전부터 좋아했었어. 그래서 '드디어 왔구만' 했다고. 적어도 일본 사람들보다 노래 잘 부르고 외모나 춤, 음악 센스도 출중하다고 생각하거든. 그러니 일본에 들어와서 이런 상황이 된 거 아닐까? 아시아에서 일본만 제외하고 모두 세계를 노리고 활동해. 그러니까 그만큼 연구를 해서 일본어도 술술 말하고 당연히 그에 대한 보상을 받는 거야. 그런 엔터테인먼트성에 대해 트집 잡는 건 좋지 않다고 생각해. (한류를)막고 싶다면 무조건 돌려보낼게 아니라 일본의 뮤지션과 대중의 성장이 필요한 게 아닐까? 가창력이 수준이하인데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는 나라는 전 세계에서 일본 밖에 없을 걸?] 하이도 니들은 이런 대선배들도 많은데 이런 대선배들한테 배우는 건 없냐?
갈라파고스는 시장 크기의 문제가 아니고 자국 밖으로 못나가는 현상을 말하는거임 자기들만의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는 현상이 갈라파고스야
<토막 상식>JPOP은 70년대부터 미국 빌보드 진출에 사활을 걸었지만 실패했다
쟤네들은 빌보드랑 bts를 얼마나 우습게 보고있는지 딱 봐도 알 수 있는게 bts가 무명 작곡가 곡으로 빌보드 1위를 함 = 우린 브루노 마스꺼 쓰면 더 잘되겠지? 동양인이 단체로 나와서 영어로 노래하고 춤추면 빌보드 1위 하는줄알고 지들도 대충 영어로 노래 부르고 춤췄음
저거 스샷 하나만 보고 뭘 어케 알아
그러던가...
갈라파고스화를 돌려말하는중
오리콘이 사이즈가 세계2위인데 갈라파고스는 좀...
케장사생팬
갈라파고스는 시장 크기의 문제가 아니고 자국 밖으로 못나가는 현상을 말하는거임 자기들만의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는 현상이 갈라파고스야
ㅋㅋㅋㅋ왜? 강남스타일도 해외시장 노리고 만들었다고 하지?
일본 시장은 세계시장을 선도하기에는 좁고 외국 시장에 눈 돌리기에는 큰 시장이라 갈라파고스화의 조건에 딱 맞아 떨어짐
그래도 그 사이즈가 그 아래 애들 합쳐도 못 따라올 급이면 오스트레일리아 정도는 대지 아늠? 독자적인 생태계를 구축한 거지 고립된 시장은 아닌 것 같은데 너무 무시하는 풍조가 있는 것 같음 물론 일본 아이돌에 한정 지으면 걔네는 오리콘 안에서도 대중들이랑 유리화가 심해서 맞는 말이긴 한데
네????님 음악 시장 규모 잘못 알고있는것 같은데요?? 아래 애들 합쳐도 일본 음악 시장규모 못따라갈 정도라고요?
이거 기준이 자료마다 지 좃대로라 내가 본 자료랑은 다르네 합쳐야 비비는 수준 정도로 정정함
자국밖으로 못나가긴. 그럼 니는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 노래 아는거 있니? k pop이 해외진출을 적극적으로 시도한게 망한 자국시장땜이란게 이미 김대중시대의 한국음반시장의 폭망땜이라고 강헌쌤강의에 나오는구만. ㅋㅋㅋㅋ
뭐지 칭찬인가? 당연히 돈은 벌어야지.
오히려 돈을 벌려는 시장에 가서 '니네들 취향은 안맞춘다. 우리스타일로 갈거다'하는식이면 그게 더 멍청한거 아닌가.
그리고 찾아보니 현재는 여러 국가들 아이돌들이 방탄소년단 의식하면서 스타일 따라가려 하는거같던데.
사실 이건 어느 의미로는 개성을 유지해서 유니크한 팬덤을 유지하는 전략으로 볼 수도 있긴 한데 그래놓고 브루노마스에게 곡 받으면 안 되지
NKOTB 떴을때 여러 국가들이 따라하려고 한거 보면 대상이 바뀐거지 행태야 비슷하지
현실인식이 저정도니까 j팝이 꼴아박지 ㅋㅋ
어차피 소속사에서 시킨대로 말했을텐데 뭐
전체적으로 무슨말을 한건지는 알수없지만 저 말 한마디만으로는 비하의미가 아닌듯 왜냐면 실제로 서양시장쪽 노리는걸로 많이 바꼈으니까
비하의미 맞어. 계속 개소리 지껄이고있으니까
쟤들은 빌보드 다음 가는 시장 보유국이니까 가수들도 밖으로 나갈 생각을 할 필요가 없음 근데 우리는 아니니까 계속 오리콘 빌보드 입맛에 맞추는 그런 걸 말하는 것 같음 사실 일본이 갈라파고스라고 하는데 빌보드도 딱히 우리 취향을 맞춰주진 않잖아?
Q. 영화 기생충과 BTS같은 그룹들이 미국과 전 세계에서 큰 관심과 지지를 얻으면서 K-pop, 한국의 음악, 대중 문화가 진정한 글로벌 문화현상이 되었다. 당신의 경험상, 이러한 K-pop의 성장이 J-pop 인기에도 영향을 미쳤나? K-pop을 통해 유입된 새로운 팬들이 당신의 음악과 J-pop, 일본 문화를 발견하는 것도 느끼는가? 난 K-pop이 J-pop에 영향력을 꼭 미친다고는 정말 생각하지 않는다. 내 말은, 나는 분명히 K-pop을 듣고 음악과 춤 양쪽 모두에서 특정 그룹의 스킬 수준에 정말 깊은 감명을 받았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지금 분명하게 일어나고 있는 어떤 일보다, 내가 그 모든 현상을 만들어낸 유산의 일부라는 것에 영감을 받았단 것이다. Johnny & Associates로 대표되는 창업자 겸 탤런트 매니저 쟈니 키타가와는 50년 이상 춤과 노래를 하는 보이밴드를 프로듀싱 해왔다. 그가 아시아 엔터테이먼트에서 쌓아올린 모든 유산이 이제 다른 공간에서도 널리 빛을 발하고 있다는 게 사실 더 감동적이다.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은 쟈니가 촉발시킨 일들을 즐길 수 있다. 내가 그 유산의 일부가 된 것이, 그것이 계속 지속되는 것을 볼 수 있는 것은 정말 자랑스럽다. J-pop과 K-pop 사이에는 어떠한 영향이나 경쟁이 정말 존재하지 않는다. 오히려 내가 개인적으로 성장했다고 느끼고 볼 수 있는 이 조직 전체와 관련되어 있다. https://www.grammy.com/grammys/news/arashi-interview-whenever-you-call-bruno-mars-j-pop 아래 넷플 다큐에서도 쟈니스는 언급도 안되는데 지들 유산이라고 입털던 놈들인데 비추나 주고 있네 ㅋㅋ https://theqoo.net/index.php?_filter=search&mid=square&search_target=title_content&search_keyword=%EC%95%84%EB%9D%BC%EC%8B%9C&document_srl=1639128152
쟤네들은 빌보드랑 bts를 얼마나 우습게 보고있는지 딱 봐도 알 수 있는게 bts가 무명 작곡가 곡으로 빌보드 1위를 함 = 우린 브루노 마스꺼 쓰면 더 잘되겠지? 동양인이 단체로 나와서 영어로 노래하고 춤추면 빌보드 1위 하는줄알고 지들도 대충 영어로 노래 부르고 춤췄음
ㅈ마니들이네 확 뽑아불라
자기네들도 영어하면서 노래춤추면 bts같은애들 금방만드는것처럼 말하더라.
브루노 마스랑 같이 해야지 아이마스랑 같이 하면 씹덕노래라고 씹덕들만 사서 안됨
해석:아시아 시장은 일본미디어가 중심인줄 알았는데요
2000년대 초반까지는 맞는말임 실제로 한류 유행하기 훨씬전인 1990년대에 일본음악이나 드라마가 동남아 중국에서 많이 유행한적이 있어서
쟤들 누구여?
아라시. 아직도 후배 그룹보다 잘나가는 애들. 우리나라로 치면 신화쯤 되려나.
와 2000년대 중후반에 아라시 이름 들어본 것 같은데 아직도 활동함??
올해가 마지막으로 휴식기 들어간다고 했는데 사실상 해체
원래 진작에 은퇴하고도 남을 그룹인데 스맙이 해체되고 아라시도 시기적으로 진작 끝냈어야 했지만 쟈니스 소속 남돌치고 현재 아라시만큼도 쫓아오는 애들이 없어서 강제 활동하다가 윗댓 말대로 올해가 그룹활동은 마지막
기자가 아마 어그로 끌어서 질문한 것도 없잖아 있긴 할텐데..
저거 스샷 하나만 보고 뭘 어케 알아
실제로 음악들이 해외(서양)을 노리는게 많긴 함 한국을 노리고 만든게 아니라는 뜻
어쩌겠어 고객의 취향에 맞춰야지
아라시가 태풍이었나 뜻이 그랬을텐데 지들은 정작 해외에선 산들바람도 못 되니까 존나게 부들대는 거 봐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 AV배우랑 양다리했던 얘 아녀
아오이 츠카사
Jpop=조팝 저렇게 말한다는 거 자체가 K팝에 자격지심 내지는 억하심정을 가지고 있다는 거지
5376954
얼마전에도 KPOP은 쟈니스 아류라고 한 놈들임. 링크에 영상도 있는데 뭔
5376954
저거 아니고라도 딴데서 인터뷰 한거 기사화되긴했음 그래미에서 인터뷰 https://www.grammy.com/grammys/news/arashi-interview-whenever-you-call-bruno-mars-j-pop
5376954
친절하게 영상 링크 달아줬구만 찾아서 볼 생각은 안하고 일단 까고보자고 댓글부터 달고있네요 ㅋㅋㅋ 한심
우리나라 사람들이 서구스타일을 좋아해서 도입한거에 가까운데
<토막 상식>JPOP은 70년대부터 미국 빌보드 진출에 사활을 걸었지만 실패했다
우타다 히카루도 그렇게 털릴줄은 몰랐음...
냉정하게 말하자면 영어 원어민급인 우타다 히카루하고 쿠라키 마이는 일본에서나 먹히지 서양가면 음치수준임 서양까지 안가고 한국에만 와도 음치레벨인데
둘다 되게 좋아하는데 안타깝구만
일본글만 나오면 국뽕웹으로 전환되버리네 너네 대체 왜 그러냐
서양시장을 노린다고 문제될 게 있나? 어차피 걔들이나 우리나 음악취향이 엄청 크게 다른 것도 아니고 그냥 세계적이라는 뜻이잖아
["한류는 올 만해서 온 거야. 나는 이전부터 좋아했었어. 그래서 '드디어 왔구만' 했다고. 적어도 일본 사람들보다 노래 잘 부르고 외모나 춤, 음악 센스도 출중하다고 생각하거든. 그러니 일본에 들어와서 이런 상황이 된 거 아닐까? 아시아에서 일본만 제외하고 모두 세계를 노리고 활동해. 그러니까 그만큼 연구를 해서 일본어도 술술 말하고 당연히 그에 대한 보상을 받는 거야. 그런 엔터테인먼트성에 대해 트집 잡는 건 좋지 않다고 생각해. (한류를)막고 싶다면 무조건 돌려보낼게 아니라 일본의 뮤지션과 대중의 성장이 필요한 게 아닐까? 가창력이 수준이하인데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는 나라는 전 세계에서 일본 밖에 없을 걸?] 하이도 니들은 이런 대선배들도 많은데 이런 대선배들한테 배우는 건 없냐?
하이도도 정말 여러모로 도전하고 새로워지려고 노력했지.
뼈를 지르는구먼
찌
왜냐면 아라시는 소속사가 하라는데로 하는 애들이니까 글지뭐
사실 진짜 쟈니스 있으면서 하고싶은 음악한다 이런다 하는 것부터가 넌센스긴해. 그랬었으면 스맙이 그꼬라지 나지도 않았겠지..
스맙 그꼬라지 난거 보면 아라시도 소속사에 딸린 노예 느낌이 나긴 함
한국 내한 한번만더.. 라르크로..ㅠㅠㅠ
스맙은 막판에 기무라랑 나카이랑 갈리면서.. 뭐 타고 올라가면 쥬리 그 ㅁㅁ 때문이지만... 아오-_ㅜ
아니 설령 그렇다쳐도 세계최고시장 니즈 맞추는게 뭐 어때서 그러지 ㅋ
질문, 쟤는 누구???
틀딱아이돌
일단 일본에서는 탑연예인
아라시에 마츠준. 아이돌이며 연기자. 꽃보다남자 주인공(일본판) 우리나라로 치면 신화정도의 그룹인 장수 아이돌
일본은 내수만 돌리나 싶을정로도 형편없잖아
물론 제이팝이 시장은 큰데 아이돌쪽은 좀 아닌듯.,.
내수로 입에 풀칠하니까 안나감
실적이나 올리고ㅅ
저 말만 놓고 보면 틀린말은 아닌데 ㅋㅋㅋ미국에서 유행하는가 끌어와야 팔리니까
쟤네들은 음식 시장도 우리나라보다 크면서 왜 해외 즉 미국에선 죽쑤는거냐?? 뭐 그렇게 크게 성공했다는 이야기를 들어본적이 없다
잇츠 아라쉬!~
꼬우면 빌보드 1위 찍든가 ㅋㅋㅋㅋㅋㅋㅋㅋ
1위 아직 못찍었던 방탄으로도 뭐..
저게 어떤 발언에서 나온 건지는 몰라도 문화가 세계를 향하지 않고 자기 국가 내수만을 노려 제작되고 소비되는 건 정말 좋지 않은 현상임 당장 미국의 대표적 문화산업 회사인 디즈니만 봐도 전 세계를 노리고 영화나 애니를 만들어냄 디즈니가 뮬란, 모아나 같은 다른 문화권을 차용한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건 미국시장이 좁아서가 아니야 자국만을 노려서 만들면 중국의 중뽕영화 같은 거나 생산하며 고여서 썩는 거지
반은 맞는 말임. 서양시장을 노린게 아니라 서양에서 이미 흥하는 최신 유행을 가져와 우려먹는게 한국아이돌 트렌드니까
나는 그 아이돌인데 광녀춤 추던거 본 후로 한동안 계속 생각 나더라 너무 ㅂㅅ 같아서
BTS나 블랙핑크 음악들 들어보면 언어만 다른 POP이긴 하지 근데 딱히 그게 문제가 되나 싶은데.. J-POP보다는 훨씬 낫지
아라시 노래는 솔직히 별로이고 쟤들이 음악 운운하는 것도 이상하긴 한데 퍼온 유튜브 채널이 대놓고 혐일 조장하는 컨텐츠로 도배해놓은 수준인 건 감안하고 봐야됨
사람들이 잘못 아는게 kpop이 해외타겟으로 만든다고 생각하는것 아주 최근에야 그런 그룹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국내 흥행이 제1목표 kpop 해외 팬들은 국내성적 아주 신경씀. 초신성 카드 정도가 국내흥행실패하고 해외에서 있기있지 나머지는 그런케이스 없음 단지 kpop이 유행에 미친듯이 예민함. 그리고 노래의 베이스가 서양음악이라 해외 입맞에도 맞는거임
그리고 요즘 많은 히트곡이 해외 작곡가랑 협업, 안무도 협업 많고 이젠 무시할수없는 시장이라 해외에서 오퍼가 많다고 들음. 특히 북유럽은 kpop제2의 생산기지 수준 ㅋ
이게 맞음 케이팝이 세계를 노리네 어쩌네 해도 결국 기반은 한국시장이니 몇몇 특이 케이스가 있는 거지
나도 한 마디 보태자면 남자 아이돌판이 워낙 그들만의 리그라서 그렇지 가장 대성한 방탄 조차도 미국 진출하기 전에 이미 sm 남돌이 갖고 있던 기록 도장깨기 하고 국내에서 대상 받고 미국 간 거임 잘 모르는 사람들은 방탄 보고 국뽕으로 인한 역수입이라고 하더라
애니곡이나 쳐부르세용
방탄처럼 빌보드에 오른 한국 음악은 일종의 공산품이라고 생각함. 춤 노래 열심히 엔터네인먼트 회사에서 연습하고 곡은 따로 받아서 부르는 방식임. 일반적인 장르 음악처럼 지역에서 태어난 것이 아님. 시카고 블루스, 루이지애나 재즈, 내슈빌 컨츄리, 시애틀 얼터너티브, 등. 우리나라가 너무 좁아서 그렇기도 하겠지만.
지네들 시장이 너무 자극적이고 특이한걸 지향하다보니 감성이나 대중성이 많이 사라진걸 못느끼고 지네들만 좋아하는게 왜 안먹히지라는 생각에 브루노 마스 영입했겠지만 브루노 마스가 부르니 인기있는거지 지들이 한다고 그런게 아냐 ㅎㅎㅎㅎ 당장에 지들 애니에 언제나 둘중 하나는 나온다는 여고생과 아이돌중 아이돌을 생각해봐도 지네들 시장에서야 기존의 아이돌이 먹혔지 우리나라 아이돌 보고나니 소비자들도 생각이 많이 바뀌는데 그래도 학예제 수준의 아이돌이 세계시장에 먹힐꺼라는 느낌으로 아저씨들 불러다 저러고 있는게 안타까움 영화도 노래도 예전 일본은 안저랬는데 점점 우리가 잘하는거보다 지들이 자멸해가는 속도가 더 빠른거 같은게 유머 ㅋㅋ
저런말 하는거치고는 일본도 해외시장 의식해서 만들었다가 대가리 깨진적이 있음 한국보다 국뽕에 환장하는 나라가 해외시장을 안노려봤을리가 없잖아 쟤네들이 죽고 못살아서 조작까지하는게 국뽕방송인데 강남스타일때부터 티비에서 빈번하게 다루는거보면 그냥 자기가 그 자리에 있었어야하는데 못하니까 엄청 샘내는거지
얘네들 지들 채널에 업로드 할때 태그에 케이팝 방탄소년단 이런 해쉬태그를 달아서 올림. 케이팝 지명도 이용해먹으려고..
활동중단을 앞두고 펜들에게 감사의 노래를 만든게 영어가사 인게 코메디지. 영어가 모국어쎄요? 찌질한놈들이 방탄따라한답시고 욕심부리려다 기존 펜들 통수까지 때림.
아이돌 빨아본 사람은 알걸 kpop 절대로 해외만 노릴 순 없음 국내팬 없으면 진짜 졷망함
블랙핑크는 처음부터 외국지향으로 프로모션하고 그럴 기획력이 있어서 상관 없었지
아님 그 블랙핑크도 국내활동 엄청 신경썼음 아이콘이라는 선례가 있기때문에 국내활동 해외랑 병행하면서 존나했음
초신성이랑 몬스타 엑스정도는 국내 인지도는 별로인데 해외에서 더 인기가 많긴 했지 ㅋㅋ 몬스타엑스는 나중에 국내도 인기 좋아지긴 했지만..
방탄은 애초에 서양권 진출할 생각도 전략도 없었음
해외 진출을 생각하는것도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 상태에서나 해볼만한 법이지 국내 인지도도 없이 바로 해외진출 노린다?? 진짜 운좋은 케이스 아니면 엄청 힘든거 다아는데 뭔 ㅋㅋㅋ
오른쪽 앉은 애는 머릿속에서 낚시중임
애초에 따지고 들어가기 시작하면 현대 대중음악이 다 미국 팝음악 아류인데
의식한다라...근데 뭐 팝영향 안받을수가 있나 거기다 이제는 외국 작곡가들이 울나라 아이돌 노래 작곡도 많이하는데 뭐... 거기다 저렇게 따지면 태국 인도네시아 일본 중국 시장까지 다 고려할텐데 서구권만 신경쓰는거도 아닌데 다 따지면서 곡만드나
탈아입구 조랄하던놈들이 저렇게 말하니 웃기네염 ㅎㅎ
쟤네들 입장에선 배아플만하긴해. 근데 뭐 어쩌라고 잘좀하지그랬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