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까지 외국인 코스프레 하고 있을지 궁금했는데,
한글 공지를 띄워서 솔직히 놀랬음.
여러분, 안녕하세요.
젤터가 얼리 억세스로 출시된 지 하루가 지났습니다.
저희는 많은 유저분들의 진심 어린 조언과 피드백을 확인했습니다.
저희는 젤터가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여러분들에게 많은 실망과 아쉬움을 남겨드렸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정말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이전 게시물에서 저희는 커뮤니티에 ‘향후 개발 계획’을 공유하여, 현재 저희가 무엇을 하고 있고, 앞으로 무엇을 해 나갈 것인지를 공유하겠다고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10월 개발 계획
잘 아시겠지만, 게임을 론칭한 후 처음 몇주(그것이 비록 얼리억세스라고 하더라도)는 정말 중요한 시간입니다. 커뮤니티를 통해 게임의 첫 인상에 대해 많은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저희가 이 기간동안 생존 관련 밸런스를 집중적으로 개선하려고 하는 것은 그다지 놀라운 일은 아닐 것 입니다.
많은 분들의 피드백을 토대로, 저희는 10월말까지 다음과 같은 업데이트에 전념하려고 합니다.
1. 게임 시작 시 나타나는 좀비가 2마리에서 1마리로 감소
2. 게임 시작지점에 침대 추가
3. 좀비의 등장시간 연기 - 최초 안내 문구가 모두 표시된 후 좀비가 등장하도록 수정
4. 인게임 버그 리포트 및 피드백 옵션 추가
5. 기타 기술적 문제 해결
또한, 저희는 유저 분들께서 보내신 많은 버그 리포트와 개선 제안서를 확인하였습니다. 버그가 얼마나 많은 불편과 불만을 만들어 내는지 저희는 알고 있으며, 디버그 작업은 현재 진행 중 입니다.
저희는 10월 27일(화)에 수정이 완료 된 버그 리스트를 공유 할 예정입니다. 만약 해당 일에 게임 페이지에 들어오시면 해당 리스트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1월 개발 계획
저희는 11월에 다음과 같은 것들을 개선할 계획 입니다.
상세 내역 :
- UI 개선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 Save system 수정
- NPC의 AI 개선
- 폭탄 아이템 추가
이 외에도, 저희는 11월 동안 여러 차례 마이너 업데이트와 핫픽스를 진행하여, 게임을 좀 더 매끄럽게 다듬을 예정입니다.
12월 및 이후 개발 계획
11월 이후(12월, 1월, 2월~)에 저희는 큰 규모의 시스템 개선과 콘텐츠를 추가가 이루어질 계획입니다.
이 기능들은 규모가 크기 때문에, 아직 세부적인 사항까지 설명드리긴 어렵습니다만, 이러한 것들을 계획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드릴 수 있어 매우 기쁩니다.
해당 기능이 추가되기까지는 몇개월이 걸리겠지만, 유저분들꼐서 게임 내에서 이것들이 작동하는 것을 보게 된다면 기뻐 하실 것이라 확신합니다.
- 파트 1 : 랜덤 맵 시스템으로 변경 및 미션 시스템 추가
- 파트 2 : 하우징 시스템 추가
- 파트 3 : 신규 파밍 아이템 및 시스템
- 파트 4 : 정밀 작업대 및 관련 아이템 추가
- 파트 5 : 탈것 시스템 추가
- 파트 6 : 펫 시스템 추가
진작에 좀 하지 ㅋㅋ 사려다가 돈없어서 안삼 ㅋㅋ
이 공지대로 진짜로 약속 지켜도 못해도 12월은 넘어가야 드디어 게임 비슷한 형태는 나온단 소리니...
뭐 패치가 좀 더 진행되면 고려해보는 걸로...
저 공지대로라도 일단 12월은 되야 게임 구색은 나온다는 거지.
사서 해봤는데 3시간동안 나뭇가지 줍고 숯 굽는 내 모습만 보게됨
어차피 총알 만들려면 숯은 필수라 그건 계속 해야함ㅋ 폭탄좀비 잡으면 권총탄을 주긴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