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특정 인물의 과거가 메인 에피소드의 주된 사건으로 연결되는 "배경형" 구조
한 인물의 과거당 몇 화를 소모할 정도로 크고 비중이 많은게 특징
과거씬이 등장한다는건 본격적으로 감정선,주제를 고조시키겠다는 의도이므로
원피스의 과거씬은 보통 메인 에피소드의 중~후반부 사이에 배치되어있음
나루토
특정 인물의 과거가 큰 에피소드로 연결되진 않으나
해당 캐릭터가 "어찌하여 이렇게 변했는가?"를 중점으로 다루는 "인물형" 구조
감정선, 주제가 고조되는건 맞으나
동시에 해당 그 캐릭터에게 연민,이해 등을 느끼게 하기위해서
주로 해당 캐릭터가 죽기 직전 장면에 배치
블리치
과거 회상씬 조차 턴제 배틀임
악역의 회상씬이 먼저 나오면 패배
선역의 회상씬이 먼저 나오면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