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초기는 말이지
거의 윗짤급이었음
혼자 5명사이에 쳐박혀도 평타 좀 치면 풀피에 가까워지는 모습은 공포였지
쌍검은 붙어서 떄리고만 있으면 딜은 상위권인 캐릭이고
당시 특성 기준으로
4렙 특성으로 6초마다 스턴거는 돌진기
7렙특성으로 평타+패시브로 엄청난 회복량
특히 이 회복량떄문에 한타,용병컨트롤 다 되던시절
바리안있는데 10렙찍으면
솔우두가 가능해서
우두가 뚜벅뚜벅 걸어오던시절
하지만 당연히 너프를 쳐먹기 시작하고
쌍검은 나락으로 쳐박힌것...
거기다가 바리안은 다중직업이란 새로운 시도랍시고 넣었는데
히오스에서 제일 많이 돌아가는 빠대에서
얘를 탱커로 잡을지 딜러로 잡을지 계속 헤맸었고
상대쪽은 탱이 있는데 우리팀 바리안이 검을 가르기 시작하면
이제 망하는거였지
이 짤이 괜히 나온것이 아님
즉 출시당시 너무 세게냄
>그 반동으로 엄청 너프되서 구려짐
>근데 얜 다중직업이라 탱딜 양쪽에 다 잡힘
>탱이 필요한데 가르는 트롤놈들
이런 여러가지 요인이 합쳐지면서
히오스의 쌍검은 트롤의 상징이 되었다
거기다가 와우에서도
가르는놈마다 사용자를 죽음으로 몰고가는 마검으로 연출되어버려서
쌍검드립이 더 흥하게 되었고
적어도 갈랐을 때 CC기 지속시간 감소등의 지속효과같은거 붙었으면 엄청난 반감은 좀 덜하지 않았을까 싶음 아군 탱커 없애버리고 딜러로 전향한거 치고는 근접 공속캐의 숙명인 CC맞으면 뒈짐을 고대로 따라가서 cc기 맞고 2초라도 더 살아서 딜을 넣을 수 있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엉
그거때문에 4렙특성으로 돌진기에 스턴넣어놓은거같은데 막상 도발바리안이 너무 씹사기 콤보로 사용하면서 스턴자체를 뺴버리면서 쌍검이 제일 ㅈ됬지
음...; 내 말은 cc기 맞았을 때 기절시간 감소같은걸 넣어줬으면 했다는건데
쌍검은 평타 공격형 캐릭이니 약점으로 CC는 놔둬야지 그래서 타협적으로 CC를 줘서 자기가 팰수있는 시간을 줬었는데 그걸 뺴았아서 나락에 갔다봐야겠지
그렇다고 탱 가기엔 뭔가 미묘 하단 말이지 그래서 대검으로 뚝배기 박살내고 다녔지
쌍검은 적 cc기가 거의 없으면 깡패지
E 스턴 삭제안됬으면 바리안 여전히 존나 쌨을탠데 E 스턴 삭제때문에 뭘가도 애매해짐
결국 쌍검한테 막타쳤던건 도발바리안이었지 도발바리안 E>R 타게팅 콤보가 너무 역겨워서 E 스턴뺸게 쌍검이 타격이 졸라 컸으니 ㅋㅋ
지금은 나머지가 너프를 너무 먹어서 쌍검이 제일 좋아 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