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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나오는 제품들은 500킬로 이상 주행 가능하더라 적어도 국내에선 충분히 여행용으로도 고려해볼만 할듯 다만 충전 인프라가 문제다보니 어디 산속 구석구석 다니는 유형이면 좀 이르긴 하겠지
경부고속도로 타고 서울부산 하는건 괜찮겠지만 국도 지방도 따라 본격적으로 바캉스 다니기에는 좀... 읍면리 단위에 전기차 충전소 몇개나 있다고.
이런 물건도 있음
읍사무소 면사무소에 설치 다 돼있음ㅋㅋ
오히려 촌동네가 면사무소 군청같은데 찍으면 바로있어서 다니기 더 좋을걸?
충전 시간은 완충기준 어느정도임? 요즘은 촌동네에도 면사무소 앞엔 충전기를 깔아두더라고
진짜 보조배터리임? 빵터졌음
가스차는 부탄가스 꽂으면 되는데...
사이즈 봐서는 자동차 배때지에 깔린 배터리랑 거의 비슷한 용량을 쑤셔 넣어서 항속 거리는 더 늘어 날 것 같고. 급정거 하더라도 보통 카라반에도 자동차 브레이크랑 연동 해서 같이 브뤡끼가 잡힘.
전기차는 도시주행용이지 장거리 여행용으론 부적격인듯..
아니 이게뭐야
최근 나오는 제품들은 500킬로 이상 주행 가능하더라 적어도 국내에선 충분히 여행용으로도 고려해볼만 할듯 다만 충전 인프라가 문제다보니 어디 산속 구석구석 다니는 유형이면 좀 이르긴 하겠지
eqc타고 서울에서 대전 딱 왕복 거리 나오더라 이번에 갓다왔는데
AAKHS
경부고속도로 타고 서울부산 하는건 괜찮겠지만 국도 지방도 따라 본격적으로 바캉스 다니기에는 좀... 읍면리 단위에 전기차 충전소 몇개나 있다고.
P.O.U.M.
읍사무소 면사무소에 설치 다 돼있음ㅋㅋ
AAKHS
충전 시간은 완충기준 어느정도임? 요즘은 촌동네에도 면사무소 앞엔 충전기를 깔아두더라고
구분 급속 충전기 완속 충전기 공급용량 50kW 3~7kW 충전시간 15~30분 4~5시간 자가 명의 집이 있다면 급속보다는 완속이 좋기는 함. 그래도 승압은 필수지만.
완충은 완속충전으로만 가능해서 오래걸림. 급속충전은 물리적으로 70% 정도만 가능
P.O.U.M.
오히려 촌동네가 면사무소 군청같은데 찍으면 바로있어서 다니기 더 좋을걸?
초고속 충전기는 30분 안에 80퍼까지 충전한다고 하는데...문제는 대다수가 초고속이 아니란 거겠지... 그걸 고려하면 1시간 이상 잡아야할듯 아니면 한번에 완충하는게 아니라 30퍼 정도씩만 채우거나 30퍼 정도면 20~30분이면 충분하고 그거만 해도 150킬로 이상이니까 운전하다가 휴식하면서 충전 병행하는 개념으로 하면 무리는 없을듯
응 평지기준에 적정기온 기준 해서 500키로야 예전에 자동차 회사에서 연비 존나 뻥튀기 한거랑 똑같음 말이 500키로고 400키로지 실제로는 부산한번 내려가더라도 중간에 급속충전때려줘야해
게다가 에어컨 틀면 전기 겁나 처먹음
고속도로 연비는 조금 더 떨어지는거 감안하셔야.
한국은 오히려 급속충전기가 잘 보급되있음
사냥꾼
200 언저리는 소위 1세대 전기차고 불 나는 코나도 400 언저리 니로도 400 언저리임
모델3 타고 서초에서 해운대까지 가봤는데 18퍼 남던데?
루리웹-6753656426
모델s 90d도 한번 내려갈때 충전대 어딧나 검색부터 하게되던데
루리웹-6753656426
그냥 딱 도착할수있다 정도느낌? 어짜피 도착하면 20프로 미만이라 바로 충전 해야한다는 생각들게되서
이런 물건도 있음
보조 배터리 같은건가? 저러면 무게늘어나서 도낀개낀 아닌가?
급정거 하면 와장창 아냐?
루리웹-7861165483
사이즈 봐서는 자동차 배때지에 깔린 배터리랑 거의 비슷한 용량을 쑤셔 넣어서 항속 거리는 더 늘어 날 것 같고. 급정거 하더라도 보통 카라반에도 자동차 브레이크랑 연동 해서 같이 브뤡끼가 잡힘.
쿠라키라카라
진짜 보조배터리임? 빵터졌음
급정거해도 상관없음
저런건 이미 많아서 베터리가 들어있는게 다를뿐이지
저런 애들은 보통 관성브레이크라는게 달려있어서 갠차늠.
이게 가능하더라도 면허증이 추가로 있어야 하는거라...
750kg 이하는 1종 보통으로도 끌수 있어
아 저정도는 괜찮구나...요건 몰랐네
2종으로도 견인하는데 문제없어요 그리고1종 없어도 2종면허만 있으면 소형견인 시험 가능함 시험도중 시동꺼져도 감점안됨
공차중량이 750 미만이어도 실측정시 750넘어가면 무조건 면허 있어야함.. 친구가 19피트 보트 선주인데 같이 낚시가면 친구가 먼저 운전해서 슬롭웨이로 배 견인해서 배 런칭하면 그동안 보트 줄잡고 안떠내려가게 줄 잡고 있다가 그사이 친구는 차에서 내려 배에 올라타서 보트 옆으로 빠지고 그동안 제가 운전해서 주차장에 차 주차해둠 배가 보트 트레일러에 올라간 상태에선 견인대상인 트레일러+보트의 총 중량이 750k가 넘어가서 소형견인면허가 필요한데 배를 바다에 런칭하면 견인 대상이 트레일러뿐이라 300k언저리라서 면허가 필요없기때문에 견인면허가없는 제가 운전해도 됩니다
난 배터리 수명, 내구도가 걱정임. 그래핀 차세대 배터리 나오면 한번 고려해볼만 할듯.
수명은 어차피 내연기관도 10년 타고 마니까 대강은 충족한 것 같음
미국에선 이미 택시영업으로 수십만키로씩 찍고 오래타고 다니드라
은근 배터리 기술이 발전 안되는것 같어.. 핸드폰도 그렇고 으휴
내연기관 차가 10년 타고 말겠냐
? 그 이상 타?
내구도는 화재 이슈보면 이해는 가긴 한데, 배터리 수명은 생각보다 훨씬 김
당연 더 타지. 10년된 차를 노후됬다고 폐차 한다는 소리 들어본적 있어?
수명은 그리 크게 걱정 할 거 없음. 니켈 수소 전지 쓴 프리우스 1세대가 교체 없이 돌아 다니기도 하고 폐차 된다 해도 ESS로 쓰여서 수명이 문제가 되는 케이스는 거의 없어. 애당초 전기차에 쓰이는 BMS가 배터리 모듈을 하나하나 관리해서 폰에 쓰이는 배터리랑은 완전히 다른 물건으로 봐도 됨
엥 우리집은 한 8년 타면 차 바꾸던데
멜트릴리스
아부지 SM5 타시고 어무니 모닝 타십니당...
많이 이동하시는 일(외지출장, 학습지 교사)이시라서 빨리 가시는 건가?
차 바꾸는거랑 수명이랑 같냐? 보통 일반적인 내연기관 차량의 실사용 수명이 40~50만km이고 영업을 다니는게 아닌 이상 평균 차량 연간 운행거리가 1~1.5만km야. 단순 계산해도 보통 20년은 타고다닐 수명이 되는거고, 그냥 노후화된 차량을 중고 팔고 새차 사는걸 그 차의 수명으로 생각하면 안돼.
내연기관차를 10년 이상 탈 수 있는가는 차 문제가 아니라 ,, 세금, 자동차 부품 이런 문제가 더 커질듯,, 지금 사는 사람들이야 큰 문제는 없겠지만 10년 후에는 장담할 수 없음.. 일단 탄소세를 때리면 자동차 회사들이 내연기관을 줄일 수 밖에 없고,, 그럼 부품 수급 문제는 당연히 올라올것,,, 일단 지금까지는 자동차 회사에만 세금을 때리는 상황이지만 타고 유류세같은 것들이 급격하게 인상 될 수도 있고 10년 이후에는 주요도시에 내연기관 차는 진입 못하게 하는 법이 생길 수도 있음.. 지금 탄소배출에 대한 제제 정책이 바뀌지 않는이상 10년후에 내연기관이 과연 탈 수 있을지는 미지수임
미국 : ㅎㅎ 조@까
그건 정말 가능성의 이야기이지 현실이 아님. 그리고 애당초 내연기관차 수명이 10년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에 대한 반박이라 님 논리는 전혀 맞는 대답도 아님.
수명으로 따지면야 충분히 가능하긴 한데 그게 엔진 미션 오버홀 안하고 소모품만 교체한다는 전제하에야 전기차랑 비교할수가 있어서 그렇지. 2010년대 차들 엔진미션 퍼진 사례 충분히 많아서 내구성이 10년이상 갈지는 잘 모르겠음.
탄소세,,, 유럽 주요도시 내연기관 차 금지는 가능성의 이야기가 아니고 현실임. 이미 자동차 대당 co2배출 제한은 지금 당장 시행되고 있고,, 유럽의 기준에 의하면 하이브리드 이상의 배출량은 당장 제조사의 부담이 되고 있음.. 그리고 수명이라는게 단순히 기계적인것 만을 포함한다고 볼 수 없기 때문에.. 10년을 넘게 탄다는데는 여러가지 요소를 당연히 고려해야만함..
수소차 대비해서 전기차는 저게 장점이긴 한데........
놀랍게도 연비효율이 저게 더 좋음 ㅋㅋ
휴대폰 보조배터리 같이 차에 싣고 다니면서 충전할수있는 물건 없나?
일단 배터리는 폭발물이랑 사실상 같은거라 고용량의 배터리를 함부로 팔기 어려운점도 있을거고, 만든다 하더라도 그 만큼 차의 무게를 키워서 연비를 떨어트릴 뿐만 아니라 기껏 공간 만든걸 다시 배터리를 넣는게 조삼모사이긴함.
급속충전기는 이제 전국 대부분에 잘 깔려있는 편이라 괜찮은데, 완속충전기는 인프라가 너무 부족함
운전 습관에 따라 베터리 소모율도 엄청 큽니다 급발진 급정거 반복 하고 100이상 밟으면 정말 쫙쫙 빠지는데 80정도 속도에 얌전하게 운전하면 정말 오래 가요
전기차 무서운게 화재사고 나면 탈출도 못하고 죽을수 밖에 없음..
한국은 이미 충전기 중국산 싸구려 납품건 터졌니 제대로 동작도 안하는거 방치하고ㅋㅋ 충전 속도도 느리고
루리웹-6753656426
기름값이랑 대비하여 엥꼬에서 완충하면 전기세 얼마 정도임??
루리웹-6753656426
그래도 휘발유랑 비교해선 저렴해서 넘사벽이긴 하구만.. 다만 앞으로 충전비가 오를 가능성도 있을까?
루리웹-6753656426
ㅋㅋㅋ 신발 닳는건 신박했다 그래도 조금씩 오르긴 하는구만. 근디 아직 압도적으로 싸네.. 집에 급속충전 설치는 불가능임? 전력이 안되나 아무래도..
아버지께서 이번에 전기트럭으로 바꿨는데 진짜 압도적으로 쌉니다. 매달 기름값만 백만원정도 나갔는데 바꾸고나니 전기세 20만원정도 나감.
루리웹-6753656426
아하 그렇구만 정보 ㄳㄳ 그리고 모델3 탄다니 부럽네 ㅜㅜ 주변에서 무슨 차인지 궁금해하지 않음?
오오 전기 포터 사신건가? 진짜 훨씬 싸구나 ㄷㄷㄷ 운전을 업으로 삼으시는 분이라 더 중요할듯. 주행 거리가 일에 쓰시는데 부족함이 없으신가 그것도 궁금하네
주행거리는 위에 기름값을 보면 알겠지만 꽤 되는 편인데 매번 나가 있는편이 아니고 들어왔다가 나갔다 해서 중간에 충전도 하고 급할땐 옆에 구청에 가서 급속 충전도 해서 쓰고 하니 불편한 점은 없다네요. 그리고 처음 구입할때가 비싸서 문젠데 그거도 지원금 받으면 일반 포터랑 가격도 비슷하게 되고 세금 감면도 많아서 확실히 좋다고는 하네요. 문제는 지금도 예약이 많이 밀려서 바꾸고 싶어도 못 바꾼다고 하네요.
오호 그렇군요. 실 사용을 하시는 분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니 또 신기하네요. 앞으로 전기 상용차가 많이 나오면 좋겠군요. 알려줘서 고맙습니다.
아직은 과도기라서 살만한 시기가 아님. 집에서 충전할수 있는 여건이 있다면 모를까. 인프라가 너무 부족함. 아마 전기차가 조금만 대중화되더라도 충전시설때문에 문제한번 제대로 터질꺼. 좀 해결되면 그 이후엔 구입해도 무방할듯.
가스차는 부탄가스 꽂으면 되는데...
닛산 하이브리드 e-파워가 신박한 컨셉이었는데. 엔진-모터 왔다갔다 안하고 구동은 100% 모터로만. 엔진은 100% 발전기 용도.
ㅇㅇ 볼트나 i3도 그런거 있고, 다만 전기 다 떨어졌을 때 발전기 돌아가는 소리 겁나 시끄러움 ㅋㅋㅋ
친구 코나하이브리드 기름 풀체우니까 주행가능거리 700키로 넘더라
2030년부터 서울시가 점진적으로 내연기관차를 줄여서 2050년에는 내연기관차 자체를 못타게한다고 그러던데 코나 배터리 문제같은거보면 시기상조 아닐까 싶기도 한데...하이브리드라고 웃지마 그것도 내연기관차로 들어가..그리고 서울시가 진행하면 타도시도 그렇게 할거라는 얘기가 있어서 올해 베르나 16년타고 퍼져서 폐차하고 새로샀는 데 10년 뒤가 걱정이군..
다른것보다 전기차는 전기차 운전경험 없는사람이 주행할때 동승하면 멀미가.. 대리불렀다가 회생제동 낮음 설정해도 멀미나서 죽을뻔..
아 또 이런 점도 있구만.. 생각 못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