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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BEST
와 ㄷㄷ 운전 솜씨도 무시무시하다 엄청나네
솔직히 이래서 자동차가 무서움 운전자의 상태외에도 사고날게 너무많아
아들이 아무일도 없는거 마냥 침착하게 삼촌한테 전화해서 설명하던게 킬포였지 ㅋㅋ
속도 장난아닌거 같은데 침착하게 다 피하네 ㄷㄷ
원래 순서는 갓길로 나온다음 기어를빼고 시동을 끈다음 브레이크를 밟아야함. 브레이크의 진공이 떨어지면 그때 사이드나 전자식 브레이크를 사용해야함. 물론 브레이크도 밟아도됨. 엔진부터끄면 핸들잠기고 진공도 빠지기때문에 브레이크의 제동력이 떨어짐.
주작이 아니라 운전미숙이라고 했음 그런데 운전자 직업이 버스기사야...
그 상황에 잘 말해준 삼촌, 잘 따라한 운전자까지 완벽한 상황대처네
맞아 ㅋㅋㅋ 현직 버스기사한태 운전미숙이라 드립치는 메이커 ㅋㅋㅋㅋ
기어 중립을 말하는거겠지. 기어가 안물린 상태라서 원래는 뺀다라는게 맞음
심지어 그와중에 전화걸 판단력도 됨 ㄷㄷ
무슨 차인지 궁금하다
레이 급발진 영상이었던가
2400일넘은닉네임
아들이 아무일도 없는거 마냥 침착하게 삼촌한테 전화해서 설명하던게 킬포였지 ㅋㅋ
운전자:어 형..어어 알았어. ㅋㅋㅋ
와 ㄷㄷ 운전 솜씨도 무시무시하다 엄청나네
그래도 침착하시당..
솔직히 이래서 자동차가 무서움 운전자의 상태외에도 사고날게 너무많아
속도 장난아닌거 같은데 침착하게 다 피하네 ㄷㄷ
힐셋
심지어 그와중에 전화걸 판단력도 됨 ㄷㄷ
그 상황에 잘 말해준 삼촌, 잘 따라한 운전자까지 완벽한 상황대처네
와 이걸 다 피하면서 가네 ㄷㄷ
원래 순서는 갓길로 나온다음 기어를빼고 시동을 끈다음 브레이크를 밟아야함. 브레이크의 진공이 떨어지면 그때 사이드나 전자식 브레이크를 사용해야함. 물론 브레이크도 밟아도됨. 엔진부터끄면 핸들잠기고 진공도 빠지기때문에 브레이크의 제동력이 떨어짐.
기어를 빼라는게 무슨얘기임?
카카오프렌즈
기어 중립을 말하는거겠지. 기어가 안물린 상태라서 원래는 뺀다라는게 맞음
N
기어 중립 기어가 맞물려있는상태에서 빼는거니까 뺀다는 표현도 맞아
자동은 N(neutral) 수동은 그냥 스틱을 가운데로 두거나 아니먼 클러치페달을 밟고 있으면 됨
순서가 갓길 -> 기어중립 -> 시동끔 -> 풋브레이크 -> 사이드브레이크 맞나요?
중립 기어 안 하고 바로 시동 꺼도 되는거 아님?
키를 빼면 핸들이 잠기는 경우도 있으니까. 일단 중립으로 빼서 안전하게 세우고 시동 끄는게 낫지.
그럼 핸들이 잠겨서 위험함 시동끄는건 속도 줄어들고
그럼 엔진브레이크 씨게잡힘
핸들 잠긴다는건 구라고 파워 핸들이 없어서 핸들 무거워 지는거 힘들어도 사용가능함
그렇군 좋은 정보 감사
시동끄고 핸들 안돌아갈텐데?
정확히 말하면 25도 정도 돌아가다가 걸려서 안돔
유튜브에 실험한 동영상 있어 한번 찾아보랑께
나는 그래서 "키를 빼면" 이라고 적었음. MDPS 조타력 빠지는것도 물론 이슈긴 한데 도난방지락 걸릴수도 있으니까.
핸들키라고 있음
내가 대댓을 잘못 달았군
저땐 브레이크 나눠 밟는게 아니라 콱밟아야 한다고 함 나눠 밟으면 압력만 빠져서 브레이크가 안된다고
나자렛의몽키스패너
브레이크 뿐 만 아니라 사이드도 안 먹히는 상황이었을껄?
나자렛의몽키스패너
급발진 나오면 한번정도는 제동할 압력이 브레이크에 남음 근데 브레이크에서 발때는 순간 압력이 빠져서 제동불가
나자렛의몽키스패너
풀영상에 사이드도 안 먹고 별의 별 짓 다 하고 간신히 멈춤 위 짤은 많이 짤린거임
패들로 저단으로 낮춰서 엔진브레이크로 속도 낮춰야지. 그러면서 갓길가고 그다음 사이드 걸어서 속도 더 낮추고 시동 끄면 될거같은데
패들이 없는 차기도 하고 현기차의 경우 레드존에 걸리면 강제 시프트업, 아니더라도 현재 속도가 높으면 다운시프트가 안됨
나자렛의몽키스패너
오토도 d에서 왼쪽 빼면 수동되잔아~
기어 시프트 눌러도 안되? 시프트업은 속도에따라 안되도, 시프트다운 엔진브레이크는 되던기억인데
안돼. 엔진을 부숴버릴순 없으니까 차속이 일정 이상이면 일정 이하로는 기어 못 내려감.
클러치가 달린 진짜 수동변속기면 물론 그거 무시하고 내릴수 있겠지만 그러면 엔진이 깨짐. 물리적으로 진짜 블록을 뚫고 뭔가 나와버림. 서킷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고중 하나.
다운쉬프트 제한은 처음알았네... 좋은정보다..
그럼 엔진브레이크랑 사이드걸고 점진적으로 엔진브레이크를 계속 내리면 되려나?
그러니까 그게 안됨. 엔진브레이크라는건 결국 고회전에서 엔진 마찰을 이용한 감속인데 이 경우 원인은 모르지만 엔진에서 출력이 계속 나오고 있다보니 마찰로 인한 감소분을 출력이 넘어버림. 의미없음. 그냥 N 넣자.
허미.. 계속 풀악셀밟은 상태가 지속되는건가.. 두렵네..
저상황에 침착함이라니 비범하네
운전자 아내 아들 삼촌 온가족이 침착하네..
미첸브라운
짤방에 자막만 봐서 몰랐어 ...
미첸브라운
근데 저런상황이면 보통은 당황하지 굳이 욕먹을 일인가
답은 수동이나 N기어겠군
와 다른 차 안박고 멈춘게 신기할 지경
레이싱 나가셔도 잘하실듯
브레이크 고장난것도 아니고 갑자기 속도가 붙다니 너무 무섭다..
와
브레이크 고장도 무서운데 급발진 ㄷㄷ 침착했다
풀브레이크+중립+시동끄기
와 저 상황에서 엄청 침착하네
시동끄면 핸들잠긴다고 잘못알고 있는 놈들이 왜이리 많냐 파워핸들 꺼져서 핸들 무거워 지는거 뿐이고 핸들 움직이는거 가능함 실험한 영상도 유튜브에 있다
https://youtu.be/d9dEOtFgKDc 너야말로 모르는거 같은데 니가 말하는건 MDPS를 꺼도 움직일수 있다. 고. 내가 말하는건 도난방지용 스티어링 인터락. 이거 걸리면 정말 좁은 각도로밖에 안 움직임. 너 좋아하는 유튜브 영상도 있으니 참고해봐.
저거 발동조건도 심플하니까 아빠차라도 있으면 해보고. 키가 빠진 상태에서 핸들 좌우로 틀면 바로 잠김. 해제 방법도 영상에 있는데 핸들을 좌우로 틀면서 키를 온까지 돌리면 풀림.
오케바리 고마웡!
https://youtu.be/0vsalnpk-Q0 참고로 네가 말하는 "MDPS가 고장나도 움직일수 있다" 는 이 영상. 보배드림 하는 아저씨가 MDPS 퓨즈 빼고 대학교 한바퀴 하는 영상임. 참고로 고속주행때는 다르지 않냐고 지적할 사람이 있어서 덤 달자면 고속주행때는 오히려 MDPS 아예 없어도 티 안남. 고속때는 조향보조량 자체가 많이 줄어듬. 그렇다고 MDPS 고장난채로 살지는 말고. 오작동할때 최후의 안전장치는 힘으로 커플링을 부수는건데 이 "힘"을 제대로 걸려면 등받이에 단단히 어깨를 붙이고 힘을 걸어줘야 하는데 보통사람들 운전 자세로는 많이 어려움.
잘못된 정보로 사람들 같이 싸잡아서 황천길 보내지말고 혼자 곱게 가세요.
이거 어떻게 됐음? 기아쪽에서는 주작이다 라고 주장해서 배상문제 생겼었는데...
[푸딩]
주작이 아니라 운전미숙이라고 했음 그런데 운전자 직업이 버스기사야...
망가진장난감
맞아 ㅋㅋㅋ 현직 버스기사한태 운전미숙이라 드립치는 메이커 ㅋㅋㅋㅋ
ㅋㅋ 고소하겠다고 협박해서 대충 이거먹고 떨어져라 했나보네
기아.. 미첬네ㅡ.ㅡ
그래서 저상황에서도 운전을 잘했구나
버스기사 면허 조건상 운전미숙일 수가 없는데 ㅋㅋㅋ 도시에서 치열하게 택시와 사투를 벌이다보니 저 정도 스킬이 나온거 같네
심지어 가벼운 접촉사고 조차 없었네. 여러모로 대단하다.
고속도로에서 가벼운 접촉도 바로 사고이니까...
핸들 잠기는게 아니고 걍 빡빡해지는거야 억지로 돌리면 돌아는가니까 다들 유사시에 포기하지말고 있는 힘껏 핸들을 돌려보도록 하자
이거 영상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