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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님새끼가 븅1신같다는데는 이견이 없지만 대응을 저렇게하면 음..
답글 안달면 피드백 없다고 뭐라 할놈들 지천에 널렸지요.....
패자만 남은 리뷰
저 정도면 난 사장이 과대응한건 맞지만 이해해줄만하다고 생각하는데
이제 시켜먹지도 않을 집 내가 참아준다면서 정신승리
닭을 잘 안시켜먹어서 얼마나 병쉰 같은지는 잘 모르겠는데 누가봐도 손님이 병쉰인게 맞으면 상관 없을거 같은데? 저 정도 요구로 너무 심하네 라고 생각 되는 사람 있으면 자각 못하는 예비 진상이 걸러지는거지.
ㅇㅇㅇ 답글 안달면 가게의 일방적인 실수라고 착각하지 물론 욕한건 잘못이지만 제 3자의 손님으로선 난 상황 잘 알게되고 분노도 납득이 가서 난 상관없음
다들 그렇게 생각해주면 참 고마운일이지만 보통은 저정도 클레임에 저렇게 나오는거보니 친절하지는 않나보다 생각하겠지 그럼 치킨집 많고많은데 아무래도 다른곳을 시키게 되겠지. 보통 저런경우에 더 효과적인건 친절함을 가장하여 상대방의 잘못된 점을 쓰는게 차라리나음. 그게 타인이 보기에도 더 효과적으로 다가오거든 원 댓글에도 썼지만 손놈이 잘했다는게 아냐 주인장이 다른손님까지 잃을만한 워딩을 쓴게 안타깝다는거지.
그래도 장사하는 사람은 에지간하면 말 곱게 해야됨 무슨 패드립이라도 들은게 아닌 이상 나도 장사하는 집안 자식이라 사람들이 안그런거 같아도 은근히 양비론을 펴거든 그러면 불리한건 장사하는 집 입장이야
손놈들이 넘쳐나 ㅋㅋㅋㅋ
암튼 저기는 손님 없을듯
저렇게 사장리뷰에 욕 해놨으면 시키려다가도 뒤로가기 누른다 ㅋㅋㅋ
손님새끼가 븅1신같다는데는 이견이 없지만 대응을 저렇게하면 음..
Nodata-
닭을 잘 안시켜먹어서 얼마나 병쉰 같은지는 잘 모르겠는데 누가봐도 손님이 병쉰인게 맞으면 상관 없을거 같은데? 저 정도 요구로 너무 심하네 라고 생각 되는 사람 있으면 자각 못하는 예비 진상이 걸러지는거지.
루리웹-21723649
다들 그렇게 생각해주면 참 고마운일이지만 보통은 저정도 클레임에 저렇게 나오는거보니 친절하지는 않나보다 생각하겠지 그럼 치킨집 많고많은데 아무래도 다른곳을 시키게 되겠지. 보통 저런경우에 더 효과적인건 친절함을 가장하여 상대방의 잘못된 점을 쓰는게 차라리나음. 그게 타인이 보기에도 더 효과적으로 다가오거든 원 댓글에도 썼지만 손놈이 잘했다는게 아냐 주인장이 다른손님까지 잃을만한 워딩을 쓴게 안타깝다는거지.
루리웹-21723649
그래도 장사하는 사람은 에지간하면 말 곱게 해야됨 무슨 패드립이라도 들은게 아닌 이상 나도 장사하는 집안 자식이라 사람들이 안그런거 같아도 은근히 양비론을 펴거든 그러면 불리한건 장사하는 집 입장이야
불합리해보여도 저렇게 하면 진짜 망함. 원덧글분이 잘 설명해주셨네
손놈이 줫같다고 나도 똑같이 줫같이 대하면 손놈은 그냥 거기서 안 시켜먹으면 그만이지만 가게 주인은 여러가지로 잃는게 큼 그래서 애지간히 줫같은 쓰레기 아닌 이상 그냥 유야무야 넘어가는게 가게 입장에서 좋음
나도 장사하는 집에 태어나 자라고 나 자신도 지금 10년 넘게 장사하고 있지만 진상한테 손님 대접 해준적 없음. 진상이든 뭐든 간에 손님이랑 투닥 거리면 당연히 가게에 손해는 맞는데 그렇다고 참고 넘어가면 그 과정에서 병들어가는 내 정신이랑 건강은 어쩔거임? 그렇게 스트레스 누적되고 흑화되면 고마운 손님에게까지도 소흘해지는거고 그러면 병크 터트려서 종종 베스트 장식하는 업주가 되는거고 진짜 장사 망하는거임. 장사 한두해 할 거 아니면 항상 자기를 먼저 챙겨야 함. 장사하다보면 손님들 다 병쉰에 진상만 있는거 같지만 상식인이 훨~~씬 많음. 그 분들 보고 장사하면 됨.
나도 자영업자인데 진상새끼랑 맞다이 까는거랑 진상새끼 걍 무시하는거랑 얘기가 다르지 님 정신건강을 위해 맞다이까는건 별로 현명한 방법은 아님 윗댓글이 그걸 말하고있는거고
저기서 더 친절하길 바라는 니 댓글이 음..
님이 배달하는지 모르겠는데 배달의민족 신청해서 가입하면 진상 댓글이랑 싸우지 마세요 그 댓글을 보는건 그 진상이 아니라 앞으로 시킬 다른 손님입니다 그 손님들을 잃지 마세요 이렇게 말해줌
배달은 안하지만 요즘은 배달앱 댓글만 무서운게 아님 지역 맘카페 지역친목카페 진상들이 음해할 방법은 넘침 그래봤자 고마운 손님들한테 잘하면 절로 다 해결됨. 막 대박나서 지점도 내고 사업 확장할 생각 있는거 아니면 병쉰들한테까지 간 쓸개 안내줘도 충분함. 평생 돈 때문에 곤란한적 없이 또래 직장인은 엄두도 못낼 금액 저축하면서 잘먹고 잘 살고 있음. 아 물론 데미지 안 받고 참아 넘길 수 있으면 그러는게 베스트 맞음.
간쓸개 다 내주라는게 아니라 싸우지 말라는건데;;; 님은 지금 사람들이 패자만 남은 리뷰라고 말하는 이유 자체를 잘못알고있음
안 싸울 수 있으면 안싸우는게 맞음. 그걸 부정하는게 아님 근데 존나 빡치는데 참지 말라는거임. 외부에서보면 패자 남은거라고 생각하고 그렇게 보이는거도 맞지만 난 최소한 업주가 스트레스 해소는 했다는 점에서 - 만 있는게 아니라걸 말하고 싶었음. 저런식으로 참고 삭히다가 손님들 다 괴물로 보이게 되는 순간이 분명히 오게 돼 있음. 손님이 그럴의도로 한 말이 아닌데도 이색히는 또 왠 시비야?! 라는 생각부터 들지도 모르고... 베스트에 올라오면 병크 터트리는 업주들이 처음부터 인성 빻은 놈들은 정말 별로 없을거임. 저렇게 도트뎀 맞다가 터지는거지.
손놈들이 넘쳐나 ㅋㅋㅋㅋ
패자만 남은 리뷰
이겨도 븅신 져도 븅신이라면 이긴 음...
패자만 남았는데 어떻게 이긴 사람이 있겠어...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540390924
답글 안달면 피드백 없다고 뭐라 할놈들 지천에 널렸지요.....
Signalist
ㅇㅇㅇ 답글 안달면 가게의 일방적인 실수라고 착각하지 물론 욕한건 잘못이지만 제 3자의 손님으로선 난 상황 잘 알게되고 분노도 납득이 가서 난 상관없음
루리웹-6540390924
대응 안 하면 안 하는대로 소문 퍼져서 이미지 깎이고
루리웹-6540390924
사장 리뷰관리도 안하고 배짱장사하네. 안시켜야겠다
루리웹-6540390924
기계적으로 하는 게 차라리 낫지 싶은데. 당사에서는 별도 요청 없이 주문시 비비소스 4개만 드리고 있으며, 사전 요청시에만 소스 변경이 가능한점 양지 바랍니다. 이런식으로...
루리웹-6540390924
사실과 다른 악평에 대해서는 해명을 해야지. 안 그러면 일방적으로 나쁜 가게로 낙인 찍힘.
이제 시켜먹지도 않을 집 내가 참아준다면서 정신승리
전화로 한바탕 한뒤에 리뷰등록된거 보면 바로 빡칠만 하긴 하겠다
사장님 패기 ㄷㄷ
저 정도면 난 사장이 과대응한건 맞지만 이해해줄만하다고 생각하는데
나도
하지만 소비자들은 수많은 곳 중 하나 골라서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보니 조금이라도 잡음있는데는 피하는 경향이 있어서...
뭐 나도 이해함 근데 저거 보고 불편해 할 인간들이 험담을 할 걸 생각해보면 사장에게 다른 불이익이 갈 까봐 안타까워서 그런거지 그래서 자영업이 힘들다고 하는거고.. 여기서 더 생각하면 자영업 할 거라면 저런식으로 대응하면 안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나오는거지
얼마나 개진상이었길래 못 참고 저렇게 댓글 달았을까 싶기도 하지만 이 악물고 ^^ 붙여가면서 친절하게 다는게 더 낫긴 했을듯...
흐음. 난 뭐 저런 대응좀 했다고 안시켜먹진 않을듯
이해는 되는데 과연..
결국 사장쪽의 데미지가 더 커보이네...
사장은 미리 얘기했으면 바꿔준다 했었다는거네 그럼 급발진한 손놈새끼가 잘못한게 맞구만
올라올때마다 댓글여론이 달라지는구만 ㅋㅋㅋㅋㅋㅋ
루리웹 글이 뭐 다 그렇지 첫 댓글이 욕이면 다같이 욕하고 응호하는거면 다같이 응호하고
손놈이 개찐따 븅신은 맞는거같음... 설명해줘도 저따위로 주접떨면... 근데 패배만 남은 리뷰같다
이제 배달앱이 한단계 더 발전할 부분은 저런 블랙컨슈머들의 영향력을 약화시키는거 아닐까싶다. 개소리하는 애들은 신고 누적되면 별평점 못하게하거나 뭔 조치를 취해야지.
이해못하는건 아니지만 사장이 손해가 결국은 더 큰 치킨게임되버림;;;
저렇게 다는거보다 사실만 그대로 전달했으면 어 멕이는건데 대응이 아쉽네
다른사람 볼수있는데다가는 저러면 안 되지. 리플은 정상적으로 달고 전화해서 다시는 시키지 말라고 하던가
그것도 안좋음 다시는 시키지말라는 워딩을 쓰는순간 저 진상한테 무기를 쥐여주는꼴이라.
녹음하면 골때리긴 하겠다
진상고객은 맞는거같은데 욕했다고 트집잡는사람 나오는거 아닐까
저런새끼들 떄문에 3점대 후반 가게까지는 시켜먹음
자영업 하다보면 개같은 인간들 많이 만나게 됨 자영업 오래한 사람들 존경함
저렇게 대응하면 사장쪽 악영향이 더 큼;;
난 저런게 더 나은거 같은데..
저 사장이 내 친구라면 그렇게 하지 말라고 할꺼다 백종원이 말했지 장사는 물건이나 서비스를 파는게 아니라 자존심을 파는거라고
이건 사장님 인정
조져도 좋은 말로 조져야 됨. 그래서 자영업자가 힘든거야
손님이 진상인건 맞지만, 장사하는 입장에서 저런식의 대응은 도움 하나도 안됨. 오히려 손해가 되면 되지. 차라리 논리 정연하게 팩트만 써 놓았으면 되는데, 저렇게 감정적으로 대응하면 잘잘못을 떠나 사업장 이미지 100%로 손해야.
이해는 되도 굳이 리뷰 보고 저기서 시킬까? 지천에 널린게 치킨집인데
사장이 화나는건 충분히 이해가능한데 리뷰사이트에 저렇게 박제해버리면 장사는 어떻게하려고..?
사람들은 구구절절한 내막에는 관심이없고 븅신같은 손님 하나만 기억한다...
ㅈ같아도 남들 다 보는데서 저러면 욕한 사장만 손해봄
차라리 어느 커뮤에 하소연글 올리면서 댓글 닉 가리고 이런 쉑이 진상부린다 엉엉 하면 사람들이 다 빨아줄텐데
근데 저러면 사장만 손해라는게 ㅠㅠ
사장도 사람이야 사람!
난 저런거 볼때마다 회사 열심히 다녀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 저런 진상들 상대할 자신 없어.
비비소스가 뭔지는모르지만 양념안준다면 비비소스라도 받는거아닌가 사장얘기가 비비소스를 양념소스를 얘기해주면 바꿔준다는거같은데 얘기는 안한거같고 그리고 애초에 양념소스 하나로 저지랠할거면 뭐하러 후라이드 처먹는지 모르겠네 양념시켰다가 후라이드로 잘못오면 사람잡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