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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BEST
그래도 예전보단 3D 인식이 좋기도 하고 어색하지 않으면 좋음.
3d는 모댈만들어 놓으면 활용하기 좋으니까
3D가 진짜 많이 발전은 했는데 아직은 그래도 손작화의 매력에는 못 따라오는 듯 너무 아쉽다 더 발전했으면
그 배경같은거는 그런데.. 캐릭터 같이 항상 움직이는 애들은 모션캡쳐 아니면.. 개노가다.. 드는돈은 비슷비슷 하던가 더 들듯
건담도 요즘 2D작화와 3D작화 섞어쓰기도 하는걸
아쉽지만 저 기법은 애니메이션에서는 못 씀 공정에서 돈이 너무 들어 게임처럼 같은 구도로 일정 동작 반복해도 좋은 작품아닌 이상 저렇게 못 만들어...
의외로 2D일러도 이젠 3D로 만듬
건담 uc에서 유니콘이랑 밴시는 3d였던 것 같은데
이런거 보면 아직 3d 메카액션을 제대로 표현하려면 한참은 멀었음
3d는 모댈만들어 놓으면 활용하기 좋으니까
루리웹-3781501686
그 배경같은거는 그런데.. 캐릭터 같이 항상 움직이는 애들은 모션캡쳐 아니면.. 개노가다.. 드는돈은 비슷비슷 하던가 더 들듯
워낙에 2D작화 그리는 일이 블랙이었으니깐... 3D처럼 제대로 받는다치면 더 올라갈듯... 거기에 코로나때문에 인력도 많이 부족해서 사람 하나라도 덜쓸수있는 방법으로 가려하는듯...
기본적인 모델과 일부 애니 데이터 재활용 빼곤 나머진 다 똑같이 노가다...... 손 노가다....ㅜ
그래도 예전보단 3D 인식이 좋기도 하고 어색하지 않으면 좋음.
건담도 요즘 2D작화와 3D작화 섞어쓰기도 하는걸
3D가 진짜 많이 발전은 했는데 아직은 그래도 손작화의 매력에는 못 따라오는 듯 너무 아쉽다 더 발전했으면
발전 정도가 모자란 게 아닐 것 같은데. 3d로 만드는 이유가 2d작화에 비한 단가절감이 목표라서 싸게 만들다보니까 퀄리티가 낮게 나오는 거라고 생각됨. 2d작화보다 더 크게 예산을 잡고 만들면 이야기가 또 달라질 듯.
더 발전해서 3d모델만든걸로 손작화 표현이 가능해지면 좋겠다
따라 올 수가 없죠. 차원 자체가 다른 세계
시도니아 이후로 진짜 계속좋아짐
의외로 2D일러도 이젠 3D로 만듬
뭥미? 어디서 봄?
학생회장 한나
이런거 더 없음? maya로 하는거라던지 플러그인에 대한거라든지
셀 애니가 사라지고 디지털 작화가 도래 했듯이 걍 기술 변화할때가 된거지
건담 썬더볼트가 거의 2D 메카작화였던가
3d 다좋은데 고퀄 2d만큼 묵직한 느낌을 줬으면 좋겠어 3d는 다들 경량화 한건지 가벼워보임
무게감 있는 연출을 주기.어려운탓이지 이펙트같은거 떡칠해야할걸
아무래도 거대로봇의 묘미는 덩치에 안맞는 어마어마한 속도감이랑 기체가 내는 엄청난 출력에 주변환경이 그만큼 반응해서 기체를 가릴정도로 자욱하게 깔리는 연기나 먼지같은게 한몫하지.
이런거 보면 아직 3d 메카액션을 제대로 표현하려면 한참은 멀었음
물론 건담시리즈처럼 3d 모델링을 베이스로 리터칭을 한다면 어느정도 해결되는 문제긴 한데 그 인력마저 충당하지 않으려고 하면 이런 꼬라지가 나옴
언젯적 애니냐 이게
멀었음이 아니고요. 알못 님 그냥 저가 작업입니다. 인력 가성비
몇 년 전 애니 마제스틱 프린스 함 봐바
풀메탈패닉4기?
케모노프렌즈도 모피 무늬때문에 3D사용
3d 애니는 우리나라가 먼저 달려든것 같은데 이미 일본이 아득하게 추월해버린것 같음. 애니도 애니지만 길티기어 제작영상보고 레알 지렸다. 3D로 2D의 왜곡된 표현까지 구현하는거 보면서 ㅅㅂ 발상력에서 못이기겠다 싶었음.
아크가.미친거지
그건 그냥 아크가 미친거고. 일본 드기업 snk의 3d보쉴? ㅋㅋ
못만들걸 들고와서 비교하자면 우리나라 서든어택2보쉴?
우리나라는 애초에 2D느낌 내는 쪽으로는 파질 않잖아 이런 느낌으로 만들지
그건 아크가 대단한 거
3d도 퀄리티만 좋다면야 상관없음 옛날 데몬베인 애니판 시절 3d메카면 모를까 요새는 3d 메카도 퀄리티 움직임 개쩔드만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Momo]
아쉽지만 저 기법은 애니메이션에서는 못 씀 공정에서 돈이 너무 들어 게임처럼 같은 구도로 일정 동작 반복해도 좋은 작품아닌 이상 저렇게 못 만들어...
파오후오르무
리얼타임 3D 맞어 구도가 고정일 뿐이지
애초부터 인건비를 넉넉히 투자하면 손작화 하지말랴도 하짘ㅋㅋㅋ
선라이즈라 가능
건담 uc에서 유니콘이랑 밴시는 3d였던 것 같은데
난 보톰즈 팬인데 페일젠 파일즈 이후의 신 3d 작화도 죠았음. 어떤의미론 소모품이자 깡통에 지나지 않는 아머드트루퍼를 더 극명하게 표현하는 것 같았음.
마제프리랑 골판지전기 액션이 지렸는데 둘다 나온지 7년이 넘었네
애초에 메카담당 2d 인력이 만성부족상태에 빠져서 인건비도 비싼데다가 돈 붓고싶어도 사람이 없음 이분야에서 꾸준히 내고있는 슈로대가 그지경이니 말 다했지
메카는 커녕 엑스트라 사람 캐릭터조차 3D 쓰는 시대인데 손 작화는 끝났지뭐
건담 유니콘도 3d 쓰지 않음?
프로메어도 연출때메 2d랑 3d 섞어서 만든건데 3d만 쓴것처럼 말하네
주 액션은 대부분 3D지 나머지 뱅크씬이나 마지막 3D론 못하는 씬들을 작화로 그렸고
불따충들때문에 매출이 안나오니 킹쩔수 없지
로봇 정도는 상관없는데 인물까지 3D로 만들면 모션 때문에 목각 인형극 됨
메카닉2d의 몰락의시작은 유니콘건담때부터라고 생각함. 스토리는 뭐같지만 전투씬하나는 기똥차게뽑음. 아 당수는 제외하고 ㅅㅂ
물론 건담은 토미노옹이 잡는다고하면 실력자들이 알아서 모임
야스히코 옹 중심으로는 안타깝게도 안 모인 듯
마제스틱프린스 정도로만 많이 나와줬으면 좋겠는데
코드기아스 본편에서 2D 로봇 작화 뽑아 놓고 망국의 아키토에서 3D 작화로 바뀌니까 위화감 쩔더라... 랜슬롯 정도는 그냥 그랬는데 특히나 주인공네 기체는 벌레처럼 기어다니기도 해서 기분 나빴음.
3D발전보다 일본자체 기술력 발전해야지 ㅋㅋㅋ
잘만 나오면 그만이지
2D 손작화 건담도 최근은 지레코 선더볼트 유니콘 정도가 볼 만 함
푸강아도 사람은 몰라도 함대전은 나름 괜찮음
돈만 쏟아부으면 뭐든 잘 뽑혀나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