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남자사람
추천 176
조회 263486
날짜 2021.09.24
|
|
그을음
추천 59
조회 75352
날짜 2021.09.24
|
|
허무주의
추천 223
조회 191193
날짜 2021.09.24
|
|
되팔렘꼴통절단기
추천 20
조회 51919
날짜 2021.09.24
|
|
S.A.T.8
추천 8
조회 12959
날짜 2021.09.24
|
|
핵인싸
추천 920
조회 415007
날짜 2021.09.24
|
|
별빛 단풍잎
추천 5
조회 16779
날짜 2021.09.24
|
|
찐쿠아
추천 19
조회 28271
날짜 2021.09.24
|
|
Jade_2
추천 41
조회 180883
날짜 2021.09.24
|
|
닭도리탕 비싸
추천 26
조회 59064
날짜 2021.09.24
|
|
유우타군
추천 22
조회 63477
날짜 2021.09.24
|
|
가챠하느라밥이없어
추천 3
조회 5934
날짜 2021.09.24
|
|
니미핸드릭스
추천 28
조회 38066
날짜 2021.09.24
|
|
길가에e름없는꽃
추천 2
조회 8698
날짜 2021.09.24
|
|
루리웹-2122312666
추천 145
조회 69993
날짜 2021.09.24
|
|
긴박락
추천 3
조회 9135
날짜 2021.09.24
|
|
타카가키 카에데
추천 13
조회 17661
날짜 2021.09.24
|
|
꼬르륵꾸르륵
추천 3
조회 14311
날짜 2021.09.24
|
|
등대지기 공대생
추천 0
조회 9524
날짜 2021.09.24
|
|
no.777
추천 6
조회 14094
날짜 2021.09.24
|
|
루리웹-7309663092
추천 68
조회 61592
날짜 2021.09.24
|
|
이사령
추천 15
조회 20221
날짜 2021.09.24
|
|
달걀조아
추천 4
조회 7626
날짜 2021.09.24
|
|
얼
추천 3
조회 6016
날짜 2021.09.24
|
|
MK.II
추천 7
조회 12540
날짜 2021.09.24
|
|
고수달.
추천 3
조회 12071
날짜 2021.09.24
|
|
『EDEN』
추천 3
조회 5188
날짜 2021.09.24
|
|
Julia Chang
추천 77
조회 35827
날짜 2021.09.24
|
그래서 식당입장에선 광고를 해주거나, 간단한 사과문은 붙여야하지않나. 나라면 계란 파동때문에 다른 식사를 서비스해주거나, 계란 파동이 끝나면 다시 계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라고 밑에 써붙여놓을듯.
음식장사가 맛을 균일하게 유지하는게 그래서 중요한 것이고 백종원이 줄서서 먹던 맛집도 가계 확장하고 하면서 뭐라도 달라지면, 보상으로 다른 뭔가를 줄 수 있어야 한다는 걸 자주 말했었지
이게 별거 아닌거같아도 손님입장에서 납득할만한 근거를 제시해주는거라 단골 안떨어지게 하려면 필수임
ㅇㄱㄹㅇ 차라리 500원 더 받는게 낫지 기존에 주던거 안주면 실망감이 더 크더라
2개주고 2개더준건 좀컷네 추가로2개만 개속줬으면 계란파동때도 유지됬을텐데
존나 맛집이라서 문전성시였던 순대국집 있었는데 코로나때 가격 천원 올리고 재료 반토막내니까 손님은 3분의 1토막 나더라 일주일에 한번씩은 가던집이었는데 이제 다신 안감
사람이 떨어지니라는 말 나오기전에 양을 줄일때 왜 줄이는지에 대한 근거를 미리 말해둔다는거 아닌가용 'ㅁ'....
천원은 올려도 재료 반토막은 선넘었네
5천원에 계란 4개면 과한거 아님? 2개만 줘도 개혜자인데 계란만 먹으러 가나? 요새 계란 하나 추가하려해도 천원받는거 같던데
당연한 얘길 뭐가 무섭대 ㅋㅋㅋ 소비자가 호구인가
나도 그래서 안갔음.
ㅇㄱㄹㅇ임 앞에선 맛있네 괜찮네 해도 가게 나가면 다시 안옴
음식장사가 맛을 균일하게 유지하는게 그래서 중요한 것이고 백종원이 줄서서 먹던 맛집도 가계 확장하고 하면서 뭐라도 달라지면, 보상으로 다른 뭔가를 줄 수 있어야 한다는 걸 자주 말했었지
가게
그래서 식당입장에선 광고를 해주거나, 간단한 사과문은 붙여야하지않나. 나라면 계란 파동때문에 다른 식사를 서비스해주거나, 계란 파동이 끝나면 다시 계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라고 밑에 써붙여놓을듯.
루리웹-6835971769
이게 별거 아닌거같아도 손님입장에서 납득할만한 근거를 제시해주는거라 단골 안떨어지게 하려면 필수임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그때를 기억해
사람이 떨어지니라는 말 나오기전에 양을 줄일때 왜 줄이는지에 대한 근거를 미리 말해둔다는거 아닌가용 'ㅁ'....
그냥 견디는게 답임 욕봤다 에효 하고 계란 비싼동안 돈 좀 덜 버는게 나음 근데 사람이란게 당연하게도 당장 눈 앞에 손해에 너무 민감함
그때를 기억해
아냐. 그래도 아무 말 없이 뭔가 변하면 별 생각이 다 드는지라 손님 입장에선 없고 있고의 차이가 커
근데 진짜 음식점이 많이 남는게 아니라. 가격대에 따라 ㄹㅇ 생활비가 줄어들수도 있음. 그래서 함부로 말하기도 그럼. 내가 손해 메꿔줄거도 아닌데 남한테 나쁜 선택 어리석은 선택이라 하는건..
계란 세개에 막 천원더든다고 생각하면. 박리대매하는 입장에서는 ㄹㅇ 팔때마다 손해볼수도 있음. 재료비가 원가의 3할 이하가 보통인데 갑자기 20퍼센트 오르는거잖아
그래도 떨어질 사람은 떨어진다는 거지. 소비자 입장이란게 그래. 원래 좋아하던 형태가 조금이라도 어긋나면 이유고 뭐고 설명해줘도 다신 안와.
진짜 단골은 계란파동으로 500원 더 받겠습니다 사과문 올리면 아이고 사장님 고생하시겠다 하면서 더 자주오지
음식점 해서 아는데 써붙이는거는 소용 없음. 대부분 손님들은 붙여놓은거 안보시기도 하고... 번거로워도 서빙할때마다 변했다고 말하는게 좋음... 근데 변화없이 그대로 가는게 제일임
그런건 자기랑 상관없는 일이고, 당장 줄어서 열받는다는 손님이 훨씬 많더라...
2개주고 2개더준건 좀컷네 추가로2개만 개속줬으면 계란파동때도 유지됬을텐데
ㅇㄱㄹㅇ 차라리 500원 더 받는게 낫지 기존에 주던거 안주면 실망감이 더 크더라
존나 맛집이라서 문전성시였던 순대국집 있었는데 코로나때 가격 천원 올리고 재료 반토막내니까 손님은 3분의 1토막 나더라 일주일에 한번씩은 가던집이었는데 이제 다신 안감
유해성합성감미료
천원은 올려도 재료 반토막은 선넘었네
둘중 하나만 해도 손님수 떨어져나갈텐데 둘다 하는건 선 넘었네
자기가 망조를 가속화 시키네. 극장 가격올리는거랑 똑같이 손해메꾼답시고 역선택을 하네.
어차피 고육지책을 써야 한다면 퀄리티 유지하고 가격을 좀 올리는 게 더 상책이었을 듯
그냥 안내문만 붙여도 해결 되는 문제인데...
그런거 안보고 지나가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데
재료없어서 브레이크타임 걸어놓고 시간 고지해놔도 잠긴문 두드리고 장사안하냐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데..
재료없어서 브레이크타임 걸어놓고 시간 고지해놔도 잠긴문 두드리고 장사안하냐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데..
대학가 근처 식당들에서 극단적으로 보이는 현상이라고 하더군요. 대학교 앞에서 식당하던 사장님의 말을 들어보면..
근데 진짜 그래. 우리집은 특정메뉴 있으면 딱 그 식당 정해놓고 가는데 가다가 어머니가 맛이 변했다(ex 국이 짜게 나왔따) 라고 하시면 다시는 그 집 안감. 몇달 ~ 몇년을 그 특정메뉴는 무조건 그 집만 이용했는데 그담부턴 안감.
당연한 얘길 뭐가 무섭대 ㅋㅋㅋ 소비자가 호구인가
집앞 돈가스집 양배추셀러드 셀프리필에 존맛이라서 자주 갔었는데 2년전쯤 양배추 비싸졌을때 리필중지해서 한동안 안감
5천원에 계란 4개면 과한거 아님? 2개만 줘도 개혜자인데 계란만 먹으러 가나? 요새 계란 하나 추가하려해도 천원받는거 같던데
가격도 가격인데 구려지면 그냥 기분이 나뻐서 그러는게 큼
음식점은 발에 채일만큼 많으니까
그냥 당연한거다. 버스 떠나면 그걸로 끝이다 떠난 버스 다시 붙잡는다고 돌아오진 않는다...
풍년 나서 일시적으로 식재값 낮아졌다고 더 주거나 가격 낮추는 게 아니듯이, 파동 나서 일시적으로 식재값 올라가도 덜 주거나 가격을 올려선 안됨 가격을 올리는 건 일시적 현상이 아니라 전체적인 물가가 상승으로 인해서만이어야지 워낙 늘 가격 변동이 심해서 싯가로 파는 거 아니면 식당, 아니 걍 장사라면 전부 다 당연한 거
내가 가던 집은 가격은 천원 올랐는데 고기양이 1/4정도 준거 같아서 그 다음부터 안감
그래서 맥날 롯데리아 1주일에 1번가는거 끊었찌..
그럼 소비자들은 참고 언제해결될지도 모르는거 참고먹어야 정상이라는건가
본문에서 그거갖고 뭐라 안했어
계란 파동이라는걸 손님도 알앗으면 서로 이해해야 되는 부분같은데...
가성비로 장사하던 집이 자기네는 맛으로 승부하는 줄 착각하는 경우인데 ㅋㅋㅋㅋ
통나무, 우성, 1.5 등 춘천의 유명 닭갈비집들 자주 갔었는데 다 끊었음. 양 줄고 맛도 변함. 다행히 더 잘 하는 닭갈비집 알게 되어서 거기로 바꿈.
지역 관광명소화 돼서 동네사람들 보다는 오가면서 한번씩 가보는 집이 되어서인지 줄 많이 서던데...더 괜찮은 집 있으면 추천 좀..
강대 앞 진미 본점
ㄱㅅㄱㅅ 춘천갈때 가야징ㅎㅎ
단골이다보니까 맛이 조금만 달라도 알아차림
서비스를 빼고 가격을 동결하는것보다 서비스를 유지한채 가격을 올리는게 훨씬 유리하다.
나도 라멘짐 단골집있었는데 한순간 맛바뀌니까 짜증이 나서 안가게 되더라 근데 그후 일주일도 안돼서 가게가 없어진거 보면 가게 정리하려고 일부로 그랬나? 라는 생각도 드네 ㅋㅋ
재료수급 문제도 있겠지만 초심으로 단골 만들어놓고 그 초심을 잃으면 단골도 날아감 주변에 식당이 워낙 많아서 대체식당은 차고 넘침
단골 얼굴 도장 찍으면 메뉴에 없는 거 막 주문함 뭐? 옻닭?
한번 했던걸 또 안 할거란 보장도 없고 한번 아니다싶음 끝이지
그래서 백종원이 그랬던가? 말없이 안오는 손님들이 제일 무섭다고 나도 친구들이랑 자주 가던곳에서 맛이 달라지니깐, 그냥 다 먹고 나와서 "야 맛이 달라졌다 이제 가지말자" 라고 얘기함
나도 원래 가던곳이 맛이 좀 달라지면 몇번 더 가보고 다시 안감
사람들의 소비는 가성비로만 움직이지 않아. 전체적으로 품질에 문제가 생겼거나 서비스가 문제 있거나 여러 복합적인 요소가 있어.
가던 사람이 계속 가는 이유가 있음. 근데 그게 달라지면 당연히 안가지.. 잔인하게 말하자면 손님 입장에선 원하던게 사라졌는데 가게 사정은 알게 뭐야..
단순히 계란이 줄어든 게 아냐. 눈에 보이는 계란이 줄었다면, 표나지 않는 것도 줄었다고 느껴. 똑같이 받아도 달라졌다고 느낀다고. 그 가게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지는 거고, 먹는 장사는 그 신뢰를 잃으면 끝나.
어차피 음식점 가던사람이 이제 안먹겠다 하는건 아닐거고 그냥 이정도면 다른곳 가는게 낫것다 하는거임 단골이라고 충성도로 다른곳보다 질떨어지는곳 계속 다녀봐야 돌아오는게 없음
음식이 원가라는게 수시로 변하고 하는데 평균을 내서 음식값 책정을 잘해야지. 야채나 아런거 올랐다고 주던거 안줄거면 원가 내려가면 더줄거냐고...
그렇게 더 주는거 말곤 메리트가 없던 집이니까 그런거지...
음식 장사할때 주의해야 할게 단골이라고 서비스 갈때마다 주는거 아님. 이게 나중엔 당연한 기본이 돼 버려서 서비스가 안나오면 손님 입장에선 기분이 나쁘게 돼 버림. 그래서 단골이라도 서비스 줄땐 꼭 오늘만 특별히 주는듯이 생색을 내주는게 좋음.
꼭 장사도 안해본 사람들이 꼴에 아는척 잘난척 댓글 보니 진짜... 현업 자영업 식당운영 중이며 손님들은 말 그대로 지금 식당에 서비스 혹은 제품에 대한 가치를 기준으로 댓가를 지불하고 오는거임 계란파동 광우병 돼지열병 등등 이런 사항에 대한 가격변동에 대처는 결국 사업주가 다 떠아는게 맞고 안내문 백날 붙여봐라 결국 안오는 사람들은 안옴 근데 이걸 뭐라 할 수 없음 그 사람들은 지금 현 상태의 서비스나 제품에 만족한거고 그게 아니면 다른데 가면 되는거임 돈내고 먹는데 당연한거임 사업주 입장에서는 최대한 손실을 줄이고 줄어든 손님만큼 다른 손님들 끌어오도록 노력해야함 서비스나 제품을 사는데 현 상황이 이러는 이해바란 다는 말이 소비자한테 먹힐거라 생각함??그리고 그렇게 되면 일년에 몇번을 안내문 붙여야 하는지 알고나 있음?? 소비자가 자선사업가임?? 저 글에 이미 답이 있음 다른 손님들로 원상복구 이론적인 개소리들 하지말고 소비자들은 가치를 지불하는 만큼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나 제품을 찾아가는게 맞고 사업주들은 소비자의 만족도를 채워주기 위해 노력하는게 맞다고 봄
> 저 글에 이미 답이 있음 다른 손님들로 원상복구 문맥을 잘 보세요. 양을 복귀시켰으나 손님이 돌아오지 않았다는 말임.
음식은 대체재가 많으니까... 보통 음식점 있는 곳은 그 근처에 음식점만 적어도 대여섯개 이상은 있고.
나라도 안가지 뭔 ㅋㅋㅋ
몇 달 지나면 또 다시 감. 거기서 또 실망하면 안가고 만족하면 다시가고...난 이런 패턴 같음..
음식점 운영의 어려운점이 피드백이 바로바로 안와서 어려운것같음. 자주가는 음식점이 부실해지거나 그러면, "아 여기도 변하네 안와야지..." 이러고 조용히 손절하지 주인장한테 굳이 따지지 않는단말이죠. 그런식으로 손님이 줄어드는건 근데 한순간에 확 오는게 아니라 조금씩 줄어드는거라, 한두달뒤에 그걸 깨닫고 다시 서비스를 올려봤자 떠난 손님은 돌아오지 않음...
예전에 어디 짬봉집이 1인세트라고 해서 짬뽕 + 공기밥 + 찹살탕수육 5개 정도 해서 13000원인가 했는데 몇개월뒤 가봤는데 1인세트 사라짐 짬뽕에 찹살탕수육 2만원돈 넘어감 바로 손절...
ㄹㅇ 나 알바하던곳도 지들 멋대로 손님선택권 뺏고 가격올리니 수입ㅁㅁ남 원래 장사잘됫엇는데
가게서 손님에게 큰 실수를함 (음식 덜익음, 이물질 나옴, 음식 일부 누락) 손님은 괜찮다고 함 가게는 진짜 괜찮은줄 알고 아무것도 안함 손님은 이후로 그가게 안감. 사람들에게 가게 욕함
여기 아니면 이런 음식 먹을 수 없다 정도의 퀄리티가 아니라면 쎄고쎈게 음식점이라 다른데 가고 말지.
옛날에 철판 볶음 시켰더니 랩이 같이 볶아서 나오고 철 수세미까지 나왔는데 근처에 식당이 적어서인지 꽤나 오래 버티더라. 언제 망하나 지나갈때마다 봤는데...근처에 식당 많아지면 바로 망함. 샤브샤브 유행할때 물김치에서 티슈 나와서 엿먹은적도 있고...씨 발 음식 재활용하는 개새들이 왜 이렇게 많았는지. 지금ㅈ은 다 망했고 그 자리 자체가 재수없다고 안들어와서 공실이더라~ 진짜 장사 개같이하는 가계였음. 웃긴건 그 주변에 부엉치킨도 초기에 재활용치킨 보내서 손절했는데 무려 확장했음.
뭐가 변했는지 말해주는 손님한테 고마워해야된다. 보통은 아무말 안하고 다시는 안가거든.
사장님의 생각만 들어서는 모른다.. 손님 입장도 들어봐야 안다.
ㄹㅇ 우리 회사 밑 중국집도 모든 메뉴 다 천원씩으로 올리고 수타면 기계면으로 바꿨는데 매번 손님 넘쳐났었는데 이젠 거의 반토막인 거 같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