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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신보다 개객기가 존재할줄이야
야숨이 진짜 명품이긴 한가보다 여기저기서 카피하는 게임이 많은거보니
원신처럼 배꼈어야지 으으디 다 훔쳐오는 것이냐아!
먼솔 얘네는 야숨의 단순한 시스템 모방이 아니라 기믹 자체를 배낀게 문제지 상호작용 이나 그래픽일부나 뭐 이런건 둘째치고 활공, 얼음장판, 자석, 모션까지 세세하게 배끼니까 더 역겁다고 하는거고 AOS들도 신캐랑 새게임 나올때마다 도타롤 배꼈다고 글 엄청올라오는데 여기만 엄근진하다니ㅋ
유선소프트 네이놈
수많은 파쿠리 게임들, FPS, AOS, 턴제RPG,, 심지어 소율류에 이르기까지 저런 모방은 흔하디 흔해빠졌는데 유독 젤다랑 이어지면은 엄근진하는 이유가 뭔지? 그런식으로 따지면 님들이 즐길수 있었을 게임이 지금 반에 반타작이 났을텐데.
원신하다 어디서 맞았니? ㅋㅋ
저거 발판이 비슷하다는게 아니고 사원에 들어가서 퍼즐 풀고 구슬 얻는것까지 같은 형식으로 진행되서 젤다 고대로 베낀건데 내가 gif 만들다 귀찮아서 뒤에껀 안만듬 ㅋ
논점흐리기 표절은 맞지만 반박은 못하겠으니 저러는거
유선소프트 네이놈
루리웹-3781501686
원신처럼 배꼈어야지 으으디 다 훔쳐오는 것이냐아!
원신보다 개객기가 존재할줄이야
뭔 소리냐ㅋㅋㅋㅋ
야숨이 진짜 명품이긴 한가보다 여기저기서 카피하는 게임이 많은거보니
명품이라기에는 파쿠리하는 게임만 따지면 야숨보다 다른 종류의 게임이 너무 많음...... 물론 그렇다고 게임이 후지다는건 아님
야숨 파쿠리는 웬만하면 가랭이 찢어지니까 많이 못하지
야숨은 오픈월드의 완성과도 같으니까
새로운 조류를 개척한 게임이라고 봐야 될 것 같아 다들 입으로는 아니라고 하지만, 몸으로는 이곳저곳 야숨 베껴서 만들고 있음
나이알라
그래도 게임내 요소를 벤치마킹 해서 응용하는 거랑 그냥 따오는 건 별개지
따라하더라도 재밌게 따라했으면 좋았을텐데...
???: 야숨은 공공제라구욧
프랑스가 유럽의짱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되버렸네 유비야 어디까지 내려올래
야숨 라이크가될것인가 표절이 될것인가
젤다 피시판이 나왔구만
75점인가 그렇던데.. 그냥 지금 발할라 마무리하고 사펑2,3회차쯤 돌리고나면 할인할테니 그때 생각나면 사볼까 고민할듯
그 시점이면 1년 후인가
아마 그정도로 가격방어 잘 되진 않을거임.
세일은 빨리 할거 같음 내 생각에도
리전 한달도 안되서 25%때린거 생각하면 신년 세일때 할인 바로 때릴걸 ㅋㅋ
루리웹-74966854
유비겜은 잘만들고 평가좋고 잘 팔려도 금방 할인함.
애초에 유비겜들 가격방어 잘 안함
시커 스톤 기믹까지 따라해부렸네
와 심했다
루리웹-3166949261
저거 발판이 비슷하다는게 아니고 사원에 들어가서 퍼즐 풀고 구슬 얻는것까지 같은 형식으로 진행되서 젤다 고대로 베낀건데 내가 gif 만들다 귀찮아서 뒤에껀 안만듬 ㅋ
루리웹-3166949261
시커스톤 기믹이 아예 똑같은데ㅋㅋㅋㅋ
루리웹-3166949261
최소한... 헤라클레스의 힘! 할 거였으면 걍 손으로 들어올리는 게 낫지 않았을까 싶음...
수많은 파쿠리 게임들, FPS, AOS, 턴제RPG,, 심지어 소율류에 이르기까지 저런 모방은 흔하디 흔해빠졌는데 유독 젤다랑 이어지면은 엄근진하는 이유가 뭔지? 그런식으로 따지면 님들이 즐길수 있었을 게임이 지금 반에 반타작이 났을텐데.
유게이는 지 눈에 표절이면 다 까지 젤다에 유독 엄근진이 아냐 걍 최신유행이라 그릏지
젤다 그는 신이야! 젤다 펀치! 젤다 펀치!
아직 소울라이크처럼 야숨같은 뼈대를 가져온 게임들이 많지 않아서 오는 막연한 거부감이라서 그런가 이런류의 게임이 많아지면 자연스레 줄어들지 않으려나
나도 그렇게 생각해 야숨이 워낙 쩔어줘서 비교당하는 거지...
모방과 완전 똑같아! 라고 느끼는건 차이가 크거든 그게. 애초에 요즘 ~소울 라이크~ 라고 하면서 모방해서 나오는 게임류중에 진짜 소울 시리즈만큼 재밌는건 찾기 드물고, 소울라이크 자체도 로그라이크랑 비슷한 면이 있어서 완전 배끼지만 않으면 그렇게 모방품이란 느낌은 잘 안남.
이제는 유명한 장르인 메트로배니아란 말이 나온것도 진행방식이 메트로이드 시리즈의 진행방식하고 닮아서 이런 말이 나온거기도 하고
모방도 창작의 일부이고, 법을 지키는 선에서 이루어지면 창작물에 촉매제가 될 수 있음. 제작사들은 모방을 통해 다른 강점에 집중할 것인지, 오롯이 새로운 것을 창조해낼 것인지 선택의 기로에 놓일 뿐이고. 그리고 그 제작사의 선택을 게이머들이 평가할 뿐임. 모방을 하여 잘 만들었냐, 모방을 했는데도 수준 이하이냐 로.
보통 근간은 가져와도 자기만의 색채를 넣는게 중요한데 짱숨이나 저엘랑짱숨이나 추하게 배끼니까 욕먹는거지
그래서 파쿠리겜들 거의 다 까는데
외장하드맛감
보통 소울라이크라고 하면. 화톳불과 유사한 시스템, 소울 줍기 시스템, 무적회피나 패링 시스템을 전재로 한 고난이도 몬스터와 보스 등의 특징을 제외하고 자유로운 편이지.
포카요케
먼솔 얘네는 야숨의 단순한 시스템 모방이 아니라 기믹 자체를 배낀게 문제지 상호작용 이나 그래픽일부나 뭐 이런건 둘째치고 활공, 얼음장판, 자석, 모션까지 세세하게 배끼니까 더 역겁다고 하는거고 AOS들도 신캐랑 새게임 나올때마다 도타롤 배꼈다고 글 엄청올라오는데 여기만 엄근진하다니ㅋ
게임 스타일을 베끼는거랑 아트를 베끼는거랑 느낌이 달라서 그런듯. 스타일을 베끼면 장르가 생기는건데 아트를 베끼면 걷으로 보기에 그냥 복붙한 느낌 드니까
야숨은 하나의 게임 장르를 만들 정도가 안되어서 그럼. 스파2나 울펜슈타인 같은 게임들은 잘 만든것과 별개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장르를 탄생시켰는데 이 게임들과는 다르게 야숨이 잘 만들긴 했지만 하나의 게임 장르로 취급될 정도의 이정표를 세운건 또 아니라서 그럼. 하나의 장르를 만들지 못했다면 결국 이 게임을 참고로 만든 게임을 표절이라 볼수밖에.
젤다라서 그런 줄 아나 귀멸의 칼날 짝퉁겜은 젤다랑 연관 있어서 욕먹은거니 표절을 옹호할 줄은 몰랐네 심각하다
다른 게임에 기반을 할때도 그걸 기반으로 유니크한 게임을 만들면 안까임 예를 들어 소울시리즈 이후 다양한 소울라이크 게임이 나왔지만 그 중에서도 호평받는 게임만 찾아보면 그렇게 많은편은 아님 저열한 카피캣이라고 까이지 근데 소울라이크 스타일을 기반으로 독특하게 게임성을 구축한 게임들은 호평받지, 인왕은 소울라이크+파밍이라 2도 나오고 팬층도 형성됬고 당장 최근 야숨 배꼇다는 논란 나오는 원신이랑 이모탈은 어떠냐, 유니크한 게임이냐고 하면 전혀 그렇지 않지 하나는 야숨 베이스에 가챠 시스템을 합친거고 하나는 야숨에 유비식 오픈월드를 넣은거임 만약 야숨에서 많은걸 가져오면서 진짜 유니크한 게임을 만들면 안까임, 근데 야숨 카피캣 게임들은 아트 스타일, 이펙트, 게임 방식, 퍼즐 방식 죄다 야숨의 마이너 카피니까 까이는거임
장르를 베끼는게 아니라 그래픽 분위기 할수 있는 액션 등등 게임 자체를 베끼니까 그러지. 당장 저 불숨도 갓옵워풍 그래픽으로 나왔으면 덜 이럴걸?
저 정도면 모방이라기 보단 표절 레벨이라고 해야하는거 아님?
장르의 유사성이랑 걍 겉모습만 살짝 다르고 가따 베껴놓은거랑은 구분해야하지않나 싶음. 물론 그 씹덕겜처럼 아트스타일을 가져간 겜도 있지만 말여.
만에 하나라도 잘만들어진 거면 안되니까 다크소울 이후 수많은 게임들이 소울라이크라는 딱지를 달고 나왔지만 조용한 이유는 전부 닥솔에 비비기도 애매할만큼 닥솔식으로 잘 만들어진 게임들이 아니기 때문임 그래서 닥솔은 닥솔. 딴겜은 그걸 모방한 다른 게임. 이렇게 선을 칠 수 있음 하지만 야숨의 카피캣이라고 나오는 게임들은 대부분이 복사-붙여넣기에서 스킨만 갈아끼운 수준이 많으니까 야숨의 뒤를 이을 대체제가 될 여지가 있음 야숨을 감명깊게 해서 야숨을 정말 좋아하는 팬들이나 소위 말하는 닌스퍼거들에게 이러한 사실은 꽤나 위협적인 부분임 야숨? 그런 철 지난 구닥다리 게임 왜함? 그래픽 모델링 더 개쩌는 어숨이 있잖아? 이런 식이 될 수 있으니까 덕질하는 입장에서 내가 팬질하는 컨텐츠의 위업=나를 당당하게 만들어주는 자부심이라는 점은 다들 아니라고 쉬쉬하지만 모두가 알고 인정하는 사실이니까 꽤나 예민하게 대하는 거임 그로인해 만들어지는게 장르나 브랜드의 성역화고
이렇게 대책없이 베끼는거 욕안하면 오히려 판타지 젤다,SF젤다,역사물 젤다,GTA젤다 등등 젤다 겜만 나오는 경우도 생긴다고...
앞으로 야숨 파쿠리 대형게임 하나만 더 나오면 야숨라이크 장르 쌉가능
그랑사가는 젤다랑 뭔상관이라고 그리 까였었냐 ㅋㅋ
기존 장르는 생략하고 로그라이크 : 절차적 생성, 영구적 죽음 둘둥 하나에 반복적 플레이만 끼얹어도 대충 로그라이크라고 쳐주는 분위기임 소울라이크 : 제한된 회복, 체크포인트 시스템, 세이브 로드가 아닌 방식으로 재시도,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잡몹 이 네가지 요소만 있으면 대충 소울라이크로 쳐줌. 소위 야숨라이크 : 활강등 조작 메커니즘, 전투, 사원(던전)의 구조와 퍼즐의 메커니즘 사실상 세세한 요소까지 다 베껴옴
그건 너무 가상의 닌빠를 만들어서 쉐복하는 해석이고 걍 누가봐도 표절처럼 보이니 까는거임.
유사한거랑 배낀거랑 구분 나중엔 젤다 소프트 그대로 복제해서 제목만 다른걸로 바꿔도 인정해달라 하겠네
이런 논리면 예전에 귀살의 검이나 짱피스는 왜 욕했냐. 귀신잡는 검사는 흔하디 흔한거고 특별한 능력을 가진 해적은 더 흔한건데. 놔뒀으면 귀멸류나 원피스류 게임이 흥했을텐데?
딱봐도 장르의 유사성이라기엔 너무 똑같지 않냐? 같은 이유로 롤도 까이는거야 그냥 aos였으면 안까였을건데 워크3 시스템을 너무 많이 따왔거든
아니 이건 까고 저건 안까는 이중적인 행태를 지적해야지 표절을 깐다고 뭐라고 하네 권력자들이나 자본가들 돈으로 처벌 무마하니까 다른 범죄자들에게도 관대하자는 얘기나 뭐가 달라? 이런 헛소리에 이렇게 추천이 많다니 진짜 아무 생각들이 없구나
걍 씹덕겜땜에 야숨 표절 시비에 반감 가지는 애들이 여기 많아서 그럼.
롤도 표절겜이라 까였고 던파도 표절겜이라 까였고 붕괴3도 표절겜이라 까였고 최근엔 그랑사가도 난리 났었는데 젤다만 유독 엄근진이라니 먼소리임 대체 주장 자체가 틀렸는데 왜 이게 베댓가있냐
ㅌㅌ금지
외장하드맛감
너가 말한게 야숨의 아이덴티티임 그거없으면 야숨류 아니야 그런데 암벽등반시의 스테미너 이건 야숨도 완다의 거상에서 따온거고 공중활강 이건 원래 있는 겜들 많았고 퍼즐과 보상은 이게 앞에 젤다가 붙은 이유지 디테일하게 가면 무기시스템부터해서 더 개쩌는 이유들이 많지만 댓으로 쓸 수가 없네... 여튼 이런 이유로 원신은 비슷해도 게임성 자체가 다르니까 괜찮았는데 저건 좀 추하네
왜 저런식으로 말을한걸까? 젤다 갓겜충들 때매 질려서 악감정이 넘쳐나서 그런걸까? 젤다 갓겜 맞는데;;
뭐야 이 해석은 ㅋㅋㅋ 야숨은 싱글겜이라 어차피 세월 지나면 묻히는데 뭘 다른 게임이 대체제가 될까봐 위협받고 예민하게 대함 ㅋㅋㅋ 대체제 걱정하는 극성팬이 있으려면 지속적으로 유저층이 유지되어야 하는 온라인 게임에나 있는 거 아님여??? 어떻게 이런 해석이 나오지 ㅋㅋㅋ 걍 분야를 막론하고 너무 티 나는 표절은 까이기 마련임 이런 이상한 해석을 할 필요 없음요
엠생들 자격지심이지. 젤다 훌륭한 겜이다를 넘어서 젤다를 한게 본인들 인생업적이니깐, 하고 즐기면 되는 걸 넘어서 비슷한거 나오면 어! 야숨 베꼈네! 표절! 이지 랄을 하는거야. 대가리 좀만 굴러가도, 야숨이 하늘에서 뚝 떨어진 것도 아니고, 야숨도 유비식 오픈월드 따서 만들었고, 모든 게임들이 네 말마따나 좋은거 나오면 그것과 비슷한 유사작품들 우후죽순으로 나오고, 거기서 커팅될거 커팅되고 하면서 살아남은게 좋은 취급 받으면서 발전하는건데, 초등학생 마냥 어! 표절임! 이지 랄을 하는거지. 정작 야숨은 표절이라고 선언하지도 않았는데.
이건 또 뭔 개소리임 진짜
틀린말 했나? 반박해봐.
자기만의 아이덴티티 없이 베껴오기만 하니깐
야숨으로인해 새로 생긴 장르를 만들었다기보단 야숨 아트 레벨디자인 시스템 배껴놓고 공식영상에서 그걸 또 자랑이라는듯 말하는데 욕 안먹는게 이상한것같음
젤다 색을 빼고 자기들 색을 좀 입히면 좋겠는데... 안그러면 그냥 실험작이나 아류작에 그칠듯
이제는 야숨 라이크 라는 장르 만들어도 되겠네
세누가 없어 세누가
유비소프트가 어지간히 야숨사랑에 빠진거같은데 오디세이 만들때도 "야숨 참고해서 종래의 오픈월드랑 다르게 만들었다" 그랬잖아
근데 이거 개발 발표할때부터 "우리 야숨같은거 만들어요"라고 줄창 말하지 않았나
야숨 같은거 만들라고 했더니, 야숨 스킨 버전 만들어서 욕을 먹는거겠지.
근데 이거 이모탈 피닉스 라이징으로 이름 바꾸고 내놓은 영상 보면 거기서 이미 야숨 노골적으로 베낀거 티 확 나던데 원신에 비해 늦게 불타는거 같음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옾눞lㆆ운lY
원신하다 어디서 맞았니? ㅋㅋ
옾눞lㆆ운lY
궁금한데 그런 요소 다 들어간 게임이 뭐가 있는지 얘기해줄래?
옾눞lㆆ운lY
초대 젤다가 오픈월드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거의 구현했고 시오가 3d게임을 어떻게 만드는지.정의했고 야숨이 오픈월드를 어떻게 만드는지 정답을 제시했으니 모든 게임의 시초는 아니라도 적게 쳐도 한 30퍼의 시초는 맞음
옾눞lㆆ운lY
응.. 3D게임이란게 젤다랑 마리오는 게임의 시초라고 해도 틀린 말이 아니야
록맨x ?
내가 게임을 몰라서 그런가 젤다가 그렇게 대단한거였냐? 3d게임 나온지도 오래됐고 야숨은 최신작 아님? 오픈월드 게임이 나온지가 언젠데 야숨전엔 전부 폐급들 뿐이엇나? ㅋㅋ
젤다 첫 작품이 86년도에 나왔음. 야숨도 나온지 3년 넘음 야숨나왔을때 평이 그거였음. 오픈월드 장르의 새 지평을 열었다.
글에서 말한 3d 첫작은 98년도 시간의 오카리나고 이후에 3d게임들 우후죽순처럼 나오고 3d시대 연 포문된건 맞으니 그렇다고 치는데 오픈월드는 시초는 아니지 롤이 재밋다고 aos시초되는거 아니잖아?
옾눞lㆆ운lY
유비에서 젤다보고 만든 겜이라고 말했는데요. 이걸 일반인이 아니라고 해주시네요.
야숨이 정답을 낸거랑 그 전 게임들이 다 폐급되는건 별개 문제지. 마리오랑 젤다 이전에 나온 3d게임들이 정답을 내놨던건 아니지만 나름 명작도 있고 후대에 영향력을 끼치는 것도 있음. 마찬가지임
야숨이 오픈월드 시초라고 하는 사람이 어딨음? 초대 젤다가 오픈월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고 이야기하는건 보이는데 하지도 않은 주장을 반박해봐야 해줄 수 있는 말이 없다. 야숨전에도 오픈월드는 있었지. 근데 오픈월드에서 야숨 같은 시도를 한 게임은 없었으니 그 많은 찬사를 받은거 아니겠음?
젤다가 중요한 이유는 개발자들 중에 추종자가 많고 원전으로 삼는 빈도가 높기 때문임. 업계에서 레퍼런스로 통한단 얘기지. 그러니 시조격이라고 해도 잔혀 무리가 없자. 비슷하게 마리오도 단순히 많이 팔려서 그렇게 오래 플렛포머 패왕 자리에 있는게 아니거든.
가능성이 아니라 정답을 제시했다고 하는데 ? 그 주장을 하는 이유는 모든 게임의 시초는 아니라도 30프로의 시초는 제공한 셈이라는 주장이고 ㅋㅋ 정답을 제시했단 수준이면 오픈월드는 이렇게 만들어야해요 하고 인정받는 수준이어야하는데 글쎄 그건 사람들 생각하기 나름 아닌가 싶은데? 난 야숨보다 먼저나오고 재밋게한 오픈월드 게임들 많앗고 님말대로 야숨이 오픈월드게임으로서 할 수있는 새로운 시도를 했으니 가치를 인정하는거면 모르겠는데 정답을 제시했다 그런식으로 찬양하는건 이전 시대의 작품들 평가절 하는거 밖에 더됨? 개인적으론 좀 역한데 평가는 주관적인거니 ㅎ
나도 야숨이 오픈월드의 정답이라는 의견엔 별로 동의 안 함. 야숨같은 식이 아니더라도 위쳐3 같은 겜은 굉장히 잘 만든 겜이니까 앞으로 나올 사펑도 야숨같은 방식은 절대 아닐테고 현세대 3d게임들이 젤다와 마리오를 하고 자란 개발자들이 개발하는 게임들이 많다보니 정신적으로든 실제로든 영향을 안 받은 게임은 없는 게 맞긴하다만 야숨은 오픈월드 장르가 유행하면서 우후죽순 나온 양산형 오픈월드들이 해내지 못 했던 시도를 한 겜이고 그걸 굉장히 잘 짜여진 게임 디자인으로 만들어낸 것에 의의가 있다고 봄
루리웹-0888796971
정답이라 한거 내가 아니라 딴 애니까 그 애한테 댓다셈
옾눞lㆆ운lY
그 한두개가 아닌게 전부 한게임에 나오면 그건 이상하짘ㅋㅋㅋㅋ
게임에 정답이 어딨어 계속해서 발전해나가는거지 야숨이 새로운 방향성을 보여준건 사실이지만 모든 오픈월드게임을 이걸 기반으로 해야한다는건 그냥 빠심에 불과함
짜집기를 잘한거지 야숨도 시스템이나 기믹적으로 엄청 획기적인건 아님 다른게임에서 시도한걸 가져와서 잘 버무리고 야숨의 분위기에 잘 녹아들게 한거
그야 실질적으론 "어떻게 만들 것이냐"에는 정답이 필요하니까. 문자 창작에 정답은 없다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무에서 유를 만들 수는 없잖아 야숨이 정답을 제시했다든건 그동안 오픈월드 게임들은 "왜 오픈월드여야 하는가"에 별다른 답을 가지지 못헸기 때문임. 어디든 갈 수 있고 온갖 오브젝트랑 상호작용할 수 있지만 "그게 어쨌다는 거냐, 무슨 쓸모가 있는 거냐"라고 했을 때는 또 할 말이 없는게 사실이었거든. 야숨은 그걸 "맵 자체가 컨텐츠"라는 방식으로 극복한 거지. 맵이 다음 던전, 다음 컨텐츠로 가는 통로인게 아니라 맵을 탐사하고 단순히 높은 산을 오르는 행동 자체를 컨텐츠화한 거야. "오픈된 월드.자체를 컨텐츠로 만든다. 그래서 오픈월드다"라는 답을 낸거지 유비도 나름 대형 제작사인데 똥꼬쇼하듯 야숨을 배끼는건 나름대러 이유가 있는.거임
니가 말하는 행동 자체의 컨텐츠화는 위쳐나 스카이림을 하는 유저들이 못느꼇을 감정일까? 전세대보다 나아지고 진보하는 작품들이 완성도가 높게 나오고 그걸 고평가하는건 모르겠는데 야숨 찬양의 정도가 거이 종교 수준이네; 그냥 그렇다고 치자
행동이 아님. 맵이 컨텐츠지. 그게 야숨이 발상의 전환을 한 부분이고.
맵이 다음 던전, 다음 컨텐츠로 가는 통로인게 아니라 맵을 탐사하고 단순히 높은 산을 오르는 행동 자체를 컨텐츠화한 거야. "오픈된 월드.자체를 컨텐츠로 만든다. 그래서 오픈월드다"라는 답을 낸거지 니가 한 말. 리빙 포인트:맵이 컨텐츠인건 오픈월드 게임이면 다 공통이다. 스카이림은 애초에 맵구경하고 여행하는게 게임의 주고 스토리없이도 진행하는 자유도가 오픈월드 게임의 가장큰 장점이자 가치이지. 니가 말하는 발상의 전환은 이미 있던 요소들이고 야숨의 가치는 내가보기엔 그게 아닌데?
오픈월드 방식의 게임들 중에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핵심 컨텐츠가 서로 다를 뿐이지 정답이라고 건방지게 여기는 게임들은 없다는거. 엘더스크롤처럼 맵을 탐험하는 모험이 가치인것 처럼 위쳐가 메인퀘스트로 따라가며 주인공에 몰입하며 스토리를 이해하고 그와 함께 서브퀘들과 아름다운 맵을 탐험하는 재미 오픈월드는 표방하는 디비전같은 게임들이 추구하는 방향 역시도 오픈월드가 가질수 있는 장점을 잘 다듬은 결과물이지. 난 니가 말하는 야숨이 만든 정답을 아무리 생각해도 모르겠는걸?
젤다 게 섯거라 '한국형 야숨' 모바일로 나온다 우리도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