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시장 규모도 충분히 큰데
도대체 AAA급 게임이 나올 생각을 않네
최근에 그나마 근처까지 간게 로스트아크고
왜 양산형 국산 MMORPG 틀에서 벗어나질 못하는걸까
솔직히 국내 온겜러들이 순전히 재밌어서 십년씩 된 게임만 붙잡고 있는거겠냐 그냥 그걸 대체할 게임이 없어서 하는거지.
잘 만든 게임이 국내에서 성공 못할리가 없는데.
게임 시장 규모도 충분히 큰데
도대체 AAA급 게임이 나올 생각을 않네
최근에 그나마 근처까지 간게 로스트아크고
왜 양산형 국산 MMORPG 틀에서 벗어나질 못하는걸까
솔직히 국내 온겜러들이 순전히 재밌어서 십년씩 된 게임만 붙잡고 있는거겠냐 그냥 그걸 대체할 게임이 없어서 하는거지.
잘 만든 게임이 국내에서 성공 못할리가 없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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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을 개같이 못하거든요 개발진은 지들 나름 능력이 있을지 몰라도 사업부 경영진이 개판인거 같음
이건 우리나라 겜뿐만 아니라 대부분 나라에서도 비슷한 상황임 오히려 아직까지 aaa 만드는곳이 신기한거지
정확하게 말하면 님 취향이 맞는 게임을 못 만드는 거지 게임 자체는 잘 만들어서 돈 잘 벌고 있음
돈이 안되잖아
돈이 안되잖아
돈이 왜 안돼. 게임을 재미없게 만들어서 망하니까 돈이 안되는거지
돈도 적게 들고 하던놈들이 알아서 해주는 양산형을 버리고 굳이 돈 많이 들여서 먹힐지 말지 모르는 AAA급 게임을 만들 이유가 없음
복합적일듯
그렇게 노력 안해도 돈 갖다 바쳐줘서
굳이 그리 돈넣을 필요가 없음
루리웹-4846057656
이건 우리나라 겜뿐만 아니라 대부분 나라에서도 비슷한 상황임 오히려 아직까지 aaa 만드는곳이 신기한거지
걍 가챠겜 내도 수익이 잘 나오는데 도전해서 망하고 싶진 않나보지.
루리웹이 있어서 안됨
큰손들이 아재라..
운영을 개같이 못하거든요 개발진은 지들 나름 능력이 있을지 몰라도 사업부 경영진이 개판인거 같음
정확하게 말하면 님 취향이 맞는 게임을 못 만드는 거지 게임 자체는 잘 만들어서 돈 잘 벌고 있음
잘 만든 게임의 기준이 뭐냐에 따하 다르겠지만 요즘 나오는 모바일 가챠겜들은 빈말로라도 잘만든 게임이라곤 못하겠다
그리고 일반 PC 기반 MMO 쪽은 이미 한물 갔음
회사 입장에서 잘 만든 게임은 매출이 잘나오는 게임이지.
그래. 원신도 미호요 입장에선 잘만든 게임이고. 출시 한달만에 제작비 회수했는데
그런거지. 싫으면 안해주면 되는데 베껴도 써주고 ㅈ같이 만들어도 써주고. 위험하게 새로운 시도를 할 이유가 있나.
캐시템장사가 제일 잘되니까
mmorpg는 그냥 국내고 해외고 다 못만들잖아
우리 기준의 재밌는 게임이 아니라 돈이 되는 사람들이 재밌어하는 게임이 나오는거야.
그런거 만들려면 기똥찬 아이디어가 있거나 막대한 개발비를 박아야하는데 성공한단 보장이 없잖. 어차피 자가복제한거마냥 찍어낸 모바일게임만한 수익이 안나올게 뻔한데.
시장규모가 AAA급 만들 생각하면 이제는 안크지 //독창적인 AAA급 기획을 통과시킬때 '이거 우리가 다른노선으로 가서 조지면 그래서 어쩔거임?' 했을 때 대꾸할수 있는 pd얼마나 있을까. 그리고 AAA급은 아니여도 적당히 잘해서 가끔식 터지는 겜들 나오자너 베그나 블서같은거
잘 만든게임이란게 뭘까? 라고 깊게 그리고 최대한 객관적으로 생각해보면 지금의 의문 자체에 문제가 있었음을 알게될거 같음.
게임성,작품성 이라는 말이 있지. 그게 수익과 직결되는 요소가 아니더라도 그걸 추구하는 이유가 뭘까? 모든 문화컨텐츠는 그 나름의 작품성을 놓치지 않는 선에서 수익을 추구해야 오래 갈수있는거임. 아직까진 그런걸 해외 유명 제작사들에서 이어가고 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