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다의 전설 아버지인 미야모토 시게루
간혹 아직 미야모토 시게루가 젤다의 전설을 만든다고 생각하지만
시간의 오카리나 이후로는 간접적으로만 참가를 하고 있음
그렇다면 젤다의 전설은 누가 만드냐? 는 의문이 생기는데
간략하게 설명을 하겠음
미야모토는 시간의 오카리나를 만들면서 벽에 부딪히는 경험을 하기 시작했음
이때 미야모토의 눈에 보인 인물이
아오누마 에이지 라는 인물 이였음
바로 이 사람이다 라고 느낀 미야모토는 당시 무명에 가까웠던 아오누마를 시간의 오카리나 던전 디자이너로 영입했음
젤다 시오 던전 디자인의 명성을 생각하면 미야모토는 정말 사람 보는 눈이 있었음
그리고 바로 이 사람이라고 생각한 이후로
그야말로 개고생을 시키면서 혹독하게 자기의 후임으로 키우고
젤다의 전설 무쥬라의 가면 부터는 단독 디렉터로 진화? 시키고 지속적으로 레벨업을 시킴
후에 젤다의 전설 황혼의 공주 까지 디렉터를 하다가
더 이상 미야모토에게 갈굼 당하면 명대로 못산다는 생각에 (웃자는 소리임)
자기 후임을 찾기 시작했고 그의 눈에 들어온 사람이
후지바야시 히데마로 라는 캡콤 개발자였음
당시 닌텐도는 중요도?가 떨어지는 젤다 작품을 캡콤에 외주를 준 상태였는데
당시 외주작 디렉터가 캡콤의 후지바야시 였음
이때 외주작을 눈여겨 본 아오누마가 이 사람이야라고 생각하고
캠콤에서 후지바야시를 빼왔음
그리고 후지바야시는 불쌍하게도? 미야모토 시게루와 아오누마 에이지 두 사람에게 갈굼 당하면서
혹독하게 교육을 받았음
그리고 그가 만든 게임이 이 게임임
착한 갈굼
아 ㅋㅋㅋ갈굼 성능 너무 좋잖아
만들고 갈아엎고 다시 만들고 갈아엎고 다시 만들고 이하 생략
갈구다 보면 자기네들이 생각한거 이상으로 물건이 나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