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bbs.ruliweb.com/game/mobile/83740/board/read/9413802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4/read/2105289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
(전략)
카나이 엔지니어는 Unity와 Cocos2d-x 검증 단계에서 포인트가 되는 요소를 몇 개 간추렸다. 데레스테가 리듬게임인 이상, ‘60fps 항시 유지는 결코 포기할 수 없는 부분이었다.’고 말하였다.
만에 하나를 위해 설명해두자면, 블룸 효과라는 것은 빛이 넘쳐흐르듯이 보이게 만드는 효과이며, 피사계 심도(Depth of Field)는 초점이 맞지 않는 부분이 흐릿하게 보이게 만드는 효과이다.
3D 경량에서는 이펙트 처리를 할 수 없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Unity에서는 Depth Texture를 생성하기 위해 1패스 분의 렌더링 처리가 필요한데, 이것이 저성능 SoC에서는 과부하의 원인이 된다는 것.
(전략)
실력이 있다고 조직을 비판하는 사람을 위로 보내면 그 사람이 미치는 영향력으로 조직이 망가지게 된다
썩은 사과 하나가 상자에 있는 사과들을 전부 망친다
아무리 성과를 잘 내는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조직을 망치려는 사람에게 영향력을 줘서는 안 된다
조직을 비판하는 사람에게 직책을 부여하지 마라 (중요)
(발표하는 놈들이 중요하다고 진짜로 굵은글씨에 빨간색으로 표시함)
놀랍게도 같은 연도에 같은 행사에서 했었던 강연이다
개발진 강연 수준 차이 무엇..
게임개발편 vs 사내정치편
니들이 게임을 잘만들어서 뜬 게 아니다. IP빨이지.
이거 진짜 보고 골때렸었는데 지금 다시 봐도 골때리고 앞으로도 골때리겠지 재내들 .. 더 웃긴건 저래도 수익률은 전세계 탑 순위고 ㅋㅋㅋㅋㅋㅋㅋㅋ
페그오는 게임이 아니니깐
그걸 몰라서 사쿠라대전 IP 어거지로 가져와서 만들었는데 폭망함 ㅋㅋㅋ
이렇게 보면 저 당시 강연을 넷마블이 인상깊게 본거 같기도 하고...
게임개발편 vs 사내정치편
이거 진짜 보고 골때렸었는데 지금 다시 봐도 골때리고 앞으로도 골때리겠지 재내들 .. 더 웃긴건 저래도 수익률은 전세계 탑 순위고 ㅋㅋㅋㅋㅋㅋㅋㅋ
페그오는 게임이 아니니깐
이렇게 보면 저 당시 강연을 넷마블이 인상깊게 본거 같기도 하고...
니들이 게임을 잘만들어서 뜬 게 아니다. IP빨이지.
겨울엔감귤이지
그걸 몰라서 사쿠라대전 IP 어거지로 가져와서 만들었는데 폭망함 ㅋㅋㅋ
존나 웃겼지 ㅋㅋㅋㅋ스스로 증명함ㅋㅋㅋ
페그오는 게임이 아니니까.
각자 링크 들어가서 댓글만봐도 반응이 확연하게 다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