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메이플
그냥 말뚝 딜(한자리서 계속 공격 하는 거)이 최고.
마법공격 뭐를 날리냐에 따라 방패용으로 체력 좋은 직업이나 그거 막는 직업 하나 내보내면 끝
오한별 이후
안내창으로 나오는 메세지를 따라 캐릭을 이리 저리 이동시키며 공격을 회피하고, 적의 패턴을 막아야 함.
말뚝딜 만으로는 안되고, 회피도 어느정도 할줄 알아야 하고, 타이밍 좋게 무적 스킬 쓰는 법도 알아야 함.
뭏론 컨트롤 실력 딸리는 유저들을 위해 잠시 말뚝 딜을 박을 수 있게 바인드 스킬들도 넣어줌.
예전엔 그냥 데미지 높은 스킬과 무기로 때리기만 하는 보스전이었는데
이제는 컨트롤이 어느정도 되면 데미지 낮아도 도전 할 수 있게 만들어 줌.
그냥 한자리서 때리는 거 보다 적 공격 회피하고, 패턴을 막고 하는 식으로 하니 더 재밌어 짐.
물론 여전히 데미지 쎈 무기가 있으면 좋긴 하지만, 그건 모든 RPG류가 다 그러니...
하드스우 한판 해보면 이것도 개 ㅈ같음
근데 이젠 너무 뇌절이 심함.. 딱 카벨정도 패턴 난이도가 좋았는데
원래 병.신이던 신궁은 저 패치로 더욱 병.신이 되었다
머슈맘이 점프했다 내리찍으면 지진뎀 들어오는거에 그렇게 난관을 느낀적이 없었지
매그너스 : 응 죽어
저걸 뇌절하다가 튀어나온게 데미안 루시드 저 둘 때문에 온갖 욕을 다쳐먹고 윌 진힐라는 잘만듬 이번 세렌도 패턴 자체는 잘만든거 같더라
애초에 보스에 물약 쿨타임 만들어 놨으면 진짜 어처구니 없는 즉사패턴은 안만들어야 된다고 생각함. 물약 쿨이 1,2초 부족해서 죽으면 아 내 캐릭이 스펙이 딸리구나 이런 느낌이라도 들고 아 좀만 더 컨잘할걸 이런 느낌 드는데 존나 즉사만 떡칠해서 물약은 소용도 없게 만든 보스가 너무 많아 메이플
그럼 메타에 맞게 캐릭터들 밸런싱을 해줘야 하는데 냅두니 병.신궁같은 캐릭터가 생김 던파도 채널링 긴 놈들 냅둬서 하위권으로 만들어버렸고
사실 저런 컨트롤 보스의 시초가 매그너스지 그런 놈이 패턴완성도는 탑급쓰레긴게 아이러니. 프로토타입의 비애
무과금 할거면 걍 리부트해야함 같은 시간 갈아 넣는다면 리부트가 훨씬 더 높은 폭으로 큼
근데 이젠 너무 뇌절이 심함.. 딱 카벨정도 패턴 난이도가 좋았는데
머슈맘이 점프했다 내리찍으면 지진뎀 들어오는거에 그렇게 난관을 느낀적이 없었지
ㄹㅇ 줄넘기였지ㅋㅋ
하드스우 한판 해보면 이것도 개 ㅈ같음
카벨은 진짜 첫만남은 좃같은데 트라이수가 늘수록 재미짐
매그너스 : 응 죽어
절망폭망
사실 저런 컨트롤 보스의 시초가 매그너스지 그런 놈이 패턴완성도는 탑급쓰레긴게 아이러니. 프로토타입의 비애
매그너스도 몰이랑 운석 무빙이 중요하긴하지만 시발 패턴이 즉사기가 난무하고 패턴의 불합리의 정점에 들어섬
즉사기 겹치는 패턴가진놈들은 다 고쳐야됨 루시드 소환수 강제텔포 ㅅㅂ
원래 병.신이던 신궁은 저 패치로 더욱 병.신이 되었다
카르복시메틸
응 골렘 찍기~ 나비폭탄~ 쉘 없으세요? 솔플이시네? 그럼 뒤지셔야지~
윌이 진짜 잘 만들었다던데
저걸 뇌절하다가 튀어나온게 데미안 루시드 저 둘 때문에 온갖 욕을 다쳐먹고 윌 진힐라는 잘만듬 이번 세렌도 패턴 자체는 잘만든거 같더라
데미안하고 루시드는 솔까 메이플을 무시하고 만든 보스같음ㅋㅋ
데미안은 버그만 어떻게 하면 괜찮은데 루시드는 답이 없음 ㅋㅋㅋㅋㅋㅋㅋ
하드 스우가 원탑임 진짜 패턴 개 ㅈ같음
낙하물 진짜 답도없음 노말에 3배..
루시드가 타수 때문이라면 데미안은 공중부양 때문에 직업차가 지나치게 심함.
데미안: 크크루삥빵뽕ㅋ
윌이 제대로 된 보스라는데 문제는 스우 데미안이 씨1발 개병1신같은 게 문제
+루시드
같은 넥슨 캐쉬카우겜인 던파도 옛날엔 홀딩하고 홀딩 풀리기전에 패죽이는겜이었는데 요샌 그로기 여는 조건도 있고 빠르고 안정적으로 클하려면 그로기 열기전에도 알아서 피하면서 계속 짤딜 해야하는 방식으로 바꼈지 아무래도 옛날하곤 게이머들 전반적인 컨트롤 실력도 달라지고 게임 자체도 발전하니 그런듯
행인A씨
그럼 메타에 맞게 캐릭터들 밸런싱을 해줘야 하는데 냅두니 병.신궁같은 캐릭터가 생김 던파도 채널링 긴 놈들 냅둬서 하위권으로 만들어버렸고
채널링 어지간해선 그래도 시로코까진 할만하던데 연옥 일던은 시이발 일던몹들이 너무아파 개색기들아
뭐야 난이제 카쿰 간신히잡는데 쎈사람 왤케많아
요즘 메이플 무과금으로 어떰? 아델인가 그거 흥미생기던데 노돌리라는 스트리머 방송보면 무과금은 도저히 못할거같기도허고......
국산드워프
무과금 할거면 걍 리부트해야함 같은 시간 갈아 넣는다면 리부트가 훨씬 더 높은 폭으로 큼
무과금은 리부트하면 됨
하지않는걸 추천해
정보 본인이 다 찾아보고 이해 빨리 하면 리부트인데 솔직히 리부트 비추천임
메이플 안한지 10년정도됬어....리부트가 뭔지 뉴비한텐 어려워.....
리부트 특)교환 불가되서 아이템 전부 직작해야 함
둔둔
오...고민좀해봐야겠네...
음 나무위키 대강 훑어보니까 거래불가라서 완전히 자립으로 키우는 느낌인거...?
둔둔
혹시 테라버닝..? 그게 언제까지하는거?
너가 돈을 많이 지를 수 있으면 본서버하고 메이플에 엄청난 흥미가 생겨서 정보력이 좀 쎄다 싶으면 리부트하셈 이 둘도 해당 안 되면 하지마셈
둔둔
좋은정보 ㄱㅅㄱㅅ 1차는 힘들거같고 2차에 해봐야지
참 뭔가 장벽이 꽤 높네....
그냥 메이플에 흥미만 있으면 됨 장벽도 막상 크게 높지도 않음 그래도 명색의 한국 RPG 부동의 1위겜인데 무자본 저자본도 충분히 즐길수있음 한번 해보는게 답이야
음 글킨하지... 테라버닝을 해보던 리부트를해보던 일단 해봐야지..
난 메이플 리부트 하다가 카벨의 벽을 못넘어서 겜 접었어.
애초에 보스에 물약 쿨타임 만들어 놨으면 진짜 어처구니 없는 즉사패턴은 안만들어야 된다고 생각함. 물약 쿨이 1,2초 부족해서 죽으면 아 내 캐릭이 스펙이 딸리구나 이런 느낌이라도 들고 아 좀만 더 컨잘할걸 이런 느낌 드는데 존나 즉사만 떡칠해서 물약은 소용도 없게 만든 보스가 너무 많아 메이플
즉사없으면 고작 5초 쿨탐 물약으로는 유저 못죽임
지금 던파가 과거 메이플이네
던파도 대충 2년전쯤 부터는 말뚝딜만 하면 사망이었어 그때쯤부터 아예 홀딩 일정 시간 이상 지속되면 홀딩면역 붙어서 패턴파훼 하는걸 깔고가게됨 물론 해당 던전 파밍 다할때쯤이면 딜찍누 가능해지지만 그래도 큰 패턴은 피할줄 알아야하고 패턴 피하면서 계속 패는 방식의 딜찍누임
던파도 말뚝딜하면 그자리에서 뒤짐
머 패턴이란것의 존재유무만 따지면 10년전쯤 이계에서도 많았고 홀딩 극딜만 하는 안톤 루크 시절에도 패턴자체는 강력했지 문제는 패턴이 너무 양심없고 패턴보면 클이 안될정도로 시간제한이 빡빡해서 홀딩하는게 사실상 정석이 되버린거고 ㅋㅋ
패턴이 어렵게 컨요구하기보다 그냥 숙지만 하면 쉽게 파훼가능하고 그로기 때문에 말뚝딜이랑 비슷하지 머..
그래도 그로기 유도같은건 최소한은 컨으로 해야했잖아 ㅋㅋ 그리고 프레이부터는 슬슬 그로기 전에 짤딜 비중도 상당히 중요해졌고
그래도난 홀딩안대리고 파티모아 일톤간게 제일 잼났다..
일톤도 재밌었지 ㅋ 근데 안톤은 몇몇 패턴이 너무 드러워서 짜증났음... 크레이그랑 아그네스만 아니면 걍 적당히 재밌는 수준이었는데 그래도 난 퍼즐푸는거같던 그때 패턴보단 반응을 요구하는 지금 패턴이 더 나은거같다
개인차이고 취향차이니까
아마 내생각에 옛날 안톤이 재미있었단건 무홀있어도 딜부족으로 터질까말까한 그스릴이 재미있던거 같음
요즘 그로기 보기 힘든 몹들이 대다순데
걍 패턴보면서 딜넣는 비중이 압도적임 요즘은
요새는 그로기조차 짤그로기로 주는거같더라 몇초 잠깐 딜탐주고 다시 패턴뜨고
애초에 옛날 메이플 마냥 가만히 서서패면 장땡인 시절은 안톤 루크 핀드워밖에 없음
ㅇㅇ 그래서 이시스마냥 그로기만 기다리는 메타도 멸망
뭐 이시스도 짤딜 비중이 서서히 올라갔었지 핀드워에서 그 샐러드 마창사도 짤딜 중요했었지 ㅋㅋ 막 나왔을때 다들 딜 모자라서 그로기만 보면 터지는 공대 부지기수였고
현재까지 욕 안 먹는 팀은 음악팀뿐인가..
신궁에겐 이러나 저러나 고통임 ㅠㅠㅠ
카파풀도 패턴 꼬이면 지옥문 활짝인데...
하이퍼스텟 전에는 방어율로 떡칠해서 걍 도전이고 뭐고 막아버렸지 쓰벌것들
스우 : ㅋㅋㅋㅋㅋㅋ 데미안 : 암요암요 ㅋㅋㅋ 루시드 : 그렇죠 ㅋㅋㅋㅋ
3연속 즉사기쓰는 아카이럼 ㅡ ??? 두번은 어찌 피했는데 세번날리니깐 답이없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