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롤 보다는 조금 낮지 않나 아니지 똑같나
롤은 배틀패스가 거지짓 이라고 했으면서 자기들도 따라하고 있고
에픽은 벨브 욕하면서 따라하는거니까
근데 여러 게임에서 배틀 패스를 판매하는 거 보면 회사 입장에서는 매우 좋은 비즈니스 모델인 듯
한번 판매하고 시즌 패스 dlc 판매, 스킨등 외에는 돈을 벌 수단이 적었는데 배틀 패스를 출시함으로써
배틀 패스를 구매 안 해도 무언가를 주지만 사면 좀 더 많이 줘요 하는 거로 안 사는 사람도 좋고 사는 사람도 좋고 하니까
거기에 그렇게 비싸지도 않고 하니 나올 때마다 사기 참 좋다는 생각이 듦
레식 기준으로 생각 한 거임 다른 배틀 패스 판매하는 게임은 모르겠음 그래도 다 그렇지 않을까 생각함
- 가격도 보통 9달러에, 비싸봤자 14.99달러 고정
가챠로 수십만원 지르는 것보다 낫고
- 굳이 안사도 어느정도 보상을 얻는게 가능함
유저들 차이/갭이 크게 흔들리지 않으며
- 레벨업을 따로 현금으로 판매함
게임이 부족한 회사원들이나 오래 못하는 라이트 유저들 배려
벨브가 총 수익의 25%를 대회상금에 넣는데
그렇게 해서 모인 최근 대회는 상금이 무려 3,433만 달러였다 ㄷㄷ
벨브가 30%를 가져가지만 그 대신에 벨브는 만약 게임엔진이 없으면 소스엔진 지원 유저포럼 지원, 유저 워크샵(모드) 지원, 유저 커뮤니티 지원, 인게임 결제 지원 등 존나게 많은 혜택을 준다
내로남불의 화신급임.
애플이랑 구글이랑 싸운것도 좋게보면 소규모 개발자들의 수수료가 낮아진건데 사실 처음발단은 수수료내기 싫다고 우회결제한거니
돈미새 기업이야 널리고 널렸다만 저 새끼들은 소비자 기만을 함 ㅋㅋㅋ CPU가 불타는 런처, 메트로 통수, ㅂㅅ같은 커뮤니티 기능 등등.
많이 팔면 30%에서 또 깎아주잖아
내가 하는 데스티니 가디언즈도 저런 춤 이모션 있는데 걔네는 다 저작권료 지불하더라고. 인터넷 돌아다니다가 본 춤같은게 아니라 전부 뮤비에서 따온거라서.
이래나 저래나 게임시장 선두주자는 누가뭐라해도 벨브스팀입니다. 게임유통망에 시작점이고 타사에서 제작한 스토어는 전부 벨브영향력을 받았을터인데 참 뻔뻔합니다.
지금 에픽이 욕 먹는 90%는 지 혼자서 끌어모으고 자폭한 자업자득임 ㄹㅇ 입만 안 털었어도 "애는 착한데 좀 모자라요..."급인데, 이제 인성도 조졌고 실력도 없는 머저리 집단이 됐잖아;;
그러면서 개발자를 위하니 어쩌니 하는데, 결국 팔려야 수익이지 ㅅㅂ ㅋㅋㅋ
아 모바일겜들 보면 맨날 시즌 시즌 하길래 헷갈렸음 ㅋㅋ
내로남불의 화신급임.
애플이랑 구글이랑 싸운것도 좋게보면 소규모 개발자들의 수수료가 낮아진건데 사실 처음발단은 수수료내기 싫다고 우회결제한거니
벨브가 30%를 가져가지만 그 대신에 벨브는 만약 게임엔진이 없으면 소스엔진 지원 유저포럼 지원, 유저 워크샵(모드) 지원, 유저 커뮤니티 지원, 인게임 결제 지원 등 존나게 많은 혜택을 준다
S1ERR4
많이 팔면 30%에서 또 깎아주잖아
반면에 에픽은 그런거 없고 cpu잡아먹는 백도어가 있지
더러운것들
돈미새 기업이야 널리고 널렸다만 저 새끼들은 소비자 기만을 함 ㅋㅋㅋ CPU가 불타는 런처, 메트로 통수, ㅂㅅ같은 커뮤니티 기능 등등.
보르카르트
그러면서 개발자를 위하니 어쩌니 하는데, 결국 팔려야 수익이지 ㅅㅂ ㅋㅋㅋ
ㄹㅇ 어그로는 ㅈㄴ게 끌어놓고 정작 내놓은건 그 비난대상보다 훨씬 못한 쓰레기를 내놓음
GeminiArk
지금 에픽이 욕 먹는 90%는 지 혼자서 끌어모으고 자폭한 자업자득임 ㄹㅇ 입만 안 털었어도 "애는 착한데 좀 모자라요..."급인데, 이제 인성도 조졌고 실력도 없는 머저리 집단이 됐잖아;;
이래나 저래나 게임시장 선두주자는 누가뭐라해도 벨브스팀입니다. 게임유통망에 시작점이고 타사에서 제작한 스토어는 전부 벨브영향력을 받았을터인데 참 뻔뻔합니다.
중국회사
오 시즌패스가 밸브가 시작한거구나 갠적으로 모바일겜 과금모델중 제일 양반인거라고 생각한느데
시즌패스 가 아니라 배틀패스
24879051
아 모바일겜들 보면 맨날 시즌 시즌 하길래 헷갈렸음 ㅋㅋ
라이엇이 도타까던거랑 비슷한거네
카트라이더2도 배틀패스로 수익낼 예정이지... 언제나올진 모르겠지만.
으윽... 좋좋게이ㅁ즈... 진핑핑이의 자본맛 굉장해...
도타꺼 게임은 안하는 데 꼭 사는 데 어느 스킨까지ㄴ 구입해야겠다 생각하고 ㅎㅎ
내가 하는 데스티니 가디언즈도 저런 춤 이모션 있는데 걔네는 다 저작권료 지불하더라고. 인터넷 돌아다니다가 본 춤같은게 아니라 전부 뮤비에서 따온거라서.
트와이스, 멜버른 셔플, 페니와이즈 댄스, 스눕 독 등등 다양하더하고
그래도 롤 보다는 조금 낮지 않나 아니지 똑같나 롤은 배틀패스가 거지짓 이라고 했으면서 자기들도 따라하고 있고 에픽은 벨브 욕하면서 따라하는거니까 근데 여러 게임에서 배틀 패스를 판매하는 거 보면 회사 입장에서는 매우 좋은 비즈니스 모델인 듯 한번 판매하고 시즌 패스 dlc 판매, 스킨등 외에는 돈을 벌 수단이 적었는데 배틀 패스를 출시함으로써 배틀 패스를 구매 안 해도 무언가를 주지만 사면 좀 더 많이 줘요 하는 거로 안 사는 사람도 좋고 사는 사람도 좋고 하니까 거기에 그렇게 비싸지도 않고 하니 나올 때마다 사기 참 좋다는 생각이 듦 레식 기준으로 생각 한 거임 다른 배틀 패스 판매하는 게임은 모르겠음 그래도 다 그렇지 않을까 생각함
- 가격도 보통 9달러에, 비싸봤자 14.99달러 고정 가챠로 수십만원 지르는 것보다 낫고 - 굳이 안사도 어느정도 보상을 얻는게 가능함 유저들 차이/갭이 크게 흔들리지 않으며 - 레벨업을 따로 현금으로 판매함 게임이 부족한 회사원들이나 오래 못하는 라이트 유저들 배려 벨브가 총 수익의 25%를 대회상금에 넣는데 그렇게 해서 모인 최근 대회는 상금이 무려 3,433만 달러였다 ㄷㄷ
도타를 했었어서 알고 있지 참 좋았음 지금은 안하지만 참 좋은 사업 모델을 만든거 같음 렙업 현금도 좋고
배틀패스 단점은 라이트하게 하기힘든거 같음. 배틀패스 있는겜 덩시에 여로개 하기 힘듬..
ㅇㅈ 한게임만 하면 모르는데 여러개에다가 두개만 되도 힘들지 첫날부터 하는거거나 렙업을 돈으로 살수있는거 아니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