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메이플 확률 사태보고 느낀건데..
그동안 한국 게임이 중국에서 판호 못 받은 이유가
확률이나 가챠 시스템이 문제가 있어 그런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든다.
몇 주 전만 해도 중국 쪽에서 아직 한한령 하는 건가 생각했는데
지금 생각해 보니깐 가디언 테일즈도 비리비리에서 중국 서비스 준비중인데
(제작회사가 미국이지만 , 한국지사에서 개발하고 만든거라서 한국게임으로 알고 있는데 , 맞나?)
그냥 우리나라 게임들이 가챠라던가 재화 및 확률 적인 문제 때문에 커트라인에서 밀려나간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든다.
이번 확률 사태로 멘탈이 나가서 그런가 한국 게임 회사들이 많이 문제 있어 보인다고 생각이 드는 이유가 뭐냐...
뭐 자료 보기 전에 관심법해봐야
뭐 자료 보기 전에 관심법해봐야
최근에 판호 받은게임 있던데
Lapis Rosenberg
그렇게 하면 한국도 같이 바꿔야 되기 때문에...
Lapis Rosenberg
저긴 구체적으로 몇회 뽑으면 나옴 같이 표기도 해야되고, 해골 안되고, 종교적인 내용 있음 안되고 좀 까다로운게 많긴함
Lapis Rosenberg
나라별로 별도 서비스야 하고 있겠지만..난 당연히 확률같은건 똑같이 갈줄 알았지. 밑에 보니까 중섭 한썹 확률이 다르다네.;; 뭔가 미쳐돌아가는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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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트럴
미호요도 그렇고 가챠확률로 장난질하다 조땐 케이스들 몇개 보니까 중국이 그쪽으론 조금더 철저하긴 한듯
2016년부터 2020년말까지 0이었는데 뭐 가챠없는 게임 골라서 내준 것도 아니고
판호막는거는 별개의 문제인듯
아니 걍 중국이 ㅂㅅ이라서
한국겜만 막는게아니라 가챠와는 상관없는 미국/일본 콘솔겜들도 막힌게 꽤나 있어서... 괜히 스팀차이나 나온다고 중꿔들이 발광한게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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