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은 택배 기사들은 택배 물품 배송 뿐만이 아니라 택배 물품 분류 작업까지 같이 해야 하는 등 업무 과중이 매우 심했었음.
그로 인해서 택배 물품 분류 작업에 보내는 시간도 많았고 육체적인 노동 부담이 더욱 과중되기도 했었고.
그래서 이 문제로 인해서 택배 노조들과 택배 업체 노사간의 갈등이 매우 심했었음. 택배 노조에서는 택배 분류 업무라도
제외시켜야 택배 배송 업무를 더욱 원활하게 할 수 있다고 주장해왔었는데 이게 받아들여진 것이거든.
그래서 택배 기사들은 택배 물품 분류 작업에서 완전히 제외되었고 굳이 택배 물품 분류 작업에 참여해야 한다면 이에 대한
수수료가 택배 기사들에게 별도로 더 지급되는 등, 지금까지의 택배 노동 환경보다는 분명히 나아진 모습이 되었음.
따지고 봄 택배비가 배달팁보다 싸는게 이상했지 뭐.
분류작업 참여시 수당 지급... 일단 분류작업에 참여 시키겠단 소리로 들리네
택배비가 오르긴 하겠지만 좋은 일이군
그 때는 또 들고일어나는 수 밖에 없고, 감사에 이은 강한 처벌을 해야지 뭐.
그건 비교대상이 아님 배달팁은 일반 택배비가 아니라 퀵서비스랑 비교해야지
배달은 픽업즉시 배달이고 택배는 그날 안에 일괄적으로 받아서 순로에 따라 순차적으로 배달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크지. 그걸 같은 선상에 두고 하면 안돼
? 우체국이🤔 택배원 일당 물량도 사기업들에 비해 적고 임금도 더 주는데🤔
근데 이거 택배 파업한다고 집배원 분들한테 택배업무 시킴..
우체국은 우편자체가 사실상 죽어가는 사업이라 실적 이야기하기 애매할거 같은데. 민영화해도 참여할 곳도 없을듯
원래 지금도 그렇게 하기로 하고 분류작업 하던중이었는데 갑자기 추가수당을 줄수 없다! 라고 말을 바꿔서 파업이 일어난걸로 알고 있음
분류작업 참여시 수당 지급... 일단 분류작업에 참여 시키겠단 소리로 들리네
그리고 어떻게든 수당 안 주려고 발악하겠지
돈도 돈이지만, 6개월간 분류작업 할 인원을 구하면서 최종적으로는 완전 배제할 수 있게 하는거겠지
장엄한
원래 지금도 그렇게 하기로 하고 분류작업 하던중이었는데 갑자기 추가수당을 줄수 없다! 라고 말을 바꿔서 파업이 일어난걸로 알고 있음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갑자기 시스템을 바꿔야하니까 과도기간에 지급을 하는 거겟지
따지고 봄 택배비가 배달팁보다 싸는게 이상했지 뭐.
진짜 매번 생각 할떄마다 아이러니한 부분이었음
丕刀卜
그건 비교대상이 아님 배달팁은 일반 택배비가 아니라 퀵서비스랑 비교해야지
배달은 분단위를 다투는거고 택배는 하루 이틀 단위를 다투는거라, 비교대상이 아님.
헐... 이렇게 듣고보니까 그렇네...;; 미처 그건 생각도 못했네... ㅡ0ㅡ);;;
丕刀卜
배달은 픽업즉시 배달이고 택배는 그날 안에 일괄적으로 받아서 순로에 따라 순차적으로 배달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크지. 그걸 같은 선상에 두고 하면 안돼
택배비가 오르긴 하겠지만 좋은 일이군
CJ대한통운에서 이런저런 이유로 혼자 택배비 인상을 주장하고 있긴했어 다른 택배업체들 치킨게임 시전하는게 무서워서 눈치만 봤었지만
사람을 많이 뽑으라고 좀
최대60시간도 ㅈㄴ많은거아닌감... 이러고 추가+수당이 없다면?
그 때는 또 들고일어나는 수 밖에 없고, 감사에 이은 강한 처벌을 해야지 뭐.
우체국 택배사업 접는다던건 루머였나?
그걸 설명해 드리자면 읍으브응읍읍읍읍
건 기레기짓한거였음. 민간 부분이랑 공공 부분 두개 중 민간 부분 없앤다는거였을건데
기레기가 기레기한 것
적자만 나고 고생만 하고 차라리 접었으면 한다는게 집배원이나 내직자들의 말못할 바람이라던데 그렇게까진 못한듯. 집배원분들 이야기 들어보면 왜 안접었을까 하고 한숨 쉬시더라
현직인데 택배사업 접는게 쉬운게아님 우체국이 업계1위임 2위가cj 3위가한진 4위 로젠,롯데... 1위가 접으면 2위나3위가 인수해서 보존해야 되는데 인수 하면 독과점에 걸림 로젠은 인수비가 없고 롯데는 여력이없음 쿠팡은 직원제라는 편법이라논외고
완전산동네까지도 매일 다니는 우체국 우편,택배
거기는 택배노조 기사들은 애초에 안 가는 곳이고 집배원분들이 해주심. 집배원분들께 감사하자...
배달기사한테 분류작업을 시키는 정신나간곳이였네 다른 회사는 따로 사람 쓰지 않나?
우체국은 어지간한 사기업보다 더 악질처럼 관리하는걸로 유명해. 재밌는건 그러고도 실적은 개판임
Heart_of_Stone
우체국은 우편자체가 사실상 죽어가는 사업이라 실적 이야기하기 애매할거 같은데. 민영화해도 참여할 곳도 없을듯
Heart_of_Stone
? 우체국이🤔 택배원 일당 물량도 사기업들에 비해 적고 임금도 더 주는데🤔
제대로 이행이 되느냐가 문제지
까대기 알바하는데 학교에서 커다란거 시켜서 옮기는거 하는데 힘들어 뒤질뻔
집배원은 포함 아니겠지...ㅋㅋㅋ 택배원만이 겠지...
여지껏 공짜로 부려먹은 회사가 개색기들임
택배비를 올려서 분류 작업 추가 고용하라고, 옆동네 음식 배달만 시켜도 2000~6000인데,
사실 택배비 많이 올라야지.
비추 1개는 어딘가 심각하게 뒤틀린놈인거지?
택배비는 올려놓고 기사들한텐 몫이 제대로 안돌아가던 상황이라
근데 이거 택배 파업한다고 집배원 분들한테 택배업무 시킴..
안 그러면 진짜 스티로폼박스 안에 있는 김치 다 터지고 난리 나니까... 택배파업으로 고생하는건 소비자도 있지만 집배원들 노동이 장난이 아니야
솔직히 집배원들도 돌아가시고 산재 많은데 산재 인정 받기가 너무 힘들다고 함 우정국이 악질중의 악질임...너무
2022년 1월 회사: 그런 약속도 했었죠.. 하지만 회사가 어려우니 다시 협의 합시다... 이럴꺼 같음.
옳은 방향으로 가고 있는거임. 제대로 지켜지는지 감시해야됨.
한국은 택배비 많이 올라야됨. 물론 기사님들한테 많이 가야되고.
택배비 인상 해놓고 기사한태는 제대로 안주던 상황임. 4500이야 지금
ㅊㅊㅊㅊㅊㅊㅊ
택배비 오른게 솔직히 좀 두렵긴한데 택배 많이 쓰는 놈이라...근데 저게 오른 값이 제대로 노동자들에게 돌아갈 수만 있다면야...
택배비이번에 cj올렸음 기본 2750원 기사목 8원... 그래서 건당800원받는다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