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남자사람
추천 176
조회 262084
날짜 2021.09.24
|
그을음
추천 59
조회 75009
날짜 2021.09.24
|
허무주의
추천 222
조회 190141
날짜 2021.09.24
|
되팔렘꼴통절단기
추천 20
조회 51147
날짜 2021.09.24
|
S.A.T.8
추천 8
조회 12874
날짜 2021.09.24
|
핵인싸
추천 920
조회 413258
날짜 2021.09.24
|
별빛 단풍잎
추천 5
조회 16674
날짜 2021.09.24
|
찐쿠아
추천 19
조회 28015
날짜 2021.09.24
|
Jade_2
추천 40
조회 179704
날짜 2021.09.24
|
닭도리탕 비싸
추천 26
조회 58626
날짜 2021.09.24
|
유우타군
추천 22
조회 62980
날짜 2021.09.24
|
가챠하느라밥이없어
추천 3
조회 5869
날짜 2021.09.24
|
니미핸드릭스
추천 28
조회 37756
날짜 2021.09.24
|
길가에e름없는꽃
추천 2
조회 8641
날짜 2021.09.24
|
루리웹-2122312666
추천 144
조회 69487
날짜 2021.09.24
|
긴박락
추천 3
조회 9054
날짜 2021.09.24
|
타카가키 카에데
추천 13
조회 17300
날짜 2021.09.24
|
꼬르륵꾸르륵
추천 3
조회 14200
날짜 2021.09.24
|
등대지기 공대생
추천 0
조회 9465
날짜 2021.09.24
|
no.777
추천 6
조회 14030
날짜 2021.09.24
|
루리웹-7309663092
추천 66
조회 61020
날짜 2021.09.24
|
이사령
추천 15
조회 20012
날짜 2021.09.24
|
달걀조아
추천 4
조회 7568
날짜 2021.09.24
|
얼
추천 3
조회 5965
날짜 2021.09.24
|
MK.II
추천 7
조회 12460
날짜 2021.09.24
|
고수달.
추천 3
조회 11998
날짜 2021.09.24
|
『EDEN』
추천 3
조회 5142
날짜 2021.09.24
|
Julia Chang
추천 74
조회 35289
날짜 2021.09.24
|
본문
BEST
돈버는게 더 중요해서 연습할 시간에 악수회 같은거 시킨다잖아.
갈라파고스 같은데라 해외 내보낼 생각도 없을껄
연습은 개인별 소속사와 개인 자유의지임 성장하는 아이돌 다가가는 아이돌이 컨셉인데 초기 일부멤버들 말고는 성장컨셉은 갖다버리고 총선을 위한 정치질이 메인이 되어버림 그거 싫어서 떠난 애들도 많고
결국 연습해서 아시아 순회공연 하고 다닌 소녀시대가 돈은 더 번거 아님?
그러니까 장기적인 시선이 없는거지 당장 조금이라도 젊을때 팔아치우자! 라는 마인드가 대부분인 아이돌 업계니까 일본쪽에서는.
쟈니스 사무소의 폐해가 크더라 아이돌은 춤 못 추고 노래 못해도 예능으로 뜨면 됨ㅅㄱ 이런 공식을 만들어버려서 노래 대충 하고 춤도 대충 추고 대신 귀엽고 발랄해서 예능 나와서 인기 끌면 장땡이 되어버림 노래와 춤이 메인이고 예능은 그것들의 홍보용일 뿐인 케이팝과는 정반대
쟈니즈 소속인 헤이세이점프의 경우 특히나 방치되는 경우가 많아서 데뷔를 했는데도 자기네들 사비로 연습하고 안무가 불러서 노래에 맞는 춤을 연구하고 했다고 하더라. 참고로 일본의 전설적인 그룹인 스마프도 버블붕괴하면서 시장규모가 축소되고 쟈니스가 이전에 냈던 아이돌그룹이 연속으로 망하면서 사실상 방치되어있었어서 스스로 영업뛰면서 예능에 출연하고 개그맨들과 같이 방송하며 친근감을 어필하면서 커갔음. 이런 이야기 들어보면 저 동네는 거의 방치해놓는것 같긴함
얘네는 못하는게 아저씨들한테 더 매력 포인트라 어쩔 수 없음
이것도 문제가 되는게 소녀시대처럼 성공하면 괜찮은데 수많은 아이돌그룹들이 들어가는 돈에 비해 성공확률이 너무 낮아... 배우를 가지고 있는 기획사보다 아이돌 키우는 기획사의 회사가치가 높지 않았던 이유가 성공확률이 너무 낮아서 그랬었어... 그러다보니 아이돌의 경우 정산을 받는 비율이나 정산까지 걸리는 시간이 늦춰지는게 그렇게해서 번 돈으로 다시 다른 아이돌들한테 투자를 해야하고 그 중에 성공할수 있을지 없을지 확답을 할 수 없는 상황이다보니 아이돌의 수익배분율이 낮고 그러다보니 외부자본에 엄청 취약해서 중국쪽 자본이 많이 들어올수 밖에 없음. 방시혁의 경우도 이유를 알수 없이 일본어로 앨범을 내고 그러는것에 대해 일본자금이 초반에 들어가서 그것에 관련된 계약사항때문에 일본어로 만든 노래를 만들고 현 상황에서도 일본시장이 그렇게 매력적이지 않는데도 꼬박꼬박 일본어 곡이 나오는게 이것때문이라는 이야기도 있지
트와이스 여자친구 안무 나오려면 한달은 숨만쉬고 안무연습해야지. ㅋ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옾눞lㆆ운lY
쟈니즈 소속인 헤이세이점프의 경우 특히나 방치되는 경우가 많아서 데뷔를 했는데도 자기네들 사비로 연습하고 안무가 불러서 노래에 맞는 춤을 연구하고 했다고 하더라. 참고로 일본의 전설적인 그룹인 스마프도 버블붕괴하면서 시장규모가 축소되고 쟈니스가 이전에 냈던 아이돌그룹이 연속으로 망하면서 사실상 방치되어있었어서 스스로 영업뛰면서 예능에 출연하고 개그맨들과 같이 방송하며 친근감을 어필하면서 커갔음. 이런 이야기 들어보면 저 동네는 거의 방치해놓는것 같긴함
모든 기획사가 그런건 아님. 이쪽 아이돌에서 그럭저럭 아키모토 야스시 사단 다음 티어쯤 되는(격차는 크지만) 하로프로의 경우 컨셉과는 별개로 연습생 시절을 굴리면서 기본기를 다진다. 커리큘럼과 프로듀싱 퀄리티 차이가 커서 그런지 한국 아이돌하고 수준 차이는 나지만 어쨌든 '가수'라는 기본 정체성 자체는 지키고 있음. 스타더스트도 이런걸로 알고...
돈버는게 더 중요해서 연습할 시간에 악수회 같은거 시킨다잖아.
못짱
결국 연습해서 아시아 순회공연 하고 다닌 소녀시대가 돈은 더 번거 아님?
토쓰
갈라파고스 같은데라 해외 내보낼 생각도 없을껄
토쓰
그러니까 장기적인 시선이 없는거지 당장 조금이라도 젊을때 팔아치우자! 라는 마인드가 대부분인 아이돌 업계니까 일본쪽에서는.
토쓰
이것도 문제가 되는게 소녀시대처럼 성공하면 괜찮은데 수많은 아이돌그룹들이 들어가는 돈에 비해 성공확률이 너무 낮아... 배우를 가지고 있는 기획사보다 아이돌 키우는 기획사의 회사가치가 높지 않았던 이유가 성공확률이 너무 낮아서 그랬었어... 그러다보니 아이돌의 경우 정산을 받는 비율이나 정산까지 걸리는 시간이 늦춰지는게 그렇게해서 번 돈으로 다시 다른 아이돌들한테 투자를 해야하고 그 중에 성공할수 있을지 없을지 확답을 할 수 없는 상황이다보니 아이돌의 수익배분율이 낮고 그러다보니 외부자본에 엄청 취약해서 중국쪽 자본이 많이 들어올수 밖에 없음. 방시혁의 경우도 이유를 알수 없이 일본어로 앨범을 내고 그러는것에 대해 일본자금이 초반에 들어가서 그것에 관련된 계약사항때문에 일본어로 만든 노래를 만들고 현 상황에서도 일본시장이 그렇게 매력적이지 않는데도 꼬박꼬박 일본어 곡이 나오는게 이것때문이라는 이야기도 있지
구체적인 통계를 봐야알겠지만 한류가 아시아에서만 놀때는 굳이 일본애들이 돈때문에 부러워할 정도는 아니었을거 같음 일본 시장이 작지 않아서 굳이 투자 리스크 늘려서 아시아 시장 신경 쓸 필요는 없었던거지 그러다가 진짜 당황하는 타이밍은 한류가 중국이랑 서양까지 넘어가면부터 아닐까 싶음
하 용과같이에서 하루카로 돈버는것도 개같던데 그게 악수회 실제군.
ㅇㅇ 동남아쪽 한류까지도 그러려니 했을텐데 서양까지도 K-POP이 먹어버리니깐 이런 썰들이 많이 나오는듯. 거기다가 BTS 빌보드 점령으로 방점을 찍었고.
연습은 개인별 소속사와 개인 자유의지임 성장하는 아이돌 다가가는 아이돌이 컨셉인데 초기 일부멤버들 말고는 성장컨셉은 갖다버리고 총선을 위한 정치질이 메인이 되어버림 그거 싫어서 떠난 애들도 많고
얘네는 못하는게 아저씨들한테 더 매력 포인트라 어쩔 수 없음
쟈니스 사무소의 폐해가 크더라 아이돌은 춤 못 추고 노래 못해도 예능으로 뜨면 됨ㅅㄱ 이런 공식을 만들어버려서 노래 대충 하고 춤도 대충 추고 대신 귀엽고 발랄해서 예능 나와서 인기 끌면 장땡이 되어버림 노래와 춤이 메인이고 예능은 그것들의 홍보용일 뿐인 케이팝과는 정반대
트와이스 여자친구 안무 나오려면 한달은 숨만쉬고 안무연습해야지. ㅋ
한달이 뭐여 연습생 시절로 돌아가서 기본기부터 다시해야지 ㅋㅋㅋ
여자친구 안무는 지금 봐도 개미쳤음 뜀틀 어떻게 한거냐
일본 아이돌이 다 저런건 아니지만 쟤네랑 쟈니즈가 최상위에 있어서 ㅠ
얘네가 결코 재능이 없는 건 아닌데. 가끔 안타깝기도 함
문화와 기반 시스템 자체가 다르니까 한국에서 아이돌은 가수지만 일본아이돌은 가수가 아니고 팬에게 기쁨을 주는 아이돌 시스템이라는게 단순히 춤하고 보컬 트레이닝만 시키는 단순한게 아니라 카메라감독, 편집피디, 조명, 연출, 그리고 안무가, 작사, 작곡가 이런 기반 산업 전체와 그 기반산업이 자생할수 있는 트렌트를 만들어가는 소비시장까지 포함된거니까
쟈니즈와 akb가 삽질하는 덕에 케이팝 아이돌이 일본 가서 차별점을 갖고 돈 많이 벌었지 알고보면 한국에 도움을 많이 줬음
우리나라도 아이돌들 초창기에는 노래랑 춤 별로라고 했는데 실력 키워서 극복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야쿠자들이 잡은 업계니깐
이게 반복되고 주위에 알려지다보니 일본에 있는 아이돌지망생들이 우리나라에 오디션보러 엄청오고 최근에 박진영이 했던 니쥬프로젝트도 지원자 엄청나기 몰렸었지..
성장형 아이돌이라는 뻘소리로 어린애들 대충모아서 무대에 올려서 인기얻으면 성공이고 없으면 나가리고 그게 akb 철학임 덕분에 열도 아이돌 시스템이 박살이 났지 돈들여도 akb에 비비질 못하니 기획사들한테 투자할 의욕이 안생기니까
따로 안시킴 ㅋㅋ 부활동처럼 선배가 후배에게 가르쳐주고 알아서들 연습하는 구조. 개별 멤버 중에는 댄스 경험자나, 혹은 사비를 들여서 트레이닝 받아서 의외로 잘하는 멤버들도 있지만 그건 아키모토 야스시 사단에서 활동하며 인기를 얻는 것에는 아무런 도움이 안됨. 그룹 내에서 보컬트레이닝이나 댄스 트레이닝을 전문가에게 받는 경우는 그런 트레이닝을 받는 기획을 TV로 방송하는 기획이 잡혔을 때뿐.
아키모토 야스시는 작사 마감 늦는 걸로도 유명해서 뮤비 찍는데 정작 가사가 도착하지 않아서 멜로디만으로 찍는 적도 있고 그렇다. 프로세스 자체가 개판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