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냥남자사람
추천 177
조회 264153
날짜 2021.09.24
|
그을음
추천 59
조회 75553
날짜 2021.09.24
|
허무주의
추천 224
조회 191654
날짜 2021.09.24
|
되팔렘꼴통절단기
추천 20
조회 52221
날짜 2021.09.24
|
S.A.T.8
추천 8
조회 13001
날짜 2021.09.24
|
핵인싸
추천 920
조회 415923
날짜 2021.09.24
|
별빛 단풍잎
추천 5
조회 16828
날짜 2021.09.24
|
찐쿠아
추천 19
조회 28343
날짜 2021.09.24
|
Jade_2
추천 41
조회 181537
날짜 2021.09.24
|
닭도리탕 비싸
추천 26
조회 59251
날짜 2021.09.24
|
유우타군
추천 22
조회 63763
날짜 2021.09.24
|
가챠하느라밥이없어
추천 3
조회 5947
날짜 2021.09.24
|
니미핸드릭스
추천 28
조회 38202
날짜 2021.09.24
|
길가에e름없는꽃
추천 2
조회 8717
날짜 2021.09.24
|
루리웹-2122312666
추천 145
조회 70149
날짜 2021.09.24
|
긴박락
추천 3
조회 9178
날짜 2021.09.24
|
타카가키 카에데
추천 13
조회 17904
날짜 2021.09.24
|
꼬르륵꾸르륵
추천 3
조회 14350
날짜 2021.09.24
|
등대지기 공대생
추천 0
조회 9553
날짜 2021.09.24
|
no.777
추천 6
조회 14135
날짜 2021.09.24
|
루리웹-7309663092
추천 68
조회 61874
날짜 2021.09.24
|
이사령
추천 15
조회 20285
날짜 2021.09.24
|
달걀조아
추천 4
조회 7640
날짜 2021.09.24
|
얼
추천 3
조회 6022
날짜 2021.09.24
|
MK.II
추천 7
조회 12586
날짜 2021.09.24
|
고수달.
추천 3
조회 12093
날짜 2021.09.24
|
『EDEN』
추천 3
조회 5207
날짜 2021.09.24
|
Julia Chang
추천 78
조회 36068
날짜 2021.09.24
|
본문
BEST
리뷰 기능으로 갑질하는것들보면 차라리 리뷰 별점같은 시스템이 없어지는게 낫지 않을까 싶기도함..
뭐... 없어지면 근데 또 개판인 음식점/판매자 등 거를 방법도 없어져서. 그냥 저런 갑질 리뷰 올린 사람들한테 리뷰 권한을 뺏는게 나아보임... 플랫폼에서 빡세게 관리하는거지. 플랫폼에서 그렇게 안할거 같긴 한데...
이러면 이래서 갑질이고 저러면 저랫다고 갑질하는 애들이 저런애들임 맞출수가 없어
저건 근데 어느정도 기계적 대응 한것도 맞는거 같은데 (더 달래해서 더 줌)ㅠ 변화 없었으면 분명 지난번에 얘기했는데 무시했다 했을거 같은 느낌이
예전에 이런 주제로 얘기 나왔을 때 공감 갔던게 리뷰 별점 기능을 삭제하는 대신 가게의 재구매율을 표시해주는 기능을 만들자하더라 한 고객이 n회 이상 시켰다 이런거나 해당 업장은 고객의 재구매율이 NN%입니다 라고 표시되는거. 지금 업장에서 고객 구매 횟수 표시해주니까 기능으로 만들 수 있을 거 같은뎅.
손놈: 사장 말길을 못 알아 처먹네 이래서 장사 어떻게 한다고ㅉㅉ 눈치껏 기본에 콩나물 아구 두배씩 넣어주라고 꼭 말을 해야 알아듣나
이게 정답일듯 저 손놈은 콩나물이 두배로 들어가면 당연히 아귀가 두배로 올줄 알고 뒤적거리다가 없으니까 테러한듯
이건 블랙리스트 기능도 추가해야됨 가게점 10개가 손님하나를 죄다 진상 취급하면 그 손넴은 별점 리뷰 불가 이런식으로
근데 저런사람들은 어찌살길래 식당한테 저짓하나싶다...저러고 회사가선 사회에선 정상인거처럼 행동할테니
난 갑질하는 소비자들 앱사용 못하게 해야 한다고 봄 ㅜㅜ
리뷰 기능으로 갑질하는것들보면 차라리 리뷰 별점같은 시스템이 없어지는게 낫지 않을까 싶기도함..
Pochinki
뭐... 없어지면 근데 또 개판인 음식점/판매자 등 거를 방법도 없어져서. 그냥 저런 갑질 리뷰 올린 사람들한테 리뷰 권한을 뺏는게 나아보임... 플랫폼에서 빡세게 관리하는거지. 플랫폼에서 그렇게 안할거 같긴 한데...
Pochinki
난 갑질하는 소비자들 앱사용 못하게 해야 한다고 봄 ㅜㅜ
DEMON-77094
예전에 이런 주제로 얘기 나왔을 때 공감 갔던게 리뷰 별점 기능을 삭제하는 대신 가게의 재구매율을 표시해주는 기능을 만들자하더라 한 고객이 n회 이상 시켰다 이런거나 해당 업장은 고객의 재구매율이 NN%입니다 라고 표시되는거. 지금 업장에서 고객 구매 횟수 표시해주니까 기능으로 만들 수 있을 거 같은뎅.
큰수의 법칙 생각하면... 내 가게에 별점테러 하는 진상이 있다면 다른 가게에도 별점테러 하는 진상이 있었을거고, 진상과는 반대인 완전 만족하진 않았지만 좋은게 좋은거라고 만점주는 소비자도 있으니까... 알바풀어서 별점 올리는 치팅만 방지할 수 있다면, 결국 별점이랑 가게에 대한 만족도가 수렴하지 않나?
재구매율이 좀더 정확한 지표일수도 있겠다.
통계나 수치로만 보면 그 말이 맞긴 한데, 저 리뷰가 사장한테 미치는 영향이 생각보다 커서. 왜 연예인이나 작가들도 선플 100개 보다 악플 1개에 스트레스 받잖아 그래서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도 하고.. 예전에 매장을 1년정도 운영해 봤는데 좋은 리플 써주시는 분들은 너무 감사하지만 진짜 악성 리뷰나 진상 한명에 하루종일 다운되고 컨디션 난조인 날은 무너져버릴 수도 있어... 왜 일전에 쿠팡이츠 사태 보면 상담사나 쿠팡의 정책적인 잘못이 아주 크지만 결국 시발점은 진상새끼의 리뷰와 환불 요구였다는 거 생각하면 진짜 악의가 담긴 글 하나가 사람 정신에 미치는 영향이 엄청 큼..
저건 근데 어느정도 기계적 대응 한것도 맞는거 같은데 (더 달래해서 더 줌)ㅠ 변화 없었으면 분명 지난번에 얘기했는데 무시했다 했을거 같은 느낌이
DEMON-77094
이러면 이래서 갑질이고 저러면 저랫다고 갑질하는 애들이 저런애들임 맞출수가 없어
형이 가게하는데 기계적대응보다 일일히 서주는게 반응좋긴함 그리고 서비스줄때는 생색 내는 메시지를 넣어야함 재주문이라 콩나물 더넣어드렸다 이런식으로 그게아니면 그냥 콩나물비율많아졌다는이유로 저꼴남
아무말없이 콩나물이나 서비스넣어주면 그게 당연한건줄알고 다음주문때는 또 저번엔 뭐뭐주셨는데 이번엔 안주셧네요 원가절감하나봐요 아쉬우니 별하나뺏어요 이지랄하는데 가게입장에선 서비스한번했다가 안했다는이유로 별점빠꾸맞아서 개빡침
손놈: 사장 말길을 못 알아 처먹네 이래서 장사 어떻게 한다고ㅉㅉ 눈치껏 기본에 콩나물 아구 두배씩 넣어주라고 꼭 말을 해야 알아듣나
에오스키아
이게 정답일듯 저 손놈은 콩나물이 두배로 들어가면 당연히 아귀가 두배로 올줄 알고 뒤적거리다가 없으니까 테러한듯
2인분같은 1인분 주세요 하는 스타일인가
왜 저렇게 사는지 ㅉㅉ
근데 저런사람들은 어찌살길래 식당한테 저짓하나싶다...저러고 회사가선 사회에선 정상인거처럼 행동할테니
저런스타일은 지가스스로 만들어먹어야되는데 말이지..
놀랍게도 저런 인간은 상당히 흔하고 서비스업하면 무조건 보게된다
리뷰를 써본적이 없다
쿠팡잇츠는 주문 누적횟수 내역에서 보이게 해놨던데 이 시스템을 리뷰에 그대로 도입했으면 좋겠음. 같은 가게에서 주문수가 많으면 맛이 없는데도 여러번 시키지는 않을거고 최소 꽝은 아닐거란 소리아님
리뷰 남길때 요청사항도 같이 나와야한다
역시 재구매율로 평점 먹이는 시스템이 필요해
별점제도는 쓰레기다.
리뷰에 유용함 기능이나 다른 구매자 댓글 기능 넣으면 좋을듯
아 콩나물 달라매
이건 블랙리스트 기능도 추가해야됨 가게점 10개가 손님하나를 죄다 진상 취급하면 그 손넴은 별점 리뷰 불가 이런식으로
내 인심이 부족한 것은 아닐까? 곳간에서 인심 난다는 말이 있듯이 돈을 왕창 벌어 보면 어떨까?
먼 개소리야
수수료 오지게 뜯어먹으면서 악성회원 관리 안하는 배민놈들이 문제지
어흐 진짜 저런 ㅆ새끼들은 배달 못시ㅕ먹게 해야 하는데..
리뷰안쓰고 묵묵히 시켜먹는 나 1승
음심적 개힘들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