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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쯤 농담으로 한 멘트긴 한데 진짜 게임이 도박으로 분류 안되는 이유가 돈으로 환금이 안 되서임
그럼... 뭐라고 해야되지...? 사기?
도박이 아니라 사기지
우리는 그걸 '예술'이 아니라 'ㅁㅇ'이라고 부르기로 합의했어요
못범 예전처럼
그러네
예전 리니지에서 유저들이 벌수있는 부분을 전부 회사가 벌도록 뜯어고친게 리니지m일걸
음악이나 그림은 원작자가 이미 구입한 물건 건드려서 가치를 훼손할 수 없으니 논외일 듯 게임아이템은 개발사가 마음만 먹으면 휴지조각으로 만들 수 있음, 실제로도 그런 일이 터졌고
난 왜 게임으로 돈 회수하려는지 모르겠더라
재미있는건 한국 게이머들은 인식이 완전 정반대라 '패키지 게임=엔딩 보면 남는게 없는 돈낭비', '온라인 게임=내가 돈을 쏟은만큼 내 소유의 사이버 재화가 영구적으로 축적되는 보람이 남는 게임'으로 인식하고 그렇기 때문에 가챠에 신나게 돈을 지른다는 점임 사고방식이 정반대임
ㅠㅠㅠㅠㅠ
그러네
K-게임회사들이 망해야 한국게이머들이 행복해짐
리니지같은겜 만드는 회사 망하면 한국에서 가챠게임 없어지고 고퀄리티 패키지게임 늘어나는걸로 정해져있음?
그냥 어떤게임도 안나올지도
쌉소리죠. 한국겜 회사들이 외국게임 수입을 막는 것도 아니고 ㅋㅋ
국내외를 막론하고 게임회사들이 '쉽게 돈 버는' 방법으르 알아버림...
안정해져있어도 그냥 망하는게 나음
그럼... 뭐라고 해야되지...? 사기?
정답! 사기!
강탈
오옹 나이스!
소비...
약물 비슷한거야
도파민 아드레날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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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알터에고
못범 예전처럼
알터에고
공식적으로 환금이 불가능해서 도박이 아님;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알터에고
예전 리니지에서 유저들이 벌수있는 부분을 전부 회사가 벌도록 뜯어고친게 리니지m일걸
알터에고
못벌어 돈벌만한곳은 다 작업장이나 라인이 잡고있거든
도박이 아니라 사기지
1비추 뭐임? 택진이형이야?
경매장 있는 게임들: 아닌데 도박 맞는데ㅋㅋ
중일산 가챠겜하면서 급나누는건 의미없지
안함ㅅㄱ
반쯤 농담으로 한 멘트긴 한데 진짜 게임이 도박으로 분류 안되는 이유가 돈으로 환금이 안 되서임
PonyTailRomance
근데 나중에 다른데에서 현거래 하는거랑 거기서 직접 돈 주는건 확실히 다르긴 할듯
PonyTailRomance
그러게 ㅋㅋ 바다이야기도 공식적으로 환급해주진 않았는데 ㅋㅋ 궤변이네 ㅋㅋ
PonyTailRomance
왜 힘듬? 바다이야기가 심의는 통과했는데 도박인 이유가 당첨금 제한을 우회해서 수백만원의 당첨금을 받을 수 있게 만들었기 때문인데
PonyTailRomance
애초에 게임 재화는 게임사로부터 보호받는다는 판결만 있지 실질적인 재산으로서 행정기관이 처리한 적이 한번도 없고(게임머니 때문에 재산세,소득세, 부가가치세 냄?) 가챠게임 현금화도 현금으로 교환해주는 주체가 개발사나 유통사가 아니라 개인간의 거래인데, 빠칭코식 법우회를 했던 바다이야기를 붙여서 바다이야기도 똑같다는 개소리를해서 개소리엔 개소리다 하고 똑같이 개소리 붙였더니 아주 그냥 미친듯이 달려드네
삭제된 댓글입니다.
청년실업
7:3과 9:1은 어디서 나온거임?
청년실업
놀랍게도 라스베가스 슬롯머신은 도박장이 2%정도씩 딸수 있게 확률을 맞춰놓음. 그리고 연방정부에서 감시하고 한번이라도 걸리면 영구정지되게 만들어 놓음. 그럼에도 돈을 버는게 슬롯머신임
2% 따는게 아니라 2%벌수 있게 즉 하는사람 48% 도박장 52%
청년실업
설마 환수율을 잘못 이해한건 아니지? 강원랜드에서 제일짜다는 블랙잭이 환수율 90%정도인데 100원 걸었을때 90원 회수된다는소리임
2%면 49:51이겠지
그렇네 ㅋ
'범죄'
꼬라박이지
(고객이)돈넣고(기업이)돈먹기
진짜 도박보다 못해
(팩트)다
그냥 바가지지
식당은 원산지표시만 어겨도 철컹이고 주식도 허위지표로 작전하면 철컹인데 게임은 거짓지표로 수익내도 괜찮음
근데 저 말이 좀 안좋다고 생각하는게 우리가 음악이나 그림 같은것에 돈을 쓰는것도 마찬가지 아닌가? 어차피 돈 쓰는 사람은 자기가 그걸로 내적 욕구를 채우는거 잖아 이해는 안가더라도 예술을 소비한다는 거 자체를 부정하는거 같아서 쵸큼 ㅋㅋㅋ;;;
그럼 음악을 가챠로 팔든가 0.01 bts버터 99.99는 모르는 노래 ㅇㅋ?
어여여여여
음악이나 그림은 원작자가 이미 구입한 물건 건드려서 가치를 훼손할 수 없으니 논외일 듯 게임아이템은 개발사가 마음만 먹으면 휴지조각으로 만들 수 있음, 실제로도 그런 일이 터졌고
ㅋㅋㅋㅋ 이미 가챠 자체를 하는게 내적 만족감의 일부인거지 핀트를 못잡네
니가 100만원을 냈을 때 유화가 나올지 조각상이 나올지 3살짜리 꼬맹이의 낙서가 나올지 아무도 모르는 방법으로 예술품 팔던? 심지어 99.99퍼센트 이상의 확률로 낙서가 나옴
어여여여여
우리는 그걸 '예술'이 아니라 'ㅁㅇ'이라고 부르기로 합의했어요
그것까지 생각해야지 ㅋㅋㅋ 내가 지르는게 아니니깐 잘 모르겠는데 그사람들은 그것에 만족한다면 우리가 뭐 어쩌겠냐
'마.약'
그게 만족의 일종인 사람을 우리는 미치광이라고 부르기로 했어요
님은 흑우 아니면 겜회사시군요 지금 겜업계가 욕 먹은 건 확률조작과 아에 안 뽑히는 조작 때문입니다 그 내적만좀값은 그 확률수치를 보고 그리고 아이템 옵을 보고 지르는건데 그게 다 거짓이면 무슨 내적만족 ㅋㅋ아휴 내가 보기에 님은 흑우 아니면 겜회사직원이네요 ㄹㅇㅋㅋ
그냥 너랑 다른 생각하는 사람들은 모두 미치광이로 만들어버리는 습관은 조금 위험해보이는걸?
아니 내가 질렀어야지 뭘 알지 ㅋㅋㅋ 그냥 지르는 사람이 있는건 사실이고 매출도 있으면 그건 진짜 그걸로 만족감 느끼는 사람이 있아는거아냐? 만족감도 없으면 거기에 왜 돈을써?
그럼 도박도 예술이겠네 ㅋㅋ
최근 겜 회사 이슈인 확률 조작은 잘못된거긴 하지만 본문 부터 주제인 게임 가챠에 대한 주제에선 좀 벗어난 문제인데 이렇게 몰아가는게 디시에서 근첩 몰이 하는거랑 뭐가 다르냐. 지랑 의견 좀 다르다고 바로 몰아가기 시전하네 으휴
저기 본문에서 도박이랑 차이점을 얘기하잖아요;;; 뭘본거야
내적욕구와 만족감이 게임사의농간으로 꾸준히 훼슌되잖아....
시니어쿠팡맨
어떻게 보면 일종의 감가상각이지 시간이 지나면 값어치가 떨어지는 상품이야 실재로 존재하고 그걸 구매한다는건 이미 그 리스크를 짊어지겠다는거지 그거 싫어하는 사람들은 다 콘솔겜하잖어 개혜자인데 그걸 안한다는건 그 사람들한텐 가챠가 더 재밌다는거겠지
댓글 쓴 사람 본인이 가챠 행위 자체로 인한 심리적 만족감을 이야기하는데, 님이야말로 제대로 댓글 읽긴함?
시니어쿠팡맨
그게 나도 가장 의문이긴하지 가챠에 즐거움이 없다면 왜 결재를 하지? 즐거우라고 하는 겜이 재미없으면 그 겜을 하지말아야하는거 아냐?
그게 기술발전이나 제품 소모, 사회적 합의에 의한게 아니라, 서비스 제공자의 독자적 판단만으로도 이루어지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거지
본인이 댓글을 도박에서 얻는거랑 똑같은걸로 가챠의 가치를 인정해야한다고 써놓고 본문 타령하고 있네 ㅋㅋ 다른 사람이 댓글쓴줄 ㅋㅋ
근데 그렇다고 그걸 어디서 독립적으로 관리를 해준다는 것도 웃기잖아 원래 하이리스크인거 같아 결재할때 '이거 가치 떡락할수도 있는데 그래도 ㄱㅊ?'라는 문구를 법적으로 박아놓는다는거 정도면 찬성해
?????도박은 돈을 번다고요 님혼자딴소리할꺼면 쪽지로 해줘요
하이리스크가, 생산자 독단으로 결정된다는게 무서운거지 이미 팔만큼 팔아치운 다음에 회사는 큰 리스크 없이 임의로 가치떡락이 가능해. 일반적인 현물 제공 회사는 가치를 떡락시키려면 생산비 밑으로 계속 출혈적자 봐야하잖아. 데이터 쪼가리는 그런 리스크가 없어.
그걸 고소해서 승소한다면야 가장 이상적이긴한데 법제화한다는거 자체가 좀 힘들지 분명 허점을 노려서 다른 시스템으로 나올거같아 ㅋㅋㅋ
개발비 광고비 서버비는 리스크가 아닌감...?
그런거까지 리스크로 넣자면 현물매장의 물리적 판매점 유지비용에 포함되잖아. 디지털 상품은 1단위 추가생산 비용이 거의 0임.
뭐 지 돈이니 어떻게 쓰든 뭔 상관이냐고는 하지만은 한달에 몇십만원씩 가챠땡기면서 티끌모아 티끌이니 어쩌구하면서 돈 못모은다고 나라 탓하고 부모 탓하며 징징대는 놈들은 졷잡고 반성해야됨
생각해보면 k게임이 현대미술같은 느낌이 있다
도박조차 아닌 다단계
그렇네, 도박은 돈이 돌아올 가능성이라도 있지 게임가차는 그런것도 없네, 리니지 사태처럼 게임사가 마음만 먹으면 현질에서 얻은 아이템 증발시키는게 가능하니 유저가 낮은 확률뚫고 얻는다해도 소유권이 유저에게 있지도 않아
난 왜 게임으로 돈 회수하려는지 모르겠더라
콘솔게임도 중고거래하잖아?
해당게임에 금액에 맞는 만족감을 제공받았다면 회수하고싶은 생각도없음
정가이상으로 파는건 아니잖아 수익목적으로 거래하는게 아닐텐데 대부분 자리차지하니까 처분하는거지 소장하는 사람도 많음
그렇게 따지면 k 게임을 비롯해서 다른 가챠 게임들도 계정에 돈 쏟은거 이상 못받음.. 계정 팔려면 가치 ㅈㄴ 떨어지는데
게임들도 대부분 과금한것 이상으로 받기힘든데? 일부 작업장들 거래하는것말하는데 되팔렘하는거 생각하면 별차이없지
한국게임 안하는 1순위. 게임을 게임으로 접근 안하고 돈내놔라 강요함.
이거 하고 싶어? 돈 내놔 저거 하고 싶어? 돈 내놔 뭐 돈 안줘도 되는데 안주면 10시간 이거 저거 하고 와.
이게 왜 잘못된 것처럼 얘기하는지 모르겠다. 가챠나 말도 안되게 큰 금액을 강요하는게 문제지 게임을 하는데 돈을 안내는걸 당연시하고, 돈 내라고 하는걸 ㄱㄴ 취급하네 이게 싫으면 패키지게임 하면 됨. 부분 유료화 게임하면서 소액결제도 싫다 소액결제 대신 노가다 하는것도 싫다???
이건 솔직히 말이 한참 잘못 된거 같은데. 뭐 게임 가챠 까려고 하는 말이긴 하지만 위에 애도 말했듯이 환금성 생기면 걷잡을수 없어짐. 뭔 그러면 바다이야기도 어쩌고 하는 애도 있는데 그 때 사회 문제 장난 아니었는데 지금 게임이 현거래 사이트로 저거 팔겠답시고 바다이야기 만큼 사회문제 될 정도 였냐 하면 절대 아니지. 환금성이 생기는 순간 그걸로 한탕 해보겠다고 집문서 들고 가는 놈이 비일비재 해지는게 도박인데.. 그리고 현거래 사이트 있다고 해도 리니지는 잘 몰라도 보통 뽑은 비용보다 걍 계정 사는게 훨씬 싼 경우가 많던데 그러니까 이걸로 돈 벌려고 도박질 하는 놈도 없는거 같고.
'게임을 도박으로 설명하는 사람의 잘못된 설명'의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는거지 저 아저씨가 게임을 설명하는 장면이 아닙니다 난독이냐
저 말의 포인트는 '게임을 도박이라 까봤자 안통한다'지 '게임을 도박처럼 만들어야 한다'가 아님
ㅇㅇ 그러니까 지금 도박보다 못하다는게 댓글들에서도 보이고 실제로 도박보다 못하냐 하면 그 정도 문제는 아니라는건데 난독이냐
그럼 그 댓글들에 대댓글로 달든지
저 짤 마지막에 100% 잃는게 뭐가 도박이야 라는 말 때문에 댓글들도 그렇게 되었으니 굳이 댓글들만 잘못된건 아닌거 같아서
리빙포인트: 저건 k게임이 도박이 아니란거지. k게임이 도박보다 못하단 걸로 받아들이면 안된다. 취미생활 또한 100% 돈을 잃는데, 그럼 취미생활도 도박보다 못한 게 되어버린다.
그럼 정가로 팔던가. 확률에 따라 만족감이 달라지는게 도박이랑 다를게 뭐임.
도박의 정의는 그게 아니니까. 그리고 정가로 판들 가챠박스로 판들 도박이 아니다 는 변하지 않는데?
가챠 자체가 뽑기인데 법적으로 위법인 도박에 해당되지 않을뿐이지 도박 자체는 맞는데요?
그렇네. 정정할게. 정가로 판들, 가챠로 판들 도박 자체는 맞는데, 위법에 해당되는 도박은 아니란건 변하지 않아.
현재는 디지털재화가 재산권 인정이 약해서 법적으로 도박인정을 못받긴함. 디지털 재화가 재산권으로 보호되는 경향이 점점 강해지면 가챠를 법적으로 도박으로 인정하지 않으면 결국 법 구조에서 모순이 생길수밖에 없다고 생각함.
맞음. 그러니 그전까지 한탕해먹을라고 패악질 부리는거지.
집행검 가챠로 먹었으니 재산세, 소득세를 낸다면 법적인 모순이고 대부분 모바일 미소녀 가챠랑 도박법이랑은 모순 1도 없음. 애초에 거래도 안되니까
난해하긴 한데 요즘 시대는 환금만이 도박의 기준일까 포켓몬 빠칭코처럼 내부에 구현해놓은 도박장이라던가 따는 것이 명예,권력,영향력,인지도 등의 무형, 직간접적 재화인 경우라던가
환금성이 기준 맞는데
현재의 법적인 기준을 얘기하는게 아닌것 같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