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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BEST
기대했던 최종보스가 상남자가 아니라 졸렬하게 방패질하고 피통만 돼지같이 큰 씹게이일줄은 몰랐지
둠가이 모습이라고 둠가이 배짱이 생기는건 아니자너..자신감은 좀 생기겟네
??? : 시끄러워 머라우더 2마리 얍!
DLC 1편까진 좋았음 2편이 문제였고
장르가 포 아너 같은 패링 게임이면 몰라도 시원하게 때려잡는 느낌을 원하는 둠에는 어울리지 않았던 보스 솔직히 탄약 제한이 빡빡한 둠 이터널 보다는 맨손으로도 적 빠개는게 가능한 전작이 좀 더 내 취향이였으
팬들이 바라던 것
맞는 말이긴 한대 머라우더 존재가 ㄹㅇ 그지같긴함 근대 심지어 파트2에서 최종 보스라고 나온게 머라우더 mk.2
머라우더 계열 적은 둠 시리즈에 다신 나오질 말아야해 졸렬하기만함.
이터널 본편은 재미있었는데 DLC가 뇌절이야
??? : 시끄러워 머라우더 2마리 얍!
둠가이 모습이라고 둠가이 배짱이 생기는건 아니자너..자신감은 좀 생기겟네
기대했던 최종보스가 상남자가 아니라 졸렬하게 방패질하고 피통만 돼지같이 큰 씹게이일줄은 몰랐지
롸벗트
장르가 포 아너 같은 패링 게임이면 몰라도 시원하게 때려잡는 느낌을 원하는 둠에는 어울리지 않았던 보스 솔직히 탄약 제한이 빡빡한 둠 이터널 보다는 맨손으로도 적 빠개는게 가능한 전작이 좀 더 내 취향이였으
차라리 이벤트 컷씬으로라도 갑옷 뽀개지고 맞다이 하다가 도저히 안되서 항복하는 식으로 만들어줬으면 조금 더 나았을텐데말야
나도 전작이 더 좋았음. 잘 피하고 잘 쏘면 되는 전작에 비해 이터널은 뭔 불 질러야지, 약점으로 부위 파괴해야지, 전기톱은 무조건 탄약 채우는 용도로만 써야지, 방패든 씹게이 죽일때는 갑자기 퍼즐게임을 해야지 등등 쓸데없는게 너무 많이 추가된 느낌임. 이터널의 대쉬만 전작에 가져오면 좋을 것 같음
나도 이터널 하다가 이게 fps인지 퍼즐인지 짜증나서 환불해버림
너무 야한데;
저거 때문에 욕많이 쳐먹었지
이터널 본편은 재미있었는데 DLC가 뇌절이야
울트라 마린
DLC 1편까진 좋았음 2편이 문제였고
죄악의 상징 때려잡을땐 좋았는데
1편은 전반적인 난이도가 넘 높은거같았음 특히 보스전
ㅇㅈ 암흑군주 짜증남 내가 암흑군주 해도 저놈보단 더 화끈한 전투를 펼치겠다
커다란 머라우더네 그냥
머라우더 계열 적은 둠 시리즈에 다신 나오질 말아야해 졸렬하기만함.
난이도에 따라 방패 내구도를 나르게 해서 고난이도에서만 무기 스위칭을 하게 만들어야지 노멀이나 하드에도 무기 스위칭이 강요된건 에바였긴함ㅋㅋㅋㅋㅋㅋ
짤의 DLC2편이 문제인건데 이걸로 본편까지 싹 물고 늘어지면서 2016 둠리부트가 이터널보다 더 나았다! 같은 소리 하는건 억까임 게임 아트, 스테이지 구성, 몹 배치, UI, 스토리, 전투 구성, 맵 디자인 모든 면에서 이터널이 진일보 한 한차원 높은 발전된 후속작임.
루리웹-2885090762
맞는 말이긴 한대 머라우더 존재가 ㄹㅇ 그지같긴함 근대 심지어 파트2에서 최종 보스라고 나온게 머라우더 mk.2
DLC2편 보스가 너무 날먹으로 만들긴했음.. 이건 인정.
파트2는 진짜 보스전만이라도 다시 만들어줬으면 좋것다 ㅠ
사실 둘의 방향성이 꽤 다른지라 이게 더 낫다 안 낫다 하기에는 좀 취향의 영역이긴 하지 둠 이터널도 굉장히 잘 만들어진 게임이란 건 틀림없는 사실이니까 근데 제작사 이놈들은 그걸로 넘어가기에는 저 DLC에서 너무 죽을 쒀버렸어
이터널의 컨셉이 '클래식 둠으로의 회귀'여서 악마 디자인도 2016 둠 말고 클래식 둠 시절 악마 디자인으로 리파인하고 전투도 클래식 둠 스타일의 무기스왑하며 단 한 순간도 쉴 틈 없이 악마사이를 종횡무진하면서 패고 터뜨리는 전투로 바뀐건데 까놓고 여기서 '내가 쓰고싶은 무기로 찢고 죽이는 상쾌함' 운운하는 사람들은 아재 팬이긴하나 클래식 둠 너무 오래전에해서 기억을 잊은 사람이거나 올드팬인척 하는 2016 둠 리부트만 해 본 사람이거나 둘 중 하나임
ㅋㅋㅋㅋ 옛날 둠이야 말로 무기 적절하게 골라서 하는 요령겜인데 치트키 쓰고 하던 과거를 착각하는 것 같음
악마는 졸렬하니까 딱 악마답네
DLC 1편에서 칼 못들고 가서 뭔가 일부러 고생하는 느낌이라 별로였는데 DLC 2는 보스가 뭔가 중과부적이었어...
ll하얀혜성ll
fps의 틀을 둠이 만들었으니까 그렇지
아니 긍께 사람들이 기대한 피터지는 육탄전은 FPS라는 장르와 괴리감이 좀 있지않나 하는거지 그럼에도 보통 저런 그림자보스전은 최대한 플레이어와 비슷한 AI를 구현해서 멀티플레이 사람이랑 하는 듯한 느낌을 줘야하는데 현실은 걍 피통 큰 머라우더 마크2 수준이니까 욕먹는듯
ll하얀혜성ll
FPS의 틀이 아니라 FPS에 퍼즐요소 (정해진 파훼 루틴)를 집어넣어서 빡치는거임. 상남자 슈퍼샷건 대결이 아니고 머리써서 파훼법대로만 해야 클리어 가능.
ASHLET
전투퍼즐은 이터널이 2016에서 변화를 주고자 한 핵심적인 부분이자 아이덴티티이기 때문에 넣는건 어쩔수 없다고 봄. 단지 그 이후에 갑옷깨고 나와서 사람들이 원하는 맨몸 에임싸움을 했으면 욕 안먹었겠지.
ASHLET
다만 육탄전에 대한 부분은 이벤트로서 넣을순 잇으나 그거 자체를 메인전투로 넣기엔 FPS로서 좀 한계가 있지 않겠냐는 얘기였음 근데 사실 바하7 할배DLC처럼 FPS로도 충분히 쩌는 육탄전을 구현할수 있었겠다는 생각이 글 쓰고나서 들엇네 제작진이 전투퍼즐에만 너무 집착한게 패인인듯
저걸 5페이즈나 반복해야함
팬들이 바라던 것
ㄹㅇ 시발 둠가이 암흑군주 둠가이 둘 다 갑옷 박살나고 맨주먹 상남자 육탄전 ㅈㄴ 기대했는데 이게 뭐야 시발
내가 해본 가장 웅장하고 처절한 보스전 1순위
이럴거면 걍 DLC 안내는게 더 나았을정도임 둠 리부트 시리즈 최종보스랑 엔딩을 꼭 저따구로 냈어야했나
둠 2016의 상남자 사이버데몬만한 악마는 더 이상 남아 있는 않은거야...
머라우더도 한 2마리까진 다른 악마들이랑 같이 나오면 적절히 긴장감 넘치게 견재하면서 딜링순간 폭딜해서 다시 경직넣고 빠지면서 악마들 패서 터뜨리는 재미가 있었는데 문제는 머라우더 2마리에 그 뭐시기 중갑아머라 무조건 머리만 쏴 맞춰야하는 드론이나 빙의 파워업시키는 스피릿 같은걸 섞어놔서 개빡치게 만들었다는거. 이건 너무 간거 맞음
난 1은 재미있게 했는데 2는 노잼이더라 어떤무기를 쓰던 찢고죽이는 재미로하던게 둠인데 2는 뭔 퍼즐게임하는기분이라 짜증났어
'어떤무기를 쓰던 찢고죽이는 재미로하던게 둠인데' 둠1시절부터 이거 아니었음. 악마별로 공격 타입(히트스캔,투사체 투사)다 다르고 공격받을경우 경직받는 데미지 수치가 달라서 악마별로 무기 스왑하면서 싸워야했음.
님 말처럼 내가쓰고싶은 무기로만 아무거나 쓰다간 공터에서 스파이더마인드 개틀링맞고 질♡♡다가 죽음
2016 둠 리부트가 일부 무기 + 어태치먼트 조합이 매우 강력했는데 여기다 룬까지 특정룬이 매우 강해서 가우스 캐논 하나로 다 해먹는게 가능한 노잼이 됐던거 이게 문제였어서 이터널에서 다시 과거로 회귀한거임
DLC2 보스빼고 다 괜찮았는데 보스가..
원래는 더 멋진 전투씬같은걸 넣고 싶었는데 개발기간이 모자랐다나. 그래도 머라우더는 아니지 씁..
애초에 둠 시리즈 팬들은 기본적으로 퀄리티향상을 위해 개발연기해도 화낼사람들이 아니라서 머리 좀 숙이면 되는일이였는데.. 여러모로 아쉽지.
애초에 둠 난이도가 쉽다고 더 어렵게 해달라고 해서 나온 결과물인데
유저들이 둠 리부트에 난이도 어렵게 내달라고해서 나온게 이터널이고 이것도 쉽다니까 DLC로 어렵게한거뿐임
지금 이 글은 난이도를 지적하는게 아니고 둠 세계관 최종보스전인데 기껏 나온게 강화 머라우더라서 그걸 뭐라고 하는거임
패턴이 졸렬하다며 그걸로 난이도 맞춘거지 사이버데몬은 픽하고 쓰러졌다잖아
패턴이 문제가 아니라 연출이 허접함. 아무리 그래도 2016리부트 부터 이터널까지 이어진 스토리의 막보스인데...
패턴이 졸렬해서 난이도를 올렸다는 얘기가 아니라 연출 자체가 뽕이 안찬다는 얘기라니까 세계관 최종 보스라는 놈이 쫄래쫄래 왔다갔다 하며 방패들었다 칼들었다 하는게 2016과 본편에서의 박력있던 연출을 본 팬들 입장에서 짜게 식게 만든다고
생각해보니 상남자가 아니니까 둠가이 모습으로 강림한거임 진짜 상남자엿으면 제 몸뚱이로 맞다이까러옴 반박시 데몬
더 엿같은건 내가 쳐맞으면 저새끼 피참
진짜 패턴도 졸렬하기바쁘면서 칼질로 피흡까지하고 우웩
상남자 악마는 이미 둠가이가 다 때려잡았기 때문
너무 어려워서 봉인한 이터널...
피통 큰 머라우더가 나올 줄은 ㅋㅋㅋ
리부트는 진짜 도전과제 채우면서 몇번을 해도 재밋엇는데 둠터널은 피통돼지가 방어도해서 너무 짜증나드라 탄약도 한정되있고 1인칭 tps하는 느낌이엇어
탄약을 한정시키는 대신 전투 중 전기톱이나 펀치를 활용하면 대량의 탄약과 아머 체력이 나옴. 원거리에서 쫄보처럼 사격만 하지말고 둠1 2처럼 적 사이를 종횡무진하면서 싸우게 설계한거임. 덕분에 전투의 박진감과 스피드함이 훨씬 증가함. 탄약모자름도 느낄틈이 없고
휴고 마틴은 후속작으로 암흑 군주 뒤에 또 흑막이 있다면서 이야기 전개하겠다는데 그거 오히려 뇌절 아닌가싶음 차라리 DLC 2에다가 인력 쏟아부어서 마침표 제대로 찍고 후속작은 2016~이터널 사이를 다뤄 주지...
방패게이게이야.....
당장 수퍼플레이 영상만봐도2016 둠리부트보다 이터널이 훨앀 박진감 넘치고 재밌음. 전투패턴이 다양하고 스피디하고 타격감넘쳐서
이게 아찌보면 개연성일수도 있음 둠가이 모습하고 방패들고 게이처럼싸움 = 찐 상남자 방패안든 둠가이 한태 죽음
개쫄보새12끼가 대망의 막을 장식하니 짜게 식어부림 뭐 무기스왑 스피드함 이런거 걍 개인적인거고 실제로는 둠 리부트보다 긍정적 반응 비중이 낮아짐 솔찌 몹 약점 맞춰서 무기들기겜 되서 나도 쫄보쉨 된거같고
암흑군주는 존나 쌔게 선 넘은거 맞는데 이거에 맞춰서 매번 나오는 이야기가.. 무기 맞춰써야하니까 버러지같단 이야기인데 그냥 효율적으로 잡을수있단거지. 파워플레이해서 밀어버리는 플레이 개 많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