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물 같은건 스킵(물리)할 수 있으나 자원(탄약, 폭약 등)을 소비한다던가, 소음이 발생한다거나 부상을 입는 식으로?
예를 들어 잠긴 문이 있고, 열쇠를 찾아야 하는데, 찾지 않고 문고리를 부숴 망가뜨려 강제로 열고 진행 가능.
단, 이후 그 문은 닫을 수가 없어 안전지대가 안전지대가 아니게 되며, 큰 소음이 나서 주변의 배회하는 적성 무리가 몰려들게 됨.
이런식으로?
장애물 같은건 스킵(물리)할 수 있으나 자원(탄약, 폭약 등)을 소비한다던가, 소음이 발생한다거나 부상을 입는 식으로?
예를 들어 잠긴 문이 있고, 열쇠를 찾아야 하는데, 찾지 않고 문고리를 부숴 망가뜨려 강제로 열고 진행 가능.
단, 이후 그 문은 닫을 수가 없어 안전지대가 안전지대가 아니게 되며, 큰 소음이 나서 주변의 배회하는 적성 무리가 몰려들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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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탄은 있는데 너무 공간이 협소하거나 건물 구조적으로 불안해서 쓸수가 없다던가
쓸 수 있을 것 같아서 쓰면 떨어진다고 떨어졌어도 폭발에 휘말려 배드엔딩?
공포 장르는 현실적이려면 희생할게 너무 많아지지 않나 처음부터 그렇게 방향 잡고 개발하는거면 가능하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