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겜은 재미도, 돈도 못잡을 확률이 높을거 같다
재미를 주면서 오래 가고싶다면 게임의 코어인 전투가 탄탄하고 재밌어서 게임을 지속해나갈 동기를 부여하던지
아니다 그냥 한탕 하고싶다 하면 중국산 AFK 가챠게임처럼 빨리빨리 뽑아서 강해진 만큼 쭉쭉 밀수 있게 해야하는데
아직 30분 플레이로는 둘다 아닌것 같네
내가 모바일게임 20개정도 돌리는데 그 중 한자리 끼기도 묘한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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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의아니게 너무 어그로를 끌어서 베스트를 갔는데...
좀더 첨언하자면, 애초에 귀여운 그림체 하나만 보고 왔으며, 게임 한두개만 붙잡고 할사람에겐 해당되지 않는 내용이고 (그냥 해봐!)
나같이 여러 게임 돌리는 가챠게이머의 시선에서 이게임이 레드오션에서 살아남을 자리가 오픈빨 외에는 없어보여서 적어봤음
디얍그림체를 위시해서 캐릭터 중심으로 개선하거나 (프리코네나 블루아카처럼, 뽑아놓고 보고만 있어도 나름 만족스럽게. 전투 등 컨텐츠들은 가볍게)
반대로 코어 시스템을 좀 뜯어 고치면 재밌을 거 같음.
인생은 언제 돌리세요
잘보다가 막줄?
20개??
태그를 유머로 바꿔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통사람 게임 시간이 하루2~3시간인데 그거하고 나머지 게임까지 하면 ...
매일 2~3시간 겜하는것도 사실 존나 많이하는거에여...
와 트리컬 관련자라면 막줄이 어지간한 쌍욕보다 아플거같다
잘보다가 막줄?
20개??
인생은 언제 돌리세요
저중에 일퀘만 하는게 대다수라서 하루 2~3시간 잡으면 사이클 돌릴수 있어. 나머지 시간엔 하고싶은 게임
RED BREAD
보통사람 게임 시간이 하루2~3시간인데 그거하고 나머지 게임까지 하면 ...
RED BREAD
매일 2~3시간 겜하는것도 사실 존나 많이하는거에여...
태그를 유머로 바꿔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리 자동사냥이어도 20개 돌리면 관리하는데만 하루 절반은 쓰겠다 ㅅㅂ
대체로 초반에 관리할게 많은데 어느정도 정착하면 하루 몇십분으로 충분해서... 나머지 분재게임은 그냥 일퀘만 하고
아니 막줄이 ㅋㅋㅋ 인생 어디감
막줄 뭐임
평가보다 20개 한다는 곳에서 더 놀랐다
안피곤하니
20개?? 그게 가능하냐;;;
20개? 그게 생활이 되는 범위임?
이정도 조언이면 진짜 값진거 아니냐 어지간한 QA보다 전문가일듯
20개라니 나보다 심한 사람 오랜만에 본다;;
녜번째처녀
14개까지 올라간 적 있는데 지금은 8개까지 줄였네;;;;
5252 한시간 겜하기도 힘들다구
20개를 대체 어떻게 함?
오히려 20개나 돌리는 데 정확한 평론 아닐까
와 트리컬 관련자라면 막줄이 어지간한 쌍욕보다 아플거같다
폰배터리에 불 안나요?
혹시 컴퓨터 모니터 하나씩 오토라도 돌리고 계신가요
이제 홍보 갓겜충 더이상 안봐도되는거임?
20개???????
20개에서 당혹스럽지만 저쯤은 되어야 평가에 설득력이 생긴다.
20개??? 6개 돌리기도 힘든데
막줄에 분재게임의 신이라는 말밖에 안 떠오른다
마지막이 이상한데..
그건 모르는 일이다 라오는 전투가 재밌어서 살아남았나
재미 이전에 이건 게임의 기초도 안돼있음 이런 장르 게임이라면 적이 알아서 전열부터 밀고 들어오게 하거나 아군 포지션이 다른 아군에게 가는 공격을 막아주게 하거나... 포지션이랑 배치 면에서 스탯/공격순위 등의 차별화가 돼 있어야 하는데 그런거 없음. 전사라고 맷집이 크게 높지도 않고, 후열이라고 적 공격을 안 맞는것도 아님. 되려 후열부터 때려갈겨서 다 쳐죽이려고 하더라.
그나마 탱커 포지션같은 애는 무려 1성캐라 기본 스탯이 많이 낮은데 도발스킬 쓰면 한 3초정도 후열이 편해져. 문제는 선쿨이 거의 10초라 도발 필요할만큼 딜 들어오는 곳에선 후열 딜러가 이미 한둘 뒤졌고, 후열이 안 죽을 정도의 딜만 들어오는 곳에선 도발캐 넣느니 차라리 후열딜러 하나 더넣는게 더 안정적으로 잡음.
3초 어그로도 뭐 그동안에 우리팀 공격이 몰아치기를 하거나 적 공격 쿨이 그 사이에 나이스하게 들어와야 재미를 보는데 트릭컬은 걍 의미없는 몸짓이던데....하....
시작 기절도 별 의미없고 중간에 스킬로 기절거는것도 별 의미없고;;;;
라오도 젖겜 이미지가 강해서 그렇지 다키스트 던전 표방하면서 전투에 공을 엄청 들였음 (버그가 산재하고 합연산식 밸런스 등 문제는 산더미였지만) 근데 요건.. 음~
20개...대단하네 난 한개 돌리는 것도 귀찮을때 많던데ㅋㅋㅋ
원신도함? 20개면 ㄷㄷ
글쓴이의 의도 -> 내가 가챠겜 많이 해봐서 아는데 트릭컬 성공 힘들거 같음... 이 글을 본 유게이들의 반응 -> 아니????게임을???20개를???한다고????인생???어디???
킹오파/검은사막/라오 3개만 돌려도 빡쎈데 20개...? 인생 촉박하게 사시네요!
유게에서 얘기많이나오길래 잠깐해봤다가 지움...역시 이런건 취향이아닌듯 ㅠ.ㅠ
20개? 한개당 30분씩돌려도 10시간인데요?
더 짧은것들도 있음... 분재겜으로 일컫는 프리코네, 블루아카, 그리고 몇개 더 하는 것들 말하자면 가테, 와후리, 코노스바 정도도 10분컷 가능
그리고 한번에 한개씩 돌리지 않음. 요즘 앱플레이어들이 멀티 인스턴스를 많이 지원해서 로딩시간 등 활용해서 한번에 여러개 함...
글쿤 가챠겜으로써는 몰?루겠지만. 디얍겜으로써는 지켜봐야한다는 얘기로군
게임으로서는 탈락수준이고 볼따구로서나 미래를 기대하며 나아지길 바라는거지...
깨쓰통 수준이네 ㄷㄷ
게임이 너무 루즈한거 맞음 라오나 소전 명빵 처럼 전략적 배치나 다소의 컨트롤조차 요구하는 것도 아니고 캐릭이 가지는 매력이 독특하냐 하면 그것도 아님 스토리도 특별히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은 없어보이는게 문제기도 하고 게임 템포 조금만 손봐줘도 평가 한두단은 뛸 수 있을 거 같은데 그러기엔 기술도 시간도 의지도 있을 지가 의문임 그리고 여기서 다시한번 상기해야 될 점은 지금 다들 디얍 볼따구 보면서 아이 귀여워 하는 것 뿐이지 기존의 제작진들은 유저의 니즈를 단 한끗도 맞추지 못했다는 걸 명심해야 함
난 프리코네, 말딸만 돌려도 힘든데 20개는 어떻게 하는거야...
처음엔 힘든데 점점 하나씩 늘려가니 어떻게든 되더라... 지금 생활패턴엔 한계인듯 ㅠ
놀리는게 아니라 겜에 애정이 많은거 같아서 대단하다고 생각해
나도 6개가량인데 이벤트몰리면힘든데 님은 대체 어떤삶을;;
난 4개 이상 넘어가면 하나씩 지우는데 ㅋㅋㅋㅋㅋ
어그로 끌려서 그렇지 딱히 틀린 말은 아님 이 게임을 할만한 포인트가 있어야 되는데 귀여운 그림 말고는 어필하는게 없음 왜?라는 고민 없이 무작정 내놓은 느낌임
미친 난 리듬겜 2개 (슼타, 방도리)랑 총질겜 2개 (모배, 콜옵모) 해서 총 4개도 제대로 못해서 콜옵만 주로하고 나머지는 한 달에 한두번 할까말까인데....20개?? 지려따
모바일 20개요??? 졷나 많이하시네.....
오토체스라길래 전투 기대했는데 싸우는건 그냥 타워디팬스 잖아 ㅠ
20개중에서 재밋는거 10개만 추려서 적어줘. 찍먹좀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