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찍먹을 삽으로 하셨나.
좋다 빨리 저놈 고용해
밸런스 ㅁㅁ남 게임 새로 다 뜯어고쳐야됨
3성 만들기 존나 힘든데 몹은 1라부터 3성이네. 양심 어디갔냐.
아니면 찍어먹어도 근본까지 뽑혀나올만큼 볼륨이 졷만하다는걸지도
몹이 상성 유리한 아군을 일점사해요 문제는 이걸 튜토리얼이나 카페에서 알려주지 않음ㅋㅋㅋㅋ
누군가는 분석이 재밌는거임
찍먹을 삽으로 하셨나.
비지란트
아니면 찍어먹어도 근본까지 뽑혀나올만큼 볼륨이 졷만하다는걸지도
지금 게임성에서 전략성자체가 저기설명한게 거의 전부일만큼 얄팍해 오토체스 맛만본 나도 문제꼽으라면 바로 나오는데 말다했지
길어서 안읽었는데 요약좀
마나그
밸런스 ㅁㅁ남 게임 새로 다 뜯어고쳐야됨
마나그
3성 만들기 존나 힘든데 몹은 1라부터 3성이네. 양심 어디갔냐.
좋다 빨리 저놈 고용해
이겜 오토체스류 였음? ㅋㅋ
원래 오토체스에서 욕먹고 디얍 불러오면서 어떻게 바꾸나했는데 근본적인 오토체스는 못 버리고 유지했더라구
와 무료로 컨설팅까지 해주네 백종원이네
백종원은 방송국에서 돈을받습니다.
레알 오토체스 언더로드 롤토체스 다 해봤는데 저게맞음 오토체스류는 길게 갈수밖에 없음
저사람 고용해 시팔!
이분석이 정확하다면 기획력이 많이 부족하다는 의미 특히나 벨런스 기획자가 기본적인 수학적 계산력이 매우매우매우 후달리면 발생하는 문제들임.
자택사령관
몹이 상성 유리한 아군을 일점사해요 문제는 이걸 튜토리얼이나 카페에서 알려주지 않음ㅋㅋㅋㅋ
와 상성이 있었구나;
와 어쩐지 쩜사당하는 캐릭이 일정하다 했더니 이런게 있었네
잠깐 이런 식이면 탱커 의미 없잖아ㅋㅋㅋㅋㅋ
쩜사당하는 직업중에는 고레어도 캐릭이 쩜사당함 이건 왜...?
오토체스가 일단 컬렉팅과 안어울린다는건 알겠다. 캐릭이 안 나오면 조합이 한정되서 별로임
이게 크드라
어째 조용히 가다가 섭종 공지하고 망할 삘인데 초티지나 디얍이 파초선 역할 해줘도 안될거 같아 라오는 철저하게 19금 성인 타겟으로 한거에 디얍 초티지를 얹은 거지만 얘네는 디얍한테 얹혀온 거잖아
라오도 몇번이나 꼴아박은거 회사가 도게자해서 살아남은 거 아닌가...
도게자도 도게자지만, 라오 게임 근본 자체가 오토 통발이라서 살아남은거도 있는거 같음
그렇다고 라오가 게임 기본기로 문제 심각하다고 말 나온건 아니었거든... 애초에 게임성에 큰 기대가 없어서 그런것도 있지만 그건 트릭컬도 마찬가지일텐데 눈팅만 하는데도 문제점 심각하다는 말이 많이 보일 정도면 정말 심각한건데.
몇몇개는 시뮬레이션 몇번 돌려보면 문제점 바로 보일거 같은데 진짜 디얍겜 스킨질만 하느라 시간이 없었나
디얍 아깝네 그림은 좋은데.. 유사에픽이나 만들지
요약 : 기획팀 뭐했냐?
에피드 게임사가 적극적으로 문제점을 수용하면 고쳐질듯함
찍어먹은거 맞지?
광고가 그모양인 이유가 있었나보네..... 진짜 디얍만 있는 게임인가벼????
스킬들 쿨타임이 다 비슷해서 리얼 도발 스턴 침묵 이런 효과가 아무 의미가 없더라. 어짜피 스킬 풀리면 몬스터 스킬쿨탐 돌아오는 신기한겜. 상태이상 거는 캐릭터도 1기 이상 있는게 무의미함
이말만 종합해보면 개발진은 게임 해보지도 않고 내놓은거같은데
중소에서 게임 디렉터가 자기 게임에 콩깍지끼는건 엄청 흔한일이긴함..
라오때도 비슷하게 자기 겜 수준비해서 과도한 관심으로 너무높게 생각해서 지랄하다가 뚝배기 터져서 지금상황된거 생각하면 애들도 비슷한 상황일걸
보통은 그 반대임. 오히려 너무 많이 하다 보면 나중에 문제가 뭔지 보이지도 않게 됨
라오도 저자병자 생각해보면...
귀엽고 프레임은 좋다 하지만 오토체스의 장점이 아닌 단점이 부각되는 전투방식과 모바일 게임의 장점을 살리지 못한 것 소탕권이 드랍이 아닌 다야구매인것 일일 퀘스트나 주간퀘, 월간퀘가 없는 것 한정재화파밍던전등이 없는것 일반적인 공수상성이 없고 쉽게 이해하기 힘든 공격우선표적이 있는 것 등등
이래서 클로즈 베타 같은 걸 해봐야되는거
시작부터 묘하게 피가 쭉쭉 닳더라 ..
개발사뭐하냐 특채해라
긴 웨이브로 1~2트 하면 게임에서 요구하는 숙제 하루 분량 다 먹을 수 있는 정도로 컨텐츠를 구성했어야 맞았다고 봄 하루 한 번 오토체스 한 판 하는 기분으로 게임하고 딱 끄는 그런 느낌이면 좋을 텐데 지금은 진짜 이도저도 아님
오토체스의 요체가 3성과 강력한 시너지를 완성하는 맛에 있는데 그런 거 하기 전에 게임이 다 끝나버림 솔직히 이건 진짜 오토체스류 게임의 근간부터 무너져 있는 거
누가 게임을 분석하면서 해요. 그냥 재밋으면 하는거지
꼴림이론강사
누군가는 분석이 재밌는거임
전략겜에서 전략을 분석안하고 하면 뭔 맛으로 게임해요..
뭔소리인지는 잘모르겠지만 이거 하나는 알겠다 개발자들이 오토체스 장르에 대해 깊이있게 분석을 안해봤네
우리나라는 밸런스 중요한게임 만들면 안됨. 왜냐고? 어느게임에서도 밸런스에 깊이 생각한적이 없거든. 밸붕케릭으로 캐쉬팔이 할 생각만 하는게 국산겜의 유구한 전통
저건 캐릭간의 밸런스가 아니라 인게임내 플레이 난이도의 밸런스를 말하고 있는거잖아.
밸붕팔이는 세계공통
지금 밸붕캐릭문제가 아님. 어떤 캐릭을 써도 난이도가 불합리해
오 그래서 외국겜들 밸런스가 잘 맞춰졌나요?
오버워치의 완벽한 밸런스에 감탄하셨답니다.
결국은 길게 갈 수 밖에 없는 오토체스류 장르를 모바일로 내다보니 발생한 문제라는거네
소환사가 개구데기 맞구나 에르핀떠서 갸 주축으로 해서 굴려봤는데 아무리봐도 비슷한 포지션인 마법사가 더 편하더라
ㄹㅇ에르핀 딜 개꾸데기더만
이 게임도 다른 게임처럼 유저가 QA하냐
장르특성살리자니 길어져서 폰겜에 부적합해지고 폰겜용으로 짧게 하기엔 장르특성 못살리는 문제구나..
디얍팔이할거면 프리코네류가 나았을거같음 ㅋㅋ
걍 전장하다 용병단 하련다
일단 오토체스라고 하기보단 단순 머지류 게임에 가까움 문제점이 솔직히 한둘이 아니다.... 전투재미 떠나서 편의성이 너무떨어짐
그렇게 만들어줄 개발자를 구해요...
초반 3성은 좀 선 넘었지
제가 본 단점 오토 채스류는 처음이라 게임성 쪽으로는 잘 모르겠지만, 1. UI가 좀 지저분함, 화면에 정보가 나열된 방식이라 초보자 입장에서는 무얼 집중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음. 2. 케릭터간 차이점을 잘 모르겠음, 뽑을때도 얘가 힐러인지, 딜러인지 조차도 아이콘이 아니면 식별이 어렵고, 그 아이콘은 확대가 되지 않으며, 아이콘에 대한 설명도 부족함. 3. 업그레이드나, 조각, 친밀도 작업에 대한 튜토리얼이 부족함. 하면 강해지는지는 알겠지만, 어떻게 하는지, 얼마나 강해지는지에 대해 직관적이지 못함. 하다못해 한 케릭터를 직접 업그레이드 하게 해줬으면 함. 4. 공격 범위나 시너지 효과가 나는 부분이 텍스트로 나오고 이미지화 되어 있지 못함. 선택시 공격 부분이나 시너지 부분이 UI적으로 오버랩되어 표시되었으면 좋겠음. 장점 디압의 케릭터가 귀엽다.
분석력 보소
아직 재대로는 안해봤는데 캐릭터가 귀엽고 보는맛은 있어서 하고싶긴 한데 게임성이 덜됬다. 그리 요약해도 될정도인듯. 솔직히 오토체스류 말고 그냥 캐릭터 키우기 요런쪽으로만 해도 볼맛나서 재밌게 했을텐데 결국 게임은 그 주류게임이 얼마나 재밌느냐가 중요한데 말이야
잘썼네 한 세시간 하고 느낀거 다 있구먼
오토체스류는 운곁들인 조합으로 사기치는 맛이라 대부분의 기물들 뽑기시키고 진부한 육성요소 스펙쌈만든 삼류들은 다 이렇게 노잼테크탐. 차라리 아주 후반에 전원만렙에 신캐 나오면 하루이틀 쫄작으로 만렙풀강은 깔고가다시피하고 도감작하는 코레겜 고인물 급이면 문제가 덜하겠지만 오픈초창기나
ㄹㅇ 그냥 한판 길게 하는게 나음. 여러번 시키지 말고
이겜은 전투시스템이나 레벨난이도가 문제가 아님. 그냥 게임이 재미가 없음... 일단 이 노잼부터 고쳐야 함.
롤더체스적부터 게임이 너무 짧아서 뭐 하기 힘들다고 말은 계속 나왔음 그렇다고 길면 게임이 너무 피곤해지고.
아르카나 택틱스랑 비슷해 보이긴하는데 아르카나도 밸런스랑 운영은 떠나서 웨이브가 엄청 길어짐
정리 잘 해놓으셨네
내가 느낀 점을 그대로 정리하셨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