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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성이 4성 성능을 넘을지언정 상위호환은 안되게 만드는 철학이 2스 보면 나오더라 엠브리엘이랑 다르게 저지중인 적만 사거리 무한 공격이고 3스는 무한 일직선 저격이지만 슈바르츠한테 떡장딜링은 밀리고 잡몹 우선하다보니 이프리트한테도 어느정도 밀리고 그래도 굉장히 재밌고 특성 덕에 적폐는 아니더라도 성능픽처럼 보이더라
이렇게 적절히 약점과 강점이 있고 기존 캐릭터하고 완전히 겹치지 않도록 잘 설계할 수 있는 밸런스팀의 실력을 보면, 수첸이나 수르트는 다분히 의도를 가지고 만든 것 같단 말이지
맵 난이도가 높아지면서 은재 에이야 엑시아가 하던 역할을 더 강해진 몹 상대로도 할 수 있게 나오는 느낌.
그런데 3스는 자기 본래 사거리 바깥에 한해서는, 떡장갑 상대로도 슈바르츠보다 딜이 높긴 하더라 그 넓은 범위를 넘어서 공격 가능한 맵이 흔치 않아서 그렇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