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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작] 모바일 mmorpg장르의 역설

일시 추천 조회 555 댓글수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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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8

작은 화면 + 터치 특유의 조작감 피로 덕분에 그런가

구봉달 | (IP보기클릭)59.13.***.*** | 22.01.24 07:00

과금요소가 착한게 왜 노가다요소가 많다는걸로 직결됨?

田村 麻奈実 | (IP보기클릭)211.171.***.*** | 22.01.24 07:00
田村 麻奈実

과금요소가 착함 = 돈으로 해결할 수 있는게 많지 않음 = 인게임 내 컨텐츠 활동으로 해소해야 함 = 노가다가 늘어남

구봉달 | (IP보기클릭)59.13.***.*** | 22.01.24 07:00
田村 麻奈実

돈으로 해결할수없으면 직접 해야된다라는 결론이되서?

롱타노씨 | (IP보기클릭)220.117.***.*** | 22.01.24 07:01
롱타노씨

그릉가

田村 麻奈実 | (IP보기클릭)211.171.***.*** | 22.01.24 07:01
緋想天 | (IP보기클릭)124.54.***.*** | 22.01.24 07:04

자동사냥은 필수임 단 노가다요소에만 한정하고 상위 컨텐츠는 무조건 수동으로 돌리게하는게 트렌드인듯?

찌찌야 | (IP보기클릭)58.233.***.*** | 22.01.24 07:05

게임 볼륨이 풍부함 = 숙제 많음이 아니라고 생각함... 게임 볼륨이 거지 같아도 온갖 일퀘 만들어 놓으면 숙제가 장난 아니라...

우키키 사루요시 | (IP보기클릭)14.4.***.*** | 22.01.24 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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