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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한거하면 유명해짐
아는 모델러가 생각났지만 19금 전문이니 말을아낀다
2d는 아무래도 개성이 확 드러나는 편이라 3d에 비해 네임드화되기 쉬운듯
횬타이는 컨셉아트로 시작해서 AD로 유명해진거지
키무라 횬타이도 사실상 3d 쪽 아닌가
제작기간도 2D에 비해 오래걸리기도 해서 물량전이 어렵다는 단점도 큰듯
하지만 결과물엔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ㅋㅋㅋㅋ 에니메이션 이펙트 구린 게임은 모델링 쉐이더고 나발이고 쌉구려보임 경직 역경직 카메라 사운드 그래픽을 충족하는데 타격감 쌉구린 게임이 대부분 에니메이션이랑 이펙트가 구린 경우가 많음
3d 유명한 사람하면 김범 생각나긴 함
루리웹-6101865829
키무라 횬타이도 사실상 3d 쪽 아닌가
루리웹-6101865829
횬타이는 컨셉아트로 시작해서 AD로 유명해진거지
김범은 원화가에서 유명해졌는걸로 아는데
띄는
ㄳ
2d는 아무래도 개성이 확 드러나는 편이라 3d에 비해 네임드화되기 쉬운듯
야한거하면 유명해짐
Umemaro3D...
Ge***ral b***h, R** mo* 등등
이변태아죠씨들아 !
아는 모델러가 생각났지만 19금 전문이니 말을아낀다
저게 3D 직종이었어???
더티 댄저러스 디피컬트 D : 가장먼저 욕먹고 D : 멘탈건강에 안좋음 D : 툴이 겁나어려움
어렵다기보다 극한의 노가다.
그건 3번째 디피컬트에 포함됩니다.
wlop도 블렌더 같이쓰는 고수자너
제작기간도 2D에 비해 오래걸리기도 해서 물량전이 어렵다는 단점도 큰듯
그래도 돈은 같은 연차급이면 3d가 더 버니 다행인걸까...? 씨뻘 오늘도 회사에서 모델링하다오니 힘들어 죽겄다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23246666
하지만 결과물엔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ㅋㅋㅋㅋ 에니메이션 이펙트 구린 게임은 모델링 쉐이더고 나발이고 쌉구려보임 경직 역경직 카메라 사운드 그래픽을 충족하는데 타격감 쌉구린 게임이 대부분 에니메이션이랑 이펙트가 구린 경우가 많음
23246666
아 ㅋㅋㅋㅋㄹㅇ ㅋㅋㅋ
저거 캐드로 하시는분이 계셨던거 같은데...
바로 게임 개발자쪽으로 가서 그런가?
하지마셈. 3D를 사용한 CG작업시 작업물 수정하고 그럴때... 아주 단순화해서 이야기해보면... 컬러그레이더(색보정)는 종편자를 닥달하고 -> 종편자는 합성러를 닥달하고 -> 합성러는 3D 작업자를 닥달하고 -> ....없슴. 2D 컨셉디자이너나 일러스터는 3D 작업이 시작된순간 손 뗀거임. 간여 할 것이 없슴. 언제나 최종적으로 내리갈굼당하며 욕먹는 자리가 3D임. 그리고 작업에 대한 비용(돈)도 제대로 쳐주지도 않음. 뭣보다 끝없는 프러덕션 원가절감의 시대에... 3D작업은 비싸기만 하고 기피대상임. 그저 월급 저렴한 CG초급자를 앉혀놓고, 비디오하이브 사이트에서 템플릿 다운받아서 소스영상/이미지만 갈아끼기로 작업을 '처내는'데에만 급급한게 거의 대부분의 중소규모 프러덕션들의 현실이라... 비디오하이브 템플릿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3D 작업 자체를 기피함. 심지어 클라이언트한테 3D작업이라도 비용 더 부르면 다들 이해도 못하고 싫어하니.
??? 이미 하고있는 데..
CG쪽도 IT라면 IT인데... IT분야에서 그야말로 바닥중의 바닥. 고생만 오지게 할 뿐 대우 못받는 하류 바닥 그 자체가 3D. 심지어 작업을 위한 컴터도 더 비싸게 들고 정신적으로도 피곤함. 아 물론 상위 0.1% 실력자는 돈 좀 만지겠지. 근데 그건 심지어 공사판 노가다도 그렇고 세상 어디나 마찬가지 아닌가. 그런 소리는 집어치우고. 정 3D CG 업계쪽에 몸담고 싶으면 마야 멜스크립트등 스크립터/개발자를 노리는게 그나마 제일 몸값 제대로 받는 길일거라고 봄.
랄까 이미 회사다니다 퇴사하고 다음회사 준비중인데 ;; 너무 심하게 말하시는듯. 난 욕심도없고 먹고살정도만 벌려는건데..
차라리 게임업계 모델러/리깅/애니메이터면 좀 일자리도 많고 그럴려나. 영상쪽 3D는......음........... 어................................
에초에 영상쪽 아닌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