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
- 유머 BEST 더보기
- 책임 없는 쾌락ㅋㅋㅋㅋ.jpg
- 저주받은 클립스튜디오 에셋
- "흥, 나 같은 상남자는 비 올 때 우산 따위...
- 버튜버)감독이 스이쨩을 공격하자
- 블루아카) 선택과 집중할 거면 키쿄 거르고 온...
- MCU) 쇠퇴하고 있는 이유로 싸우는게 병.신...
- 탭갈이)ㅈ토피아는 도대체 왜 올리는거임? 심리...
- 시골 깡촌에서 인터넷 쓰는법.jpg
- 올타임 레전드 안한글마케팅.jpg
- MCU) 현재 마블히어로가 대중의 지지를 못 ...
- 클리앙 클리앙 거려서 유게ㅅㄱ들 또 이상한 소...
- [포켓몬]밖은 위험하단다! 이 친구들 중 하나...
- 블루아카) 청휘석 뜯는 양아치들
- 인방) 김어 앤 도거
- 99년생 치어리더 누나 gif
- 사기당한 애기용사
- 서양에는 왕따같은건 없다는 주장의 논파법
- 개강 후 새내기 술자리에 간 유게이 시점
- 클리앙 회원들이 디씨 새끼들을 극혐하능 이유
- 블루아카) 모닝글 유우카
- 근튜버) 로제타 래빗홀 쇼츠 20만 달성
- 오른쪽 BEST 글 더보기
- 붕어빵 틀 요리를 만들어봤습니다
- 탑골 순대국 정식
- LA다저스 VS 키움 히어로즈 직관
- 별의 공주 병영일기
- 솔로의 홀로 여행입니다
- 독일식 족발요리 슈바인스학세
- 혼자 먹는데 쟁반짜장 시킨 이유
- 완벽한 바게트를 위한 도전은..
- 파트락쉐 미라쥬 카레맛 탈출기
- 무지개 바람떡을 만들었습니당
- 40대 덕후의 건담과 파일럿
- 3D모델링)블루아카이브 불량배 소라
- 아카데미 1/72 프로마시스
- 요새 너무 말 많아서 시끄러운 녀석들
- 1/220 RX-78-2 Gundam 영웅 탄 Ver.
-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 제어할 수 없는 동료vs적
- 유니콘 오버로드
-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 [검은사막] 모험 꿀팁 모음zip
인기 검색어
유저게시판 최신글
실제로 게임 최적화에서도 꽤 많이 쓰는 눈속임 이기도 하지..
저번에 똑같은 글 올라왔을 때 댓글에 요즘은 컴퓨터 사양도 좋아지고 엔진도 좋아져서 굳이 저렇게 할 필요도 없고 옛날 기준으로도 저런 미친 짓 굳이 하는 기업 없었다고 하던데
와 통으로 만든게 아니구나?
실게임에서 쓸일 없을 것 같은데? 쓰는 게임 본적도 없고 카메라 각도에 따라 본 회전값 바꾸는게 최적화에 유리한 것도 아니고 실게임이아니라 애니메이션작업용 인 듯
저건 얼굴 그림자때문에 만들어진 태크닉임. 저런 2d형 그래픽에서 일반적인 쉐이딩을 하면 얼굴에 자잘한 그림자가 많이 생겨서 보기 싫어지는데 모델링자체를 카메라에 맞춰서 저렇게 왜곡시키면 그림자가 깔끔해지는데 이거 말고 다른 방식이 길티기어인데 그건 버택스컬러를 입혀서 그거 기반으로 그림자를 지워버리는거. 본문 같은 형식은 펜실이라는 맥스 플러그인으로 오래전부터 사용된 방식인데 길티기어보다는 아무래도 무거울 수 밖에 없지만 효과는 더 좋음
저런건 프로그램상에서 자동보정을 해주나?
3d 객체를 2d 인 디스플레이로 보니깐 생기는 트릭이지. 입체감 있는 모션을 위해 과장되게 3d 모델을 늘리기도 하지. 각도에 따라서 다르게 보이니.
히익
와 통으로 만든게 아니구나?
난 좋다고 생각해 아주 잘 고안했어
저런건 프로그램상에서 자동보정을 해주나?
날 속였어!
우앙 싱기해
실제로 게임 최적화에서도 꽤 많이 쓰는 눈속임 이기도 하지..
저딴걸 대체 왜하냐 했더니 이런게 있었구나.. 하기야..
Kaelic
저번에 똑같은 글 올라왔을 때 댓글에 요즘은 컴퓨터 사양도 좋아지고 엔진도 좋아져서 굳이 저렇게 할 필요도 없고 옛날 기준으로도 저런 미친 짓 굳이 하는 기업 없었다고 하던데
저런건 벽관통 시야할때 뽀록나지 않음?
Kaelic
실게임에서 쓸일 없을 것 같은데? 쓰는 게임 본적도 없고 카메라 각도에 따라 본 회전값 바꾸는게 최적화에 유리한 것도 아니고 실게임이아니라 애니메이션작업용 인 듯
게임용임 Live2D 만든 회사에서 만들던 프로젝트인데 지금은 중단됨
길티기어가 저 비스무리한 방식 아닌가?
길티기어가 저 방식이라는거 정확함... https://youtu.be/GIxO2m57f_k 해당 영상 55초 보면 캐릭터 표정 연출한다고 모델링 직접 안뜯고 눈 앞에 오브젝트 하나 띄워두고 인 게임에서는 카메라 시점에 고정시킴..수풀이나 나뭇잎 같은 옆에서 보면 대놓고 종잇장 느낌나는 오브젝트들도 저런식으로 숨겨서 면만 보여주는 경우도 있고...정확한 기법 명칭은 기억이 안남...
오
대단해 트오세!
코스믹호러블
기괴하다..
이게 비밀이였구나 어느날부터 이래저래 깔끔하더니만
거짓말..!
3d 객체를 2d 인 디스플레이로 보니깐 생기는 트릭이지. 입체감 있는 모션을 위해 과장되게 3d 모델을 늘리기도 하지. 각도에 따라서 다르게 보이니.
Vrchat에도 똑같이 적용됨?
ㄴ 걍 폴리곤 모델링임
저건 얼굴 그림자때문에 만들어진 태크닉임. 저런 2d형 그래픽에서 일반적인 쉐이딩을 하면 얼굴에 자잘한 그림자가 많이 생겨서 보기 싫어지는데 모델링자체를 카메라에 맞춰서 저렇게 왜곡시키면 그림자가 깔끔해지는데 이거 말고 다른 방식이 길티기어인데 그건 버택스컬러를 입혀서 그거 기반으로 그림자를 지워버리는거. 본문 같은 형식은 펜실이라는 맥스 플러그인으로 오래전부터 사용된 방식인데 길티기어보다는 아무래도 무거울 수 밖에 없지만 효과는 더 좋음
아하
길트기어 3D로 나왔을때 처음 반응이 '우왕. 앞으론 이렇게 애니메이션도 쉽게 만들겠당' 이었는데 저런방식 자체가 생 노가다라서 애니메이션에 쉽게 적용시키기 힘들단걸 알고 실망 ㅠ
이건 오히려 버튜버들이 흔히 쓰는 라이브 2D가 비슷하지 않음?
3d로 사람얼굴을 만들면 입이 튀어나온 형태일수밖에 없음. 실사로도 그렇고 그런데 2d는 대부분 입이 코,턱선보다 뒤에 있도록 그림. 정면 측면샷 말고 대각선(가장 많이 나오는 구도) 일때 한정이지만 그 갭을 메우기 위한 방법+@ 라고 보면 될듯
내기억에 저거 일반적인 3d 용도는 아니고 라이브 2d 나 버퓨버 2d 판떼기 같은 용도였던 걸로 기억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