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기업이 가격을 낮추게 하는 방법은 기업들간의 치킨게임이든 소비자들이 비싼 걸 안 사먹어서든
가격을 낮춰서 늘어나는 판매량이 제품당 마진 감소를 뛰어넘을 때임
만약 bbq도 가격을 10% 낮추면 판매량이 30% 정도 증가될 거라 생각되면 분명 가격 낮출 거임
그저 가격을 낮춰서 빅리다매로 판매량을 늘리려고 해도
손해보는 거 이상으로 판매량이 늘지 않을 거라 판단해서고
가격을 올리는 거는 가격인상으로 인한 판매량 감소보다 이익 증가가 커서임
기업이 가격을 낮추게 하는 방법은 기업들간의 치킨게임이든 소비자들이 비싼 걸 안 사먹어서든
가격을 낮춰서 늘어나는 판매량이 제품당 마진 감소를 뛰어넘을 때임
만약 bbq도 가격을 10% 낮추면 판매량이 30% 정도 증가될 거라 생각되면 분명 가격 낮출 거임
그저 가격을 낮춰서 빅리다매로 판매량을 늘리려고 해도
손해보는 거 이상으로 판매량이 늘지 않을 거라 판단해서고
가격을 올리는 거는 가격인상으로 인한 판매량 감소보다 이익 증가가 커서임
예를들어 원가가 1000원인 제품을 2000원에 팔 때 가격을 10% 낮추면 개당 이익은 1000원에서 800원으로 줄어듬 그럼 가격인하로 인한 판매량이 25% 이상 증가할 거란 기대가 있어야 가격을 내림
결론적으로 그런면에서 제품원가도 가격에 영향을 주는게 맞음
만약 개당 원가가 500원으로 낮아지면
10% 낮추었을 때 이익 감소분은 1500원에서 1300원으로 줄어드니까
판매량이 16%만 증가해도 가격을 낮추게됨
지들끼리 담합중이거든
기업이 가격을 낮추게 하는 방법은 기업들간의 치킨게임이든 소비자들이 비싼 걸 안 사먹어서든 가격을 낮춰서 늘어나는 판매량이 제품당 마진 감소를 뛰어넘을 때임 만약 bbq도 가격을 10% 낮추면 판매량이 30% 정도 증가될 거라 생각되면 분명 가격 낮출 거임 그저 가격을 낮춰서 빅리다매로 판매량을 늘리려고 해도 손해보는 거 이상으로 판매량이 늘지 않을 거라 판단해서고 가격을 올리는 거는 가격인상으로 인한 판매량 감소보다 이익 증가가 커서임
새로운거 등장할 땐 많이 하지. 당장 배달앱도 초기에 치킨겜 어마어마하게 했자너 그거 끝나고 대충 정리되니까 이제 그 때 발생한 출혈 메꾸고 있는거고.
요즘 치킨게임하는데가 있나?? 거의 다 담함으로 가지. 하물면 동네상권에서도 담함 하는곳 심심치 않게 보는데
통신은 독과점시장인데 무슨생각으로 민영화를 했는지 ㅋㅋ
요즘?? 25년전 오락실도 킹오파 나올때마다 동네 오락실 사장님들 모여서 밥먹었음
ㅇㅇ 가격탄력성 얘기랑 관련 있음
근데 왜 치킨값은 안떨어짐
trueheart
지들끼리 담합중이거든
받아랏! 담합 파워~!
거물 타짜 둘이 손목걸고 싸우는건 영화에서나 일어날 일이고, 현실에선 둘이서 즉석 담합해서 호구 뜯어먹는다고 함 치킨값도 그렇게 된거고
경쟁할땐 둘중 하나 담합 아니면 치킨게임. 담합 걸리면? 어차피 그동안 번돈이 더 커서 괜찮음. 담합으로 1조 벌었는데 벌금이야 뭐 세금 좀 냈다 생각하면 되니
치킨 만큼 가격 대가 다양하게 있는 상품도 드물지 않나? 5천원 시장치킨부터 1.5만원 후참잘, 2만원 bbq 등.
요즘 치킨게임하는데가 있나?? 거의 다 담함으로 가지. 하물면 동네상권에서도 담함 하는곳 심심치 않게 보는데
하늘의불
새로운거 등장할 땐 많이 하지. 당장 배달앱도 초기에 치킨겜 어마어마하게 했자너 그거 끝나고 대충 정리되니까 이제 그 때 발생한 출혈 메꾸고 있는거고.
하늘의불
요즘?? 25년전 오락실도 킹오파 나올때마다 동네 오락실 사장님들 모여서 밥먹었음
기업이 가격을 낮추게 하는 방법은 기업들간의 치킨게임이든 소비자들이 비싼 걸 안 사먹어서든 가격을 낮춰서 늘어나는 판매량이 제품당 마진 감소를 뛰어넘을 때임 만약 bbq도 가격을 10% 낮추면 판매량이 30% 정도 증가될 거라 생각되면 분명 가격 낮출 거임 그저 가격을 낮춰서 빅리다매로 판매량을 늘리려고 해도 손해보는 거 이상으로 판매량이 늘지 않을 거라 판단해서고 가격을 올리는 거는 가격인상으로 인한 판매량 감소보다 이익 증가가 커서임
이게 맞지
우리나라 사람들이 이상하게 기존제품에 대한 충성도가 높다 라는 분석이 있긴 한데... 진짜인지는 모르겠고... 확실히 지금 상황에서는 가격을 낮출 이유가 안보이는 것도 사실임.
이게 그 가격탄력성인가 뭔가냐
불쌍한놈
ㅇㅇ 가격탄력성 얘기랑 관련 있음
기존제품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건 어디나 그러지 펩시 처음 나왔을때 코카콜라가 그거 대응한다고 당도를 좀 높혔더니 항의는 기본이고 졸도하는 사람도 있었대
예를들어 원가가 1000원인 제품을 2000원에 팔 때 가격을 10% 낮추면 개당 이익은 1000원에서 800원으로 줄어듬 그럼 가격인하로 인한 판매량이 25% 이상 증가할 거란 기대가 있어야 가격을 내림 결론적으로 그런면에서 제품원가도 가격에 영향을 주는게 맞음 만약 개당 원가가 500원으로 낮아지면 10% 낮추었을 때 이익 감소분은 1500원에서 1300원으로 줄어드니까 판매량이 16%만 증가해도 가격을 낮추게됨
근데 생각해보면 대체제가 많아야 탄력성이 높아질거고 대체재가 많으려면 시장참가기업이 많아야 하고 시장참가기업이 많으면 치킨게임이 터질 확률이 높으니 아무 상관없는건 아니지?않을까?
응 아니야 보통 기업에서 가격떨어지면 사람들 많이사서 좋아진다란거 잘안믿음 괜히 에전에 ea가 지나친 세일은 게임의 가치를 낮춘다 개소리하다가 스팀잘되는거보고 바뀐게아냐
치킨게임은 어디까지나 간접적인 원인이나 혹은 결과임 근본적인 원인은 가격에 따른 총 이익의 변화
누군가 선도를해야지 그걸베낄려고 하는거지 본인들이 혜자라거나 이런이미지로 가지않아 애초에 저런건 어느정도의 시간이있어야지 먹히는 중장기적 프로젝트인데 주주나 기타등있는데 저걸밀어붙이겠어 차라리 아이스크림에서 매년 1그램씩 줄이면 수익증대되는 그딴 원가절감이나 하지
그냥 아무말대잔치 해본건데 진지하게 받아서 머쓱해졌어 ;_;
너무 기업가들을 바보로 아는데.. 가격 떨궈서 수익이 나는데 왜 가격을 안떨구겠어
말했지만 그런수익은 중장기적인거라서 그럼 기업가가 무슨 절대왕정도아니고 주주눈치 이사눈치 기타등을 받는 자리임 결국 더편한건 원가절감이란 이름하에 야금야금 갉아먹기지 x만큼 인하하면 y만큼 잘팔릴겁니다 웃기는소리 그짓비슷하게 할려고 하는건 할인쿠폰 이정도임
근데 뭐 애초에 완전경쟁시장도 아닌데 정말로 시장이 경제적 원칙에 따라 돌아가리라고 기대하는 것도 너무 나이브하지 않나 시프요. 기업 역시 시장왜곡자가 될 수 있는 거 아니겠음?
중장기적으로 수익이 난다는 보장은 어디있고? 막말로 대형마트 치킨 대란처럼 이득이 될 거같으면 바로 하겠지 뭐 그 대형마트도 치킨 팔아 돈버는게 아니라 사람들을 마트로 끌고 오는 수단으로 쓰는거지만
ㄹㅇ브랜드가치 최적화하는게 얼마나 힘든건데 무조건 싸게 하면 되는 줄 아는 바보들이 넘쳐남. 가성비로 뜨는 것들은 물가인상 시작되면 가장먼저 나가떨어지는데 자기들은 기업 운영 안한다고 막 나감.
가격 낮춰서 잘 팔린다는 보장이 있으면 보통 하위 브랜드를 만들 거나 하겠지
굳이 잘 나가고 있는 브랜드가치를 훼손시키는 건 머저리나 하는거지.
죽창을 맞았을때
죽창을 맞으면 가격을 어케 낮춤?
한대 더 맞기 싫어서
한놈이 죽창 맞아 뒤지면 살아남은 놈이 독과점을 하겠지
걱정 마! 나머지 하나도 죽창을 놔서 죽여버리면 새로운 기업이 시장에 진출할거야!
ㄹㅇ 옆에서 그짓하다 죽창맞는거 보고도 똑같이하는 깡이면 인정이지
인텔이 가성비로 거듭날줄은 몰랐지 ㅋㅋㅋㅋㅋ
통신은 독과점시장인데 무슨생각으로 민영화를 했는지 ㅋㅋ
IMF
그거 계속 국가가 들고있었으면 지금은 또 그거가지고 욕하고 있을거임 경쟁 안된다고 한전 적자난다고 사람들이 입에 거품무는거 봐봐
덤핑까지 가면 오히려 물가를 낮춰주니 국가입장에서도 국민들 소비하기 좋아지니까 냅두긴 함
치킨게임판은 온라인 오픈마켓이 지대로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