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드는데 필요한 기술력이 말도 안되게 높은데.
막상 개발비용을 커버할 만큼, 플레이어가 많지 않음.
그렇다고 플레이어가 적지도 않아서 뭔가 맛은 있어보임.
만드는데 필요한 기술력이 말도 안되게 높은데.
막상 개발비용을 커버할 만큼, 플레이어가 많지 않음.
그렇다고 플레이어가 적지도 않아서 뭔가 맛은 있어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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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티니나 디비전같은거 나름 흥하지않았나
플레이어가 절대적으로 적어 보이지는 않는데 후발주자들까지 수익이 제대로 나올만큼 충분히 많은지는 모르겠음.
같이 흥할수 없는 장르라 파이 갈라먹기가 치열할듯함 죽이지 못하면 내가 죽는 경우가 많은듯
유지보수비도 많이들고 개발력도 필요하고 그러면서 BM내기도 어렵고
기술력이.. 많이 필요한가? 기획 노하우 문제라면 반정도 동의하겠는데 그래픽 쪽은 잘 모르겠네
기획 노하우까지 싸잡아서 기술력이라 말한거긴 해서, 다른 표현이 나을려나?
보통 전자 게임에서 기술 하면 공학적 기술 이야기로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으니까 기획 노하우는 면에서의 기술은 별도 언급이 필요하긴 할듯
파르테나의 거울 신작 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