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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월드는 ㄹㅇ 만드는게 대단한거지
라이브 게임은 제작비도 제작비지만 꾸준히 업데이트 해주는것도 장난 아님 원신 제작비가 1000억인데 1년 업데이트 비용에만 2500억 이상인것만 봐도 왠만한 게임은 엄두도 못남 페그오나 다른 유명 ip가 원신처럼 오픈월드를 못만드는 이유는 단순히 만들었다고 해서 끝나는것이 아닐뿐더러 그럴만한 기술력도 부족하니
오픈월드는 ㄹㅇ 만드는게 대단한거지
명일방주 만든 하이퍼그래프에서 만들고있긴한데 명일방주도 서브컬쳐 게임중에 글로벌 매출 4위라 가능한거긴함
중국겜이 약간 특수하긴함 중국내 매출이 어마어마하다보니까 그럼
미호요는 걍 100배 레버러지 3번 갈긴 미친넘들이니 논외지 ㅋㅋㅋㅋㅋㅋ
사이게는 뭔가 해보려다 실패한거 같기도 하고.
그랑블루 리링크 지금 몇년째 연기중 아닌가 ㅋㅋㅋㅋ
그니까 사실상 실패했다고 봐야지 뭐... 말딸처럼 갑자기 딱하고 발표할 수도 있긴 하지만.
정작 중국쪽 보면 환탑이나 웨더링 웨이브 짭짭신 명방2처럼 만드는 곳은 있음
환탑은 해봤는데 결국 제대로 된 오픈월드겜으로 나오질못했음 애초에 씹덕겜이라고 보기에도 존나 엉성하고
퍼니싱 한섭이 ㅈ박아서 그렇지 다른데선 그래도 웨더링 개발할만큼은 벌더라 근데 한섭은 왜그랬니 샤발롬들아?
Mmo에서 온라인기능 좀 빼면 오픈월드라서 만들 수 있는 회사는 많은데 기대 수익에 자신을 못가지는 거지.
내가 말을 하다말았는데 결국 씹덕겜의 특수성은 돈이 안된다는거임 생각보다 여기 시장 돈이 안벌림
개발력과 개발기간이 제일 큰 문제임
라이브 게임은 제작비도 제작비지만 꾸준히 업데이트 해주는것도 장난 아님 원신 제작비가 1000억인데 1년 업데이트 비용에만 2500억 이상인것만 봐도 왠만한 게임은 엄두도 못남 페그오나 다른 유명 ip가 원신처럼 오픈월드를 못만드는 이유는 단순히 만들었다고 해서 끝나는것이 아닐뿐더러 그럴만한 기술력도 부족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