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탄다고 하면 닌자를 알고 녹색 자.살 풍뎅이 혹은 몬스터 드링크
오토바이 대해서 아무것도 몰라도 영화 좀 봤다면 알만한 닌자
닌자는 가와사키 공업에서 내놓는 스포츠 오토바이 라인업으로 이거 어디서 봤는데 싶으면
탑건1, 2 에서 톰 크루즈가 타는게 닌자 라인업 오토바이거든
암튼 이런 쌉간지 터지는 닌자 오토바이 타면
오토바이 타는 사람들 조차 절례절례 하는데 이유는 별거 없다
대표적인 오토바이 브랜드 혼다는 땡기면 땡기는 만큼 나온다는 말 들을 정도로
스포츠 바이크에서도 악셀을 당기면 그만큼 속도가 나와서 안정적이고 초보 친화적이지만
좀 심심하다는 평가도 받음
그래서 오토바이 처음 탄다면 무조건 혼다 아님 야마하 추천함
하지만 가와사키 특히 닌자 라인업은 이따구다
저속에서는 스포츠 오토바이 치고는 다른 브랜드와 별 차이 없는 가속도를 보여주는데
일정 이상 RPM(대충 속도) 넘어가면 정신 나간 가속도를 보여줌
쉽게 말하면 고속에서 다른 오토바이에 비해 더 빠른 가속을 가진 특성을 가져서
말 그대로 뒤지기 딱 좋은 특성임
그래서 오토바이를 좀 타는 사람들도 꺼려하는 기종이지만
가와사키타는놈들특 어린이보호구역에서 230으로달림
멋있기도 하고 성능도 좋음. 근데 그 성능을 통제 할 실력있는 라이더가 타는게 아님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이륜차 특성이 조작 특성이 상이하고 타이어, 노면 컨디션도 가리고 각종 자세제어 출력센서들이 컨트롤 보조를 해주는데 그 보조를 무시하고 달리다가 조작 능력을 벗어나고 라이더 본인 통제 한계까지 속도내다 사고나서 사망하는 경우가 많음. 제대로 탈려면 드라이빙 스쿨 라이딩 스쿨 들어가서 한참 배워야하는데 돈주고 배우는 사람이 없음
아까 베글에서 닌자로 입문했다는거 보고 식겁했다 진짜
오토바이가 싫으면 그냥 이런데 들어와서 리플을 달지마.
갈!
가와사키 타는 놈들 특 60년 전이나 지금이나 다를빠 없음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405551438
갈!
닌자 보존의 법칙
한대가 폐차되는동안 다른 한대가 박스까고있다...!!
아까 베글에서 닌자로 입문했다는거 보고 식겁했다 진짜
스즈키가 아닌게 어디야
새끼...기열!! 알동기 스동기는 입문의 교과서 이거늘
제사동기....
갈!! 요조숙녀 혼다를 놔두고 입문기를 논하다니!
그 츅동기나 다시 내기전까진 발언권 없읍니다
↗같이 타는놈들이 많이 선호하나보지
멋있기도 하고 성능도 좋음. 근데 그 성능을 통제 할 실력있는 라이더가 타는게 아님ㅋㅋㅋㅋㅋㅋㅋ
CarboxylicAcid
사실 이륜차 특성이 조작 특성이 상이하고 타이어, 노면 컨디션도 가리고 각종 자세제어 출력센서들이 컨트롤 보조를 해주는데 그 보조를 무시하고 달리다가 조작 능력을 벗어나고 라이더 본인 통제 한계까지 속도내다 사고나서 사망하는 경우가 많음. 제대로 탈려면 드라이빙 스쿨 라이딩 스쿨 들어가서 한참 배워야하는데 돈주고 배우는 사람이 없음
돈 배우고 탈려면 서울 아니면 힘듬 진짜 운 좋아서 부모가 라이더라서 쌍욕 먹으면서 배우던가 아니면 지인이 라이더여서 그쪽 분들에게 욕 먹으면서 배우던가
그런곳은 특수차량 운전처럼 바이크 배우는거야?
바이크운용특성을 이론부터 가르치는거지 카운터 스티어링부터 트랙션 컨트롤이나 코너링시 악셀링같은
원래 모든 운전은 그렇게 배워야함....
그실력있는 라이더 극소수
취미로 타는 사람들은 일부러 돈주고 배우고 그러는 사람들 많음.
특수차량이라고 해봐야 추레라 이런거는 아니고 바이크 주행 특성에 맞는 기본 조작, 자세, 시선처리, 장애물 회피, 커브 기동, 노면 별 주행 방법 바이크 전도시 다시 세우는 방법, 장구류 종류, 안전수칙 등등 라이더가 대응하고 대처 할 수 있는 방법, 예방 방법 등 도로에서 마주치게 될 다수의 상황에 대해 거의 대부분을 배울 수 있음. 물론 이걸 다 배우고도 바이크 회사별 바이크 종류별 주행특성이 다르고 익숙해지는데 또 걸리는 시간 까지 고려하면 오토바이 한대가 완전히 내 몸에 맞게 익숙해지는데 걸리는 시간까지 고려하면 오래 걸리는 편.. 오토바이는 라이딩의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만큼 안전하게 타는데 걸리는 시간이 좀 있다고 보면 됨 장구류도 풀페이스, 슈트, 프로텍터, 관절보호대, 척추보호대, 부츠, 장갑, 넥브레이스, 니브레이스, 웨어링 에어백 다 구매하면 대략 약 1,000만원 이상. 하지만 내 목숨을 보존하는데 정말 저렴한 비용이지.
요새 라이딩 스쿨 많이 가는데..?
그치 요새들어 늘었지
그럼 댓글을 바꿔야지. '없다'가 아니라 '최근 라이딩스쿨 시장의 활성화로 인하여, 이전보다 교육을 받는 사람들의 수가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이정도도 못 쓰는거야?
니가 써줬으니까 됐네:)
쟤는 아침부터 왜 저렇게 심술이 났대
우울한가봐ㅋㅋ싸울일도 아니고 이제 난 슬슬 출근해야겠다ㅋㅋ
실력이 있든없든 바이크 타다보면 언젠가 운에 맡기는 순간이 한번쯤은 오게되어있어 그때 운없으면 최소 어디 하나 장애 얻는거야. 운 좋으면 그 한순간 넘기고 다음 그 때를 기다리는거고
가와사키타는놈들특 어린이보호구역에서 230으로달림
.9
가와사키 타는 놈들 특 60년 전이나 지금이나 다를빠 없음
ㅇㄱㄹㅇ 가와사키는 바이커들도 혐오하는데이유가있음
방지턱밟고 달나라갈료고?
대체로 그딴거 신경안쓰더라 진짜로 가는 뿅뿅들이 태반임 아직도생각난다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느리게달린다고 나한테 지랄하던 가와사키
그리고 안잡힘 그리고 옆에서 40으로 가던 아반떼가 잡힘
다죽어서 난 그런애들못봣나봄
방지턱 밟고 왜 날아감? 날아가는게 탈것임? 서스펜션은 장난감임? 타보지도 않은애들이 뇌피셜로 이런말 하더라.
시속 230 으로 방지턱 밟아봐 궁금하면 니서스펜션은 나사에서라도 만들었니??
(원래 이륜차 통행금지인 고속화도로에서 몰래 들어온 오토바이가 방지턱 밟고 날아가는 경우는 꽤 있긴 하다)
방지턱이 뭐한 200mm 넘어가나? 잘해봐야 10cm인데 200키로 넘어가는 바이크의 서스펜션 트레블이 10cm 가 넘는데 그걸 못넘는다고? 자이로효과는 알고있음? 고속에서 달릴때는 자이로 효과에 의해 자세가 되려 안정적으로 보정이됨.
실제 우리나라에 설치된 방지턱의 30%가 17cm를 넘어감.... 지자체의 관리소홀로 높이 같은거 안 재고 막 만들어서 너무 낮거나 너무 높거나 한건데.
230킬로면 작은 비행기들은 이륙 결심 속도임.. 근데 점프대가 있다? 날아가지
고속화 도로에 방지턱이 있는게 문제 아님??
그건 맞아요 근데 있더라구요.......
하이고.. 바이크가 양력이있어?? 직진하는 400키로짜리 바이크가 200키로로 달리면 물체가 직진하려는 힘이 톤단위임. 강력한 직진하는 힘에 10cm 서스펜션에 힘이 가해진다고 날아갈수가없어. 제발 상식적으로 물리를 생각하자 서스펜션이 휘어지면 휘어졌지. 비행기는 양력이라는게 작용하고있고 바이크는 공력에 의해 바닥으로 눌러지고있다는걸 생각해라 좀..
방지턱 10cm 넘어가는곳은 쎄고 쎘는데?
운동 에너지랑 관성이 있는데 방향이 대각선 위 방향으로 바뀌면 가벼운 바이크는 그대로 점프댐 어케 아냐고? 내 경험담임. 고속도로 진출로에 방지턱 처럼 도로가 좀 올라와 있었는데 그거 모르고 밟았다 앞뒤 바퀴 다 공중에 뜸. 운이 좋아서 전복 안대고 탈출 했지만 100에서 무거운 편인 4기통 바이크가 이정도인데 230이면 할리도 뜰껄
최저를 기준으로 말한거야.. 아 좀 20cm 넘는 서스펜션 쌔고쌨어 공력으로인한 다운포스 달리는 현상에서 나오는 자이로효과 등 겨우 방지턱으로 날아가면 그건 현대 공학으로 만들어지는 탈것이 아님. 니들 말대로 라면 모터 gp에서 서킷 사이드 밟으면 다 날아간다는 말이랑 똑같아
서스펜션 트레블이 10cm이상이라고 고속시 다 넘어가는거 아님..그리고 단순 높이로만 보는게 아니라 넓이도 관계있고.. 그리고 앞바퀴는 잘받아줘도 뒷바퀴가 못받아줘.. 고속으로 달리면 앞바퀴는 제대로가도 뒷바퀴가 떠버려..고속시 안정적으로 보정된다는건 개소리야
일단 님은 200킬로 이상의 속도를 먼저 경험해보고 오세요.. 난 해봐서 날라간다고 자신할수 있습니다.
먼 상식 따져 당장 바이크 빌려서 방지턱 넘어 봐라 니 꼬추랑 엉덩이가 어떻게 되는지..
면허 없구나 ㅋㅋㅋ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230? 그전에 시체 되어있을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청룡쇼바에 우체국에서 뽐뿌로 기름도 훔쳐보고 진짜 에펠탑빼고 전갈자세에 쌍팔시네루등등 오토바이로 할짓거리 다해봤는데 너 230땡기고 고속방지턱 밟으면 너 죽거나 휠체어 탄다에 한표 건다 니가 200땡기고 방지턱 넘으면 니 서스펜션과 악력이 받쳐준다고 가정을 하더라도 니가 날아간 비행거리+ 착지 위치의 수평여부 +마찰강도 까지 조합하면 차라리 짭새가 단속한답시고 달리는 오토바이 앞바퀴에 쇠파이프 끼우는게 선녀로 보일걸? 150 땡긴애가 골목에서 나온차에 들이 박고 날아가다가 신호등에 걸려서 평생 한쪽다리 절고 댕기는데 230이 무슨 발사이즈인줄아냐 방지턱도 ㅈ같은거 만나면 넌 죽어 90년도에 방지턱 못보고 죽은애들이 한둘도 아니고 심심하면 뉴스가 나왔는데 뭐라는거냐 커뮤니티 좀 그만해 유튜브좀 그만 믿고 내말이 구라같으면 옛날 뉴스 찾아봐 여럿 죽었어
니가 생각하는 방지턱-> 순두부같은 부드러운 방지턱 실제 방지턱 -> 슈뢰딩거의 방지턱 ㅈ같을지 아닐지는 가서 보기 전까진 몰라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59478071 당신들을 위한 글임 아이디는 가려드렸음
걍 오토바이 자체거 살자용이지
아이거모냐
오토바이가 싫으면 그냥 이런데 들어와서 리플을 달지마.
쫄보
그렇게치면 자동차도...
오토바이가 싫은 게 아니야 ↗ 같이 타는 새끼들이 싫은 거지
야 이런 댓글에 추천 박히네
그렇게치면...이라기엔 단단한 철갑과 푹신한 에어백이 지켜주는 자동차랑 충돌하면 일단 날아가는 것부터 시작하는 이륜차랑 안전성은 급이 다름.
나도 오토바이 타는 사람 앞에서 살자용이라고 댓글 다는 새끼들도 싫어
바이크에 비하면 그래도 안전하지 바이크는 탑승자가 노출되어 있잖아
건보료 갈갈갈갈갈갈
이륜차가 현대까지 남아 있단건 그 유용성을 스스로 증명하고 있기 때문임 잘 알지도 상황을 제대로 인지도 뭐가 문제인지도 모르면 적어도 욕은 하지마
이건 억까다ㅋㅋㅋㅋㅋㅋ
오토바이가 살자용이였으면 백년넘게 못있음 전킥처럼 사장됐지.전킥도 백년전에 나왔다가 안전성문제로없어진건아나
엄밀피 말해서 오토바이가 전킥의 후신격인 거라 안전성 문제로 사라진 게 아님. 오토바이가 전킥이니까.
? 뭔 개소리야
안전성 이야기하는데 슬쩍 유용성으로 말바꿔서 헛다리로 헛소리 늘어놓을 거면 그냥 말을 하지 마라...읽느라 시간낭비했네
개솔 ㄴ 시초는 자전거에 엔진단거임
나도 오토바이 안좋아하지만 이건 개코미디네 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나라에서는 오토바이 이후에 들어와서 따로 킥보드라고 부르지만, 영어권에서 킥보드의 이름은 스쿠터임. 우리가 아는 그 스쿠터랑 같은 이름임 ㅇㅇ 전동기로 움직이는 소형 기계로 스쿠터(킥보드)가 나왔는데, 서서 타기 힘들다고 앉아서 타게 만들고, 그게 오토바이가 된 것임. 킥보드와 오토바이가 각기 따로 만들어져서 킥보드는 사라지고 오토바이만 살아남은게 아니란 거지. 지가 모르면 개소리라고 우기는게 무지성주의의 특징이긴 하지만.
정말로 타는것 만으로 다 죽을 만큼 사망률이 나오면 이미 사라졌음. 오토바이와 비슷한 시기에 나와 안전성 문제로 사라진 탈것이 많아요..
"오토바이는 살자용임" "그렇게 따지면 자동차도 마찬가지야!" "?? 그건 아니지 않냐" "오토바이는 유용성을 증명했다! 잘 알지도 못하면서 말하지 말라!" "내가 언제 유용성 따졌냐 안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 ???????????????
자동차나 오토바이나 도긴개긴이란 말을 부정한거지 살자용이라는 걸 지지한 적은 없는데... 그래서 자동차가 오토바이보다 안전하다는 걸 부정할 수 있나?
https://www.google.com/amp/s/m.sedaily.com/NewsViewAmp/1L0BVT3IHN 최초의 이륜차 1885년 https://www.google.com/amp/s/m.nocutnews.co.kr/news/amp/5044184 최초의 전동키보드 1895년 킥보드가 이륜차의 전신???너 진짜 병1신임?ㅋㅋㅋ 자전거에 엔진달던게 시초인데 뭔 킥보드가 먼저래?ㅋㅋㅋ
에휴 븅신아... https://www.sedaily.com/NewsView/1VPHCS6LED 그렇게 따지면 킥보드는 1817년에 먼저 나왔다니까...
애초에 오토 바이란 명칭이 모터 + 바이크 = 엔진 달린 자전거 인데
전동기기로 움직이는 소형 이동장치 개념으로 나온 게 상식적으로 앉아서 타는 형태겠냐, 서서 타는 형태겠냐. 애초에 내 말은 오토바이와 킥보드(스쿠터)는 분리된 개념이 아니란 건데, 존심 상하니까 억지 트집 잡기 또 시작하네 ㅉㅉ
오토바이 박물관 가보면 곁다리로 모터 킥보드가 나오긴 하지만 시초는 자전거의 프레임에 모터를 달아 경주하던 거가 오토바이의 시초로 봐요.. 야마하 박물관 가면 잘 설명 되어 있음
킥보드란 말 자체가 일종의 콩글리쉬라 치우고 스쿠터란 단어로 생각해봐. 서서타나 앉아서 타나 개념은 중요한게 아니고, 애초에 "전동기기로 움직이는 소형 탈것" 개념으로 시작한 거라 둘은 결국 같이 시작한 거야. 스쿠터는 안전 문제로 사장되고 오토바이는 살아남았다~ 이게 이상한 소리라고.
킥보드랑 자전거랑 누가 먼저 나왔을까?????
바퀴 달린 것을 발로 굴려서 움직이는 놀이기구 개념으로 보드와 자전거 중 뭐가 나왔을까? 애초에 핵심이 이게 아닌데 이걸 중요시 여기니까 상식적으로 생각보면 만들기 쉬운 판떼기겠지? 당연히?
그니깐 킥보드에서 오토가된게아니고 둘다있었는데 킥보드가 더 위험하니 없어진거다 라는게 내말임
같이 시작했든뭐든 오토는 전킥보다 안전하니깐 몇십년은 더 버틴거
당연히 오토도 차보다는 훨씬 덜안전하지.근데 전킥에 비하면 졸라 안전한거지 전킥 바퀴작고
아니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꾸 킥보드라고 하니까 착각하는데 오토바이 역사에서 스쿠터가 사라진 적이 있어???? 그리고 오토바이가 대중화 된 것은 안전 때문이 아니라, 군사용으로 적합해서 세계대전 당시 많이 생산된 게 더 커. 오토바이가 널리 쓰인 이유가 전쟁 때 운송하기 위해서니까. 이것도 지금 타는 오토바이류와는 다르지만.
이게 ㄹㅇ 바이크타는 애들 심보인듯ㅋㅋㅋㅋ결국은 위험한거 탄다는 우월감? 남들과는 다른다는 도취감? 그런거 느끼려고 타니까 쫄보 같은 말이 나오지. 원댓글이 갑분시비털긴 했는데 쫄보라는 댓글에서 얘네 심리가 확 와닿네. 목숨지키고 쫄보 할래여 걍.
지금 착각하는 거를 지적해줄게. 1. 킥보드=스쿠터임 2. 오토바이가 많이 쓰인 것은 안전해서가 아니라 전쟁 때문임. 3. 그 세계대전 때 쓴 오토바이 개념도 지금 오토바이 같은 것은 아님. 오히려 삼륜차에 가까움. 간단히 말해서 스쿠터든 바이크든 이 두개를 "역사"로 구분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안전하지 않아서 사장되고 안전해서 계속 타고 하는 것은 이상한 소리라고... ㅋ
네 님말이 맞습니다 제가잘못알았네요 그렇군요
영어권에서 두개를 지칭하는 언어가 같으니까 둘은 같은 거다 라고 하는 모양인데 그럼 킥보드=스쿠터=자전거도 인정하십니까
또 시작이네 지겹다. 바퀴 달린 것을 발로 굴려서 타는 거 = 스쿠터라는 말이야. 거기에 전동기기를 단 게 전동 킥보드(전동스쿠터)라고. 현대에 성공한 디자인에 집착해서 1대1로 대입하려고 하니까 이런 이상한 태클로 시비를 자꾸 거는 거겠지. 이해는 되는데 답답하다. 아무튼 페달없는 이륜 바퀴, 높은 손잡이가 달린 4륜 바퀴, 앚아서 발로 미는 3륜 바퀴 등등 다 스쿠터란 거야. 그 중에 두 발을 모으고 앉아서 운전하는, 지금 가장 흔히 쓰이는 스쿠터 형태가 가장 대표적인 스쿠터로 남은 거란 거고. 어떤 형태든 전동기기로 움직이는 소형 이동장치 개념에서 현대 오토바이도 결국 초기 스쿠터 후신이란 거고. 했던 말을 몇 번씩 살짝살짝 다르게 설명하는데 이해 못하는 사람 나올 때마다 또 설명해야 하니 피곤하다. 이래서 잘 아는 사람들도 귀찮아서 댓글 자체를 안 다는 거겠지.
살았네 그래도
자동차를 오토바이에 비비려면 집밖을 나서는 모든 순간을 동급으로 놔야할듯 ㅋ
걍 할리가 나은거같음
-틀-
그리고 한국 같이 커브 많고 좌회전 우회전 많은 도로에서 할리는 꽝임
할리는 괜찮은데 그거 타는사람들이 싫음
조종성은 할리가 더쓰레기임 공차중량 300~400대의 공포... 진짜 할리아재들 근육키우는이유가 조종할려고한다는게 업계정설임ㅋㅋㅋㅋㅋㅋㅋㅋ
할리는 도로 뻥뻥 뚫린 미국용이지 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