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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예외로 해야 하는 게임들이 너무 많음 ㅋㅋㅋ
포켓몬은 예외중의 예외긴 한데 ㅋㅋ
아니지 일단 완성을 시켜서 낸거긴함 완성이라도 낸 게임의 퀄리티가 개 시발 소리가 나올 발퀄일뿐
포켓몬게임이 퀄리티논란이 계속 생기는데도 닌텐도가 배짱장사하는 이유가지고 영상 안만드려나?
본질적으론 틀린 말이 아닌데 요즘은 스팀으로 패치든 DLC든 쉽게 덧붙이는 세상이 되어서 '완성돼서 나오는 게임과 업데이트가 지속되는 게임'의 경계가 많이 흐려졌지
머 웹툰만봐도 그림 개 난리났네 소리 들어도 일단 마감시일에 완성해서 낸거긴 하잖아
"잘팔리니까"
포켓몬은 예외중의 예외긴 한데 ㅋㅋ
요즘 예외로 해야 하는 게임들이 너무 많음 ㅋㅋㅋ
창세기전..소곤소곤..
포켓몬게임이 퀄리티논란이 계속 생기는데도 닌텐도가 배짱장사하는 이유가지고 영상 안만드려나?
너무 당연한 이유가 나오니까..?
Ra도리
"잘팔리니까"
애초에 포켓몬은 닌텐도가 만드는것도 아니거니와 거진 포켓몬 사업 전개용임
인과관계가 너무 뻔해서 분석할게 없는건 영상으로 만들진 않음
패키지게임 특히 ip가 강력한 게임은 건드려서 좋을일이 없음....
포켓몬은 닌텐도 자회사인 포켓몬컴퍼니에서 만드는거 아님? 내가 잘 몰라서 그런진 몰라도 닌텐도가 만드는게 아니라는 말도 아닌거 같고 책임소재가 없는 것도 당연히 아닌거 같은데.. 실제로 포켓몬을 닌텐도와 무관한 다른 회사가 만들고 그러함??
분석할 이유 있나 잘팔리니깐 특히 아이들 사이에선 1등급니니깐.
자캐애니제작회
근데 안 좋은 내용이더라도 분석할만한 가치 있으면 올리기도 하지 근데 포켓몬 배짱장사를 그럴만한 가치는 없을 듯.
이게임이 왜 문제가 있냐 분석하는 사람은 아님 전체적으로 돌아보면서 장단점을 말하는 사람이지 그래서 게임 분석이 장점도 있고 단점도 말하는거. 무작정 리니지를 까는 사람이라 생각하는데 엄밀히 왜 엔시가 저런선택을 하는지 유저의 무엇을 노리고 움직이는지 게임분석 행동분석을 통해 알려주는거지 이러니깐 똥겜이라고 까는사람이 아니라는거임
저작권 관리는 포켓몬컴퍼니 게임개발은 게임프리크 배급은 닌텐도 포켓몬 컴퍼니는 게임프리크랑 닌텐도가 손잡고 ip관리(특히 애니쪽)하려고 만든 회사고 딱히 자회사까진 아님
김실장영상중에 성향을 알고 싶음 기적의 검 분석영상 한번 보는걸 추천 이유는? 여기서는 리니지급으로 광고 게임성 똥겜이라고 까이는 게임을 어떻게 잘나가는지 누가 하는지 이해가 되는 분석을 하는 영상이니깐.
포켓몬 들어간다고 전부 게임프리크가 개발하는것도 아니고 외전쪽은 가끔 다른데서 만들곤 해서 그 포켓몬 파랑구조대같은건 춘소프트가 만들었던걸로 기억함
게임프리크가 만든 포켓몬이라는 IP가 거대해지면서 그 관리를 위해 나온 회사가 포켓몬컴퍼니고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긴 하지만 게임프리크가 닌텐도 산하에 있는건 아니지
요즘은 얼리 악세스니 원데이 패치니 하면서 완성되서 나오는 경우가 더 적은거 같기도 하고 ㅋㅋㅋ
데이원 패치는 데드라인을 늘리기 위한 수작질이기도 하지만 플라잉겟이나 불법복제 대책 기능도 하긴 함. 인터넷 안 되는 사람은... 몰?루
아니지 일단 완성을 시켜서 낸거긴함 완성이라도 낸 게임의 퀄리티가 개 시발 소리가 나올 발퀄일뿐
루리웹-3341283729
머 웹툰만봐도 그림 개 난리났네 소리 들어도 일단 마감시일에 완성해서 낸거긴 하잖아
반대로말해서 계속 업뎃하는 모바일과달리 고쳐질 가능성조차 없다는건가!
시스템적인 문제 몇몇개는 고칠수 있겠지만 저렇게 모델링 개떡쳐놓은거 까지 될런지는 모르겠다
진짜 포켓몬은 퀄리티 좋게 나오려면 개발 시간 좀 많이 가져야해. 애니나 미디어믹스 연동 너무 의식해서 개발텀이 지나치게 빨라.
마을 구석 벽에서 카메라 돌리면 갑자기 카메라 위로 순간이동해서 CCTV 뷰처럼 보임
게임에 자유도 있는건 좋은데 뭘 해야하는지는 왜 안알려주냐... 이틀하고 팔았음
야숨 의식한거 같은데 야숨과는 다른 퀄리티가 진짜....
그래서 수업듣는 방식으로 튜토리얼 다지는 기능이 있긴 한데, 이걸 스토리 강제로 안 해놔서
?알려주잖아 하나하나 위치 기록해주고 체육관 깨세요. 악당 아지트 찍어주고 악당 무찌르세요. 주인포켓몬 둥지 찍어주고 얘네 족치세요. 딱 알려주는데
스토리상 가야할곳 생기면 맵에 깃발까지 찍어주는데
본질적으론 틀린 말이 아닌데 요즘은 스팀으로 패치든 DLC든 쉽게 덧붙이는 세상이 되어서 '완성돼서 나오는 게임과 업데이트가 지속되는 게임'의 경계가 많이 흐려졌지
오줌머리 : 아 우린 완성 안해도 팔린다니까?(웃음)
포켓몬펑크 2022
다들 하면서 생각하는말 겜프릭놈들 QA같은 테스트 하긴했나? 했으면 안고치고 낸건가? 안했으면 뭐지? 이게 IP파워?
(옛날) 패키지.......라고 사족을 달고 싶은데........ 생각해보네 옛날에도 딱이 깔끔한건 아니였네......
보고 있나 이것이 IP 파워다
예외가 지속적으로 쌓이는게 너무 아파
요즘은 콘솔게임도 네트워크로 패치가 가능해져서 완성도가 영 허접한게 많더라... 옛날 네트워크 안쓸땐 최대한 버그잡을거 다 잡고 큰 문제 안생기게 심사숙고해서 내놨는데 요즘은 일단 내고 나중에 패치하면 되지~ 이런생각인거같어
베데스다 같은 새끼덜...
아니 솔직히 그래 게임이면 어쩔수없이 이정도 버그야 있을수있음 ㅋㅋㅋㅋ 나중에 패치로 픽스 가능한수준이니까 이정도는 괜찮다고봄 ㅋㅋㅋㅋ 근데 이거 그 어느게임보다 완성도가 높아야되는 포켓몬이잖아?ㅋㅋㅋㅋㅋㅋㅋ
게임프리크 갈아엎으라 하려고 해도 스위치 성능상 닌텐도가 크게 말도 못할 듯.
애니로 완성된 게임
과거에는 그랬지만 요즘은 제작사들도 일정 맞추려고 그냥 내놓고 패치로 고침 그래서 스팀 오래 쓴 사람들은 기다렸다가 완성되고 세일도 할때 삼
저기서 "완성되어서 나오는 패키지 게임"은 사후지원을 하지 않는, 할 수 없는 시절의 패키지 게임이다.
아 대충하니까 돈 더 벌린다고 ㅋㅋㅋ
겜프릭:마 스토리는 역대급으로 뽑아줬으니 그걸로 만족해라.
뭐 틀린말은 아님 요새 모바일처럼 나왔다면 지금 패키지보다 맵도 휑하고 체육관 몆개밖에 없고 나머지 사항(예를들어 체육관 추가, 스타단 추가)들은 추후에 업데이트 예정 수순이니
어이 닌텐도로 나오는 풀프라이스 얼엑 맛 좀 봐라
온라인게임은 안저런줄 아나보네 ㅋㅋㅋ
요즘 패키지 게임도 얼리액세스 꼬리표 달고 정가에 팔아먹잖아 그리고 모던2 새끼들아 정식 출시한거치고 버그가 너무 많아 ㅅㅂ
요즘은 버그 있어도 일단 발매하고 사후패치를 한다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