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기동역
연 1500만명의 승객 중 800만명 이상이 무임승차자임.
이유는 근처에 서울약령시라는 한국 한약재 시장 70%를 점유하는 곳이 있기 때문에
무임승차 대상인 노인 승차자가 많아서 그럼
제기동역
연 1500만명의 승객 중 800만명 이상이 무임승차자임.
이유는 근처에 서울약령시라는 한국 한약재 시장 70%를 점유하는 곳이 있기 때문에
무임승차 대상인 노인 승차자가 많아서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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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 주변에 사는 어르신들만 지하철 무료승차 혜택을 받는 것에 대해 일부는 지역적 차별이라는 주장도 있음. 그래서 정부가 주도적으로 전국의 어르신에게 교통비를 일부 보조해주는 게 필요하다는 이야기도 있지.
노인들이 많다는 뜻이군 하지만 차라리 그게 나음 노인들이 차타고 다니면 위험하다고 면허증까지 반납하라는 세상인데 그럼 교통은 국가가 보조를 좀 해줘야지
알고보니 글작성자는 한의사들은 무임승차나 해대는 범죄자다 라는 인식을 가진 퍼킹 차별주의지라면?
네 이럴줄 알았다 작성자 이 퍼킹 레이시스트!
무임승차=일정 나이 이상의 할아버지 할머니들... 주 이용객이 한약 많이 쓰실 나이라는거지
노인들 많이 타고 내린다는뜻
파업 원인중 하나가 노인 무임임
?
저는 님친구입니다
노인들 많이 타고 내린다는뜻
저는 님친구입니다
무임승차=일정 나이 이상의 할아버지 할머니들... 주 이용객이 한약 많이 쓰실 나이라는거지
한약재는 노인네들이나 취급한다. 저기는 한약재취급하는 노인네들모이는 역이라는뜻같은데?
반 다인
알고보니 글작성자는 한의사들은 무임승차나 해대는 범죄자다 라는 인식을 가진 퍼킹 차별주의지라면?
몰래 들어가는 가는 무임승차는 당연히 통계를 낼 수가 없지ㅋㅋㅋ
당신의곁으로기어오는냐루코양
네 이럴줄 알았다 작성자 이 퍼킹 레이시스트!
노인들이 많다는 뜻이군 하지만 차라리 그게 나음 노인들이 차타고 다니면 위험하다고 면허증까지 반납하라는 세상인데 그럼 교통은 국가가 보조를 좀 해줘야지
닉값좀 해. 왜이리 현명한소리를 하고있냐
루리웹-8002806262
맞긴함 사람마다 일정 금액의 교통 지원금으로하면 그거 구별해서 배분하는게 더 힘들껄 그 금액에 대해서도 논의 엄청해야하고
정부: 몰?루
일론 머스크
파업 원인중 하나가 노인 무임임
오 생각해보니 그러네
지난 몇년간 보조는 지하철 공사가 받아야할 판국인데...
이걸 노인 교통비 보조 폐지해야 한다고 주장하진 않잖아 노조나 사측이나 손실분에 대해 국비지원해달라고 말을 하지
세금을 코레일/지역교통공사에서 쓰느냐 아님 중앙정부에서 쓰느냐 그 차이일 뿐임
수도권 주변에 사는 어르신들만 지하철 무료승차 혜택을 받는 것에 대해 일부는 지역적 차별이라는 주장도 있음. 그래서 정부가 주도적으로 전국의 어르신에게 교통비를 일부 보조해주는 게 필요하다는 이야기도 있지.
보조금 지급하려면 돈필요한데 지금은 대중교통 업체들한테 어느정도 짬처리가 가능하니까
응? 그건 아님. 지하철은 대부분 공기업이고 민간 자본 투입된 노선은 국가가 저 혜택에 쓸 보조금 따박따박 다 줌.
근데 그 무료승차 보조금이 국가에서 나오는데 아니라 지자체에서 나오는거라 차별까지라고 볼건 없음. 다만 국가에서 지자체 상의 없이 강제로 해버려서 지자체에선 국가 가 나서서 보조금 지급하라라거 하는데 그때가 되면 차별이 되겠지
민자 노선은 노인 무임 요금80%지원받음. 공공노선만 안주고 좃까 하고 있는거입.
[노인과 장애인,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시행되는 도시철도 법정 무임승차제도는 1984년 대통령 지시로 도입된 사업이다. 실제로 교통공사와 달리 철도산업기본법을 적용받는 코레일의 경우 매년 1500억원 규모의 무임승차 손실분을 정부로부터 보전받고 있다. 다른 서울시 관계자는 "교통공사의 수익은 운송수입, 광고료, 상가임대료 세 가지뿐"이라면서 "지하철 역명병기 판매 사업까지 추진하고 있는 상황에서 수익을 더 늘릴 방법은 요금인상 외에는 없다고 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https://m.mk.co.kr/news/society/10370249 코레일은 보조금을 받는데 지하철 대부분 노선 운영하는 주체인, 이번에 파업했었던 서교공은 안 받았는다고 함. 그래서 적자임
ㅇㅇ 그건 맞는데 서교공도 결국 공기업인 이상 무에서 유를 생산해서 메꾸는 게 아니라 세금으로 메꿈. 국가 보조금은 못 받으니 서울시가 비정기적으로 메꿈.
대구도 무임승차임 안그래도 이거 관련해서 정부 지원이 필요하다는 플랜카드를 몇년전에 본것 같은데 서울이 먼저 터지네
동묘-제기동 요 라인 동네들은 언제나 어르신들이 북적북적하지 그래서 그 어르신 동네만의 묘한 갬성이 있어서 재밌음
일본 노인 교통사고 내는거 보면 60이상 무료승차는 솔직히 돈 아깝다고 생각 안듬
이제 제발 나잇대 좀 올리자 솔직히 요즘 65세 나이에 경제활동 안하고 교통비 지원도 해줘야 할 만큼의 노인 많지도 않은데
쉽고 안전하게 노인들이 움직일수있으면 좋은거임 주거지 인근으로 한정되거나 차량 이동을 통한 활동에 대한 위험 가지는거보단 대중교통이 좋지
소래포구역이 더 많을거같은데..
앞으로 고령화 더 심해질텐데 언제 무임승차 문제가 본격적으로 논의될까 더 이상 감당을 못하게 될텐데 그땐 표가 문제가 아닐텐데
그래도 무료보다는 아주 적더라도 돈을 받는게 낫다고 생각함 혹은 일일승차횟수에 제한을 둔다던지...
우리부모님도 무료이용많이 하시지만 나는 500원만 내는식은 어떤가 싶음. 무의미하게 그냥 쓰시는분도 많은거 같아서. 사람이 공짜로 인식하면 막대하눈 경향이 있더라
무임승차 별 생각 없는데 무제한 프리패스마냥 빈번하게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서 그냥 횟수제한 뒀으면 함
피크타임제를 적용해서 적어도 출퇴근 시간에 요금 절반이라도 받아내야함 지하철을 무슨 사랑방마냥 점유하고 있는 사람들이 너무 많음
한약제거리 드가니까 약재냄시 팍 나서 확 알겠더라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