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보니 걍 연석에 배터리팩 스트레이트로 박은듯
리튬이온이 강한 충격에 위험하긴 한데 운전자 정신 잃고 만약 화재나면 더 위험하니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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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 열어볼려고했는데 못열었다고 함 ㅜ 저 문 손잡이때문에 말 많던데
빨리 알루미늄 배터리 상용화....
아직 멀은듯
도요타보니 전고체 배터리 만들라면 상당히 오래걸릴것같은데 문제네
실험실 수준인듯 도요타도
침수로 꺼야하니 ㄹㅇ두렵다
열폭주가 장난 아니니 ㅠㅠ
문 열어볼려고했는데 못열었다고 함 ㅜ 저 문 손잡이때문에 말 많던데
원래 사고시 자동으로 튀어 나온다는데 그게 작동 안했나봐 테슬라는 왼쪽으로 밀어서 여는거고 아이오닉은 오른쪽으로 밀어서 여는걸로 알고 있음
그냥 히든타입 손잡이에 익숙하지 몰라서 당황했을걸? 택시탈때도 아이오닉오면 손잡이 어떻게 할줄 모르더라. 그냥 손잡이 앞부분 누르면 뒤가 튀어나오는거 아는사람은 오너 아니면 그냥 새로운 기기 잘아는 몇몇뿐임. 문이 전자식이라 사고로 주행배터리 나가서 안열린다느니하는건 전장장비가 주행배터리랑은 전혀 상관없고 기계적으로도 열리는건데 전기차랑 연결지어서 사고나면 무조건 문모여는 전기차에 단점이라고 몰아새울려는거지 머. 정말 못여는사고였으면 내연차도 그정도 충격으로 프레임 우겨져서 못여는케이스임.
마치 핵분열 일어나듯이 연쇄적으로 폭발하고 배터리가 침수방지 되어 있어서 불 끄기도 어렵다더라
진짜 배터리팩 화재만 아니었어도 운전자 살았을거 같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