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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스토리를 소설로도 즐겨보세요 = 이건 좋음 소설을 안 보면 게임 스토리도 이해할 수 없습니다 = 이건 개같음
나중에 아 정사 바뀜드립까지 치면 완벽
뭐 나같은 설정충들 욕구 충족해주는데엔 저게 좋긴한데 중요한 설정이나 복선을 서적이나 음성cd로 내놓곤 본편에서 지들끼지만 아는 내용 싸지르는건 졷같음 그래 블레이블루 니들말이야
바로 어크의 유노를 말하는거지
저거 내용 게임하고 어긋날때도 있음 전쟁 범죄 소설에서 판다리아 천신들이 가로쉬가 달라질거라고 했는데 실상은 달라지는거 없이 사망하고 끝남
"4편 최종보스 어떻게 됐음?" "미디어믹스에서 사망 처리 시켰습니다."
유게에 자꾸 워크의 미디어믹스로 스토리 풀기가 북미에서는 반응이 좋다, 한국만 부정적이다 라는 답을 다는 사람이 있었는데 도대체 그 근거는 뭐며 반대로 저런 방식으로 스토리 푸는 거에 대한 부정적인 유저들의 반응을 취합해봤냐고 물어보고 싶더라.
바로 어크의 유노를 말하는거지
얘 왜 안나와? 하고 찾아봤을때의 배신감ㅋㅋㅋㅋㅋ
진짜 4편 현대파트 중요인물에 유니티였나 신디케이트였나 현대파트에서도 떡밥 뿌려놓고 그 후부터 언급도 없길래 찾아봤더니 소설에서 죽음 ㅅㄱ~ 이래버림
소설이 아니라 코믹스였네 어느쪽이든 변함없지만
카더라로는 시리즈 접으려고 그랬는데 하필 게임이 오리진으로 개같이 부활을 해버려서
유노 안나와서 떡밥 내가 놓쳤나하고 꺼라위키 보니 죽었다고? 데스몬드한테 아들이 있다고??? 에라이 시벌 그거보고 현대파트는 걍 놔줬음 현대 파트 없애자는 사람들 보면 아니라고 했는데 이제 나도 햔대파트 없애자는 주의임 그띠구로 할거면 빼 시벌 ㅜㅜ
나중에 아 정사 바뀜드립까지 치면 완벽
로서 경은 둠해머와 정당한 결투 끝에 패배하여 죽고 말았습니다!
워크 사가를 정립한다고 연대기 3권을 내고나서 1년도 안되서 설정 개같이 변경 ㅋㅋㅋ
연대기를 괜히 샀음 ㅠㅠ
게임이라는 형태로는 풀기 힘든 스토리가 있어서?
소설이 매체 중에 스토리 진도 빼는 게 최고인 덕도 있는 둣 애니나 만화도 외전 같은 건 소설로 나오고 묘사 부족하다 오지게 까인 작품들도 소설론 다 보강되어 나오니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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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편 최종보스 어떻게 됐음?" "미디어믹스에서 사망 처리 시켰습니다."
그럼 인겜에라도 비쥬얼노벨 만들어서라도 껴 넣어야함
풀기힘들다 x , 그게 풀기더 편해서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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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에스컬레이션 코믹스(헤일로 역대 최악의 쓰레기 미디어믹스. 다이댁트 말고도 헤일로4 스파르탄 옵스 핵심 떡밥인 야누스 키 역시 무의미하게 소모시키고, 작화도 들쭉날쭉 최악. 이 스토리 담당한 브라이언 리드가 헤일로5 스토리를 맡았고 결과야 뭐...)에서 다이댁트 퇴장시키고선, 또 소설로 다이댁트 귀환시킨다고 한다. 이 ㅆ쌔끼들이 인피니트 스토리 dlc는 안 내면서 정신 못 차리고 또 중요 캐릭터 서사나 핵심 떡밥 미디어로 푸는 짓 반복하고 있음
플러드, 크리에이티드, 배니시드 이어갈 소재는 넘쳐났으면서 하나에 집중도 못하고 잘라닌 등장시켜놓고, 스토리 dlc는 계획에도 없었다에 충격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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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전작이지만 주인공도 소설에서 몇문장으로 죽여버렸답니다
헤일로 시리즈는 343가 다조져놓음 헤일로 프렌차이즈 하나만을 위해 대규모 스튜디오 꾸려주고 자금 기술 다대준걸로 쓰레기나 만들고있으니
개발 도중 시간이나 예산, 기술 문제 등으로 잘려나가는게 있으니까 내는거겠지 근데 하루가 멀다하고 자꾸 내는건 좀 그래
뭐 나같은 설정충들 욕구 충족해주는데엔 저게 좋긴한데 중요한 설정이나 복선을 서적이나 음성cd로 내놓곤 본편에서 지들끼지만 아는 내용 싸지르는건 졷같음 그래 블레이블루 니들말이야
저런건 어디까지나 설정ㅁㅁ기로 깊게 파고들어갈 사람들 몫이어야지 저거 안읽으면 스토리가 이상해진다거나 이러면 죽여버리고싶음 미호요 너네말하는거 맞아
원신 따로 설정북빼서 판거있어여?
미호요는....원신을 만들기 전에도....게임을 만들었었단다....홀홀홀...
붕괴가 저런 식으로 스토리 조각내 팔기로 유명했지
추가적인 뒷설정이나 몰라도 상관없는 후일담 등을 쓰면 좋은데 소설에서만 일어난 사건 후속편을 게임에 내보내고 뭐가뭔지 이해못하는 플레이어한테 ‘뭔일이 있었는지 다알지?’ ㅇㅈㄹ
웹툰이지만 신의 탑도 중요 설정을 작가 개인 블로그에만 풀어서, 본편만 본 사람들은 뭔소리야 싶은게 많다더라
원신은 아직 없고 붕괴3은 위 본문대로 소설이 아닌 만화지만 하여튼 만화 따로 만들어 악명이 생겼다고 들었음.
블레이블루 크로노판타즈마랑 센트럭픽션에서 갑자기 모르는 놈들이랑 지들끼리만 알고있는 애기해서 검색해봤더니 라그나 외전소설이랑 다른 외전 코믹스랑 같은 회사 다른 미연시끼어있는거 보고 정 많이 떨어졌었지
ㅋㅋ시발 만화만 있었게요? 비쥬얼노벨은 정식 번역도안되서 유튜브에서 중국어로된영상 자동번역돌려가면서 얼마나 꼴받았는데. 중섭에선 하고 한섭에선 안한 이벤트에서 중요한 스토리 풀어서 불탔던적도 있고 말하다보니까 존나이상하네 내가 그동안 이딴걸왜했지
헐...???
원신은 한정 이벤트로 풀어서 늦게 시작하면 모름 ㅋㅋㅋ
아 맞다 그거 시벌 ㅋㅋㅋ 별 떨어진 그거 끝나고 원신 시작했는데 ㅋㅋ
게임보다 게임2차 산업으로 버는 돈이 어마해서... 굿즈 생산은 모든 IP의 목표인데 그 도입문이 소설과 만화라.
그거 자체를 까는게 아니잖아. 미디어믹스 장사질은 안 말리는데, 소설을 읽어야만 게임 본편을 이해하거나 게임본편 중요내용을 소설에만 푸는 짓을 하지 말란거임.
게임의 경우는 2차 산업 수익이 대부분 크지 않습니다. 그냥 꼴려서 하는거임
게임 스토리를 소설로도 즐겨보세요 = 이건 좋음 소설을 안 보면 게임 스토리도 이해할 수 없습니다 = 이건 개같음
어새신 크리드.헤일로.크라이시스가한 미친짓이죠
2021년을 빛낸 KOTY대상 수상한 밸런 원더월드가 후자 케이스였지 누가 소설읽고 초반부 내용만 적은거 봤는데 게임보다 더 좋더라 ㅅㅂ....
공략집 안보면 엔딩도 못보는 겜 만들던게 80년대임 셊곖쵮곲횞삾콦낪밊
파판15도요
저거 내용 게임하고 어긋날때도 있음 전쟁 범죄 소설에서 판다리아 천신들이 가로쉬가 달라질거라고 했는데 실상은 달라지는거 없이 사망하고 끝남
달라지긴 했네, 전기구이 치킨으로 바뀜.
그리고 치킨스톡으로 2단 변신
전기구이 치킨에서 가루로 형태가 바뀜
삭제된 댓글입니다.
루리웹-3295610233
이거 원래 결말부 dlc 작업하던거 중단시키고 포스포큰 만들엇다는 말이 있던데...ㅋㅋㅋㅋ
루리웹-3295610233
그래놓고 나온게 포스포큰 ㅋㅋㅋ
루리웹-3295610233
게임엔딩은 사실상 흑막에게 놀아난 배드엔딩이고 진엔딩이 소설이라니
이런 개ㅆ
루리웹-3295610233
파판15는 진짜 ㅋㅋㅋ 그냥 소설로 급 마무리 ㅋㅋ
Thank you for playing 이라는 단 한 문장을 이해못하는 게임사가 늘어남. 게임의 엔딩은 게임에서 보게 하라고!
게임 자체로만 스토리 풀기가 힘든게 있다보니 그런게 좀 큰듯 특히 카드 게임류나 fps나
뒷이야기나 외전, 메인 스토리 보강 목적으로 소설 내는 거면 모르겠는데, 소설 읽어야 메인 스토리 이해되게 만든 건 진짜....
어크도 이거 심하지
영상으로 만들기엔 제작비가 딸릴테니 뭐 그런건 이해 하겠는데..... 그럼 게임 발매할때 같이 내던가 꼭 한참 나중에 나와서 ㅡㅡ
소개합니다, 블레이블루!
ㄹㅇ 게임내 떡밥을 소설에서 풀고 소설 스토리 후속을 게임에다 넣고 소설 오리캐를 겜에 내보내선 자기소개도 안하고 원래부터 있었던 올드비인척 하는거 너무 역함
게임이든 웹툰이든 소설이든 영화든 똑같은거긴한데, 작품안에서 설명이 이루어지고 납득이 되고, 더 깊이 파고싶은 사람들을 위해 설정집등등을 만들어야되는데 작품내에 녹여낼 역량이 안되는 경우에 저런식으로 하다가 작품도 말아먹음
유게에 자꾸 워크의 미디어믹스로 스토리 풀기가 북미에서는 반응이 좋다, 한국만 부정적이다 라는 답을 다는 사람이 있었는데 도대체 그 근거는 뭐며 반대로 저런 방식으로 스토리 푸는 거에 대한 부정적인 유저들의 반응을 취합해봤냐고 물어보고 싶더라.
저래놓고 나중에 설정 다 갈아엎음
왜 중요한 스토리를 글로 풀어내려는건지 죽어도 이해안감. 데스티니 니 말하는거에요 씨바... 꽤 중요한 내용이랑 떡밥을 다 글로 풀어놨어...
ㄹㅇ 데스티니는 중요 캐릭터들의 서사나 세계관 핵심 떡밥 이런 걸 거의 다 텍스트로 떼우는 게 게임으로서 무책임한 거지
대영주 데나트리우스
아니 헤일로1-3 만들던 시절은 저지랄까진 아니었는데?
2때는 그나마 나은거임. 2편 지식은 게임내에서 확인할수야 있지만 1편때에는 게임홈페이지에서 찾아 읽어야했음. 그때 풀린 게임내용이 군체기원과 군체신 이야기. 아니 작품내 최종보스 스토리를 홈페이지에서 읽으라고 하면 어쩌라는거여.
데스티니는 그래도 인게임에서 찾아볼수라도 있으니 그나마 참작의 여지가 있다
겜으로 만들면 돈많이드는데 소설로 팔면 싸잖아
워크는 호드 명예충 포장질 할때부터 이미 설정 뒤집은 선례를 남긴거라 진지빠는 놈이 지는거지 둠해머 스토리 고칠때부터 얘들은 언제든지 말 뒤집을 준비가 됐던놈들임
같은 매체여도 킹덤 하츠처럼 외전까지 다 해야 본편 스토리 이해하도록 만든 겜도 욕먹는다. 괜히 스토리가 메인인 겜들 대다수가 한 시리즈 이내에 완결내는게 많은 게 아님.
킹덤하츠 특 : 사실 외전까지 다 해도 전체 스토리를 잘 몰?루
근데 메인도 다 안해본 사람이 수두룩 하잖아ㅋㅋ진입장벽이 너무 커
넘버링은 스토리가 다 이어지는 역전재판이 괜히 매 시리즈마다 메인스트림 리셋 시키는게 아닌데 말이지
게임 스토리에서 파생된 신규 스토리를 다른 매체로 판매하는 것까지는 그러려니 함 제일 문제는 그렇게 다른 매체로 파생되어 떨어져 나간 스토리를 게임 본가 스토리에 역수입해와서 게임만 플레이해온 사람들은 못 알아먹을 소리를 처하는 경우임 게임에서 잘만 나오던 캐릭터가 어느새 안 나와서 이상하게 여겼더니 타매체에서 죽여버렸다든지 하는것도 있고 독립했으면 철저하게 독립시키지 본가에 영향을 끼치지 말라는 말이야
루리웹-6126316513
소설을 기획한놈들이 변경된건가요?
블자 원래 그랬음
오버워치는 저것조차 하기 싫어서 트위터로 지 일기장처럼 몇자 싸지르고 땡침 오버워치1 공식스토리는 원스턴이 달기지에서 리퍼 막아내고 오버워치 소집버튼 누른상 그상태로 1도 진행 안됨
인게임만으로는 못 풀어내는것도 있고 개발자 입장에선 열심히 설정 짜고 원화 그리고 했는데 자랑하고 싶을수도 있다고 생각함 근데 게임만 즐겨도 스토리 전체적인건 다 알 수 있고 타 미디어는 거기서 모자란 부분들은 채우는 선에서 끝내야지 게임 - 타 미디어 - 게임 순으로 스토리 이어지게 해놔서 후속작에서 갑자기 지들끼리 아는 얘기 하는건 ㄹㅇ 문제있다 생각함
루리웹-6126316513
난 원래 현실 스토리가 싫었어
게임으로'만' 풀어내도 졷같은 경우도 있지 조오오오오오온나게 꼬아놓고 가지쳐놨는데 그 가지들끼리 연결되어 있어서 빼먹으면 이해못함
게임은 한편의 온전한 게임 하나만으로도 즐기는데 무리가 없어야 되도록 만들어야 하는 장르인데 다른 게임이나 미디어믹스가 게임 플레이와 이해에 "필수"가 되어버리는 순간 그건 스토리작가의 뇌절일수밖에
오다:그래서 원피스 극장판은 정사캐릭이 나와도 평행세계 처리했습니다.
물론 그 정사캐릭을 만화에 그려주지는 않을거지만 말이야
일일히 전부 다 샀나보네. 어휴...
워해머같은걸 원했던거 같은데 블쟈는 굳이 그럴필요가 없었지
게임 스토리를 게임으로 즐기고싶다는게 그리 무리한 요구였나 싶어짐
게임이 아니고 신앙으로 여겨질 때가 많음 ㅋㅋ 그니까 자기 게임(신)께서 얼마나 잘났는지 풀고 싶어하는거 아니것음 '아 거기서 pc 드리프트는 좀!' 싶은게 있지만...
게임으로 플레이하는건 대체로 코끼리를 한쪽만 보는 것이니까 코끼리는 어디서 생겨서 어떻게 내 눈앞에 왔는가 코끼리의 뒷면은 어떻게 생겼는가 같은건 미디어 믹스로 푸는 편이지 왜냐 그걸 다 게임으로 다루는 것에 비해 제작비와 시간을 아끼는 행위니까
최종보스를 그렇게 보내면 어쩌냐고!
그런거면 괜찮은데 전작과 속편 사이의 얘기를 소설로 풀어놓고 인게임에선 일언반구 안해서 게임만 하는 입장에선 얘들 왜이럼???? 같은 개같은 짓을 많이 해서 아니면 소설/미디어믹스로 설정이 바뀌에서 전작이 비정사가 되어버린다든가
게이머 입장에선 제작사 입장 따윈 고려사항이 아니라서. 거꾸로 제작사도 게이머 입장은 전혀 고려안하고 쓸데없는 소설이나 드라마 CD 내잖어
얘들 왜이럼? 은 나도 스2 캠페인으로 겪어본 적 있어서 이해는 하지... 미디어믹스로 인한 설정변경은 개발사가 설정을 명확하게 안잡은걸 명확하게 만들면서 그때 마침 변경한것일수도 있고(예시-던파의 사도) 사실은 의도적으로 그렇게 보이게 만들었다고 했을 수도 있고(예시-아케인의 징크스)
유저한테 제작사 입장은 고려사항이 아닌데 제작사 입장에서 시간과 돈은 고려사항이지 시나리오 팩이 소설처럼 그렇게 나올 수 있는것도 아니고 또, 막상 그 스토리를 게임으로 냈을때 재미가 없을 수도 있지
근데 우리는 그 코끼리가 언제 어떻게 죽는지를 보고싶은데 그걸 미디어믹스로 땡치니 문제란거임
던파에서 오즈마가 왜 타락했는지를 오즈마 스토리가 끝나고 외전 시나리오로 낸적도 있었는데 이게 재밌었냐 하면 그렇진 않았지 그냥 이러이러해서 그렇게 됐다 수준이었고
코끼리가 죽는게 중요한 것이라면 그건 어떤 이야기를 미디어믹스로 낼지 잘못정한거지
중요한 것이라면~ 이 아니라 걍 중요한거지 뭐 코끼리의 죽음은 곧 게임 스토리의 종결이니까.. 그건 적어도 플레이어 눈으로 봐야하는데 코끼리가 죽는 순간에 내 눈에 비치지 않는 반대쪽 모습은 어떨지 그런걸 미디어 믹스로 내야하는데 게임으로 구현하는것도 귀찮은건지 수습할 자신이 없는건지 통째로 미디어믹스로 때워버리는 경우가 심심찮음
제이나 흑화 이유를 소설에서 푸는게 맞는거냐 블리자드야!
흑화 이유는 인게임내에서도 시나리오로 다 나옴. 제이나는 반대로 흑화에서 벗어날때 묘사가 소설로 나오는게 문제
궤적은 저런짓은 안해서 다행이네
저런짓은 안하지만 대신 게임 12개를 순서대로 플레이해야 전체 스토리나 캐릭터가 이해되게 만들어버린... 심지어 아직도 한참 남아서 대략 20개 정도로 끝나지 않을까 싶은...
게임 10개 이상 플레이해야하는것도 엄청난 진입장벽이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