홋카이도 방송국에서 취재한
홋코 타루마에의 토마코마이 홍보 효과 에피소드.
우마무스메 업데이트 이후로 공식 마스코트 '토마춉'의 홈페이지에
접속자 수가 폭등하여 잠시동안 사이트 접근이 불가능했었다는
미래창조전략실 담당 직원의 코멘트.
공식 트위터는 팔로워가 약 3500명 증가.
지금까지 토마춉과 함께 여러 콜라보레이션 기획을 진행해왔지만,
눈에 띌 정도로 토마춉 굿즈의 판매량이 전반적으로 오른 적은 처음인 것 같다는 관광홍보협회 직원.
토마코마이의 전통 제과회사 미츠보시(三星)에서 1953년에 출시하여
현재는 대표상품으로써 판매중인 댕댕이나무 열매 롤케이크 "요이토마케"가
홋코 타루마에 업데이트 당일에 평소보다 10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
한때는 택배박스까지 동날 정도로 주문이 폭주했었음.
또한, 우마무스메 공식 트위터에 올라온 챔피언스컵 기념 일러스트에도
요이토마케가 그려져 있어 이때도 기존 매출의 2~3배가 증가했다는 후문.
타루마에 신사 내부에 등신대 패널을 비치한 덕분에
참배와 동시에 성지순례를 하러 오는 사람이 많아졌다는 에피소드.
현재 원본마는 목장에서 종마로 활동중이며,
이외에도 홋카이도의 여러 목장들이
우마무스메로 인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는 내용으로 뉴스는 끝.
뚠뚠한 타루마에 귀여워
사이게 : 보셨죠 지지체 여러분? 마주를 설득시켜 주세요
주민과 지자체의 힘으로 샤다이를 꺽어달라는 말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
"지역 농민 제군? 여기 성과가 있다. 고향 특산물 홍보 정책을 그만두고 당장 마주의 집 문을 두들겨라! 이 사이게임즈가 허가한다!"
이렇게까지 홍보해주니까 궁금해서 먹어 보고 싶어짐 ㅋㅋㅋ 그나저나 역시 스페야 손에서 먹을걸 놓지 않는구나
일본 지명 아는거라고는 도쿄 교토 히로시마 유후인 이런거밖에 없던 사람에게 토마코마이라는 지명을 머리에 넣게 하는 마성의 가슴.
굉장히 좋아보이네 게임에서 지역 홍보도 저리 해주고
‘미래창조전략실’ 이라는 거창한 이름이 붙은 부서가 대기업도 아닌 도에 있다는게 신기하네
사이게 : 보셨죠 지지체 여러분? 마주를 설득시켜 주세요
주민과 지자체의 힘으로 샤다이를 꺽어달라는 말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
얼마전에 보니깐 샤다이가 긍정적으로 검토한다는 찌라시 본적있는디 정확한 정보 기다려보는것도 좋을듯.
"지역 농민 제군? 여기 성과가 있다. 고향 특산물 홍보 정책을 그만두고 당장 마주의 집 문을 두들겨라! 이 사이게임즈가 허가한다!"
일본 지명 아는거라고는 도쿄 교토 히로시마 유후인 이런거밖에 없던 사람에게 토마코마이라는 지명을 머리에 넣게 하는 마성의 가슴.
찌찌는 진리다!
나도 얘 보고 토마코마이라는 동네가 있다는거 처음 알았음
이렇게까지 홍보해주니까 궁금해서 먹어 보고 싶어짐 ㅋㅋㅋ 그나저나 역시 스페야 손에서 먹을걸 놓지 않는구나
금액으로 따지면 얼마정도 올랐으려나
미츠보시? 어디서 비슷한걸 들어본거 같은데
굉장히 좋아보이네 게임에서 지역 홍보도 저리 해주고
요이토마케를 만든 곳이 미츠보시... 삼성!
‘미래창조전략실’ 이라는 거창한 이름이 붙은 부서가 대기업도 아닌 도에 있다는게 신기하네
말딸 설치조차 안한 나도 알게된 토마코마이
말딸...그겜은대체...
댕댕이나무열매로 만든 빵은 무슨맛일까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