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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팀 단위 프로젝트가 아니라면 본인이 알아먹을 수 있게끔 게임에 버그가 최대한 없게끔만 제대로 만들면 되는거임. 게임의 본질은 "재미"에 있지 잘 정돈된 코드에 있는게 아님.
아예 혼자할거면 저게 낫긴 하더라. 내 머릿속에 구상이 이미 다 있다고!
일일히 삭제되는지 확인하는 시간 vs 걍 소문자 대문자 이름 다적고 신경끄기 ㅋㅋㅋㅋ
문제 해결은 쉽게 할 수도 어렵게 할 수도 있지만 사람들은 게임을 하는거지 코드를 보는게 아니니깐
모장 개발진 : 개인에서 시작해서 팀이 되면...
이미 설계가 되어있다면 남들이 볼게 아니라는 조건하게 코딩스타일은 크게 영향이없긴하지
토비폭스 그는 신인가? 와!
토비폭스 그는 신인가? 와!
문제 해결은 쉽게 할 수도 어렵게 할 수도 있지만 사람들은 게임을 하는거지 코드를 보는게 아니니깐
아예 혼자할거면 저게 낫긴 하더라. 내 머릿속에 구상이 이미 다 있다고!
대신 시ㅐ간이 필요하지.. 매우 많은 시간이...........
case 문이라고 할지라도 코드 짜는 본인 머릿속에 다 기억하고 있다면 문제없음! 같은건가 ㄷㄷ
그런것보다는 튼튼하지만 안매끈하게 투박하게 발려진 공구리같은거임 잘기능하고 만들기 쉬운데 누군가 유지보수하라면 쵸큼 곤란함
애초에 팀 단위 프로젝트가 아니라면 본인이 알아먹을 수 있게끔 게임에 버그가 최대한 없게끔만 제대로 만들면 되는거임. 게임의 본질은 "재미"에 있지 잘 정돈된 코드에 있는게 아님.
핥쨗
모장 개발진 : 개인에서 시작해서 팀이 되면...
근데 결국 팀이 되려면 게임이 완성되고 인기가 있어야 하니까.. 아무리 최적화가 구렸다고 해도
심플한게임이라 저게 가능함 요세 일반적인 게임들은 여러명이 아니면 오픈도 못하니깐
그렇긴 함. 뭐가 되었건 팔리는 건 출력물이다.
???:이래서 신경삭이 없는 하등생명체는...
애초에 저사양 + 저인력 인디겜이라 저런게 가능한거임. 하드웨어 스펙 개똥인 00년대나, 최적화에 목숨거는 3D 고사양 게임 보면 답 나옴. 포스포큰이 왜 그리 욕먹는데?
일일히 삭제되는지 확인하는 시간 vs 걍 소문자 대문자 이름 다적고 신경끄기 ㅋㅋㅋㅋ
ㄹㅇ 천재 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언더테일의 본체는 음악인걸!
게임 자체도 명작인뎁쇼ㅋㅋ
와 진짜네;; 개쩐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소린지 사실 잘 모르겠지만 애정이 없으면 힘든 기행을 했다고 이해하면 됨?
1 11 111 이거 구현하는데 프로그램을 열심히 짜서 자동으로 저걸 출력하는 게 보통인데 그냥 출력에 저거 그대로 박아넣는 걸로 하는 식으로 했다 보면 될 걸. 어차피 결과값은 같음.
아마 토비 폭스가 프로그래밍적 소양은 별로 없었다는게 보임 하지만 저렇게 해도 좋은 게임은 분명히 나올 수 있음
수학문제 노가다로 푸는거랑 비슷
아니 그냥 문제일어날 경우의수를 없애기위한 투박하지만 효과적인 해결법 같은거임
비효율적이지만 아무튼 결과는 나옴 그리고 최적화가 중요한 겜도 아니고 효율적인 기술을 배워서 쓰는 것보다 걍 이렇게 대충 노가다로 때려넣는게 나한테는 더 편함 이라는 마인드
switch(input){ case 'A' : printf("input의 값은 A입니다."); break; case 'B' : printf("input의 값은 B입니다."); break; default : printf("input의 값은 A과B가 아닌 다른 문자입니다."); } '이경우 저렇게, 이경우 저렇게' 식으로 적혀 있는 각 경우에 어떻게 '스위치'되냐를 나타내는 조건문인데 그걸 적절히 가독성 좋게 여러개 논리적으로 써야 하는데 여기서 case만 끝없이
그니까 프로그래밍 못하는 초보가 열심히 만든 게 보인다는 거. 그렇게 만들었는데도 고티급 명작이 나왔다는 거.
오호 이해 쉽게 잘 설명해주셔서 감사
그래서 델타룬은...언제...
짤 맞춤법이 너무 맘에 걸려... 으으
이미 설계가 되어있다면 남들이 볼게 아니라는 조건하게 코딩스타일은 크게 영향이없긴하지
와 5000줄짜리 단일 switch문 ㄷㄷㄷ
1000줄짜리 스위치 대사..
읔... 파일목록 가지고 와서 전부 소문자로 바꾼다음에 비교 삭제 하고 싶다....
델타룬이 시간 걸리는 이유도 저거려나
근데 불살 루트 클리어 후에 저런 기믹이 나왔던가? 기억이 잘 안나네;;
그거랑 별개로 게임메이커 툴 자체가 그리 좋은게 아니긴 해서 고생했을듯 ㅋㅋ
1 11 111 을 출력하기 위해 while(i<3) 해서 3번을 반복시켜 자동으로 작성시킬 수도 있으며 printf(%n 1 ) 을 6번 할 수도 있는 그것이 코딩
코드 길이 자체는 위가 더 짧을테지만 경우에 따라선 아래가 가시성도 좋고 오히려 더 나은 결과이기도 한것이 코딩 물론 배울떈 위에로 한다
사실 1인게임 개발의 최대 장벽은 프로젝트매니저가 자기 자신이라는 거 자기를 채찍질해줄 사람이 자기밖에 없을때 잘 할 수 있는 사람이 생각보다 드물어
그냥 이유같은건 고민하지 말고, 시작했으니 엔딩을 보겠다는 생각으로 하면 됨.
근데 대사야 그렇다 치는데 대소문자로 파일지우는거는.... 단순 코드량이 문제가 아니라 아무렇게나 대소문자 섞어놓으면 의도대로 돌지 않는다(=버그)라는게 문제지.
대부분의 명작 게임들은 죄다 하드코딩 덕지덕지로 이루어져 있음 그게 가장 빨리 완벽하게 개발을 끝낼 방법임
#include <string.h>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if file_exists(strcmpi("undertale.exe")) file_delete(strcmpi("undertale.exe")) ... }
#include <cstring> ... int main() { ... if file_exists(strcasecmp("undertale.exe")) { file_delete(strcasecmp("undertale.exe")) } ... }
C는 맞는지 몰?루 C++은 맞다고 생각함 Java는 배운적이 업서오
하드코딩하드코딩
케이스 천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