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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완성으로 발매하고 패치로 때운다는 욕을 먹고 싶지 않으면 처음부터 발매를 하지 말고 얼리억세스로 유지하면 된다는 기적의 운영
스타듀밸르도 1인인데 개발 다 끝나고도 모더들 지원 해준다고 꾸준히 업뎃 해줬는데 11년째 저러는건 심하지 데이즈처럼 개판 난거면 모를까
일인 개발이야
최적화도 유저가 해준다는 그 유명한 게임인가요
미니맵 모드 만든 사람을 데려와서 미니맵 추가했다는건 들었음
베데스다 정도면 선녀지 시발
베데스다는 게임에 npc라도있지... 엔딩이라도있지... 퀘스트라도있지...
최적화도 유저가 해준다는 그 유명한 게임인가요
일인 개발이야
정령오리
스타듀밸르도 1인인데 개발 다 끝나고도 모더들 지원 해준다고 꾸준히 업뎃 해줬는데 11년째 저러는건 심하지 데이즈처럼 개판 난거면 모를까
https://projectzomboid.com/blog/about-us/ 1인 개발 아님
이게 개발자가 실력이 없음 애내가 의지는 있는데 실력이 애매해서
미니맵 모드 만든 사람을 데려와서 미니맵 추가했다는건 들었음
미완성으로 발매하고 패치로 때운다는 욕을 먹고 싶지 않으면 처음부터 발매를 하지 말고 얼리억세스로 유지하면 된다는 기적의 운영
어 이거 완전 타르코프
자매품 사이버 트럭도 있어요~~
삭제된 댓글입니다.
곰돌이 푸
? 단순히 그런겜이면 이렇게 팔리지 않았지 게임으로서 갖출건 얼추 다갖추고 있음
곰돌이 푸
진짜로 게임에 필수적인 부분들을 모드가 채워주고 있으니 망정이지 ㅋㅋ
곰돌이 푸
퀘스트(목표,임무,할거리) 없음, NPC 없음 개인적으로 이 부분땜에 겜이 정이 안감...
곰돌이 푸
동감함 이제 신기하게 남이 하는걸 보면 잼있는데 내가 하면 노잼임 ㅋㅋ
다리아프겠네 야전교범의 해병들도 벙커에 의자 넣어달래는데
스팀 그린라이트 나오기전부터 얼리였으며 폐지된 이후에도 얼리인 게임
언럭키 베데스다임?
루리웹-4851593145
베데스다 정도면 선녀지 시발
루리웹-4851593145
베데스다는 게임에 npc라도있지... 엔딩이라도있지... 퀘스트라도있지...
충분히 럭키임 평도 좋고 많이 팔렸고 모드도 엄청 많다
폴아웃76 은...
76는 뭐? 76은 인간 npc가 없다는 거지 당연히 게임 진행시키는 로봇들이 있었는데? 퀘스트? 당연히 있었고 엔딩? 애초에 라이브 서비스 게임인데 엔딩이 어딨어.
엔딩은 몰라도 스토리 기승전결은 다 있잖아요. 메인퀘는 마지막이 놓치기 좋아서 그렇지 스코치비스트퀸 핵으로 끄집어 내는게 결말이고. 웨이스트랜더 패치하면서 결국 퀸이 죽은거로 확정났고
ㄹㅇ 갓갬이긴함 친구랑 좀 했더니 몇달의 시간이 사라졌는데 저번 패치처럼 굵직한거 나오기전까지는 좀 심하게 몇달~년을 묵혀도 변한게 없긴함 ㅋㅋㅋ
의자앉기랑 침대눕기도 모드로는 있는게 유머
좀보이드하는사람들이 야마도는건 얼리인건 상관없는데 판매도 잘되는데 씨1벌럼들이 진짜 개발조또안함
기안84 시물레이션
현실적인거랑 게임적 허용이랑 일관성이없음 ㄹㅇ 게임이 졷같은 부분으로만 발달시켜놨음 하면할수록 그 신경쓰이는부분이 자꾸 튀어나와서 오래할겜은 아니더라고
ㄹㅇ ㅋㅋ 총기 잼 오지게 걸림 30발 탄창 하나가 온전히 나가는 경우가 손에 꼽음 무조건 잼 두세번씩 걸림 내구도 풀이어도 이게 뭔 현실이냐 ㅋㅋ ㅈ같은 방향으로만 발달시켜놨음 ㄹㅇ
생존게임할땐 꿀잼인데 동숲게임 되니까 급 지루해져서 리셋하게됨
11년째 저런거면 실력에 한계가 온거 아닌고
개발자 놀다가 돈떨어지면 업데이트한단 소리가 나올정도인데 의외로 로드맵은 있긴 함 다음에 추가할게 야생동물이 실제로 돌아다니는거고 그다음이 NPC였던가
어떤 놈들이 돈떨어지면 업뎃한다는 말을 하는지 모르겠네ㅋㅋㅋ 내가 오랫동안 패치하는걸 지켜봐왔는데 절대 게으르게 하지 않았음
난 스팀에 이게임 나오기도 전부터 구매했었는데 솔직히 그말 들어도 할말 없다 싶음 ㅋㅋㅋ 뭔가... 중간에 텀이 존나 긴거같은 느낌이야
중간중간 텀이 길었을때 얘네가 개발하던것들이 난이도 높은것들이었거든 첫번째가 2.5디겜을 3디겜으로 업그레이드 하는거였고 두번째는 3디 환경에서 멀티 구현하는거였음 둘다 소규모 개발사 입장에서 시간 ㅈㄴ 많이 잡아먹을 수 밖에 없는거였음 멀티만 생각해봐도 걸어다니는 변수덩어리들인 유저 수십명과 오만가지 변수에 따로따로 반응하는 좀비들 수천마리가 서버에 돌아다니는데 이걸 구현하는게 쉬울리가 없자늠
ㅇㅇ 나온거 보니까 오래걸릴만 하다 싶긴 하더라 ㅋㅋ 근데 3D로 바뀐것도 진짜 3d가 아니라 3d모델을 2d로 다시 찍은걸로 기억하는데 생고생한다 싶었음 ㅋㅋㅋㅋ
3D를 2D로 찍어서 어설프게 구현 했었는데 그걸 또 ㄹㅇ 3D모델링과 모션들로 업그레이드 함 그러면서 게임성 자체가 확달라짐
그래픽작업을 몇번을 하는거야 ㅋㅋㅋ
그짓거리 하느라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서 지금처럼 ㅈㄴ 까이지만 대신 그덕에 이제 슬슬 빛을 보고 있자늠ㅋㅋ 유우명 스트리머들이 좀보이드 하는거 보면 감개무량합니다
(대충 주펄이 좀보이드하다가 기안84의 기행이 좀비 아포칼립스 속 행동요령이었다고 깨달았다는 짤)
모드가 있긴 있는데 특정 방향에 대해선 앉진 못함
이 게임에 또 골때리는 점은 .. 리볼버도 탄걸림 현상으로 잼이 거릴고 그 잼을 해결 하는 모션을 따로 해줘야 한다는 점 .... 리볼버는 잼이 없고 불량 탄이면 그냥 다음 실린더로 넘어가서 격발이 뎀 나중에 탄 비울때 해결 하면 델것을 ....
그런데 짜잔~ 현실 리볼버도 정말 드물지만 잼이 나긴 함.
잼 나긴 한데 리볼버는 기계적 고장 아닌 이상 실린더가 회전해서 탄 공이를 치는 거라 탄이 불발나도 실린더가 회전 하면서 다음 탄이 발사뎀 탄을 잘못 삽입 한거라면 실린더 자체가 걸리지 않아서 기능을 못하니깐 그걸 빼면 그 부분은 구현일 잘못 되어 있는게 맞음
아니, 실제로 잼이 남. 단순히 불발로 인한 탄피 배출불량이야 리볼버는 더블액션으로 방아쇠 당길때마다 약실 비우는 과정 없이 다음 탄을 격발위치로 가져오니까 문제 없는데, 실린더가 회전해서 다음 탄을 격발위치로 가져오는게 안 되는 ‘잼’이 확률은 낮지만 어쨌건 나기는 함. - 탄 불량으로 아직 안 쏜 탄의 탄자가 실린더-총열 연결부에 끼어서 실린더 회전이 안 되거나 - 탄피추출기(다 쏘고나서 실린더 옆으로 빼서 탄피 빼버리는 기구)에 탄매가 끼어서 사격중에 실린더가 걸려 안 돌아가거나 등등 참고 : https://stockandbarrel.com/gun-myth-revolvers-dont-jam/
사실 카타클리즘이 더 재밋음
나온지 11년째 된 게임이였어? 할인이래봤자 35퍼쯤 하길래 얼마안된 게임인줄
요즘 유투버들 사이에 인기인 조선메타실록인가 그것도 이렇게되는거 아니냐 ㅋㅋ
내가 이 게임 오래했는데 겜 자체는 꾸준히 발전해왔음 절대 패치 자체를 게으르게 하지않았음 본문에서 말하는 모션들이 그저 개발 우선순위가 낮은것뿐
그말도 맞는말인데 10년이란 년 수도 결코 우습게볼 길이는아님 뻥안치고 NPC 예고했는데 NPC업데이트 어제나올거같냐고 물어보면 팬들도 1년후? 2년후? 몰?루 대답나옴ㅋㅋ 2년이면 쓰레기겜의 대표인 페그오도 완전 폐품겜에서 1부 종장 마무리하고 일본 대표가챠겜으로 날아오를수있을 긴 시간인데... 이겜을 하는 유저들의 시간감각은 완전 다름.
패치 자체를 손놓고 있었으면 욕 처먹을만하지만 이제까지 꾸준히 해온 패치들 찬찬히 생각해보면 납득이 가기 때문에 쉴드를 치는거임 개발 기간이 길었던 패치가 적용될때마다 대격변 수준으로 게임이 진화했고 유저 수가 대폭 늘어났음 아쉬운 요소들이 많다는건 나도 알고 있지만 회사 규모와 이제까지 해온 업데이트들의 개발 난이도를 고려하면 절대 놀고먹으면서 돈 벌고 있다고 생각을 못하겠다
패치내용은 꽤 알뜰해 거의 대격변수준으로 바뀜 초기생각하면
게임이 악질이라 나가떨어질줄 알았는데, 이딴 게임을 물고 늘어지는 유저로 인해서 고여버린 겜 화염병 두병으로 마을 평정하는 미친겜
사실 모더없었으면 진짜 진즉에 망할겜이었음... 여러 편의성 모드 포함해서 모드맵이랑 브리타랑 스네이크 모드가 진짜 갓갓모드임
까놓고 카타클리즘 가져다 일부 요소만 구현한거 뿐인데 개발이 늦어지는 게 이해가 안 가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