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반이 밥 떄문이라는데
모든 시리즈 공통으로
한두번 보는거지 나머지는 귀찮다고 쓰자마자 바로 스킵 누른다
심지어 자동 밥먹여주는 모드도 쓴다
스킵 안되면 화낸다....
그냥 일종의 라이즈-선브 까는 밈으로 바뀜
아무튼 고기 안먹어서 망했다고~ 이런 밈
그래서 겜 하는 유저는 진짜 짜증남
개같음 그냥
그리고 버프로 뭐 처먹는거
4/4G,크로스/더블크로스, 월드/아본,라이즈/선브
이정도 말곤 없다
태반이 밥 떄문이라는데
모든 시리즈 공통으로
한두번 보는거지 나머지는 귀찮다고 쓰자마자 바로 스킵 누른다
심지어 자동 밥먹여주는 모드도 쓴다
스킵 안되면 화낸다....
그냥 일종의 라이즈-선브 까는 밈으로 바뀜
아무튼 고기 안먹어서 망했다고~ 이런 밈
그래서 겜 하는 유저는 진짜 짜증남
개같음 그냥
그리고 버프로 뭐 처먹는거
4/4G,크로스/더블크로스, 월드/아본,라이즈/선브
이정도 말곤 없다
진짜 억지임. 한 두번이나 웃지 계속 뇌절임
대부분 밈으로 웃고 넘기는데, 꼭 하지도 않는 애들이 아~ 밥 말고 경단줘서 게임 안 삼~ 이럼ㅋㅋㅋ
온천 들어갔다 나오는 시리즈 한번 맛 좀 봐랏!
전형적인 아만보 빠심만 있는애들이라 그럼
당고먹고 힘이나냐!! 까지는 이해함ㅋㅋㅋㅋ
루리웹 오래한 경험상 아마도 그냥 닌텐도 베이스라서 억까가 심한거라고 생각함 예전에 몬헌 3ds로 건너갔을때 대놓고 플스 유저들이 3ds정게 쳐들어와서 난동피우던게 요즘 겜정게 키배는 그래도 룰은 지킨다는 느낌이 드는 수준이었음 그때는 그냥 악으로 깡으로 까댔음 그냥 뭐 옛날에 플스 국에 발이라도 얹었던 게임이 닌텐도 기종 독점으로 옮겨간다 하면 다 난동피우기 일쑤였음
솔직히 뇌절 수준을 넘어간건 맞긴함 당연히 불만 가질만하긴 했는데 단순한 불만을 넘어서 게임성 평가로도 쓰이니..
진짜 억지임. 한 두번이나 웃지 계속 뇌절임
대부분 밈으로 웃고 넘기는데, 꼭 하지도 않는 애들이 아~ 밥 말고 경단줘서 게임 안 삼~ 이럼ㅋㅋㅋ
밥 때매 망하긴 ㅆㅍ 아예 밥 안 먹는 게임은 그럼 뭔데 ㅋㅋㅋㅋㅋㅋㅋ
얼만전에 천만장 팔았다고 하지 않았던가
1200만장
라이즈 1200만장 썬브 500만장
당고먹고 힘이나냐!! 까지는 이해함ㅋㅋㅋㅋ
온천 들어갔다 나오는 시리즈 한번 맛 좀 봐랏!
온천은 체력이나 스태미나만 올려주고 버프는 아이루가 파는 온천음료 마시는 거 아니었나
난 오히려 온천이 편했음 스킬보단 확정 체력 상승이라
그리고 두 작품은 디렉터가 같지
온천 들어가서 차 마시면 든든하지
밥 안먹고 경단 먹어서 그럼 밥 먹었으면 이정도로 짜증 안냄
개 억지인게 월드 뺴면 뭐 먹었다 싶은거 4, 크로스 말곤 없었음
당연히 농담임
1200만장이 어떻게 망한거냐
난 다른 요리 먹일땐 한번씩은 꼭 봤었는데 ㅋㅋㅋㅋ 사냥만 하다 복귀해서 요리 시켜놓고 멍~ 하니 보면 좋았음
에초에 밥먹는 장면 스킵하잖아
전형적인 아만보 빠심만 있는애들이라 그럼
겜안분 분탕이지 뭐
예전에 콜옵이었나? 그거보고 "공룡 안나와서 망했네." 하던거랑 비슷한 상황? 근디 그건 제작사가 밈으로 받아들여서 개그성으로 넣기라도 했지...
킹룡은 배필
선브 와서 이제 딱히 까일 부분도 거의 없는데 억지로 까려니까 생기는 현상
월드 밥먹는거 좋긴했었지
월드 1700시간 라이즈 177시간 밥모션은 다 스킵해서 안봄 ㅋㅋ 그냥 라이즈는 취향안타서 다시 월드 깔짝거리고있음
일뽕이라고 안 한다고 했었다가 친구가 하라고 사줘서 했는데 재밌더라
그런놈들 태반 월드 입문 아니려나
걍 깔 게 없어서 임 편의성도 월드도 좋았지만 더 많이 개선되서 좋아짐
라이즈 해본입장에서 라이즈 망한건 15렙에서 멈춘 주제에 안뜨면 0으로 돌아가는 호석뺑뺑이 돌리는 주제에 통풍까지 걸리는데 엔딩도 없고 몬스터도 별로 없었던 게 문제임 내가 여기서 떨어져 나갔거든, 호석가챠 몰빵해서 쓰레기 뜨면 내가 잡은 몹 소재 아무것도 없으니까 난 게임 안한거랑 똑같아진 거임 리니지식 가챠 생각나더라
애초에 몹 재료 쓰는거 아닌가? 그게 가치 없다고? 그냥 잡고 안쓰고 처박아두는게 더 아무것도 아닌거 아닌가? 장비 만들꺼 만들고 재료 남는걸로 +@ 하는건데
뭐 첫 한달 통풍이슈 병1신 같긴했는데 담당자 바뀌고 1200만 판 물건이 아직도 망했다고 하는건 걍 뇌절이지
예전처럼 석탄캐서 매판 끝에 두근두근 가챠보단 나은데
용ㅋㅋㅋ맼ㅋㅋ탄ㅋㅋ
시간을 박는 건데 리니지랑 비교는 선 넘은거지 ㅋㅋㅋ
PC판 + 선브 출시로 1200만장 찍은걸 1.0때 데여서 접었다를 설명하는 댓글에 뇌절취급하면 어쩌라는거
진짜 호석노가다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보통이 아니더라 월드때는 SSR뜰때까지 가챠굴리는 느낌이었다면 라이즈때는 인권케2~3개를 동시에 뽑을때까지 리세마라 하는 느낌이었음 옛날작에는 광석케기라서 들어갔다 귀환했다하는걸로 스트레스 자체도 적었는데 라이즈는 소제가 필요하니 가챠 굴릴려며뉴결국 몹을 계속 잡아야되고
그렇게 따지면 근본적으로 1.0 시절에 라이즈 망한적 없고 잘팔리고 있었다 라이즈 망한건 3.0 이후지
준나 스킵하고 후딱 맵으로 가야지
건랜스 한정 식사권 써도 발동확률 90%라서 까일만 해 ㅋㅋ
그건 진짜 밈이지 심지어 망한것도 아님
솔직히 뇌절 수준을 넘어간건 맞긴함 당연히 불만 가질만하긴 했는데 단순한 불만을 넘어서 게임성 평가로도 쓰이니..
열에 일곱정도가 뇌절하니 짜증날수밖에없지
요리게임도 아닌데 "경단이라 게임 안삼" 이런 애들 가끔 나오는거 보면 허허 참,,,, 차라리 일뽕스타일이라 싫다고 하면 이해라도하지
선브와선 다시 무국적풍으로 바뀌었잖아
매번 온천 들어가고 이상한 음료수 마셔야 했는데 스킵도 안 되고
몬헌은 밥먹는게임이 아니라 사냥하는 게임이거늘
라이즈-썬브가 부진한 이유는 오직 단 하나뿐이다.
그마저도 이새끼 치우니까 잘나가는중
라이즈땐 경단 얘기가 덜 나온게 굳이 경단 가지고 어찌저찌 안해도 게임 문제점 수두룩하게 뽑아낼 수 있었음 뭐 선브 와서 엘가도 가서도 경단 먹는다는게 슬슬 말 나온게 비대해진거지만.
걍 농담으로 하는 소리지 게임 내적의 버프 연출 가지고 안 살거면 뭘 해도 안삼 ㅋㅋㅋ
한두번이면 농담인데 이젠 뇌절 수준까지 왔음
그냥 그만큼 투자 덜 했고, 정성 덜 들였다고 까는 건데 곧이 곧대로 '밥'을 이유라고 받아들이는 것도 뭐 재미있는 의견인듯. ㅎㅎ
라이즈면 모를까 선브까지 와서 투자 덜했고 정성 덜 들였다고? 라이즈도 이게 스위치로 뽑아낼수있는 스펙인가? 싶을정도로 공들였고 잘깎았는데
음식별 유니크 오브젝트 추가, 물리 적용되고 움직이기라도 하면 뼈도 강체도 박아서 움직이는 모델로 만들어야 함. 먹는 과정도 보여주려면 데미지 모델도 추가로 만들어야 함. 먹는 캐릭터 움직임과 카메라 연출 등으로 사실상 컷씬 제작하는 거. 음식 별로 먹는 모션과 카메라 연출등 다르면 컷씬 여럿 만드는 셈. 즉 죄다 돈돈돈 돈이다~~ 저게 들어가고 안 들어가고가 투자 차이다 이거지 뭐. 파판15 때도 스퀘어가 음식에 상당히 투자했다고 자랑하고 그랬음.
그래서 그전 몬헌들이 니가 말한것처럼 모든 몹이 다 달랐나? 전혀 아닌데 아직도 몬헌이 골격 돌려막기 소리 나오는게 아닌데
뭔 핑계를 대도 누구나 척 보면 아, 몬헌 라이즈는 크로스 계열, 닌텐도 몬헌계열의 후속이구나. 상대적으로 저비용 투자에 낮은 하드웨어 사양에 맞춰진 게임이구나 금새 아니까. 그래서 블록버스터로 만들어진 월드에서 유입된 팬들이 월드2 노래 부르고 하잖아.
라이즈는 월드보다 노가다가 심하고 난도 높아서 그런거 같은데 벌레철사 기술때문에 할 수 있는게 많아진만큼 몹 패턴도 지랄맞은게 더 많아져서. 둘다 몬헌인데 플레이 감각이 많이 다름
그리고 월드에 비해서 멀티 매칭이 너무 구림
몬헌에 플레이경험 같았던건 그 시즌 확장팩 말곤 없었다 싶음 시즌마다 죄다 방향성이 달라서 같았던게 있었나? 싶음 당장에 크로스-더블크로스 시즌은 이게 몬헌인가 싶을정도고 tri,triG 도 수중전 떄메 이게 몬헌인가 소리 나왔었고
ㄹㅇ 멀티매칭 너무 구림...
건랜스라 멀티 하고싶어도 못함 그래서 걍 맹우키고함
건랜스라 멀티 하고싶어도 못함 공방가면 강퇴당하기 일수임.. 그래서 그냥 맹우키고함 맹우가 갓패치임 진짜
그시절은 유저수가 적어서 이슈가 안된거 같음 지금은 월드부터 유저수가 엄청늘어나고 기준을 월드로 둔 사람이 많다보니 생기는 일인듯
정확하겐 월드- 아본만 한 사람들이 몬헌은 이렇다라고 정하고 하니까 생기는 문제 같음 몬헌은 모든 시즌 테마가 달라서 게임 감각이 싸그리 다 다름
긍데 몬헌 다음작은 뭐나오는지 그런건 정보없나
라이즈야 성공했긴 한데 친구들 대부분이 월드입문이라 라이즈는 몇번 해보고 안하네..
24년을 기대해주세요 공식 떡밥은 이게 끝
루리웹 오래한 경험상 아마도 그냥 닌텐도 베이스라서 억까가 심한거라고 생각함 예전에 몬헌 3ds로 건너갔을때 대놓고 플스 유저들이 3ds정게 쳐들어와서 난동피우던게 요즘 겜정게 키배는 그래도 룰은 지킨다는 느낌이 드는 수준이었음 그때는 그냥 악으로 깡으로 까댔음 그냥 뭐 옛날에 플스 국에 발이라도 얹었던 게임이 닌텐도 기종 독점으로 옮겨간다 하면 다 난동피우기 일쑤였음
라이즈가 ㅂㅅ같은건 맞음 근데 선브와서 존나 고처서 좋아졌음, 기종의 한계덕에 부족한점이 분명 있지만, 애초에 몬헌은 기종 왔다갔다 하면서 나온애인걸ㅋㅋㅋ
밥먹는건 솔직히 별 상관없는대 내가 제일 짜증나고 열받은건 방어구 반토막 난거
거너 룩이랑 특수개체 방어구 룩을 돌려달라
특개 장비는 선브선 꾸준히 내주고 있다 주인은 유기당한 상태긴한데
솔직히 크덮크때 있던 특개장비나 R세트같은거 이쁜거 많은데 그것들좀 들고오지...
원래 검사룩 거너룩 해서 알파 베타 해서 방어구가 두종씩 있었는대 이걸 삭제하고 검사룩 알파룩으로 통일해버림. 이게 내가 제일 빡치고 실망한 부분임
그래서 특개 이야기만 한거 거너룩 없앤건 별로 맞음
여캐 미츠네 거너룩 좀 제발
나는 옵션이랑 호석가차가 피곤해
밥보단 맵이 진짜 너무 공허하고 노잼임.... 사원폐허만 폐허가 아니라 죄다 폐허같음
월드-아본이 진짜 특이한 경우고 몬헌은 진짜 배경투자 안하는 게임이라서 라이즈도 최대한 많이 해놓은 상태임 월드-아본이랑 방향성부터 다르니까 월드-아본처럼 빡빡하게 맵 만들 필요가 없지
삭제된 댓글입니다.
얼금수
밥가지고 까는 글마다 저런애들 허다함
삭제된 댓글입니다.
VOLTCRK
소수 개소리에 찬동해서 찬동하는 놈들까지 개소리 짓꺼림
클러치클로쓰다가 밧줄벌레기술쓰니까 죡꿀잼이던데
라이즈가 망하지않았지만 많이 실망스러운점은 시각적인 즐거움이 너무 적어
시각적인 즐거움은 월드-아본밖에 없어 모든 시리즈들이 시각적 즐거움 주는건 크게 없거든 맵이나 장비들이나 대다수 분위기를 내줄 정도지 그걸로 즐거움을 주는경우는 예쁜장비? 멋있는장비? 이정도뿐임
그래서 라이즈가 망했다고 하는거임 월드 아본이 너무 훌륭했거든 몬헌이 월드 아본 이전에 어떤 평가를 받았는지 생각하면 납득이 될껄
VOLTCRK
1200장 판 게임이 망했다잖아
판매량갖고 흥망을 정하지 말자 라오어2 생각나니까
월드-아본이랑 달라서 망했다는 사람한테 뭐라 말해야됨..?
크로스랑 다르면 다 망한거라고 해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