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차피 기업이면 위험한 실사 손대느니 자사 저작권 보유한 캐릭터들 학습시키면 태클 걸수도 없고
나중에 일러레 짤라도 그 화풍으로 그림 계속 뽑아낼건데 이게 현업들이 기술 자체를 배척한다고 의미가 있을까 싶고
라이브2D도 처음에 이상하게 나올때도 온갖 조롱짤 돌아다녔는데 이젠 어지간한데서 다 쓰고있음
소비자는 그런거 신경도 안씀 ai도 요번 니케 건으로 이미 정답은 나왔어
법이 기술을 따라와서 동일한 화풍으로 생성하는것도 제약을 건다 해도 보유한 자사 일러스트 믹스해서 새로운 화풍 만들어도 되니깐
중요한건 그림 자체가 아니라 자사 상품의 고유성이니깐, 화풍은 바뀔수도 있는거고 실제로 바뀐다고 해도 사용자들은 크게 반발하지 않음
법으로 ai 제약 건다고 막을수 있는것도 아님 그냥 최대한 빨리 신기술 이용해서 자기 아웃풋을 확장하고 더 빠르게 변화하는 수밖에..
결국 기존 종사자 인력 풀이 줄어드는데는 일말의 희망도 없는거지
이젠 어딜 가나 유연한 아웃풋을 원하고 있음
지금 돌아다니는 ai 엔진으로 저지르는 분탕은 그냥 시장이 뒤집히기 전의 전조 현상일뿐임
그냥 유게 주 관심사가 그림쪽이라 반응이 격한거지
대학생 수준 코딩 능력도 된다고 하던 것 같은데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ㄹㅇ
그건 나도 좀 써봤는데 그건 쓸수록 더 총체적 난국임 그림은 짤좀 뜯어보면 문외한도 어디가 이상하네 보이는데 코드는 덩치가 커지면 어디서 삐꾸나면 문외한은 당연히 봐도 모르고 현업이 봐도 보는데만 한참 걸린단 말이지 개발할때 프로젝트 중도 투입 잘 안하는 이유가 따로있는게 아님 남이 해놓은거 파악하는것도 힘든데 거기에 오류가 있다? 그냥 새로 하는게 나을수도 있음 ㅋㅋ
삐꾸 좀 나도 그럴듯해도 되는 그림과, 사족 아무리 많이 붙어도 상관없지만 하나라도 나사빠진곳 있으면 나중에 대형사고 나는 개발은 아직 요구하는 완성도 차이가 엄청남..
대형사고 날 정도로 중요한거 말고 자잘한 것부터 잠식되지 않을까 그런 느낌이라... 사람도 완벽한게 아니다보니까 싸구려인력부터 서서히 대체되면 입문자가 줄어드는데 영향이 있지 않을까 그 정도의 상상임;
그건 당연한거고 개발도 마찬가지임 근데 하다못해 자잘한 html이라도 만져보면 큰 틀 잡는데 걸리는 시간은 전체 시간의 반의반도 안됨 ai가 해주는것도 아직은 딱 거기까지고 나머지 시간은 이게 왜 안되지 골통 싸매고 하나하나 뚫어가는 시간이지
코딩은 자동으로 되는거 개발한다고 한지 10년이 넘음